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
06

차범근이 말하는 독일 인종차별

독일 인종차별 그런거 없다

 

 

 

추가)

차범근: 나보다 못하니까 당한거다(장난)

인종차별을 당한다면 자신이 공을 못차는게 아닐지 생각해 봅니다.

 

 

차붐은 지금 독일가도 사진찍자고 할정도잖어

오죽 하면 2002년에 독일 감독이 차붐 혹평에 아니꼽게 반응하자, 독일인들한테 뭇매 맞고 그랜절 박으러 옴

뭐!? 분데스리가에 동양인이?! 저 더러운 훠ㅋ... (골 넣음) 어엌 예에에에에에에!!!

 

그 당시에 독일에서 어떻게든 귀화시키려고 온갖 편의 다 봐줬는데 대한민국 국대로 뛰어야 된다고 거절했었지

그거 와전된거임. 귀화 오퍼 받은 적 없고 당시 서독 대표팀 감독이 그냥 차붐 같은 공격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한게 귀화설로 바뀐거임

 

 

차붐한테 반칙해서 선수 생명 끝낼 뻔한 선수는 자기 선수 인생도 끝날 뻔 했지

선수 인생이 아니라 진짜 인생이 끝날뻔 했잖아;;;

겔스도프인가 그선수랑 화해하고 지금도 연락 하며 지내신다함.

 

손흥민도 잘하지만 차붐 아직 못 넘었다고 하는 이유가 트로피가 없어서 차붐은 무려 우승트로피가 2개나 있으니깐

UEFA컵(현 유로파 리그) 2회 우승 경력이 무시못할게, 당시 챔스는 리그 우승팀만 갈 수 있었고 리그 2위부터 일정 순위까지만 UEFA컵으로 갈 수 있었기에 그 때 기록을 현재로 옮기면 유로파 이상~챔스 미만 대회를 2번 제패한 셈이죠.

개인커리어는 몰라도 팀커리어는 손흥민이 박지성보다 밑이라

당시 분데스리가가 대단했던 이유는 결승 진출팀이 모두 독일팀.

 

골 미친듯이 넣으면서 파울도 거의없었다고...ㄷㄷ

더 대단한건 그골들이 모두 필드골 최근 본인이 아쉬워 하는게. 내가 그때 패널티골을 넣는 다고 했으면. 동양인 골기록을 더 써내려 갔을 텐데라고 아쉬워함

옐로 카드 단 한장

다른 사람은 몰라도 독일에선 절대 차붐 못깐다...까면 축구팬들한테 뒤지게 맞음

우승컵 2개 올려주면 있던 혐오도 없어지긴 하겠지

 

 

유로파 2개를 서로 다른 팀에서 우승한 최초의 동양인 선수. 당시 유로파는 현대의 유로파보다 위상이 높은 대회였다.

당시 유로파가 지금에 챔스급에 위상이었죠.

당시엔 유에파컵. 프랑크푸르트에서 한번. 바이엘 레버쿠젠에서 한번

 

처음 들어보는 나라 선수가 실력도 탑인데 매너까지 탑?? 싫어할수가 없음

 

참고로 차붐께서 프랑크푸르트 시절 바이엘 레버쿠젠 의 차붐 전담 수비수가 니킥날리며 걷어차서 그자리에서 쓰러지셨지.병원으로 긴급 이송되고. 그날 프랑크푸르트 팬들이 그 바이엘 레버쿠젠 선수 죽여버린다며 때로 그 선수 집까지 가서 살해협박하고 난리 아니였지.경찰들 비상걸리고 그 선수 집지키고. 차붐은 지금도 수술한 상처 있으시고 통증이 있다 밝히심.나중에 레버쿠젠으로 이적하고 그 선수랑 화해하고 지금도 연락하고 지내심.ㅎ (겔스도프 선수인가 이름은 기억안남) 차붐 위상이 어느정도냐면 브라질 월컵때 식당서 밥먹는데 독일 내무부 차관인가 와서 차붐 아니시 냐며 사진 찍고 싸인해달라 했지.구자철 선수 유툽에 바이에른 뮌쉔 관계자들이 한국 왔을때 차붐 보고 바이에른 뮌쉔 출신도 아닌 차붐이였 지만 보자마자 뵙게되어 영광이라고 인사했고 2002 월컵 조추첨때 차붐이 아닌 송혜교가 조추첨 자로 나와서 독일 언론이 차붐이 조추첨자가 아닌게 말이되느냐며 차붐이 사망했냐는 소문까지 돌았다지.현지서. 차붐은 진짜 자랑할 레전드야.

 

 

 

인종을 뛰어넘는 허벅지가 있으면 차별 안함

와 허벅지;; 진짜 탐난다;;

허벅지가 머리보다굵다..

차별했다가 머리통을 축구공으로 쓰일수 있음.

프랑크푸르트 경기장 지하철 기둥에 레전드 사진 붙여놓은거에 그시절의 차붐사진을 보면 벅지밖에 안보임.

전성기때 허벅지가 성인 머리보다 굵다고 하던데 진짜네

 

작은 실력들아

 

 

꼴찌팀을 우승까지 끌어주는데 차별이 어딧음 모셔야지ㅋㅋㅋㅋ

아들피셜 그렇게 오래 독일에서 살았으면서 독일어를 정말 못한다. 자기피셜 독일어 못해도 축구를 잘하면 자기들이 말 걸고 싶어서 안달낸다.

원래 목마른 사람이 우물을 파야하는 법 말걸고싶으면 한국어 배워야지 ㅋㅋ

이거 완전 그거 같은데... 몸이 나쁘면 머리가 고생한다?

차범근 아저씨가 고려대 출신이라 독일 처음 갔을 때 '코리아 유니버시티'라고 해서 한국 대표대학으로 여겼다고 함. 명문대인 건 맞지만.

차두리는 생각도 독일어로 하고 한국어로 번역한다던데

굳이 따지면 코리아는 고구려가 아니라 고려가 어원이니까

체대는 고려대가 탑이긴함

여담이지만 차붐옹 보면 성인되어 외국어 배우기란 엄청나게 어렵다는걸 알수있음

그렇게 말걸고 싶어서 안달인 사람들을 다 무시하고 독일어 안배운 차붐 ㅋㅋㅋ

 

아 ㅋㅋ 우리팀을 승리로 이끌어주는 선수를 깐다고? 어떤놈이야 매달아버려 ㅋㅋ

프랑크푸르트에서 진짜로 그럴뻔 했었지.

ㅇㅇ 실제로 물리적으로 장기부상 끊게 한 태클 건 선수 죽이려고 했잖아...팬들이

마즘 그때 차붐 병원에 꽃하고 선물 엄청 만이 들어왓다함 아마 그 선수도 미안하다고 사과 편지 보냇지 싶음

참고로 그 양반은 차범근 독일 마지막 시즌에 차범근 팀 감독함.

 

차붐. 그에게 인종차별을 하기엔 너무나 눈이부신 활약상이였다 ㅋㅋㅋ

동양인은 집에나 가라라고 하기엔 너무 공을 잘찼다

제발 가지말아주세요 ㅠㅠ

'박지성 네가 어디에 있든 너희 나라에서는 개를 먹지. 그래도 임대주택에서 쥐를 잡아먹는 리버풀보다는 나아" 맨유 응원송 ㅋㅋㅋ

진짜 저걸로 공개적으로 그만해 달라고 요정해도 아직도 지랄이네

 

박지성...인종차별..개고기송...들으면 힘이난다...깨꼬닥

그 때 개고기송 부른놈들 다 고소했어야했는데 괜히 응원가니깐 괜찮다 했다가 10년 지난 지금도 한국인이 영국에서 축구하면 개같은 놈들이 개고기송 불러재끼잖아

 

원래 인종차별도 만만해야 하는거니깐...저분은 전설이니 뭐

아마....당시 차붐을 차별했다간 본인이 뭐라 말 꺼내기전에 어디 한 군데 부러졌을 걸...

독일에서 공인 별명이 폭격기 아니었나 ㅋㅋ '갈색 폭격기'

 

펍에서 저 동양인ㅅㄲ라고 말하는순간 뒤통수에 몽키스패너 날아오것지 뭐ㅋㅋㅋㅋ

차붐이 (상대)독일인 키퍼를 (무)차별 폭격

 

실제로 차붐이 프랑크푸르트 현역 시절에 살인태클로 척추뼈가 부러졌을때

팬들 - 차붐 허리를 뿐지른 새끼의 복수로 모가지를 따주마

구단 - 너 고소 준비 완료 차붐에게 위임장 받으러 간다

언론 - 독일 분데스리가의 미래를 위해 더는 야만적이여선 안된다

진짜 무시무시한 위상이였음...

 

"원희는 인종차별 겪었다고?? 얜 축구를 잘 못했나보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골 많이 넣는 순간 명예시민임 ㅋㅋ. 그걸 인종차별한다? 맞아 죽을걸

차범근 응원가 내용 : 축구 잘하는거 보니 독일인 맞네, 귀화 빨리 안하심?

 

실제로 선수생활중에 잔부상은 별로 없던 차범근이 타 팀 선수와 경합 중에 척추쪽이었나? 부상을 크게 입었던 적이 있었는데 그때 팬들이 개빡쳐서 상대팀 선수 죽여버린다고 협박하고 난리도 아니었긴했지

의사가 선수생활 끝났다고 말할 정도의 부상이었음 그것도 경합이라기 보다는 백태클 팬들은 태클한 선수 죽여버린다고 할 정도였는데 차붐이 경기 중에는 그런 일도 있을 수 있다고 그 선수 용서한다고 했지 병문안 왔던 선수 따뜻하게 맞아줬고 차붐은 기적적으로 부활했고 그 선수는 차붐에게 감동했다고 말했다고 함

 

어느 나라건 인종차별은 다 존재하지만, 벨기에는 진짜 그 도를 넘는다고 듣긴 함 ㄷㄷ

그 기에는 대사관 마누라 패악질부터해서 역사까지 유명하잖아

시간이 그렇게 지났는데도 현지인분들은 기억하시는 급이니 ㄷㄷ

프랑크푸르트역 기둥에 프랑크푸르트 레전드 선수들 페인팅 되어 있는데 그 중에 차붐도 있음

 

차붐 앞에서 인종비하 할수 없을거 같은데 ㄷㄷㄷ 193cm에 몸무게가 120kg인 지인이 있는데 호주나 유럽가니까 다들 친절하게 대해준다고

ㅇㅇ 지금까지 유럽 여기저기 엄청 다니면서 단 한번도 인종차별 당한적이 없음 덩치 크니까 아무도 안 건듬... 밤중에 막 돌아다녀도 시비 안 걸림

와 부럽다 ㅡㅡ 호주 공항에서 입국도 아니고 환승하는데 전신스켄에 인종차별 쩔어서 진짜 학을 떼고 다시 가면 내가 성을 간다고 이를 박박갈았는데

맞어 나도 한 6개월은 다닌 거 같은데, 뭐 둔해서 모르고 넘어간 게 있는지는 몰라도 대놓고 시바 인종차별이네 이런 건 한 번도 없음. 그 흔하다는 소매치기 한 번을 못 봤네

 

차붐이랑 지성팍이 조원희 놀리는데 재미들렸던데 ㅋㅋ

원래 스포츠쪽이 철저한 실력 지상주의다보니 딴곳보다 인종차별이 적은편임 물론 그만큼 실력있을때 얘기지만

단순히 잘하는게 아니라 팀 하나를 멱살잡고 끌어올려야 함. 차붐은 그걸 해냈고

 

인종차별을 당했다면 공을 못차는게 아닌지 생각해 봅시다

차붐은 한국 뿐 아니라, 당시 세계 최강이던 분데스리가 레전드니까 ㅋㅋ

 

 

박지성과 차붐의 키가 비슷한게 놀랍다. 차붐은 독일서도 체격이 작다는 느낌이 안 느껴졌고 박지성은 꼬맹이 느낌이었는데.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