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
28

갤럭시로 게임을 조금만 진지하게 해본 사람이라면 다들 한번쯤 들어봤을만한 GOS라는게 있음.

 

GAME OPTIMIZING SERVICE 라고 게임 앱을 실행시키면 강제로 실행되는 프로세스인데 이름은 게임 옵티마이징 서비스지만 하는 짓은 반대임.

 

 

이게 온도나 주변 상황과는 상관없이 강제로 GPU(그래픽 칩셋)의 클럭을 낮게 고정시켜 버림.

벤치마크같은데서 800MHZ까지 올라가는 칩셋이라도 게임들의 대부분이 300MHZ정도에서 제한이 걸림

가장 높게 올라가도 400MHZ 정도.

 

GPU 클럭이 절반 아래로 낮아지니 그래픽 성능이 떨어져서 게임의 프레임은 낮아지니까 GOS가 해상도를 다운그레이드 시키고, 낮아진 프레임은 프레임 부스터가 뻥튀기해서 실제 게임 프레임의 1.5배-2배 정도로 뻥튀기해서 보여줌.

 

실제 게임이 30FPS로 돌아가고 있어도, 화면에 표기상으로는 45프레임으로 돌아가는걸로 나옴

걸리게 된 이유도 30프레임으로 제한 걸리는 게임인데도 45프레임으로 표기되서 적발

 

 

그런데 이건 끌수 있는 옵션이 아니라

그래서 예전에 S20, 21유저들 중 모바일 게임을 하드하게 하는 사람들은 PACKAGE DISABLER PRO같은 유료 앱 결제까지 해 가면서 이 GOS서비스를 비활성화 시켰음.

 

하지만 이마저도 최근 ONE UI 4.0업데이트로 GOS가 꺼지면 GPU클럭이 GOS 활성화때보다도 낮은 수준으로 고정되어 버려서 사실상 유저가 풀 수 있는 방법이 없음.

 

실제로 S20같은 경우는 예전에는 원신 갤럭시 스토어판을 실행시키면 클럭 제한이 500MHZ수준으로 마일드(?) 하게 걸렸지만 최근 ONE UI 4.0 업데이트 이후로는 300mhz수준에서 고정이고 gos를 꺼버려도 300mhz 수준으로 고정되서 끄는 의미가 없음.

 

사실 예전에도 자사 밀어주기 정책인지 갤럭시 스토어에서 받은 원신은 클럭이 높게 고정되고 플레이 스토어에서 받은 원신은 클럭이 더 낮게 고정되서 똑같은 게임도 갤럭시 스토어에서 받아야지 더 잘 돌아가는 사건도 있었음.

 

요약하면 게임을 실행시키면

GOS가 그래픽 성능 절반 이하로 제한/ 해상도 다운 / 표기 프레임만 실제 프레임의 1.5배로 뻥튀기

제한이 빡빡하지 않던 구형 기종도 업데이트로 더 타이트하게 강제 적용(억지로 끄면 성능 아주 낮아짐)

 

어떻게 보면 사기라고 부를수 있는 수준이라 유저들의 원성이 상당했는데

 

최근 인터뷰에서 개발자들한테 GOS에 대해 질문하니까 안전을 위해서다. 안전에서는 타협점이 없다

이런 소리를 해서 게이머들의 원성이 폭발함.

 

왜냐고??

성능을 측정하는 벤치마크때는 이 GOS가 작동하지 않음.

그러니까 성능 측정할때는 높은 점수가 나오는데 게임할때는 그 성능이 절대 안나오는거.

 

 

최근에 유저들이 벤치마크 앱의 이름만 원신으로 바꾼 앱을 가지고 GOS에게 벤치마크 앱이 게임으로 인식되게 한 결과임.

점수가 반토막 나는걸 알수 있음.

맨 위에 나오는 영상도 그거임

 

사실 GPU 점수만 따지자면 이번 S22에 탑재된 8 GEN1은 아이폰 12를 능가하고 13보다 조금 부족한 성능을 내줘야 하지만 현실에서는 GOS가 발목을 잡기 때문에 근접하지도 못함.

(프레임 부스터 때문에 프레임은 비슷하게 보일수 있어도)

쉽게 말하면 올스탯 20짜리라고 해서 샀는데 실제로 돌리니까 10밖에 안나오는 꼴

 

세줄요약

1. 갤럭시로 게임을 키면 GOS가 실행된다.

2. GOS가 강제로 성능을 1/4 ~1/3 수준으로 제한한다

3. 게임 잘 돌리던 구형 기종들도 업뎃하면 강제로 강하게 제한한다

 

 

 

 

다른분께서 올려주신 원신 삼디막 스트레스 돌려봤습니다.

GOS가 열일을 해주어서 유지력과 발열억제력에서

엄청난 안전성을 확보해주었습니다.

여러분의 휴대폰은 안전합니다!!!

 

 

장난은 여기까지하고

 

이거 그냥 사기고 기만아입니꽈

일반모드에서 돌리는 최저 점수가 최고점으로 찍히고 유지력만 확보하네요

 

 

그리고 원신삼디막은 벤치돌리기전 실행만해도 프레임이 토막난상태로 시작됩니다 ㅋㅋㅋㅋㅋ

 

재미로 만들어진 어플이겠지만 진지하게 바라보면 이건 진짜 웃고 넘기기엔 게임하는 유저들에겐 똥물을 퍼붓는 수준이네요.

 

??? : 계속욕해봐, 안전성만 확보하면 그만이야~

삐에로 마렵네

 

 

갤럭시탭S8

삼성은 가장 성능이 중요한 게임에서까지 성능을 반의반토막 수준으로 제한해 버리니 벤치마크 성능은 말 그대로 그림의 떡인 상황임

 

 

 

 

게다가 프레임과 해상도까지 뻥튀기해서 조작함;;

대기업 제조사가 이런다는 건 진짜 전무후무한 일이다. 이런 회사가 멀쩡히 기기를 계속 판다는 게 존나 이상할 수준임

 

 

 

 

1. GOS 적용시 GPU로드율 18% 220Mhz 1100점

2. GOS적용해제후 GPU로드율 36% 880mhz 약 2600점

3. 2번 결과가 진실일때 100%되면 6000점과 1600mhz를 초과하여 아이폰 13프로맥스를 2배이상 점수로 이김

 

 

IT 유튜버들이 gpu는 삼성이 거의 따라잡았다 했던 부분이 사실은 치팅에 의한거다?

ㅇㅇ

 

성능의 아이폰

감성의 갤럭시

 

 

갤럭시 S10 S20 S21 S22 긱벤치 GOS on/off 비교

 

진짜 거의 반토막이야ㅋㅋㅋㅋ

어쩐지 내 전폰 노트9보다 s21u가 더 버벅거리더라 ㅋㅋ

와 멀티코어 저거 ㄹㅇ 인게 s20으로 포고 두개 돌려도 렉 안걸리던데 s22는 포고 두개 분할로 돌리면 바로 렉걸림 ㅅㅂ

500 600 600 680 ㅋㅋㅋ 대단하다 삼성

 

유튜브, ONE UI, 카톡, SNS, 사용자가 쓰는 앱 100% 모두포함(+기본앱) 앱들도 GOS로 강제로 제한

게임은 3000여개 제한 앱들은 1만여개 제한 ㅋㅋㅋ

화가 엄청 치밀어 오른다 삼성

 

 

 

GOS가 성능말고 화질도 낮춘다는 사실도 알고계셨나요

 

게임플러그인을 깔아서 최대화질로 올려도 네이티브보다 화질이 떨어지는데 대체 뭔가 싶었던

 

 

gpuwatch 키면 해상도 나옴 qhd를 hd보다 낮게 만드는거 보면 소름돋음

 

삼성피셜) 왼쪽은 안전하지 못한 게이밍이고 오른쪽은 소비자를 위한 안전 게임이다

오히려 날카로운 화질은 눈이 베일 수 있으므로 부드러운 낮은 해상도로 플레이해야 안전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반인은 눈병신이라 ㄱㅊ

 

???: 사용자의 안전을위한 결정이다.

벤치마크는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프로그램이야!!

 

 

 

삼성멤버스 근황

 

gos글 탄압시작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심지어 이글은 욕한것도 아니고 비교한거 자료올렸는데 개같이 삭제

이것이 헬조선식..처리?? 대단하다 멤버스!

 

???:꼬우면 아이폰 쓰던가

 

삭제될때까지 쓴다 이말이야 ㅋㅋㅋㅋㅋ

 

입을 막아 버리면 다 해결이노 짱깨식 문제해결 지렸다 ㅋㅋ

GOS 신기한 점: 사용자의 안전이 최우선이라면서 그 어떤 게임보다 빡세게 굴리는 벤치마크는 적용 안 함ㅋㅋㅋㅋㅋ

ㅋㅋ 천안문 ㅋㅋㅋㅋㅋ

 

 

도대체 왜 멤버스 커뮤니티에 노태문 사진 못 올림?

 

니들도 해봐라 무조건임ㅋㅋㅋㅋㅋ

어이가 없네 시진핑이냐?

 

 

천안문 ㅋㅋㅋㅋㅋㅋㅋㅋ입구밴

분탕 사전차단 개꿀 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씨발ㅋㅋㅋㅋ 모자이크라도 좀 해줘라

그럼 트라이스타가문 최고조넘 재드래곤 사진은 어떨까?

 

 

 

GOS 생긴 이유는 아이폰 때문임

 

아이폰이랑 워낙 성능격차도 큰데 it 유튜버들 덩치도 커지면서 일반인들도 벤치점수를 쉽게 접할 수 있게 되니까 아이폰과 삼성의 칩셋 성능차이가 하늘과 땅차이라는걸 많은 사람들이 알게 됨

이제 아이폰은 감성원툴이라는 프레임이 안먹히는거임

 

아이폰과의 격차는 어떻게든 줄여야하고 벤치 오버클럭은 법적으로 제지당하니까 어떻게든 발악을 해서 내놓은게 gos임

 

사실상 gos로 반토막 난 클럭이 출고 초기에 세팅되었어야 하는 클럭인거고 벤치마크로 돌아가는 클럭은 오버클럭이나 다름없음

 

그냥 규제를 말장난으로 교묘하게 피해간거임

 

벤치할때는 풀로드 클럭풀 게임할때는 풀로드 해도 GOS땜에 클럭 반도 못씀 ㅋㅋ 벤치는 안위험하고 게임은 위험하냐? 155만원짜리 폰샀는데 모바일PES 60프레임방어 안되는거 확인하고 현타 쎄게 왔슴다.

제가 155주고 산 S22울트라는 게임 X신 폰입니다. 게임 병X폰입니다. 아 짜증난다!! 위닝을 제대로 못돌립니다!!!

 

뉴스테이트 그래픽 최저60도 렉걸리는거 보고 답이없음을 느낌ㅋㅋㅋ

뉴스가 ios는 최적화 별로지만 안드쪽은 최적화 잘해둔 편임 근데 s22는 최적화 안됐다고 쳐도 클럭이 저기서 올라가지 않는건 그저 최적화 문제로 치기엔 너무 지나치죠. 저정도 차이면 최소 73%의 클럭손실인데.

 

명일방주 같은 게임도 gos덕분에 60프레임이 안나온다고 하더군요. 48프레임이였나.. 백만원이 넘는 플래그십 사서 저사양 가챠겜도 60프레임으로 못즐기는 ㅋㅋ

 

GOS 의도는 알겠지만 사용자가 개입 여부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라도 주면 말을 안하겠는데 인앱광고는 욕먹고 뺐으면서 이건 수년간 욕먹어도 고집부리네

 

삼성에서 저런거 결정하는 인간은 뇌구조가 궁금함

 

그러니까 결론은 아이폰13프로맥스에 쳐발린다는소리인가? 언제는 성능 많이올라와서 아이폰에 비빌만하대며 ㅡ ㅡ

태초에 이긴적이 없음. 스냅이나 엑시나.

아이폰13프맥? 저정도면 xs에도 쳐발릴 성능임

gos때문에 성능 반토막 나기 때문에 a14는 커녕 a11급 성능입니다 저정도면

지금 GOS 걸린 점수가 2년전 폴드2에 달린 865+ 정도라고 보면 됩니다. 당연히 XS보다 못해요.

 

gos 개ㅈ같음. 안드11에선 gos해제하고 카러플 120프레임 방어했는데 안드12오고나서 강제 gos 카러플 70~110프레임 개쓰레기같음. gpu사용률 20%도 안되고.

 

하루빨리 좀 더 대형 유튜버들이랑 커뮤니티 쪽에서 공론화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삼페랑 날씨 광고도 공론화 이후에 삭제한거 보면 여론 아예 신경안쓰는건 아닌듯 한데.. 솔직히 몇년째 gos 박아놓고 귀막고 있었다기엔 그 동안 너무 마이너하게 아는사람만 까고 회피해서 쓰고 하는 부분이었음

 

벤치마킹 프로그램 돌릴때는 풀로 땡기고 나머지 게임에서는 의도적인 게임성능하락 제대로 미쳤다...그럴거면 뭐하러 GOS를 계속 고집하는거야 안전성 관련으로 껐다고 했으면서 벤치마킹 프로그램은 안전하고 게임 돌리면 터지는 거냐? 제발 있지도 않은 개똥철학으로 멀쩡한 폰 ㅂㅅ만들지말고 GOS 폐지해라

 

S22 울트라 사양빨로 gos 유지하고 포켓몬고 단일실행시 평균 60이상 나오고는 있어요.. 분할로 2개 실행 시 10프레임 미만으로 게임불가능해요.. gos 비활성화하면 오히려 더 바닥쳐서 3프레임정도 나오구요.. 단일실행시 40프레임정도 유지되구요.. S20울트라에서는 분할로 2개 실행시 60프레임 이상 유지되구요.. 하아... 뭔짓을 해논건지. 똑같이 안드12라. 안드12문제도 아닌가같고 그냥 s22에 뭔짓을 해논건가.. 아오

 

추측이지만 기종별로 gos 조절이 다르게 들어간다고 합니다 상대적으로 발열 지속성능이 우수한 s20은 덜 조절하고 s21 이후부터 빡세게 개입한다는 말이 있더군요

 

아 그렇군요.. 그런데 이해안가는점이 좀있어요 정말 이상합니다. 안드12. S20울트라에서 gos비활성화가가 먹히고있는거같거든요.. 게임을 분할로켜놔서 뜨겁네.. 할정도로 발열이 좀 심해져도 둘다 60프레임은 나오고있는데. .. 아 모르겠습니다 ㅜㅜ 그냥 속상합니다...

 

안드12 올라가면서 S20도 고의로 더 빡세게 건게 맞을겁니다 강제 OFF하면 커널단에서 GOS ON보다 더 심하게 걸어서 강제로 쓰도록 만들고요

 

s21 때도 프레임부스트 였나? 뻥으로 게임 FPS를 2배로 찍게 했던 적이 있었지. 지네들 말로는 NPU를 이용한 프레임보간을 넣었으니 뻥친 것은 아니다 라곤 했는데 정말로 보간이 되는지 증명되지도 않았고... s20 note에도 잠깐 추가된 적 있는데 해보니까 결과는 아무 차이도 없더라. (그래서인지 노트20u 기준 현재는 빠진 상태). 꼭 이런 식으로 자기들의 신뢰를 댓가로 매출을 올려야만 하나?

 

유튜브에 삼성 개발진들 나와서 gos 겜성능 저하 질문하니까 사용자의 안전과 관련된 문제는 타협할수 없다고 하던데 뺄생각은 앞으로도 없을듯 ㅋ

GOS가 사실상 치팅에 가까운 프로그램인데 게임상에서는 제한 벤치마크에서는 해제

 

GOS는 가면 갈수록 제약 더 빡세지는게 이해가 안감. 865 달린 기계들 안드12 올렸더니 게임 성능 너프되는거 보고 어이가 없던데.

나중에 One UI 8 정도 가면 네 이놈 감히 킹럭시에서 게임을 돌리려 하느냐라며 게임 실행도 안되게 막아놓을듯ㅋㅋㅋ

 

이거 주사율도 10-120 이지랄 했다가 사전예약 직전에 48-120로 말바꾼거잖아

 

 

 

gos 강제 왜 했는지 알것같음

 

s10e쓰다가 one4올려서 병신된거 걍 새거 사자 해서 s22왔는데

내가 쓰는 앱 (뭔지 쓰면 샘숭이 gos기동 목록에 쓸가봐 못씀) 잠깐 쓰니까 이건 손난로임

 

겨울에 이지랄 뜨거운데 여름이다? 정말로 사용자 "안전"에 문제가 생길거. 배터리가 안터져도 손에 저온화상 생길듯.

 

진짜 상상 이상으로 뜨거웠다. 베이퍼 챔버 큰거 못 올린 이유도 알것같아.

큰거 올린다 > 칩셋 열이 빨리 외부로 전달된다 > 외부(사용자 손)

 

시발 존나 뜨거운데 외부로 빨리 전달되면 그게 요리기구지

원래 민팃신청했는데 걍 s10e 반납 안하고 무거운거 쓸때는 s10e 쓰고 있음.

10만원 쿠폰 준 상점에도 쓰레기 빼고 다 품절시키고 개새끼들아!!!

 

다들 뭔가 헛된 환상을 쫓는데 그냥 gos 걸린게 제 성능이 맞는거임. 벤치때만 클럭 높이는 주작이랑 완전히 똑같은거야

성능 이야기가 아니라 발열이 넘 심해서, 샘숭이 깜빡하고 안막은 앱 쓰는 애들 여름에 손다치치 말라고 한거 아니면 에어컨 빵빵 틀어라

 

짱깨도 잡는 발열을 삼성은 왜 못 잡는거임?

애플사라고 안잡나 봅니다~

거니형 맛가고, 재용이형 빵 간 혼란기에 능력자들 다 밀려난듯. 일잘하는 공돌이들 아부를 잘 못하니...

 

 

갤럭시 s22 또 주작질 했네 미친ㅋㅋㅋ

 

게임 돌릴 땐 gpu 클럭 낮춰서 발열 낮춤

-> 원신 아이폰 하옵=갤럭시 최상옵

 

그리고 벤치 때는 gpu클럭 제한 풀어서 뻥튀기 시킴

-> 그래도 아이폰한테 처발리는 성능

 

4k 60프레임 동영상 촬영에서 발열 잡았다는 얘기 나왔는데

-> 알고보니 강제로 동영상 프레임을 낮춤

-> 4k 60fps 동영상 촬영으로 배터리 테스트한 영상도 다 사기라는 거

 

대놓고 사기 치는 게 중국보다 심한데

이딴 폰을 왜 사는 거지??

 

 

실무진이 임원진에 막히니 ㅅㅂ같아서 찌른 거 아니냐. 큰 회사는 임원이 진짜 지뢰야 회장은 지 회사니 장기적으로 보고 실무진도 앞으로 오래 다녀야되니 나름 장기적인데 임원은 어차피 낼모레 집에 갈 사람들이라 시야가 초단기적임. 임원이 주적이야

 

 

중국 원플러스도 벤치마크 치팅으로 퇴출된 적이 있다

 

XDA에서 벤치마크 부스터를 썼다는 걸 발견했다. 중국판에는 해당 기능이 꾸준히 들어가 있었다고 한다. Oxygen 팀의 대거 퇴사로 팀이 Hydrogen 팀으로 통합되고 나서 Oxygen OS가 탑재된 국제향 기기에도 부스터가 들어간 것으로 추정된다고 한다.

 

그 후 원플러스는 벤치마크 부스터를 사용하였다는 것을 인정하였고 후에 업데이트 된 버전에서는 벤치마크 부스터가 제거되어 있다.

 

OnePlus 9, OnePlus 9 Pro의 벤치마크 조작이 확인되었다. 원플러스 9 Pro 모델에서 Chrome을 사용 중 일 때 최악의 경우 미들코어 ARM Cortex-A55만 사용할 수 있게 되어있다. 이런 이유로 크롬에서 2010년대 초 스마트기기의 성능을 볼 수 있었다. 이 뿐만이 아니라 구글의 모든 앱, 마이크로소프트의 모든 오피스 앱, 인기있는 소셜 미디어 앱, 인기있는 인터넷 브라우저 앱에서 성능 제한이 확인되었다. 인기 있는 모바일 게임들 또한 성능 제한이 확인 되었는데 원신은 성능 제한이 걸려있지 않는걸로 확인이 되었다. 이런 이유로 긱벤치에서는 OnePlus 9, OnePlus 9 Pro 모델을 확인할 수 없게 되었다

 

갤럭시가 점점 폰이 중국스러워지네 저질이네

 

 

 

삼성 갤럭시 게임 프레임 드랍 GOS 문제

요즘은 구형 엑시도 gos에서 안전하지 못하네요 9820과 855를 같이 쓰고있는데 요즘들어 9820도 무지성 최저클럭이 심합니다. 일단 s10 g78 클럭테이블이 156-702인데 게임하면서 702는 한번도 못 봤습니

itmii.tistory.com

 

 

샤오미 스마트폰 벤치마크 치팅 퇴출

샤오미도 "GOS" 한거 조사 들어감 긱벤치 개발자가 테스트중이라함. 포트나이트/워신으로 위장한 긱벤치에서 성능하락 포착됨 결국 샤오미 긱벤치 퇴출 안드로이드에 미래는 없다. 얘넨 부스팅

itmii.tistory.com

 

 

삼성 TV 벤치마크 조작 부정행위 적발

삼성, 스마트폰 GOS 에 이어 TV 벤치마크 부정행위 적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약속 삼성은 리뷰어가 사용하는 테스트 패턴을 인식하고 반응하도록 TV를 설계하여 부정 행위에 적발되었습니다.

itmii.tistory.com

 

 

삼성 공모전 수상자 페미 남성 비하 논란

삼성 공모전 대상 수상자의 페미 남성 비하 논란 당선작은 마케팅에 이용할거라는데 좋은 재능은 보상받아 마땅하지만 마케팅에 활용하는건 재고해보는게 좋을듯 대상 취소 할수도 없고 마케

itmii.tistory.com

 

 

삼성 드럼세탁기가 폭발함

삼성 드럼세탁기가 폭발해서 파편이 튀고 집이 난리났음 삼성 냉장고도 잘 고장나던데. 그래서 지인들도 삼성 냉장고 안산다고 함 삼성 에어컨도 잘 고장나던데 as도 쓰레기고 삼성이 엘지마냥

itmii.tistory.com

 

 

갤럭시 S22 전 모델, GOS 성능 조작으로 긱벤치 퇴출

삼성 갤럭시 s10 이후 출시 전 모델 gos 벤치 치팅으로 긱벤치에서 퇴출 미쳤네 짱깨폰 다됐네 백도어 까지? gos가 어제 저녁 10시쯤인가 부터 완화되었다는 제보들이 있었고 실제로 벤치점수도 올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