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29

 

여의도 현대백화점 천장 붕괴 부상자 발생

 

오늘 오전 11시 전후로 여의도 더 현대서울 매장 3층 속옷매장 천장이 붕괴되는 사고로 3명이 부상을 입음

근데 오픈한지 1년도 안됨ㅋㅋㅋㅋㅋㅋ

 

 

여의도 현대백화점 더현대 천장 붕괴

현대백화점 천장 붕괴 영상 볼려고 유튜브 검색했더니 7년전에도 천장 붕괴 ㅋㅋ

미친 ㅋㅋㅋㅋㅋ

 

 

요즘 백화점들 왜 그르노...신강도 몇주전에 물세서 난리였던걸로 기억하는디

그러게 저거 지은지 얼마 되지도 않은데 부실시공인가

 

저게 어케 무너진거지 다 피스박아서 고정시켜놓은거 아닌가 ㄷㄷ

 

흉기백화점 ㅋㅋ

쥐포제조기 ㅋㅋ

쟁반노래방 ㅋㅋ

 

아니 무려 현대백화점 건물을 저따구로 시공했으면... 다른 신축건물들은 저거보다 더 설렁설렁 했다는거 아니냐.... ㄷㄷ

ㄹㅇ 붕괴 쓰나미 올듯 ㄷㄷ

 

- 삼풍백화점 붕괴 - 500명 사망

- 성수대교 붕괴 - 32명 사망

- 서울 와우아파트 붕괴 - 34명 사망

- 지하철 3호선 붕괴 - 11명 사망

- 경주 리조트 붕괴 - 10명 사망

- 판교 환풍구 붕괴 - 17명 사망

- 청주 아파트 붕괴 - 28명 사망

- 이천 물류센터 붕괴 - 10명 사망

- 광주 학산빌딩 붕괴 - 9명 사망 <--- 2021년 가장 최신사고

존나 많은데 사망자가 10명이상 나온 붕괴사고만 이정도

 

건물이 무너지고 이런건 아니여도 사람들 머릿속엔 삼풍백화점이 머릿속에 남아서 좀 꺼리긴할듯

저런 건물 대다수가 철근이랍시고 대나무 심던 중국애들이 주측이 되서 만든 거다 관리 반장도 중국인임 ㅇㅇ

 

저 건물이 왜 저럴까 준공되기까지 무슨 문제가 있었는지 알면 저럴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꺼임

 

원래 기존 목적은 통일교 세계본부로 사용할 목적으로 시작함 삼성물산이 시공사였고 07년도에 시공 시작 통일교에서 Y22디벨로프먼트라는 회사를 세워 시행사로 둠

 

근데 통일교주 아들 한놈이 재산 먹고 튈때 Y22도 같이 먹음 통일교에서 소송걸고 16년에 끝나서 6년정도 가량 공사 중단된 상태로 방치됨 곳곳이 녹슬고 장난아니였는데 삼성물산은 손해만 보고 포스코로 시공사가 바뀜 그렇게 시공해서 21년 현재 완공된거

 

그리고 예상하건데 천장 마감 시공한 업체 잘못이라고 할 수도 없는게 현장을 직접 못봤으니 확신을 못하지만 천장 마감치고 그후로 조명이며 에어컨 등등 부가적인 설비에 대한 하중이 계산이 안되었기 때문에 마감이 그 무게를 못버티고 내려앉은거라고 봄 현장 일해보면 알겠지만 천장 구조체에 대한 구조계산은 하지만 천장에 달리는 부가적인 설비에 대한 하중계산까지 하는 현장은 잘없으니까.. 특수한 경우만 제외하면 백화점이니 나중에 현대백화점에서 자체적으로 따로 인테리어 업체 불러서 시공을 했을 것이고 그때 조명이며 기타 설비 업체는 전체 하중을 생각 못한거지

 

천장마감은 그러니까 아무 상관이 없다고 저렇게 뼈대가 튼튼하게 버티고 있는데 뭐가 문제겠냐... 문제 하나도 없지 근데 영상만 보고 왜 저렇게 문제가 생겼는지 가정을 해보자면 조명 하중이 의미가 있을 수도 있다고 생각해 보자는거지 마감재랑 각파이프랑 고정하는 피스가 버티는 최대 하중값보다 마감재에만 고정시킨 주렁주렁 달린 조명 하중이랑 비교 했을 때 조명하중이 크면 마감재 고정시에 박은 피스들이 그 무게를 버티겠냐고

 

업계 현직 기사인데 고작 피스제대로 안박아서 저리될일은 불가능하고 소화설비 아니면 덕트에 이상있어서 습기때문에 석고 바스라지면서 주저앉았거나 시공사가 '천장이니까 좀 싸구려 써도 되겠지? 하고' KS인증 없는 중국산 석고 써서 저리됐다에 건다

"저수지의 개들" 크루 동원하면 고치는데 얼마나 걸리냐

폐점 후 공사기준

폐기물 반출, 골조점검 하루

석고취부 하루

도장 사흘

원래 다 장난질 치고 그럼 근데 저렇게 씹창난건 첨봄

근데 딴것도 아니고 저정도 물량에서 떼어먹을라고 걸릴거 감수해가면서 짱깨산쓰진 않았을거같은데 사실 저거 확인하려하면 천장올라가면 바로 걸리거든

 

퐁퐁백화점 ㅎㄷㄷ

시공 업체가 박살나는 게 아니라 저거 감리한 백화점 직원이 좃댐

 

석고보드좀 그만쓰지 ㅅㅂ 주먹으로 한대 치면 톡 뿌러지는걸 내부마감으로 쓰냐

석고가 보기엔 개병신같아도 장력이 좋아서 본드바르고 두겹치면 가벼운거에 비해 싸고 강하고 시공도 편함 괜히 많이 쓰는게 아님 근데 석고 문제점이 국소부위 압력에 너무 약하고 습기에 초토화됨 피스나 타카 접합부위에 물 조금 튀면 다 바스라져서 저꼴남

 

기록의 민족 ㅋㅋ 과거를 뭐시기 미래는 없다 어쩌구 ㅋㅋ 그래서 소멸민국이 100년뒤에 서울만 남는거였네 ㅋㅋ

백화점 다니는 거 ㅈㄴ 귀찮지않나 VR로 매장 오픈하자

 

근데 저게 건물아니고 인테리어 마감이 ㅈ같이 된거라 그래도 저기서 쇼핑하다가 대가리에 석고로 깡 할수도있단거 아니냐? 층마다 다 다른데서 하진않았을거 아냐

 

내장재에 뭔 짓을 했길래 내려앉았냐 타카질 똑띠 안 했나?

석고에 물먹어가지고 연결부위 바스라져서나 중국산 석고 쓴거임 ㅇㅇ 짱깨석고는 거의 진흙쿠키 수준이더만

 

지금은 천장이지만 대충 보수해주면 다음엔 진짜 삼풍재림이지

 

공사를 개 ㅅㅂ 야매로 하니까 그러지 ㅋㅋ 난 오피스텔 편의점에서 일할때 창고 천장에서 물 세서 뜯어보니까 위층 에어컨 실외기 물 빠져나가는 호스가 천장 안에 있더라 ㅅㅂ

 

셋째돼지가 더 잘 짓겠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방어요새의 달인 셋째갑이 ㅈ으로보이냐?

둘째돼지랑도 비등비등할듯 ㅋㅋ

늑대도 좆바르는 셋째가 ㅈ으로 보이냐?

김정은이 ㅈ으로 보이나

김정은이 지을 돈이 있겠냐? ㅋㅋㅋㅋㅋ

벽돌집 창시자가 ㅈ으로 보이냐 ㅋㅋ

팩트)셋째돼지는 형들과 달리 늑대가 손에 밀가루를 묻혀서 속이려했을 때도 속지 않은 똑똑한 돼지였다.

늑대쉑 무주택자면서 입만 살았네

난 배부른 개보다 배고픈 늑대가 되겠다.

종이쪼가리에 끈묶어놧네 ㅋㅋㅋㅋ 셋째가 더잘짓겠다 ㅇㅇ

둘째돼지 선에서 정리 ㅋㅋㅋㅋㅋ 셋째돼지는 못이기지 ㅋㅋㅋ

 

그 플라스틱 떨어지는거야 머리에 긁적이고 마는거지 저거는 머리가 으깨지는디야 ㅋㅋ 폭삭 무너지지만 않으면 ㄱㅊ임? ㅋㅋㅋ

그... 문짝에 플라스틱이라기엔 지나가다 맞으면 뚝빼기 깨지게생겼는데 플라스틱 맞는거냐? ㅋㅋ

석고보드 고정 ㅈ같이 했다고 보기도 힘든게 그거 ㅅㅂ 못하는 경량업체면 업계퇴출감임 뭐 넓은것도 아니고 개ㅈ만한 현장인데 ㅋㅋㅋ 아마 돈삥땅치려고 짱깨석고 쓴거같음

 

조선족이 노가다판 점령했다하는데 한국에서 하겠다는 놈이 없어서 그 틈을 조선족이 밀고들어온거 그나마 지금 조선족들도 단가존나 올라가서 동남아로 바뀌는중.

10년전부터 공사판 선족이 들이 잡고 있어서 대형 아파트 단지 개판으로 만들었다던데 ㅋㅋ 지금은 그 선족이들 작업반장 되서 공사판 더 개판이라더라 말도 안듣고

 

원래 강남은 홍수가 범람한 지형이다 그러나 2번째에도 못견디는 걸 보면 건설업계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꼴이다

진짜 무슨 개망신이냐ㅋㅋㅋ만든지 1년도 안된게 저지랄이면

 

왜 그런지 모르겠는데, 시공 하청주는 회사이름에 '현대'만 들어가면 항상 천장이 얇아지고 천장 고정하는 볼트가 약해지더라. 나 일하던 현장에서 앙카볼트 10번 이상 빠졌는데 안전이나 감리단 찾아가서 따지니까 원래 1톤이상 버텨야하는건데도 천장위에서 시공하는놈들이 사람 두명이상 올라가서 그런거라고 역으로 지랄떠는거 보고 그현장은 접고 철수함.

 

ㅋㅋ 나중에 뭐 하나 좆되면 덤터기 쓸뻔했네

솔직히 덤터기보다도 당장 생명의 위협을 많이 느꼈음. 당장 천장을 시공한게 내 회사는 아니었으고 원칙대로 일했는데 천장 시공사랑 현대쪽 안전이나 건축에 따져도 말이 안통해서

일하다 막 쿵 소리나면서 바닥이 꺼지는데 그거 한 다섯번 겪으니까 온몸에 소름이 돋고 식은땀나면서 힘이 빠지더라... 지금 생각해보면 그쪽 건축회사도 일정 맞추려고 무리한거 같은데 회사 내부에서도 소통이 잘 안되는것 같았음.

아마 저기도 사진보면 알겠지만 몇년 더 지나면 여기저기 산발적으로 계속 무너질거임. 저건 뭐 전부 부수고 다시 하는거 아니면 답 없음. 애초에 시공부터가 잘못된거임.

 

감리에 말해도 그정도면 신문고에 신고하고 기자회견이라도 햇어야지

현실은 드라마가 아니야... 나도 고민은 했지. 당장 일을 안하면 사는게 힘든걸 어떡하겠어... 그 회사가 작은것도 아니고 그 세월호 사고가 났을때도 사람들이 신고를 안해서 그렇게 됐을까? 당장 일개 개인이 불확실한 가능성에 걸고 어떻게 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야..

현직 야가다꾼한테 신고 ㅇㅈㄹ ㅋㅋㅋ

저거 찔렀다가 일도 못하고 쫒겨나면 어카냐? ㅋㅋㅋㅋ

 

하청에 네고 존나해대니까 빼먹지 ㅋㅋ 그러다가 뇌없이 시공하는애들이 빼먹기까지 하면 저꼴나는거

ㅈㄴ 자세해서 신뢰성있다

 

 

 

광주 아이파크 아파트 붕괴

예비 입주민들 오열 여기 피값 높은걸로 앎 ㅇㅇ 개ㅈ됨 ㄹㅇ 대참사임 ㄹㅇ 예비 입주민들 어카냐 머지.? 부실인가 HDC현대면 작년 광주 건물 철거 담당했던곳 아니냐 와르르맨션 국내 I 브랜드

itmii.tistory.com

 

 

동대문 디오트 공사중 천장 균열

디오트 4층인데 무너지는거 아니냐 삼풍백화점 삘인데 5층 점포 늘린다고 공사하는중인데 천장 금가는중이라고 이거 어디다가 신고해야해요???디오뜨 무시할꺼같은데 구청에 신고하면 되나요?

itmii.tistory.com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누수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천장에서 물 쏟아지기 시작하더니 폭우 수준 ㅋㅋ 부실공사인가 헬조선 백화점 수준 ㅋㅋ 왼쪽아줌마 혼란을 틈타 노획중인가?? 삼풍도 무너지기 전에 이런 증상 나왓는데

itmii.tistory.com

 

 

디에이치 자이 개포 아파트 대리석 붕괴 논란

완공 1년차 강남 신축 아파트 디에이치자이개포 아파트 대리석 붕괴 부실공사 논란 현관 벽면에 부착된 대리석 붕괴됨. 다친 사람은 없다고 함 투기 목적 아니면 솔직히 집 살 이유가 없음. 컴퓨

itmii.tistory.com

 

 

판교 힐스테이트 물난리 침수

서판교 운중동 '힐스테이트 판교 모비우스' 아파트 물난리 침수 계속해서 지금 이 사태가 현대건설의 잘못이 아니라 시행사의 잘못이라고 주장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힐스테이트 홈페이지에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