08
13

판교 힐스테이트 물난리 침수
서판교 아파트 자동차 침수

서판교 운중동 '힐스테이트 판교 모비우스' 아파트 물난리 침수

 

 

계속해서 지금 이 사태가 현대건설의 잘못이 아니라 시행사의 잘못이라고 주장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힐스테이트 홈페이지에 있는 문구 그대로 옮겨드릴게요.

"아파트는 라이프다"

"힐스테이트는 현대건설과 현대엔지니어링이 브랜드 철학과 7가지 브랜드 기준을 준수하여 동일한 품질로 제공되는 대한민국 대표 아파트 브랜드 입니다."

현대건설은 자사의 힐스테이트라는 브랜드에 대해 위와 같이 광고합니다.

 

 

자 그렇다면 지금 이 사단이 시행사만의 잘못이라고 주장하시는 분들은, 현대건설이 광고하는 "브랜드 철학"과 "7가지 브랜드 기준", "동일한 품질로 제공"에, 건물 설계나 위치 선정, 천재지변 대비 등은 포함되어있지 않다고 보시는 겁니까?

그렇다면 현대건설의 위와 같은 광고는 허위 과대광고, 사기라고 볼 수 있는 겁니까?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건물 이름이 힐스테이트입니다.

그런데 힐스테이트는 위와 같이 "브랜드 철학"과 "7가지 브랜드 기준", "동일한 품질로 제공" 을 메인 카피로 광고하는 현대건설의 브랜드입니다.

 

이런 상황에 왜 소비자가 시행사와 시공사, 설계사, 시청, 구청의 책임을 판가름하고 있어야 합니까?

BMW 차 EGR쿨러 때문에 불나면 왜 BMW가 책임지고 고치고 사과합니까?

그 EGR쿨러 업체를 본인들이 선정했기 때문입니다.

현대건설이 무슨 동네 구멍가게입니까?

일개 시행사 하나가 일감하나 던져주면 감사합니다 하면서 자기 브랜드 한번만 쓸 수 있게 해달라고 애원하면서 공사합니까?

시행사가지고 물타기하지 마세요.

 

PS. 그리고, 이미 한번 이런 일이 있었으면 주민들이 알아서 해결했어야 한다는 미친소리도 있던데요.

이미 한번 난리가 나고 계속해서 재발방지 대책을 세워달라 요청했고, 피해 당시에 많은 주민분들이 나와 어떻게든 막아보려 노력했지만, 영상 보시면 아시겠지만 사람 몇명이 막을 수 있는 수준이 아니었습니다.

모래주머니를 미리 쌓았어야 한다는 말도 있던데, 마찬가지로 영상 보시면 아시겠지만, 모래주머니 쌓는다고 막을 수 있는 수준이 아니었습니다.

 

 

검단 오류동 힐스테이트 307동 B2 주차장 입주한지 1년도 안되서 온 천장에 곰팡이 도배. 12년째 수리 안됨.

 

저기 개ㅂㅅ인게, 비많이오면 길타고 흘러내리는데 그 물이 직진해서 그대로 지하주차장 입구로 들어옴 ㅋㅋㅋ

봤는데 저기는 진짜 매년 잠기겠다 ㅋㅋ 물 흐르는 길에 주차장이 입을 벌리고 있네 ㅋㅋ

빗물처리장이었노 ㅋㅋㅋㅋ 아따 주차장도 목마르지 않겠능가

 

저기 지반 침수되서 곧 아파트 무너질듯. 집값 걱정이 아니라 목숨 걱정해야될판임

지하 2층부터는 그냥 던전 되버렸네 ㅋㅋㅋㅋㅋ

 

아무리 서울 도심이 아니라 경기도에 지어진 거라지만 나름대로 프리미엄 브랜드 아파트란 것들도 저지랄이 나는 나라에 살고 있다니 진짜 끔찍하네ㅋㅋ

 

판교 힐스테이트라던데, 지하3층까지 있는거보니까 입주 시작한지 그리 오래되지도 않은 아파트인데 개처참하네. 저 아파트값 반의반도 안되는 지은지 꽤 된 아파트 단지들 지하주차장 대부분 침수안당했는데 ㅋㅋㅋ 저기 입주한 주민들 피눈물날듯. 저거 보상 누가 해줘야 하는거냐? 현대건설사? 아니면 자동차 보험사(자차)?

전손처리하면 받는데 남은 할부금내면 끝일듯

 

현대는 왜이리 민심이 좀 너그러운거같냐. 최근에 대형사고 인명피해 생기는 대기업사 유일하게 현대 아님? 삼성은 도대체 왜이리 뚜들겨맞노 ㅋㅋ 좌파들은 삼성 못죽여서 안달인데 사고는 다 현대에서 터지노 ㅋㅋ 광주 아파트 붕괴사고도 그렇고. 현대가 보상금 존나 두득하게 주긴 한듯. 보상금 지급된 이후로 광주 아파트 붕괴사건 언제그랬냐는듯이 조용한거 보면 ㅋㅋ

그러고보면 삼성 까이는게 비해 ㅋㅋ 현대는 존나 안까임 ㅋㅋ 자동차 치명적 결함 발견되도 그냥 어물쩡 넘어가고 ㅋㅋ

ㄹㅇㅋㅋ 삼성이 어쩌다 욕받이 된건지 현대가 알바 푸는건지 ㅋㅋ

횬다이 ㅋㅋㅋ 제대로 만드는게 없노 ㅋㅋㅋㅋ

이름도 일본 혼다 짝퉁같은 ㅋㅋㅋ 개병신 조센기업 현대 ㅋㅋㅋㅋㅋ

로고도 혼다에 도요타 섞은듯한 wwwww

로고는 혼다로고 따라한거 맞음

현대가 미국에 처음에 브랜드홍보할때도 한국기업인거는 철저히 숨기고 일본기업인척 했음 ㅋㅋ 대형전광판 광고애도 스모선수 박아놓고 ㅋㅋ

혼다 짝퉁 맞아 ㅋㅋ 로고 이름 모두 짝퉁 노리고 만든건데 ㅋㅋ 짱깨 회사가 유명 독일, 미국, 일본 기업 로고 랑 이름 비슷하게 만들어서 차나 제품 팔아 먹고 있지 그거랑 똑같음.

 

현대는 다 거르셈 ㅋㅋ 현대아파트 현대백화점 현대자동차 현대엘리베이터 현대중공업 현대약품 현대해상 ㄹㅇㅋㅋ

안그래도 흉기브랜드꺼는 다 거르는중

 

빨랑빨랑 차수문 설치하고 주차장 각 층마다 집수정 자동모터 설치해야지 올 가을 태풍 오면 또 저 꼴 날지 모르는데

자연재해 앞에서 쥐ㅈ만한 모터로 될리가 있나 첫 설계부터 똑바로했어야됨

 

하수구에 담배꽁초 존나 던져놓고 물 안빠졌다고 지랄하는건 아니지?

그 하수구조차안만들어나서 저 꼴 난거 ㅋㅋㅋㅋ

저 영상보니까 담배 던질 하수구도 없고 미드오픈마냥 산쪽으로 입벌리고있음 ㅋㅋㅋㅋㅋ

뭔 생각으로 설계를 그따구로 했지? 이해를 못 하겠네

 

요즘 신축보면 주차장 지하라서 방수, 배수안해도된다고 하더라 무슨 기준인지 모르겠음 문외한이라

기초 영구배수, 구조물에 배수판 깔아놓고 지하층에 트랜치 깔고 집수정에 집수시켜서 강제펌프시설해서

근데 그러다 배수량 넘쳐서 오바되면 이번처럼 물바다 되는거임

시공사들은 아무런 계산도 안함 걍 지어서 팔면 돈되니까 하는거임 감수는 니들몫이고

 

현대: 아따 우리가 아파트 만들었응께 빨리빨리 사랑께~~~

(문제 발생)

현대: 아따 고거슨 우리가 만든게 아니랑께~~~ 하청 잘못이랑께!!

 

페라리 존나 아깝네 ㅋㅋ

침수 때문에 더 심각한 문제가 쉬쉬 가려지는 느낌 재해 현장 보면 여기 저기 아스팔트 시멘트 갈라진게 딱 싱크홀 거대한 것 터지기 직전 지반 상황이 곳곳에 있는 것 같음, 비가 온 것과 별개로 지하 지반에 빈곳이 있다는 얘기

 

집을 선택할땐 집내부가 넓고 좋은게 문제가 아니라 저런걸 생각해서 선택해야지

ㄹㅇ도성에 똥천지였던 조선후기로 회귀했노ㅋㅋㅋㅋㅋ

그건 헬(HELL)스테이트였구요ㅋㅋㅋ

 

빗물저류조 반대하는 이유가 있었네 ㅇㅇ 아파트마다 저정도 규모의 저류조가 하나씩 있는데 더 짓는건 세금낭비지

ㄹㅇ 가정용 지하신전이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보령 안가도 머드 축제 개이득 ㅅㄱ

 

지금 빼봣자 의미없음 왜냐 어차피 일주일안에 또 비옴 그때 또 침수됨 그럼 지금 치운게 헛수고됨

뭘 복구하면 그만이야 구조가 안 바뀌는 한 폭우 내리면 매번 잠길텐데 ㅋㅋ 주차 못하는 지하주차장.. 매번 누전되고 ㅋㅋ

곧 있으면 또 비 엄청나게 온다는데 물막이 같은거라도 설치하든가 조치 안취하면 또 꼬르륵아님?

 

보험회사에서 보상받은 비용으로 새차 사봐라 살수있나ㅋㅋ

풔라리 (O) 페라리 (X)

훠라리

훠훠훠 미안하다 고맙다 쩝쩝

 

호갱노노 들어갔더니 만족도1000%에요 너무 좋아요~ 이지랄떨드라 ㅋㅋ 참고로 오늘 작성한글 맞음ㅋㅋ

니 딸래미 시집보낼때 우리딸 워홀가서 흑인남친 데려왔었어요~하겠노? 유학파라고 해야지ㅋㅋ

 

요즘 현대건설 들어가면 신축아파트 안들어가는거 국룰이다 ㅋㅋㅋㅋ 힐스테이트 전형적인 도급빨로 올려쳐진 병신 물로켓

 

기획,설계, 사업승인 ,감리, 시공관계자 모두 처벌해야 됨

현대건설은 시행사 위에 있습니다. 시행사도 현대건설이 하자는 대로 다 합니다. 엄청 까다롭죠~~ 이번 수해는 현대건설에서 책임을 져야 겠네요...현대산업개발 아이파크 무너진거나 별 다를바가 없는 것 같네요. 피해보신 분들께 합당한 보상이 이루어지길~

9분쯤에 하는 얘기가 핵심이네요. 설계가 잘못되었으며 증후가 있을때라도 대비를 했어야 하는데… 그런게 건설사의 실력이라고 봅니다.

 

홍수대비로 만들어 놓은 시설이었노 ㅋㅋ 저수량 ㅈ되네

 

작년까지 저기 살던 사람이에요. 저기 아파트 진짜 희안하게 유독 좋은차들이 많은곳인데. 벤틀리, 페라리부터 시작해서 포르쉐가 그냥 기본인것처럼 보일정도. 벤츠랑 bmw가 널려있는곳이라 가끔 남편이랑 지하주차장에서 차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는데. 저기가 저렇게 됐다는게 지금 너무 충격받아서 뭐라 위로의 말씀을 못드리겠네요. 저희도 만약 계속 살았다면 빼박 지하3층에 댔을거거든요. 저기 예전부터 주민들은 물이 모이면 우리 지하로 들어올거라는거 예상하고있었어요..이렇게 심하게 비가 올줄 몰랐던것 뿐이지, 저 그나마 있는 배수로도 제대로 작동을 안해서 늘린게 저정도였는데.. 정말 차단막이나 물길만 터줬어도 저지경이 됐을까. 물 들어오는 영상 보는데 너무 무섭고 그렇네요 ㅠㅠ 마음이 너무 안좋아요 ㅠㅠ

 

과거는 반복됩니다. 후쿠시마 발전소 폭발도 비상 디젤 발전기가 지하에 있어서 발생되었답니다. 물 펌프가 지하에 있는건 이해 되는데 왜 발전기가 지하 3층에만 있는지 ? ㅜㅜ

일본 다큐멘터리에 나오더라구요 후쿠시마 원자로 폭발의 직접적인 원인은 지하에 위치한 비상용 디젤 발전기 침수 만약 디젤 발전기가 침수되지않고 조금이라도 냉각에 시간을 벌어주었다면 원자로 폭발은 충분히 막아낼수 있었다고

 

물길 내려오는 곳에 저장탱크 만들어놓은것 마냥 물이 빨려 들어가버리네요. 최초 건설할 때 예측하지 못했었다고 하더라도. 6월에 이미 한번 물난리를 겪었었는데 후속대책이 왜 없었는지 이해가 되질 않는데요

 

근데 차 저렇게 잠기면 못쓰는거임? 아니면 뭐 수리비 많이쓰면 되는거임? 수리비 얼마정도나옴?

못쓴다 괜히 침수차 피하라는게 아님 그냥 갑자기 시동안걸림

못씀 내부 전자부품이나 반도체 전선 등등 물먹어서

침수차타면 급정거 , 시동꺼짐 , 급출발 같은 상황 생김

엔진은 물론이고 모든 전선 모든 전자부품 모든 구동계 진짜 껍데기빼고 다바꿔야하는데 새차값보다 더나옴

몇천~억까지 하는데 하루아침에 침수당하면 진짜 청천벽력같은 소리겠네

팩트) 중고차로 설거지시켜줌 ㅋ

걍 폭탄임 내부에 기계들 다 맛탱이가고 주차장 꼬라지보니 엔진도 물 드갔겠구만

 

1단계 - 바퀴만 잠기는거

2단계 - 엔진룸 잠기는거

3단계 - 차 완전 잠기는거

저렇게 완전 수몰되면 전손처리ㅋㅋㅋ

 

현대건설 현대산업개발 다 개판이노

판교 운중동 '힐스테이트판교모비우스' 평수넓은 오피스텔임

저거 높은지대인가 그런데 설계ㅂㅅ같이해서 침수된거

 

보통 재개발이 아닌 미개발지역에 저정도 아파트 단지가 들어서면 사전재해영향성검토를 통해서 저런 상황처럼 물길을 따로 빼주는 저류지를 만들어놔야합니다.(원래 흙으로 된 지표면으로 흡수되야하는데 시멘트바닥으로 되면 흡수가 안됨)근데 힐스테이트는 저류지를 지하주차장에 만들어놨네요. 이거 사전재해영향성검토 제대로 했는지 조사해봐야할 사안이네요.

대장동도 그렇고 성남 이재명 이거 문제 많네

 

전 모비우스 주민입니다 ㅠㅠ 영상보니 너무 끔찍하네요. 저도 항상 지하 3층에 주차하고 거기에 있는 차들이 아직도 기억에 생생합니다. 저도 누수로 시멘트 물 차에 다 맞은적이 있는데.. 이번엔 재앙이네요. 위로의 말씀드리고 꼭 보상 다 받으시길 기원합니다.

저도 다른 동네 힐스테이트 사는데요, 지하주차장에 석회수 떨어져서 본네트 교체도 한 적 있습니다 신축때부터 그랬어요 이게 브랜드만의 문제인지 모든 지하주차장의 고질병인지는 모르겠지만.

 

저번에 한번난리가났으면 비가올때 관리소에서 1차적 대책을 강구하고 대응을 했어야햇엇는데(흙주머니를 비올때 막아서 물줄기를 돌려야되거나 방송을통해서 차량을 빼거나등). 관리소문제 역시 크다고봅니다. 설계문제역시 문제를 크게다뤄봐야하기도 할듯 싶네요.(차단막등)

 

와 진짜 엄청나다 아니 진짜 답답한게 6월30일에 저걸 격고 아무런 조치조차 안한다는게 진짜 어이없다 저 지하에 차는 보험으로 다처리할텐데 그보험수가는 결국 우리가 오르는건데 저건 무조건 시공사에서 책임져야한다

 

 

 

서초 그랑자이 물난리 침수

서초 그랑자이 커뮤니티센터 침수 서초 그랑자이 엘리베이터 침수 누수 10억도 아깝 신축인데 난리네 우웩 천정에서 폭포수 같이 떨어지는 물이 전부 똥 오줌 섞인 물이라고 생각하니 갑자기 밥

itmii.tistory.com

 

 

신축 아파트가 부실공사인 이유

요즘 신축 아파트가 부실공사에 문제가 터지는 이유 3줄 요약 1. 속도전 날림 공사 2. 건축 감리사는 사우나가서 쳐자고있음 3. 외국인 노동자들 투입 요즘은 설계 시공 감리 전부 조선족이 하고

itmii.tistory.com

 

 

폭우로 침수되는데 방수문 열어놓고 퇴근한 공무원

인천 안양천 범람해 아파트 침수되는데 방수문 열어놓고 퇴근한 공무원들 논란 그 따위로 일하면서 월급명세서 공개하고 박봉이니 개봉이니 떠들어 대잖아. 담당자를 짤라버려야지!!! ㅋㅋㅋㅋ

itmii.tistory.com

 

 

디에이치 자이 개포 아파트 대리석 붕괴 논란

완공 1년차 강남 신축 아파트 디에이치자이개포 아파트 대리석 붕괴 부실공사 논란 현관 벽면에 부착된 대리석 붕괴됨. 다친 사람은 없다고 함 투기 목적 아니면 솔직히 집 살 이유가 없음. 컴퓨

itmii.tistory.com

 

 

여의도 더현대 누수 논란

10시 30분에 오픈 하던 더현대 여의도가 2시에 오픈하고 엘리베이터도 안됌 더현대 신축건물인데 왜?? 저건 디자인부터 망함 ㅋㅋ 진짜 부실공사 아닌가 ㅋㅋㅋ 삼풍각은 살아있노 부실시공 천지

itmii.tistory.com

 

 

현대리바트 세라믹 식탁 폭발

현대리바트 '세라믹식탁' 폭발 중국산 강화유리가 자주 저런문제 있던데 현대란 이름만 붙어있으면 뭐가 이리 문제가 많냐. 현대산업건설부터 ㅉㅉ 강화 유리가 중국산 아닌가? 수입해서 국산

itmii.tistory.com

 

 

여의도 현대백화점 천장 붕괴

여의도 현대백화점 천장 붕괴 부상자 발생 오늘 오전 11시 전후로 여의도 더 현대서울 매장 3층 속옷매장 천장이 붕괴되는 사고로 3명이 부상을 입음 근데 오픈한지 1년도 안됨ㅋㅋㅋㅋㅋㅋ 현대

itmii.tistory.com

 

 

당근마켓에 올라온 침수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당근마켓에 100만원에 올라온 침수된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람보르기니 시가 6억원의 자동차 장마철 서울갔다가 침수되었다고 시동은 안켜지지만 에어컨 노래 전조등 후미등 나온다고 함. 견

itmii.tistory.com

 

 

민원인한테 욕설 폭언하고 자랑한 공무원

정보) 저런 소액 세금납부자들 세금 구걸해서 기생충같이 세금에 붙어먹고 사는게 공무원이다. 돈 많은 세금 많이내는 부자가 공무원한테 민원하면 공무원은 돈많은 부자가 갑질한다고 지랄한

itmii.tistory.com

 

 

침수된 판교 힐스테이트 군인 대민지원 논란

이래서 헬조선은 안 돼. 공과 사를 구분 못하자나. 저건 군인들이 할 일이 아니라 관할 공무원들이 할 일인데 저걸 왜 나라지키는 군인들이 하고 있냐 주민들도 나와서 같이 치우고 있었으면 그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