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
11

1. 요즘 우리회사(삼전) 인기가 예전만 못하기도 하고 연봉?도 최고대우는 아닌 것 같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답변=> 삼성전자가 커오면서 그런 국내외 인력 경쟁이 없었는줄 아냐. 한국회사의 고용은 유연성이 높은 미국과 달리 고용안정과 고용의질 두 축으로 움직인다. 공무원이 얼마전까지 인기 있다가 지금 시들하지요? 고용안정의 위협이 없는 시장 분위기가 영향이 있던것이고 언제까지고 위협이 없을거라 단정치 마라. 이직이 쉬워진것이 본인의 능력이라 과신하지 마세요. 시장과 업황을 이길 수 있는 근로자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 (삼전은 비교적 고용이 안정됬다고 생각하는 느낌이었음)

 

 

2. 신입들 사이에서는 네카라쿠배당토 라는 말이 있다. 들어 봤나요? 이런 혁신적인 것을 왜 우리는 못하나요?

 

답변=> ㅎㅎㅎ(실제 웃음) IT업계에서 유명해진 기업이 진짜 혁신적이었던건지 월급 많이 줘서 유명해진건지 분위기에 편승한건지 여러가지로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하이에나에요. 돈을 못버는 회사여도 투자로 돈을 벌수있다는 생각이 있으면 들어오기도 합니다. 지분가치로 엑시트 한다는 믿음이지요. 최근 자본시장의 트렌드 였을 뿐이고 설익은 스타트업들이 규모를 빠르게 키우기 위한 방법이었을 겁니다. 이익규모를 인력규모를 유지할만큼 잘 키워가느냐가 관건인데 국내기업들 응원합니다.

회사가 (삼전을 지칭) 그런 업을 못하는 것이 아니라 할 깜이 안되는 업이라고 생각한겁니다. 우리는 작은 사업부도 인력규모가 5천명이 넘습니다. 그럼에도 흑자를 내는 사업을 합니다. 거... 배달하고 중고거래해서 우리 사업부 유지 되겠어요? 그런업은 남겨둬야 또 그분들도 먹고살지...(진지하게 그리 생각하는 느낌) 무선매출이 100조 정도지요? 그런사업해서는 기스도 안납니다.

 

 

3. 그럼 글로벌기업과 비교해서 우린 OS도 못하고 앱마켓 같은것도 실패했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답변=> 뼈 아픈 대목이다. 우리가 시도하지 않았던것은 아니다. 변명의 여지가 없을 수 있다. 그럼에도 내가 반문해보겠다. 성공한 OS와 앱마켓을 가진 기업이 누구이고 국적이 어떤 기업인지 생각해보았느냐. (나는 애플 구글... 일부 중국기업 얘기함)

ㅎㅎㅎ 그래요. 미국과 중국이지요?

 

안드로이드 인수를 아쉽다 말하는 이들이 많지만 우리것이 되었으면 어땠을까요? 미국기업 안드로이드와 한국기업 안드로이드는 달랐을겁니다.

압도적인 기술력으로 대체 불가능한 업은 힘들어도 패권국이 아닌 우리도 일본도 네덜란드도 가질 수 있다. 작금의 반도체 패권경쟁을 봐라. 이건 기업을 넘어 국가간의 경쟁이다. 쉽게 대체되기 어렵기에 외교의 영역까지도 들어왔다.

플랫폼 기업의 본질은 사실 대체가능한 업이다. 시작은 대체가능한 업인데 시장을 장악해서 소비자의 선택권을 대체불가능하게 만드는것이다. 이것은 글로벌 시장에선 독점적이고 힘의논리가 작동하는 부분이 있다.

 

플랫폼 기업이 매우 혁신적이라는 것이 오히려 편견이다. 나는 우리 기업들의 싸이월드나 네이트온 처럼 오히려 글로벌보다 빠른 혁신?이 있었다고 본다. 플랫폼은 사용자의 생태계와 숫자가 증요하고 이건 자본풀과 인력풀이 큰 내수시장이 있었어야 한다고 본다. 또 알게모르게 국가의 견제도 크다. 중국에서 우리 기업들의 사업이 얼마나 견제받았는지 프로님도 알것이다. 토양의 문제가 분명있고 아쉽게도 한국이 만든 플랫폼들이 강대국의 시장에서 자리잡지 못하게 함이 분명있다.

일례로 삼성페이가 나온것이 갤럭시s6시절이다. 2015년이다. QR코드 없이도 기존 카드단말에서 결재가 가능했다. 당시 이것보다 혁신적일 수 있다고 보나? 당시에 QR결제 안되는 상점이 대부분이었다. 그럼에도 글로벌진출에서 각국의 금융당국, 외국 거대 카드사들이 삼성페이의 진출을 막고 방해했다. 삼성페이를 애플이 구글이 했다면 글로벌스탠다드가 됬을것이다.

생각보다 아쉽게도 혁신은 혁신이 아니라 힘의 논리인경우 많다.

 

 

4. 앞으로 혁신은 뭐라고 보세요? 투자는 어찌보시는지

 

답변=> 혁신에 돈이 가는것이 아니라

돈이 가는곳이 혁신이다.

프로님이 혁신이라고 말하신것들 전부 미국기업들이다.(내가 자꾸 빅테크 얘기함)

주가도 오르고 투자해서 돈번사람도 많고 대세가 된것같아 보이는거다. 자본이 그리 향했을뿐이다.

스스로 그게 정말 혁신이라고 생각하셨냐? 주변에서 언론에서 혁신이라고 말하니 그리 생각한거 아닌가? 소프트웨어 스타트업 많이 들어봤을것이다. 반도체 스타트업 들어본적 있는가? 그저 돈이고 자본이다. 우리가 미국에 상장되어 있고 미국기업이었다면 시총 1000조 이상의 혁신 기업일거라고는 생각 안해봤나?

 

 

5. 비트코인 어떻게 생각하세요? (내가 코인해서 물어봄)

 

답변=> 블록체인 기술이 어떻고 저쩌고 실체가 있니 없니 쓸데없는 소리들 많이 한다. 코인해서 돈번사람 많다. 재벌도 나왔다. 돈이 간다는 말이다.

아까 뭐라고 했지요? (돈이 가는곳이 혁신이라는 말을 지칭한듯)

 

 

왜 저 임원이 도태되서 퇴직됬는지 알거같다

자기 불리한 질문은 뼈 아픈 대목이다 이지랄 하면서 대충 넘어가고 뒤에 변명만 주구장창 아가리 터는거봐라 ㅋㅋ

 

저게 기술기업의 임원인지 정치인인지 인터뷰 한다고 기술관련 혁신에 대해서 질문을 했는데

대답은 ㅋㅋㅋ 전부다 돈돈돈돈 국력국력국력 ㅋㅋㅋㅋㅋㅋ

저 인간은 왜 기술기업 임원했지? 정치인이나 하지 그러냐

저딴 인간이 초고위 임원 달고 있으니까 원가절감이나 존나게 하다가 gos 사태 터져서 나라망신이나 시키고 있지 ㅉㅉ

 

 

우와 ㅅㅂ 답변 꼰대 냄새 존나 나네 ㅋㅋㅋㅋ 저러니 회사가 안굴러가고 gos나 노트7이 터지지 ㅋㅋ

gos 물어봤으면 뺨맞음 ㅋㅋ 애초에 저것도 대본이겠지만

ㅋㅋㅋㅋ 물어본 사람 있긴 할 것 같은데

 

삼성이 미국기업이었다면 이라는 전제자체가 논리 모순임

당장 저 임원도 한국에서 태어나서 한국 교육 받고 자란 한국인인데 애초에 삼성이 미국 기업이었으면 기업의 구성원부터가 미국인이었고 그러면 현재 한국인 삼성 직원들과는 다른 성향의 기업이 될 수 밖에 없는데 뭘 자꾸 미국기업이었다면 이라고 하냐. 자기부터가 한국인인 주제에

 

돈이 가는 곳이 혁신은 좀 논리적 허점이 있는듯. 대표적으로 반박할 수 있는게 스티브 잡스임.
애플이 그저 돈만 많이 얻어서, 혁신이 됐다? 그건 아닌듯. 혁신적인 사람인 스티브 잡스가 있어서 혁신이 나온거임
삼성 임원이 말하니까, 무지성으로 맞다고 하는 사람들이 보이는데, 그런 사람들은 비판적인 시선을 기를 필요가 있을듯.

 

GOS성능조작은 왜했는지도 질문해보지 중요한걸 빼먹냐 ㅋㅋㅋㅋ

그건 극대노 당함. 아 현직 대리인대 퇴로는 열어놔야지

 

gos를 안물어봐? 애사심 넘치네 ㅋㅋㅋㅋ

정작 제일 중요한 gos 벤치마크 조작은 다 빼놨네 ㅋㅋㅋㅋ

삼성은 개조센에서 찍고 키워주니까 미국이었으면 ㅇㅈㄹ 하고있네 쌀팔이 사카린 밀수꾼이 근본인 ㅅㄲ들이 ㅋㅋ

 

말은 번지르르한데 결국 '미국기업이 아니라서 못했다'는 변명 아닌가? 이논리면 미국 기업 아닌덴 다 망했거나 적어도 1등은 절대 못했어야지.

삼성공화국 소리 들을 정도로 밀어줘도 ㅈ박은 버러지들이 나라탓하는 꼬라지하곤 ㅋㅋ

 

지랄을하네 ㅋㅋ 돈이 가는 곳이 혁신이긴 ㅋㅋ 저따구로 ㅊ녀마냥 장사하니까 애플한테 매번 따이지. 비트코인으로 돈 번 사람들 아무도 비트코인 혁신이라고 생각 안한다 ㅋㅋ 삼성 ㅈ되고 있는거 모르는 사람이 없는데 병신들

답변도 말하는 꼬라지보면 말투가 패죽이고 싶은 개꼰대 헬조센 정치질 임원 그 자체인데

 

3번 읽고 ㅈ성이 왜 ㅈ성인지 다시금 깨달음 ㅋㅋ ㅄㅅㄲ들

화법 자체는 노가다 김씨 아재 화법인데 ㅋㅋ

사실 그문장이 제일병신같긴 해 ㅇㅇ 결국 돈모이는곳만 개같이 쫒아가겠다 이소리잖아. 정작 돈이 모이는곳에는 누군가가 돈을 끌어모으고있다는 의미아닌가

걍 말하는게 계속 우리나라라서 못했다 돈이 안되니까 안한다 이딴소리밖에없는데 이게 임원..?

 

모두 변명에다가 그래서 지금 하는게 결국 원가 절감 ㅋㅋㅋ

방열성능을 버리고 성능을 낮추면 해결된다는 혁신!

 

힘의 논리가 자꾸 나오는 이유 : 위로 갈수록 서로 막고 방해하는 추악한 짓거리 하는게 일상임. 삼성도 전파방해장치로 경쟁기업 방해해서 낙찰 못받게 한 전적이 있다

그게바로 하이패스 ㅋㅋ

아름다운 경쟁이라기보단 잔혹하고 살벌한 그런 경쟁이지

 

그놈의 남탓ㅋㅋㅋ 1년만 삼성, 애플꺼 비교하면서 실사용 해보면 왜 글로벌 시장에서 밀리는지 뼈저리게 느낄거다

ㄹㅇ 보고있음 ㅈㄴ 웃김 ㅋㅋ 결국 한다는소리가 돈이 몰려야 혁신이다 ㅋㅋ 근데 삼성은 힘의 논리에 밟혀서 절대 돈이 안몰린다 ㅋㅋ 그러니 혁신도 없다 ㅋㅋ 딱 이소리 ㅋㅋ 아따 혁신이 혁신이지 뭔 돈이 몰려야 혁신이냐? ㅋㅋ 혁신이니까 돈이 몰리는거지 ㅋㅋ

일단 말하는거에서 코인충 같기만 하지 신뢰성이 확 떨어지네. 루나에 물린거같음ㅋㅋㅋ

 

걍 삼성 휘청거리는 이유를 보여주는거 같음. 틀딱 꼰대 마인드로 운영하니 여기 저기서 따이고 있지ㅋㅋ 기스도 안난다고? 그게 모여봐라 느그집 빨간 딱지는 가능할거다

 

우리기업은 혁신해서 트랜드 주도할 깜이안된다ㅋㅋ 란 말을 잘 포장했네 ㅋㅋ

그러니까 대충 하던 대로 해도 돈 많으니까 될대로 되겠지라는 말을 거창하게 하네 ㅋㅋ 결국 영원한건 없는데 말이지

 

돈가는곳이 혁신 ㅋㅋ 예로든게 비트코인 ㅋㅋ비트코인 = 혁신ㅋㅋ 저딴게 조센원탑기업ㅋㅋ

아직 정신못차림 3만전자 가야됨 ㄹㅇ

 

돈가는데 혁신이라고? 애플 테슬라 페이스북 이런회사들이 첨부터 기술로 떳지 삼성같이 첨부터 정권에게 돈지랄해서 뜬줄 아나보지? 돈좀 버니까 기술력있는 국내중소기업들 다 힘으로 밟아버려 기술, 거래처 다뺏어버리고 윗대가리에게 존나 잘비비고 말 잘듣는 간신배같은 ㅅㄲ들이나 고위직에 올라가니까 외국 인재들이 들어왔다가도 다 도망가고 쓰레기들만 남아 임원입네 하면서 돈가는데가 혁신이라는 ㅈ같은 개소리나 씨부리는거지

 

폰은 어차피 이제 ㅈ된것 같고 그나마 반도체 물량빨로 먹고 사는데 돌파구를 잡은게 시스템 반도체인데 그것도 시원치 않고. 메모리는 잘 굴러가긴 하는데 밖에서 보면 그거하나 믿고 가기엔 불안불안하기도 하고.

바다 os 기억나냐? ㅆㅂ련아 나라 문제가 아니라 ㅈ같이 만들어서 안팔린거잖아 그때 안드도 ㅂㅅ이었는데 안드는 개선이 됬고 바다는 포기했으면서 ㅆㅂ

 

인정을 좀 하지 아가리만 살았네 아 물론 카카오 배민처럼 서민 고혈 빨아먹지 않는 건 ㅇㅈ한다

이글보고 삼전 내일 장열면 바로 뺀다 ㄷㄷ

 

끝내 삼성이 혁신을 방해하고 있다는 생각은 안하네 ㅋㅋ 정부가 존나 밀어줘서 ㄹㅇ “힘의 논리”로 큰 주제에 싯팔 ㅋㅋ 실력은 되는데 우린 힘이 약해서 실패했다 이런 피해자 코스프레 ㅈ같네 ㅋㅋ 씨발련아 그런 ㅈ꼰대마인드로 운영하니까 안드로이드 인수할 기회 날려버렸잖아 ㅋㅋ 한국의 안드로이드면 인정안해준다고? 응 ㅈ까 아니야 ㅋㅋㅋ

 

돈이 가야 혁신이 있다는 진짜 답답할정도로 꽉막힌 답변이네 ㅋㅋ 반도체 스타트업이 없어? 매년 개같이 쏟아져나오는데? ㅋㅋ이런 ㅅㅂ롬이 임원이니 이꼴이 나는것 아니겠냐 ㅋㅋ

혁신을 만들어내야 돈이 간다고 생각하고 믿어야 진짜 혁신이 생가지 ㅅㅂ 나랏돈으로 큰ㅅㄲ들이라 그런지 돈이가야 혁신이 생긴다고 생각하는건 ㄹㅇ ㅆ틀딱마인드 ㅋㅋ

 

'인공지능, ai' 실제로 알파고 이후에 뭐 인공지능이니 ai니 이딴거보고 혁신 이지랄하는데 실상은 이미 수십년전부터 존재하던 기술들임 ㅋㅋ 이게 마른하늘에 벼락같이 튀어나온게 아니라는 거지 ㅋㅋ

GOS 한마디면 입쳐다물 ㅋㅋㅋㅋ

 

사카린 밀수하고 박정희가 밀어준 내수기업이 무슨 혁신이야 그럼 그때도 나라가 몰빵해줬으니 혁신이냐

삼전 오히려 지금 위상이 ㅄ이지 쁘띠거늬 시절이 더 넘사벽이였다

 

두 세번 다시 읽어보면 말만 잘함. 야부리 터는 실력은 임원급 인정

ㄹㅇ 포장 실력만 보면 정치질로 임원단거임. 말은 잘하는데 요약하면 어쩔수없음임.

 

삼성 ㅅㅂ롬들이 덩치 하나 커졌다고 세상을 우습게 보네. 저 먼 옛날 바퀴발명한 ㅅㄲ부터, 전기에 비행기 발명한 ㅅㄲ까지. 세상에 혁신을 불러온 자들이 얼마나 많은데? 그 사람들이 전부 돈 쳐발라서 만들었냐? 압도적인 지적 우월성, 무한한 도전정신을 기반으로 만들었지?

 

저런 기업들은 아! 이제 이 분야에서 한따까리 하니 대충 꿀이나 빨아야겠다 ㅎㅎ 하다가 시장 변화에 적응 못해서 도태됨 다만 조선은 특수해서 조선인들 빨아먹으면 되니 살아남을 수는 있음

 

얘기하는 것만 봐도 혁신과는 거리가 많이 머네

제조업 꼰대가 소프트웨어 만들라니까 그게 만들어지나 이미 될각 본 ㅅㄲ들은 다 스타트업 튀어나갔는데

원래 제조업 출신들이 성격이 급하고 일사분란하게 움직이는걸 좋아하고 지능이 금붕어 수준이잖아.

 

중소기업 특허권 처 빨아먹는 기업이 무슨 혁신타령이냐 ㅋㅋ 누가보면 애플 구글이랑 국력차이에서 밀려서 뒤지는줄 알겠네

퇴직한 퇴물한테 무슨 용기있는 질문 ㅋㅋ ㅅㅂ 욕안박은게 용하네

질문내용이 너무 없어보이는데 ㅋㅋ 왜 우리는 삼성전자 직원인데 돈 이거밖에 안주냐 이런느낌이네 ㅋㅋㅋ

 

삼성전자가 미국에 있었으면 사카린 밀수했을때 이미 아웃 그니까 아니 애초에 그시절 국가주도개발 덕분에 성장한 기업인데ㅋㅋㅋ

 

돈 가는 곳이 혁신이라는데 돈 가는곳 바라만보다가 그제서야 따라 가는것도 혁신이냐? ㅋㅋㅋ

걍 삼성이 지금까지 해온 방식 ㅋㅋ

옴니아는 한손으로 줌인 이후로 아직도 정신 못차렸구나

 

삼성페이 혁신적인데 외국이 막았다는건 힘의 논리 맞긴하지. 근데 반대로 지들도 2000년대 말에 외국 스마트폰들이 한국도 들어오려는거 내수시장 보호라는 한국 내부에서의 힘의 논리로 막았잖아? 뭐 억울할게 있겠냐

힘의 논리는 애플페이 쳐 막은 조센이 힘의 논리지 ㅋㅋ

 

한국아니였으면 이만큼 크지도 못 했다 국가가키워줬더니ㅋㅋ 미국아니여서 애플 못된줄아네 ㅋㅋ 와ㅆㅋㅋ

 

 

실직적으로 스맛폰부분 사업 말아먹은 노태문 왜 안짜르냐고 안 물어봄?

한국 it기업 거품들의 말로는 결국 넷플릭스행. 버핏의 워딩을 빌리자면 벌거벗고 춤추는 기업들

 

애플 구글은 국력차이로 쳐발렸다 치고 tsmc한테는 왜 쳐발림?

원래 삼성이 tsmc보다 급이 안됨

일단 파운드리 인재풀에서 삼성이 TSMC에게 압도적으로 발리고 있지. 또한 시설장비나 전문적인 지식에서도 발리고 있고 ㅋ

삼성이 진짜로 비메모리 반도체 부문을 들어가려면 조직구성을 싸그리 바꿔야 할텐데 그게 가능할까? 한국식 기업조직구조에서는 100% 한계에 봉착한다. 기업문화도 바꿔야하고 업무방식도 바꿔야하고 조직에 충성하고 정치질만 하는 임원들 다 찍어내야 뭔가 희망이 보일듯 ㅋ

 

근데 삼전이 미국 기업이었으면 시가총액 1000조 될 수도 있다<- 이건 개소리임 인텔 시가총액도 병신이 됐는데 삼전이 뭔 1000조냐 ㅋㅋ

주식은 미래 가치가 선반영 되는거라서 삼전은 메모리는 존나 잘 팔고 있지만 시가총액은 높아지기가 힘들어

그리고 삼전이 미국 기업이었으면 오히려 한국보다 정부한테 지원 못 받았음. 지금 반도체 지원법도 미국에서 통과 못 되고 있는데 한국처럼 정경유착이 심한 나라가 아니야

삼전 메모리는 대체 불가능한게 아니다 ㅋㅋ 가격 덤핑으로 점유율 먹고 있는거지 뭐 한국이 메모리반도체 안팔겠다! 하면 난리나는줄 아냐

그리고 삼전 파운드리는 ㅈ망이어서 시총 1000조 못 간다는거임 ㅋㅋ 아 ㅈ망 아니라고? 세계 2위야? 근데 왜 한번도 영업이익 공개를 못해?

 

기본적으로 '우리 샘숭은 쩌는데 환경이 문제다' 마인드네 ㅋㅋ 그렇게 쩌는데 벤치 주작질이나 하고 있냐 ㅋㅋ

반도체 스타트업도 있음. 설립된지는 오래 되긴 했는데 대표적으로 ARM이 있고 당장 Nvidia같은 기업도 93년에 스타트업으로 시작해서 지금 세계 시총 순위권 기업이 됨. 우리나라에도 지금 설립 1년 반만에 투자 1300억 받은 리벨리온이라는 스타트업도 있고.(셋다 삼전이랑 다르게 반도체 설계 기업이긴 함) 단순히 대세=혁신 인게 아닌게, 반도체도 스타트업 하려면 할 수 있고 대기업 상대로 경쟁력 있으면 얼마든지 투자금 들어옴. 인력은 박사 급 여러 명에 초기 자본금 100억 이상 있어야 시작 가능하고 보통 대기업 상대로 기술격차 내기 힘드니 스타트업이 안 생기는거지

 

깊이있는 내용은 거의 없는 전형적인 사짜화법인데

 

혁신에 정치력이 필요한건 맞는데 삼성은 IT나 OS분야에서 정치력에서 밀려서 어쩌고 할 정도로 노오력하거나 성과를 내본적이 없을텐데 어이가 없네

 

삼전 vd 퇴사자인데, 저 임원은 똑똑해보이긴 하지만 그저 삼전식 찍어누르기 하는중임. 네카라쿠배당토의 명칭은 기술의 혁신이 본질이 아니고, 업무방식과 조직문화의 혁신이 메인이다. 유연한 문화로 더 큰 혁신을 만드는 환경 제공이 이 7개 기업이 묶이는 이유인데, 그걸 물어봤더니 해당 기업이 하는 업에 대해 말돌리기를 함.

 

삼전이 혁신할 수 있는데 작은 물고기들 살으라고 냅두는거라고? 내부에 있었던 사람은 그런 말 못함. 무조건 탑다운 분위기에 짬으로 찍어내리기 하는 곳이 삼전인데. 내가 확신하는데, 저 대리도 할말 더 있는데 고압적인 태도땜에 의미없는 싸움이 될게 뻔하기에 안했을거임

 

일례로 삼전 디자이너들, 우리나라에서 제일 실력있는 애들이다. 이건 개인 인스타만 들어가도 알 수 있음. 근데 나오는 핸드폰 디자인들 보면 개떡같은것만 나옴. 왜? 사업부장이나 그보다 더 윗선에서 찍어누르니까. 애초에 그런 운영으로 성공했고 과거의 성공을 답습하니 혁신을 못하는건데, 국적이나 자본만이 문제인 양 말하니 말이 안되는 거고.

 

니들 생각보다 삼전 혁신하고 지인짜 거리가 먼 곳이야. 가장 한국적인 걸로 성공한 회사고, 아직도 그걸로 먹고사는 곳이고. 겪어본 사람은 모두가 공감함. 그래서 젊은세대들 다 퇴사하는 중이기도 하고. 내가 19사번인데, 나 포함 동기들 절반이 이미 퇴사함.

 

잡음이 적게 굴리는 방법? 당장 지난주에 매출 안나오니까 사업부장 지시로 직원들 scm 접속횟수 줄세우기해서 꼴찌 조지는 곳이 삼성임. 이게 단순히 잡음이 적으려고, 효율적이려고 하는 행동으로 보임? 그냥 군대식 개짓이지. 안에 없었던 사람은 진짜 모름

 

배당토가 통으로 묶이는 이유는 업의 혁신이 아니라니까. 지금 저 대리의 질문 의도 자체가 업무 형태의 혁신으로 인한 해당 기업들로의 인재유출을 물으려고 한건데, 저 임원은 업이 혁신적이냐 아니냐로 말돌리기를 한거고, 거기에 너네도 속아넘어간거고. 애초에 네카라쿠배당토는 일하기 좋은 회사들의 묶음이지 혁신적인 회사들의 묶음이 아니야. 공통점이 플랫폼일 뿐인거

 

수천명되는 기업이 한계가 아니고, 미국에서 삼전이랑 비슷한 규모를 가진 회사중에 삼전처럼 하는 회사가 없음. 심지어 삼전 내부적으로 SEA라고 부르는 미국지사조차 그렇게 하지 않음. 오로지 한국에 있는 본사 애들만 군대식으로 조지고, 외국 나가도 국내에서 파견나간 직원은 그냥 법의 사각지대에서 두들겨맞는게 일상임.

 

그래서 SEA에서는 은근 한국 본사에서 오는 지시를 무시하고 심지어 본사(HQ)라고 부르지도 않는다. 이게 업의 특성 때문이라고? 미국 삼성은 다른 일 하는줄 아냐? 그냥 너네가 무지성으로 빠는거지 국내에서 1등하는 회사이니까. 그냥 바꿀 수 있는데 노예들 잘해주기 싫으니 안 잘해줄 뿐임.

 

미국 예시 드니까 미국만 그런줄 아는데 대부분 외국 법인들이 저래. 법인 파견나간 한국 삼성직원들만 토일도 출근하고 폭언 욕설 듣고. 무지성 쉴드 치고싶은 건 알겠는데 니들이 저 기업에 있어봤음? 안 겪어보니 그런 말이 나오는거지

 

그리고 뭐 배당토가 무슨 돈을 벌고 혁신이 되냐 하는데, 인재가 계속 유출되다 보면 어찌될지 모르는거지. 삼전에서 네카라쿠배당토 이직하는 사람이 한둘 아닌데, 저 기업들에선 삼전 거의 안 온다. 페북 테슬라 이런데도 첨부터 흑자였던 회사들인지아냐. 기껏해야 손으로 꼽을 수 있는 년도인데.

 

실제로 동기들중에 네카라쿠배당토 혹은 구글 마소같은 회사들로 이직하는애들 진짜 많음. 내가 나가서 무슨일하는지 너는 모르잖아. 솔직히 말해 그냥 삼성은 발판임. 들어와 보니 여기가 지옥이고, 요즘 입사하는 애들 다들 능력있고 해서 이직용 발판으로 사용하는거지.

 

나 입사할 때 경쟁률이 600:1이었는데, 이 정도면 신입들 거의다 오버스펙이라 경력좀 쌓이면 좀만 트라이하면 더 좋은 곳으로 이직하지. 그게 한국에선 네카라쿠배당토인거고. 그 이직으로 인한 인재유출이 문제인거고.

 

그리고, 삼전에서 네카라쿠배당토같이 에코시스템 구성해서 수수료장사 안하려고 했던 게 아님. 트라이는 엄청 했는데 그저 실패했을 뿐이지. 거기에 조직문화 영향 백프로 있다. 장담함.

 

결국 질문에 대한 해답이 아니라 변명이 대부분이었다고 봄

"미국이었으면" 이런 소리를 할게 아니라 현 상황에서 최선이 무엇인지를 생각해야 되는거 아닌가?

 

그래서 GOS 조작하고 벤치마킹 성능조작하고 미국에 오염수 방류하고 중국으로 기술유출됐냐 삼성아?ㅋㅋㅋ

ㅇㅈ 죄다 변명ㅋㅋ

가전이랑 휴대폰 비실비실해도 반도체로 버티는건 알겠는데 ㅋ tsmc에 개같이 따여버렸고 쫒아가지도 못 함 ㅋㅋㅋ

휴대폰은 애플에 따-잇!반도체는 TSMC에 따~~~잇!  당하고 개같이 추락한 삼성ㅋㅋㅋㅋ

현실) "학교에서 갤럭시쓰면 애들이 왕따시킨다" - 한국 초등학생의 사연 ㅋㅋ

애플에 따잇했다는 표현은 옳지 않다 경쟁이 된 적이 없기 때문

휴대폰은 애플(아이폰)에게 이긴 적이 없었고 파운드리도 TSMC에게 이긴 적이 없었음 메모리를 말하는거라면 메모리와 비메모리는 경쟁관계가 아님

 

혁신은 남이 만든거 그대로 짱깨해버리는 삼성페이 같은건 아님 ㅋㅋㅋㅋ 돈이 아무리 거기로 가도 절대로 그건 혁신이 아니다

전형적인 좆소꼰대네

os도 국가 힘 모자래서 개쳐발렸다고 생각함 ㅋㅋ 바다os같은 걸 쳐 만드니 개쳐발린거지 ㅋㅋ ㅈ성은 한국이 받쳐줘서 저정도 하는거지 순수 실력에서는 ㅈ밥ㅅㄲ들임

 

Gos만 보더라도 얘들은 글러먹었음. 배터리 기술 딸리는데 폰은 비싸게 팔아먹고 싶어서 gos 몰래 깔아서 성능 강제로 낮춰서 배터리가 버티게 만든게 삼성식 혁신임. 존나 열심히 포장해대는데 gos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냐 이것만 물어도 합죽이 됬을걸?

진짜 똥쫄차는 소리만 읆네 윗대가리에 저딴소리만 하는 놈만 있으면 삼성 암울한데 전략기획실 살려라

삼성전자 임원이란게 거지근성이 가득 들어차있네 그저 힘타령 그저 우린 약하니까 안돼. 이러니 발열도 못잡아서 gos가 터지지

저게 통찰력이냐 쳐맞기만한 찐따가 내뱉은 패배의 푸념인데

 

지금 삼성하는짓이 가격 존나게 비싸게 받으면서 원가절감한다고 폰 성능 갈아버리고 당기순이익 잘나왔다고 주장하는데 소비자가 바보냐? 성능 안그래도 애플보다 딸리는데 여기서 원가절약한다고 성능격차 더벌리고 가격은 그대로 받으면 애플로 이탈안하겠냐? 지들이 스스로 브랜드 가치 박살내고있고 주가는 나락가고있지.

1989년에 포항제철이 코스피 대장주였던거 알지? 저 마인드면 포항제철 꼬라지 나겠네

 

근데 이미 유명 it 회사들 인력감축 한다는 소문이 솔솔 돌고 있음 이미 하고 있는거 같기도 하고 ㅋㅋ 하늘 높이 치솟던 si 프리랜서들 몸값이 어느정도 거품 빠지는듯 함

 

솔직히 걍 개 변명이지. 퇴사해서 아는데 저 임원도 위에 사업부장이 똑같이 질문하면 진땀만 흘리면서 개같이 까이다가 나옴. 대리니까 찍어누르기 하는거지.

ㅇㅇ 윗선이 질문했는데 저렇게 답변하면 ㄹㅇ로 박살나지. 그냥 알맹이 없이 포장만 존나 열심히 한거임.

상대가 대리니까 권위의식에 "우리가 못했다" 한마디를 못해서 ㅈㄴ 말돌리기하는걸 임원이라고 빨아주는 애들 보면 기도 안 참

 

하이닉스한테마저 인재경쟁 밀리는 병신들이 혁신아니면죽음 이라는 위기감도 없는걸보니 파멸은 확정이구만.

근데 노트7부터 펑펑 터지는 배터리를 지금도 발열못잡았는데 가격은 비싸게 팔고 싶어서 gos장난질해놓고서 패권국아니어서 억울하다고 하는건 양심리스 아님? 본인들이 기본도 못해놓고 패권국 드립침?

한국보다 국력딸리는 대만 tsmc보다 왜 반도체 더 못만드냐? ㅋㅋㅋㅋ

 

무슨 애플이랑 비슷하게 만들어놓고 안되면 저런핑계가 먹히지. 발열도 못잡아서 성능조작하는 새끼들이 힘의차이 이지랄 ㅋ 발열잡는게 국력의 차이로 갈라질정도로 엄청난 기술이였나?

ㄹㅇㅋㅋ 섬짱깨는 우리나라보다 국력이 존나게 강해서 tsmc가 그렇게 잘나가나봄

솔직히 삼정전자의 엉터리 변명에 이제 진절머리가 난다.. 처음부터 우덜은 파운더리 제조할 능력 없다고 실토하면 이해라도 하지.. 이건뭐 언론들 동원해서 거하게 따라잡겠다고 사기나 치고 정작 진실은 수율에서 TSMC근처에도 접근못하는 것들이 ㅉㅉ

 

뭔 바다같은거 만들어놓고 힘의논리 이지랄하는건 좀 많이 추한데

애플 : 돈에 미친기업 근데 그만큼 투자도 많이함

삼성 : 돈에 미친기업 원가절감 오로지 돈만 봄

삼성이 미국기업이였으면 ㅠㅠ 이타령 역겹네. 미국이였음 애플에 완전히 눌려서 그저그런 기업으로 사라졌다

쿠팡?

배터리 기술도 존나 딸리는데 양심마저 없어서 gos 장난질하는 놈들이 패권국아니어서 억울하다고 하는건 코미디지. 기본도 못하잖어.

반도체 기업에 있으신분이 반도체 스타트업 들어봤냐고 물어보는거 좀 웃긴데 리벨리온은 모르기가 어려울텐데?

 

독일새끼들이 그 미개한 2차대전때 우주로 나갈 로켓을 뽑았는데, 히틀러는 신이냐? ㅋㅋ 삼성 마인드 꼬라지보소 ㅋㅋㅋ

리벨리온은 못들어보셨나?

진짜 우리나라 1위기업 임원에서 저딴말하는거자체가 이미 미래 없다고 말하는거지ㅋㅋ

핑계도 그럴듯하네ㅋㅋ 지들은 할수 있는걸 국가경쟁력이 안되서 못만들었다는 개같은 핑계나 되니깐 2류지ㅋㅋ

미국이였음 사카린 밀수때 공중분해됐음

 

염병 지랄하네ㅋㅋ 스티브잡스가 아이폰 개발한걸 삼성이 아이폰 보고 따라한주제에?혁신?ㅋㅋ 지랄하네 걍 창의성이 ㅈ같이 부족한 조센징들한테 뭘 기대하냐 잡스도 회사잘리고 간절해서 개발한건데 돈이있는곳에 혁신?풉 ㅋㅋ 개지랄하네ㅋㅋ

플랫폼 같은거야 현실적으로 못하니까 안했다 변명이라도 그렇게 얘기할 수 있음 문제는 너네 소프트는 왜 좆박았냐 그건 무선사업에 안들어가냐 그래서 너네 틀딱들이 생각하는 혁신이 뭐냐 물어봤어야지

 

저거보니까 삼전주식 다빼야겟네 ㄹㅇ 미래가 안보이네 인정은없고 뱀같은 현란한말빨로 그럴듯해보이지만 결과만 보면 변명으로 들리는데

솔직히 애플에 진지하게 10분의1 발에 발톱떄만큼도 못따라간다 삼성은

삼성페이 ㅇㅈㄹ ㅋㅋ 진짜 뇌가 녹고 썩었네 어휴 삼전주식다빼라 미래가 안보이네 임원 꼰대들

 

혁신한적이없는 기업한테 혁신을 묻냐 접대잘하기 정경유착 상속제절감 이런거고수다

진짜 능력있으면 네카라쿠배 안가고 MAGA가지 ㅇㅇ

 

좀 말투를 일부러 재수없게 쓴것도 있는 것 같은데, 내용 자체도 존나 ㅈ박았다. 저기 삼성 웃자락에 꼰대새끼들 10년도 더 전부터 SW는 미국애들이 하면되지! 이딴 마인드였음. 그리고 본인들의 무지와 안일함이 SW산업 발전을 방치를 넘어 저해했다는건 깨닿지 못하는게 ㅄ같음.

 

근데 왜 tsmc한테 처발림?

내가볼때 삼성은 여러개로 조각나야 미래가 있음 지금 사람으로치면 몸무게 세자리 찍은거임

병신이라 발린거지 여기서 조각까지 나면 짱깨가 그대로 호로록할걸

tsmc한테 지금 공정기술경쟁에서 처발리고있는데

 

저거 대리가 질문하니까 임원이 답변 사실상 회피한거임. 이재용이 똑같이 질문했는데 힘의논리 드립치면서 답없다고 하면 이재용이 역시 임원은 통찰력이 다르다고 칭찬하겠냐? 짐싸라고 하지.

그래서 저 임원 짐 싼듯 ㅋㅋ

 

한국 교육은 어딜가도 이런 병신같은 구조로 교육을 하는 나라가 없음. 그냥 ㅈ병신같은 대가리들이 사람을 규격화시키는 공장으로 만들어버림. 그래서 인재를 올바르게 활용하지도 못하고 망치기 일쑤인데 심지어 공장 생산의 가장 중요한 부분인 원재료(사람)의 공급이 ㅈ박았으니 망해야지 ㅅㅂ

 

한국 교육 = 수능만 잘보면 되는 교육 = 암기교육

언젠가 서울대서도 교수발언 달달 암기해서 시험친다고 뭐라하지 않았나? 교육체계는 실제로 조빻았고, 그냥 사람들이 각자도생으로 열심히 해서 어찌어찌 굴러가는거임.

 

저거 보니깐 삼성의 미래가 겁나 불안해진다

저걸 논리적이라고 통찰이 있다고 하는 놈들은 무직이지? 삼성 면접가서 힘의 논리가 먼저이기 때문에 한국회사인 삼성은 미국 가지않는 이상 답이없습니다 이러면 통찰력 있는 지원자구만! 이러고 잘도 뽑아주겠다 ㅋㅋ

 

답변이 삼성이 어떻게 대처할것이라는 솔루션이라기보단 그냥 질문자하고 기싸움하는 형국으로밖에 안보이는데 답변에 알맹이가 없음. 혁신이 자본에 따라 움직이고 미국기업이니까 자본이 그쪽으로 모이니까 현재 이 상황까지 왔다는건 알겠는데 삼성은 어떻게 대처할것이라는 말이 1도 없네? 임원 말대로 힘의 논리로 글로벌화 되고 혁신은 자본에 따라 움직인다는 전제하면 삼성은 어떻게 해쳐나갈건데 그걸 말해줘야지

저거 그냥 밑에 얘가 질문해서 적당히 포장만 해서 찍어 누르기한거임. 윗사람이 똑같이 질문했을때 저렇게 대답했으면 짐싸야지.

ㄹㅇ로 노빠꾸로 할거였으면 gos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냐 물었으면 됬는데 대리도 일부러 질문 무난하게 하고 임원은 그 질문도 재대로 답변안한거임.

 

한국이어서 삼성 일가 사고 오지게 쳐서 심심하면 감옥가도 맨날 내보내줬었는데 이런거 혜택 받은거는 입싹닫고 미국같은 패권국 아니어서 억울하다고 미국이었으면 1000조기업 이었다고 드립치네. 미국이었으면 사카린 대형사고 쳤을때 박살났다.

미국이였으면 삼바 경영 승계짓거리할때 기업 분해되긴 함

이미 분해될만한 짓을 수두룩하게 했는데도 한국정부가 존나 봐주고 맨날 사면시켜서 내보내줬는데 미국 기업 아니어서 억울하다는건 코미디긴하지.

 

구글이 유튜브 구글 스토어로 시장 독점할때 그래서 삼성이 뭘했음? ㅋㅋ 먹고 살라고 냄겨 놓은게 아니라 혁신을 할 깜냥이 안되니까 그런쪽으로 투자할 생각조차 못한거지 힘의 논리 ㅇㅈㄹ하는데 막상 지들이 힘으로 찍어누르는 사업 말고는 할 줄 아는게 없다는 반증임 ㅋㅋ

네카쿠라배 얘기할때 그런쪽은 투자할 가치도 없어서 안했대잖아 삼성이 뭐 좆소기업도 아니고 재벌그룹인데 소프트웨어는 우리 쪽이 아니라서가 변명이됨?

저 임원입으로 it혁신기업들한테 배달하고 중고거래하고 이런식으로 폄하해대는데 막상 지들은 자금 들여서 바이오 공장 짓고 중소기업은 돈 없어서 못 따라하는 분야만 힘으로 찍어누르는 사업 외에는 할줄 모른다 이거아님? 비트코인도 돈이 가니 혁신이다 이러는데 현상에 대해 이해할 생각은 1도 없으니 혁신이 될리가 없지

이게 제일 문제임 ㅇㅇ 힘으로 찍어 누르는 걸로 성장한 기업인데 그렇게 성장했으면 소프트웨어가 따라와야 하고 따라오게 만들어야 되는데 아직도 사카린 밀수하던 시절이랑 달라진게 없음

 

니들이 미국에 있었으면 ? 지금쯤 감방에서 뒈진 놈들이 많겠지

꼰대 목 부러지겠네

원래는 삼성 빨았는데 개병신같은 s21 디시질만해도 39도까지 올라가고 멀탯하면 42도까지 가는 쌉쓰래기ㅈ병신삼성폰을 돈주고 샀다는 사실에 존나 열뻗쳐서 하루에 하나씩 욕글 쓰는중임

 

배터리 발열도 못잡아서 gos장난질 한놈들이 패권국 아니어서 억울하다고 하는건 양심 개 ㅈ박은거지. 폰 성능 존나 갈아버리고 성능 안그래도 애플보다 딸리는데 여기다 원가절약한다고 성능격차 더벌리고 발열하나 못잡아서 고의로 성능을 낮추는,고객을 개좆으로 보고 신뢰를 저버리는 기업이 뭔 시총 천조같은 개 ㅈ까는소릴하고있어? 양심 어따팔아쳐먹음?

고객을 개 ㅈ으로보고 성능을 고의로 주작하는 기업

 

수준이 엇비슷한데 미국빨로 이긴거라보냐? ㄹㅇ로? 갤럭시가 아이폰 발끝이라도 따라잡았냐?

Tsmc는 미국이라서 인재가 모이냐?

그래서 s22 개 ㅈ박고 gos로 고객을 눈속임하고 성능을 주작시켰어요? 이 ㅅㅂ삼엽충ㅅㄲ들아?

 

걍 4번을 입밖에 내는 순간 세상 모든 자본이 개돼지들 조련할 편의성 기술에만 몰려간다는걸 인정하는 꼴이잖아. 그런식의 기술 개발로는 특이점을 넘을수가 없는데 인류 멸망의 확정됨을 인정하겠다는건가?

저건 전 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말 맞음.

 

마치 나라가 약하니 우리도 약하다 라는 논지의 답변인데 일단 삼성은 기업의 이미지가 애플 구글 등등에 비해 아무것도 없음. 그냥 똘똘한 동양인 기업 정도? 삼성이 새로운걸 시도하거나 혁신적인걸 만들어서 애플을 후발주자로 만들어 버린다 해도 사람들이 애플을 기억해주는 이유가 다 이미지 덕분인데 이걸 정경유착해서 지들 키워준 국가탓하네 ㅋㅋ

 

애플이 성장한 이유는 폰을 완전히 바꿔놨기 때문임.혁신=스티브 잡스 ㅋㅋ 근데 덜떨어진 삼성임원이 한다는말은 경쟁력이 부족해서 졌다고 개소리하는데ㅋㅋ 우리나라가 미국보다 경쟁력좋아져도 절대로 애플처럼 성장못함

마치 삼성이 미국기업이었다면 다 씹어먹었을 것처럼 말하는데 오히려 삼성이 한국기업이라 이렇게 성장할 수 있었다는 말은 왜 안 하냐

 

삼성 정도면 맨땅 헤딩도 아니고 이미 글로벌에서 어느 정도 성공해서 인지도를 보유한 기업인데 플랫폼 실패 요인을 그런 데서 찾는 변명은 몹시 추함. 국가적인 견제 운운하기 이전에, 어쨌든 자신들만의 OS에 그 모든 방해물을 넘어설 만큼 혁신적인 무언가를 포함했다면 사람들은 썼을 거임. 대체제가 없는 걸 선택해야 글로벌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고 본인도 말했음. 기존 앱 호환성을 유지하면서 훨씬 나은 성능과 UI를 보이든지, 창의력을 발휘해 아예 새로운 형태의 OS를 제시하든지 했어야 하는데, 전자를 실패했다면 기술력이 부족함을 인정해야 하고 후자를 실패했다면 창의력이 부족했음을 인정해야 함. 그런데 내수시장 탓을 해버리면 아무 노력도 안했다는 뜻밖에 더 됨?

 

예전에 누가 강사라고 와서는 싸이월드랑 페이스북 언급하면서 한국은 내수시장이 너무 작아서 경쟁에 불리하다, 라고 저렇게 똑같은 얘기 하는 사람이 있었음. 같은 사람 아닌지 의심되는데, 시장 규모가 다른 건 사실이니 그렇게 생각하면서 자위할 수는 있겠지만 그래서는 결국 아무것도 해내지 못함. 삼성 정도 되는 기업의 임원이면 더더욱 그렇게 생각하면 안됨.

 

이거 보고 삼전 거른다

말장난이지 돈이 가는곳이 혁신 ? 혁신이니까 돈이 모이지. 이게 인과론상 정상인데 따라하기만 하다보니 합리화 하고 있는거 같은데

 

다른 건 그렇다 쳐도 OS는 국적 탓하면 안 되지 ㅋㅋ 삼성 니들이 만든 타이젠인지 ㅈ이젠인지는 학부생 수준만도 못한 쓰레기인 걸로 개발자들 사이에서 유명했는데 뭔 다른 부분에서 원인을 찾고 있냐? 최소한 보통 수준으로는 만들어 놓고 국적 탓을 해야 이해를 하지 하 ㅅㅂ ㅋㅋㅋ

아니 리눅스로 만들던걸 윈도우로 바꾸란건 어느 저능아가 시킨거냐? 봐도봐도 삼성은 경영진이 개노답

 

노태문이 왜 안짤리는지 알겠다 짜르고 다른 ㅅㄲ 데려다 앉히고 싶어도 대안이 없겠구나 ㅋㅋ 임원 입에서 나오는 말이 남탓밖에 없는데

노태문 안 짜르는거만 봐도 다른게 문제가 아니라, 저 앉아있는 개ㅆ틀딱 임원진들 정치질이 제 1순위 문제인거 알겠는데 핑계대느라 장문의 열변을 토하는거보니 존나 개역겨움

 

미국에서 gos 하다 걸렸으면 어떻게 됬을까??

갤노트7처럼 배터리 ㅈ망한거고 삼성은 한술더떠서 배터리 ㅈ망한걸 비싸게 팔려고 성능주작 장난질하다 걸린거여서 훨씬 악질임. 폭스바겐 배기가스 주작친거랑 비슷한짓 한거다.

배터리 ㅈ망한게 아니라 발열 대책 단가 아끼려고 개짓거리한거지

 

일본 전자기업 죶망할때 딱 저랬지.. 유대인 음모론 유행하면서 우리가 미국 못 넘는건 유대인때문이다 이지랄 했던 그 시절. 애플은 도저히 못 넘고 자기들 보수성은 부정 못하니까 저런식으로 현실부정 남탓으로 귀결될 수 밖에 없는거지

 

몇년전만하더라도 애플 구글은 삼성보다 규모가 작았다 이건 ㅅㅂ 그 무슨 변명을 대도 무능한거지시발 국가핑계는 ㅅㅂ 존나 무능. 미국기업이면 시가총액 1000조드립치는데 사카린 대형 벙크쳤을때도 덮어줬을정도로 삼성 한국정부가 존나 봐주면서 키운기업임. 미국이었으면 사카린 사태때 이미 분해됬다.

 

이건희 회장님의 가족빼고 다 바꿔라는 마인드가 다 사라졌나보네. 변화할 의지조차 없고 그저 시류에 편승 할 생각뿐인데  이게 진짜 말이되나.

애플 기술따라가는게 힘든길이니 이거 포기하고 한다는게 원가절약한다면서 가격그대로 존나 비싸게 받으면서 부품 빼버리기임 ㅋㅋ

 

삼성이 세계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3위인데 저가형만 팔려서 마진이 적다더라. 애플이 1위가 아님에도 전체 시장에서 발생하는 수익의 80%를 가져간다고 하니깐 뭐

반도체쪽 공정도 TSMC에게 밀리고 지금 당장 무너질 일은 없어도 미래를 생각하면 혁신이 필요한 시기임

삼성 지금 전세계 스마트폰 점유률 3%이하야 언제까지 국내병신뉴스에 속을래?

 

3번은 좀 어이없는데. 일본 동남아애들이 라인 쓰는건 어떻게 해명할건지 뭔 국가의 힘

임원이라는게 미국이었으면 달랐을거다? ㅋㅋ 지들이 원가절감 하는게 혁신이냐? 갤럭시 플래그쉽 모델들 진동 센서 이전꺼보다 구린거 넣은거도 자본논리로 혁신임?

혁신을 할 의지도 없고 현실에 안주할거면 도대체 임원으로 앉아있는 이유가 뭐냐? 기업이 지 연금 타먹는 곳임?

애플 구글이 하던거 잘하겠다고 눌러 앉음? 신규 사업 찾겠다고 뛰어다녀서 혁신한거 아닌가? 진짜 저딴 생각으로 주가 저평가 이러고 있으니가 개빡치네

 

종국에 가서 귀결되는 결론은 '우리가 했던대로만 해도 충분히 먹고 사는데 그렇게 부르짖는 혁신 이거 할 필요가 있냐? 이거지. 저런ㅅㄲ가 위에 쳐박혀 있으니 GOS 같은 개폐급 시스템이 아직도 쳐 나오는거 아니냐고.

배터리기술이 딸리면 당기순이익 당분간 감소하더라도 발열제어 부품더넣고 배터리 기술 연구해서 어떻게든 발열잡아보는게 혁신이지 gos깔고 장난질하는 놈들이 혁신 운운하는게 개그지.

 

이상황에서도 원가절감 외치고있음. ㄹㅇ 답이 없음.

운좋개 아이폰 파쿠라해서 살짝뜬거지 삼성은 망할일만남은듯 반도체 그거도 본질적인전 원거절감 치킨게임인데 딱 이게 삼성의 본질. 주가 2만원선이 딱 어울림

웃긴건 아이폰 기술력은 발끝도 못따라가는데 아이폰이 돈빨아먹으려고 하는거는 존나 잘배낌. SD카드 없애야 폰 기본 용량 높은버젼 내서 비싸게 팔아먹을수 있으니까 이건또 신나서 배껴와서 그나마 기술력딸려도 아이폰이랑 차별화할수있는걸 스스로 없애는중임.

그냥 이ㅅㄲ들는 지금 확신이 섯다 "원가절감" "치킨게임" 이게 삼성의 본질이야

위로는 애플기술력 못따라가고 밑으로는 중국 가격 못따라가서 중간에서 뇌정지 온것 같은데 가격은 그대로 받아먹으면서 원가절감 외치면서 부품빼버리면 소비자가 빡머가리가 아닌이상 다른 업체로 이탈하지. 그동안 키워왔던 브랜드가치를 지들이 말아먹고 있음.

 

디자인 색상부터 틀딱냄새 안나게 해라 이건 다 늬들이 결정권자자나 이게 가장 큰 문제야

 

혁신과 자본의 인과를 거꾸로 보고 있고 남이 이룬걸 하찮게 여기는 사람이네

미국기업들이 그냥 돈이 많아서 혁신기업이 됐다는 소린 존나 골때리는듯 ㅋㅋ

이런인간이 대가리에 서있으니 지금 옴짝달싹 못하고 있는거 아니냐

애플이 한동안 존재감없다가 다시 혁신기업으로 우뚝선게, 마이크로소프트에 대한 매킨토시 GUI 표절소송 접고, 화해하고 소프트웨어 협력시작하면서부터 그 수 많은 아이맥, 애플스토어, 아이팟, 아이튠즈, 아이폰, 아이패드들이 다 나온거임.

ㄹㅇ 자본이 우선한다는건 개ㅈ까잡수는 ㅆ소리고, 근본적으로 혁신력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절대로 선을 못 넘는다.

그 많은 자본 때려박고도 혁신은 커녕 기본인 배터리도 제대로 못만들어서 gos일으킨 놈들이 자본 때려박으면 혁신이다 드립치고 패권국 이었으면 삼전 1000조다 드립치는거 보면 코미디지.

애플조차도 그 번뜩이는 감성과 아이디어를 가지고도 s/w딸렸을때는 고전했는데, OS를 고작 빡대가리 경영진의 트롤때문에 버러지같이 말아쳐먹은 삼성이 혁신 근처에도 못 가는건 당연함.

 

혁신의 사전적 정의 -> 묵은 풍속, 관습, 조직, 방법 따위를 완전히 바꾸어서 새롭게 함. 애초에 아이디어가 안나오는데 무슨 돈찍누가 된다는거냐? 얼척이 없네 ㅋㅋ 삼성이 여태 뭘 최초로 시도한적이 단 한번이라도 있나? 그 대단하다는 삼성페이도 애플페이 파쿠리인데?

뭐 얼마나 잘벌어먹고, 잘해먹고를 떠나서 혁신이랑은 1도 관련없는 기업이 혁신을 지멋대로 정의하는게 존나 웃기네 ㅋ 돈이면 다 되냐

 

갤럭시 처음 10년은 성공적이었지ㅋㅋ 이제 두번째 10년 맞아서 OS실패, 개떡같은 디자인, 뻥스펙, GOS 소비자기만 등등 그동안 방만경영 했다는거 다 뽀록나고 주가도 이에 맞춰 미래 없다고 개떡락했는데, 이건 글로벌기업 임원 개인을 개무시하는게 아니라 삼성의 방만한 경영을 까는거지ㅋㅋ 저 양반 개인이야 대단하겠지, 삼성도 대단한 기업인거 맞고 근데 미래가 보이냐고ㅋㅋ

 

그냥 "한국은 태생이 안돼" 논리로 요약됨. 임원이 저딴 생각 가지고 있으니 삼성이 그 꼬라지지.

5번을 보니까 저 임원은 리스크에 대해 안전불감증이 있는군 같군, os나 플래폼도 무조건 강대국이야 가능하다는 식으로 삼성의 낮은 소프트웨어는 외면하고

 

기술딸려서 gos로 소비자 속여야된다는 말을 길게 하네 ㅋㅋ 이건희는 마누라빼고 다바꿔야된다고 기술개발을 핵심모토로 내세웠는데 임원맞냐?

 

이런거 말고 갤럭시 디자인은 왜케 틀딱감성 틀딱냄새가 진동하냐고?? 이런걸 물어봤어야지

최고위 임원인데 gos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냐고 물어봤으면 말돌리기도 못하고 합죽이 되었음. 질문수준이 그냥 게임회사 간담회처럼 짜고치기 수준임.

ㄹㅇ 시발 있어보일려고 질문선정하고 넘어간거 다 티남 존나 쓸데없는 뜬구름 잡는 주제만 ㅋㅋ

 

기본 기술이나 다 갖춘 다음에 혁신이니 미국기업 아니어서 억울하니 하면서 떠들어야지. Os랑 플렛폼 갖다 버렸으면 하드웨어라도 잘만들어야되는데 노트7부터 배터리 터뜨리다가 이제는 아예 고객상대로 장난질하다가 걸린놈들이 이런소리하니까 주가가 땅으로 가지. 니들이 제일 먼저해야되는건 뜬구름잡는 소리하지 말고 배터리문제부터 어떻게든 해결하는 거라고.

 

결국 영양가있는 답변은 하나도 없네 디 지당하고 옳고 영양가없는 소리들 저 임원 지론은 '현상 유지만 해도 충분히 먹고 사는데 굳이 다른거 할 필요가 있냐?'

 

지들 브랜드 가치 박살내고 gos로 똥칠하면서도 당기순이익 잘나왔는데 왜 주가가 박살나는지 모르는것 같은데 이지랄하면 당분간은 잘나오겠지만 황금알낳는거위 배가른건데 미래가있겠냐? 장기적으로 고객이탈하는거 감안하면 지무덤 스스로 판거임.

 

임원 대답에 패배근성이 그냥 깔려있지. 더 노력해보겠다 이런게 아니라 쟤네가 힘세니까 우린 지는게 당연해. 이러니 맨날 애플 나온거 베끼기 바쁜데 이젠 베끼는것도 한계가 와서 못배낌 ㅋㅋㅋ 에어팟 분해해놓고 어떻게 만들었는지 신기해할정도까지 기술격차가 벌어졌다. 끝난거지

 

그럼 임원 말대로 힘의 논리니까 이제 망하는 일만 남았네 ㅋㅋㅋ

미국이랑 같은물인줄 아는게 웃음벨이네 ㅋㅋ 중국한테도 밀리니마니하더만ㅋㅋㅋ ㅁㅊ이상만개높네

요약) 이래서 안됨 저래서 안됨 세상은 힘의 논리임 혁신도 걍 국적빨 돈빨임 우린 한국기업이니까 어차피 안될거임ㅜㅜ

 

팩트) 삼성페이보다 애플페이가 1년정도 더 먼저 나왔다

 

싸이월드 네이트온에 혁신이 어딨냐? 마이스페이스 msn베껴다가 열화 카피시키고 광고넣고 도토리장사한게 전분데 ㅋㅋ

 

근데 무슨취지의 질의응답 자리였는진 모르겠지만 임원 왜케 신경질적으로 답하는거 같지?

아 전에 질문한 놈이 gos랑 원가절감 물어서 그랬겠지 ㅋㅋ

 

비트코인보고 혁신이라는거보고 글 쭉내렸다ㅋㅋ 뭐? 돈이 가는곳에 혁신이있어? ㅋㅋ 결국 대세만 쫒아가고 유행만 따라가겠다는 소리네. 진짜 삼성 개같이 망가졌구나 ㅅㅂ ㅋㅋ

외국 같았으면 뭔 ㅅㅂ같은소린가 했을텐데 한국에서는 또 맞는말임 ㅋㅋ 개돼지들 유행 존나쫒아가잖아. 거기에 숟가락얹어서 해먹는게 훨씬 편하긴 해

이건희 무덤차고 나올 희대의개소리임. 마누라빼고 다쳐바꾸라던 혁신회장이였는데 ㅠㅠ

ㄹㅇ ㅋㅋ 이건희였으면 저 임원 하는 소리 듣고 ㄹㅇ 불호령했을듯 ㅋㅋㅋㅋ

 

 

 

갤럭시 S22 GOS 게임 성능 저하 벤치마크 치팅

갤럭시로 게임을 조금만 진지하게 해본 사람이라면 다들 한번쯤 들어봤을만한 GOS라는게 있음. GAME OPTIMIZING SERVICE 라고 게임 앱을 실행시키면 강제로 실행되는 프로세스인데 이름은 게임 옵티마

itmii.tistory.com

 

 

삼성전자 키갈좌

S전자 키갈좌 파트장이 신입 3명 면담하다가 2명 화장실 간 사이에 강제로 입맞춤 시도하다가 퇴직. 초에이스(외부파견, 교육일정 그득한 분) 가을 경 MBA 교육 및 사실상 임원까지 보장된 인력(차

itmii.tistory.com

 

 

아이폰 쓰면 고과 안준다는 삼성전자 파트장

삼성전자 메신저 앱이 갤럭시에만 깔리고 아이폰엔 안깔림. 그래서 아이폰인 부서원들 메신저 답장이 느리고 자기가 전화하게 되는게 짜증난다고.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그냥 아이

itmii.tistory.com

 

 

애플 임원진 노태문

???????? 이야 한국인이 저기까지 올라가네 둘째 줄에 산업 스파이 ㅋㅋㅋ 두목 산업 스파이 Chief Industrial Spyㅋㅋㅋ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오 뭔가 광고 전문가 같음 ㅋㅋ 노태문이 하

itmii.tistory.com

 

 

도시락 던지는 임원이 있다는 게임회사

블라인드 내부고발 사장이 직접 '이 게임을 하는 인간은 제정신이 아니다.' 라고 말해주고 늦게 온 임원 책상에 도시락 올려놓았다고 사람을 저렇게 괴롭혀놓고 이걸 가지고 메신저로 수근댄 직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