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13

삼성전자 메신저 앱이 갤럭시에만 깔리고 아이폰엔 안깔림. 그래서 아이폰인 부서원들 메신저 답장이 느리고 자기가 전화하게 되는게 짜증난다고.

 

 

그냥 아이폰쓰는 부서원은 전부 상위 고과를 안주겠다는데 삼성밖의 사람들은 공감하는지 궁금하네.

난 말도안되는 일반화고 아이폰만 지원안하는 회사의 문제라고 생각하는데 사내 블라에는 은근 얘기가 갈리는 중.

 

다들 어떻게 생각해?

참고로 우리부서에선 아이폰쓴다고 업무지장이 생긴적은 없어 어차피 메일은 갤럭시 아이폰 둘다 보안 때문에 못봄.
밑에 사내 블라 캡쳐한거 올림.

 

삼성전자 아이폰 쓰면 인사 고과 안준다는 파트장의 블라인드 글

 

삼성 메신저 어플이 아이폰에 설치가 안됨.

그래서 아이폰 유저들이 상대적으로 답장이 느림.

그게 싫어서 아이폰 유저들 고과 안주겠다는

"아이폰 지원 안 해주는 어플이 문제지, 우리가 문제냐?" 와

"안그래도 아이폰 쓰는거 그거 짜증났는데 잘됐다." 로 나뉘는 중.

비율은 7:3 정도.

 

 

난 애플 면접 본 적 있는데, 면접 자체를 Facetime 으로 보더라.

직원이 자사 제품을 이용할것을 기대하는걸 이해 못하는건 아님

다만, 저렇게 노골적으로 불이익을 주려면

1) 업무용 폰은 회사가 지급해주고

2) 그 외에 자기돈으로 아이폰을 사던 말던 간섭하지 않는 것이 공과사를 분리하는 가장 합리적인 판단이라 생각함

울 회사엔 갤럭시 (개인 돈으로) 사서 업무용으로 쓰면서 추가로 아이폰 쓰는 사람에게도 파란피가 아니라며 눈치주고 불이익 주는 상사 있음… 진짜 미친 dog 또라이

회사 직원으로서의 자아와 개인 소비자로서의 자아는 다를 권리가 있는건데 그 두개를 혼동하는 전형적인 한국 하드웨어 제조업 꼰대새x

 

 

애플 잠시근무했을때 애플도 그랬어ㅋㅋ 재고파트였는데 갤럭시 쓰는데 모든일정이 다 애플캘린더로 진행했어 그당시 월급 200초인데 사라고 하드라 ㅋㅋ 매니저가

글로벌사라고 다르지않다

 

누가 생산했는지가 문제가 아니란걸 애들이 이해를 못하네.

자사 메신저앱이 애플엔 안깔린다는 거잖아? 그래서 업무 진행이 느려진다는 거고? 그럼 문제가 있는거 아냐? 투폰으로라도 업무용폰 유지해야지 않아?

나 옛날 수련받을때 kt폰 쓰면 원내 일정 반경내에서 뒷번호만 누르면 kt폰 상호간이나 병동에 무료통화 되는 시스템이 있었거든? 원래 삐삐로 호출하다 바꾼거임. 3862 이렇게 뒷번호만 누르면 각 병동 및 그 번호 주인하고 자동 연결되서 편하지.

그때 타사 쓰던애들 투폰 쓰던가 아니면 kt 로 변경함.

회사 시스템이 그런걸? 따르고 싶지 않으면 나가던가.

내가 꼰대라고 하겠지?

병원이 그 시스템 도입한게 뻘짓이라고 하겠지?

니들 맘대로 그리 살아봐라 나중에 어찌되나 ㅎㅎ

 

그래 여섯시 일분되면 퇴근해야지? 왜 돈더안주는데 일분이나 더일하고 퇴근하냐? 어차피 이해하길 바라고 쓴글 아니다. 대충 이해안가는 애들은 패스해라.

여자들 편애하는 스윗한 놈들이나. 업무 협조 안하고 지잘났다고 사는 애들 그냥 두고 보는 내나이대 파트장 이나 임원급들이 저런 문화를 만든거지머.

어차피 이래된거 어길수 없는 흐름인건 안다. 머 각자 입장서 알아서 살아가는거지머. 저 파트장입장이 나는 너무 이해간다는거지.

 

업무상 필요한거니 회사가 사주면 깔끔하잖아.. 비용처리도 될테고…

의사 형도 KT 가 그렇게 업무상 필요했다면 엄밀히 따지자면 병원에서 지급해줬어야 맞는건데 병원이 강요하기 전에 의사 선생님들이 자발적으로 잘 교체해줬나보지~

돈이 없어서가 아니라 명분과 셈법을 굳이 따지자면

1) 직원 보다는 회사가 필요해서 사야할 것인데 적반하장 식으로 직원에게 자사폰 구입을 강제하는건 잘못됐다는점

2) 삼성전자의 공식입장도 아닌 것을 중간관리자인 파트장이 저렇게 강요하는 것이 직권 남용이라는 점이 잘못된 포인트 인것 같아

 

뭔 직권남용이에요. 어차피 다 고만고만하게 일하면 조금이라도 빨리빨리 움직이고 애사심있는 직원 챙기는건 당연한거죠. 자기는 안하면서 왜 대우는 똑같이 받으려고 하는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애기도 아니고 업무에 지장이 있으면 자기가 알아서 해야지 회사에 뭘 사줘 응애 이러고 계십니까...

 

왜 "삼성폰"에 대한 잣대만 엄격한지 모르겠음.

먼저 나는 DS부문임. DS부문에게는 애플이 고객사이기도함. DX부문(무선사, 가전, 넷사 등)은 친척정도임.
이름만 같은 삼성 전자고 다른 회사나 다름 없어.

본인 회사 제품을 사용하는게 좋지 않냐고? 삼전 애들이 애플 사용하면 신뢰도가 떨어진다고?

갤럭시는 우리 엑시노스 쓰디? 갤럭시도 우리 엑시노스 성능 성능 안나와 팽했는데 우리가 왜 성능도 좋지 않고 입맛에 맞지도 않는 갤럭시를 쓰지 않는다고 핸디캡을 받고 블라에서 극딜 당하는지 모르겠네.

비슷한 예를 들어보자면 LG전자 임직원들이 자사폰 사용안한다고 뭇매를 맞았나? 그리고 LG 다른 계열사 임직원들은 LG제품을 애용했나? 그들이 자사제품을 이용하지 않아서 신뢰도가 떨어지고 애사심이 떨어져보였나?

메모리 사업부 애들은 메모리를 써야 우리 제품 신뢰도가 올라가고 가전애들은 비스포크 쓴다고 신뢰도 올라가는게 아니잖아.

막말로 패밀리넷이 인터넷 최저가 보다 월등히 싸서 자사제품 사는게 금전적으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다면 모를까. 우리는 소비자 입장에서 우리 입맛에 맞는 소비를 했을뿐임. 삼전이라는 울타리 안에 있다고 갤럭시 안쓰는거에 대한 시선이 불편한게 참 안타까움.

 

파트장 일잘하네

 

대충 앞에 9나 0으로 시작하는 애들 보면 극도로 이기적임.

왜 난 못받는데 임직원자녀들 어린이날 선물 주냐로 딴지거는거 부터보면..

학자금 제도도 하지말자던데

애플로 이직하자 형!

목업 하나 들고다녀잉

 

노답마인드네 ㅋㅋㅋㅋ ㄹㅇ 전에 삼전 미팅할때 지들 제품 특징을 갑사보다 모르는 애들 와서 어질어질했던 기억나네.

근데 솔직히 다른 직장도 아니고 삼성 다니면서 꾸역꾸역 아이폰 쓰는 것도 웃기긴 해 ㅋㅋㅋ

 

아이폰 쓰면서 연락 ㅈㄴ 잘되는 직원이면 고과 잘받겠지. 본인 책임임.

아이폰을 그렇게 쓰고 싶으면 업무용 삼성폰을 하나 싼거라도 사던가

저거 쓴 사람도 < 아이폰을 쓴다? -> 응 너 고과 안줌 > 이게 아니라 < 메신저/메일 확인 안하네? -> 아이폰 써서 그러네? -> 응 너 고과 안줌 > 이러잖아.

난 적절한 조치라고 생각한다.

 

블라는 퇴근하고 회사전화 왜 받냐는 새끼들이 90%고 회사 특성상 밤이나 주말에도 얼마든지 연락할 일이 있는데 (사고같은거) 전화 받지도 않는 놈들이라 결국 메신저 읽는 안드폰 애들이 거의 긴급업무 다 전담하는데 당연히 더 예쁘지.

 

저 정도로 메신저가 중요하면 나 같으면 투 폰 쓸듯.

다른회사면 모르겠는데 삼성에서 굳이

 

갤럭시폰을 만드는 회사의 메신저가 아이폰을 지원할 이유가 없음. 그 어떤 회사도 메시지나 메일에 매번 혼자만 늦게 반응하면 고과는 안 좋을 수 밖에 없음. 그게 싫으면 아이폰을 쓰기 위해서 회사를 때려치거나 혹은 회사일에 충실하기 위해서 업무용폰이든 뭐든 갤럭시를 쓰든지 다양한 선택지가 있음.

회사가 일방통행을 강요하는 것도 아니고 직원이 회사에 맞춰야지 회사가 직원하나하나에 일일이 맞춰줄 수가 없음.

삼성 다니면서 아이폰 쓰는 새끼들 다 짤라버리고 새로 뽑아라. 갤럭시 쓰면서 다니겠다는 능력있는 사람들 줄선다.

 

솔직히 반대상황이었어도 잘릴 사유 충분한거 같은데

회사 지정어플이 안깔리면 지가 알아서 해야지 미친 또라이들인가 ㅋㅋㅋ

삼성 다니는데 아이폰 쓰는게 병신이지 ㅋㅋㅋ.

뭐가됏든 부럽다 하.............

대답 바딱바딱 안하는데 당연히 불이익줘야지

삼성에서 일하면 삼성폰을 써야지 ㅋㅋ

ㄹㅇ 말맞아님? 삼성에서 일하면 틀럭시 써야지 ㅋㅋㅋ 아니면 최소한 업무용폰으로 틀럭시 들고다니든가..

 

팩트) 삼성은 입사하면 기기지원금이라고 돈을 따로 준다. 복지몰이 아니더라도 서브폰 살 돈을 주는데 그걸로 맥북 사고 아이폰 사는 ㅅㄲ들은 그냥 고과 낮게 받아도 문제없다.

그리고 어느 곳이든 메세지 늦게 받고 일처리 거지같이하면 ㅈ같아 ㅅㅂ놈들아. 협력을 좀 해 꼰대 드립치기 전에 니가 하는짓을 남이 한다 생각을 해봐, 상사한테 보고서 보냈더니 아이폰이라고 늦게 받았다고 퇴근전에 컨펌한다고 하면 상사 깔 ㅅㄲ들이 아이폰은 자유라고 지랄하네

 

그냥 메신저용으로 A시리즈 중고 하나 주워도 몇만원이면 사는데 지들이 만든 폰 지들도 안쓰는데 팔아먹는다?

와 역시 삼성이네.. 파주 엘지디는 LG폰은 당연하고 ㅋㅋ 통신사도 LG유플쓰라고 ㅈ나 꼽주는데 ㅋㅋㅋ 내년에 삼성 경력이직 붙는다

 

7은 자르고 새로 뽑아야겠네. 뭐 알아서 도태될 테지만.

근데 뭐 할말없지않나? 둘다 일 똑같이 잘하는데 한놈은 답장느리고 한놈은 바로 오면 누구라도 후자를 잘줄거임

 

응 샤오미 모토로라 쓸거야

어플이 문제라는 놈은 백퍼 사회생활도 문제

 

삼성다니면서 아이폰쓰기 vs 한국살면서 중국몽꾸기

밸런스 ㅁㅌㅊ?

삼성다닐정도면 최소 자기가 속한 회사에대한 예의아님?? 누가 주는 월급 받아먹고 사는데, 최소한의 기본 문제아닌가

 

삼성다니는데 아이폰쓰는거면 솔직히 그냥 자회사에 애착없고 해고당해도 할말없지 ㅋㅋ 삼성이면 집안의 가전제품 모두 삼성으로 바꾸고 이재용 사진 걸어두고 하루에 3번 절하면서 일 다닐수 있는 사람 널린 나라에서 ㅋㅋㅋㅋㅋ

 

비 업무시간에 대답 안하는건 이해하지만, 업무시간에 대답 늦거나 안하는건 인사고과 적용해도 할 말 없음.

팩트) 답장 바로바로 하기싫어서 아이폰쓰는 ㅅㄲ 있음. 내가 아는놈만 몇명인데 ㅋㅋㅋㅋㅋㅋㅋ 이ㅅㄲ들은 안줘도 솔직히 할말없음.

 

삼성다니면서 아이폰 쓰고 싶으면 폰2개 쓰던가 ㅋㅋ

 

삼성과 애플로 생각하니까 논란인거지.. 다른업체로 생각해봐라.. 나이키매장 직원이 언더아머 런닝화 신고 근무하느라 신제품 피드백 못함, 벰베 직원이 포드차량 끌고가서 고객응대 파토내기, 버거킹 직원이 점심시간에 맥도날드가서 쳐먹느라 자기제품 평가 못함.

 

기본적으로 저런데 다니면서 타기업 제품 쓰면 애사심 없는걸로 취급한다고 봄. 이런거 저런거 다 싫으면 자영업해야지 거기서 바득바득 붙어있는게 더 웃김.

아니 근데 삼성다니면서 아이폰쓰는건 그냥 ㅄ아닌가 ㅋㅋ

업무용 삼성폰사면 되는거 아님?? 회사 업무에 지장있으면 자기탓이지 그게 회사탓임?

 

자사제품 아니라서 뭐라하는게 아니라 샤오미, 구글픽셀같은 안드계열이면 문제없는거 아니노 누가 갤럭시쓰라고 강요한것도 아니고 ㅋㅋ

갤럭시 아니면 못쓰는거 아니고 안드로이드면 사용가능하다. ios전용어플을 왜 굳이 추가로 만들어야됨? ㅋㅋ

저런거 보면 업무 잘할사람이랑 걸러지노 아이폰은 쓴다? 일하기 싫은놈이지 ㅋㅋ

 

피드백 느린놈에게 고과를 누가 잘줘? 몇몇 폐급빼고, 가끔 있는 한두명 초 빠릿 빼고, 나머지는 다 고만 고만해, 이런 세세한 거에서 갈리는 거지.

 

갤럭시 쓰기싫으면 삼전을 안다니면됨....돈 못버는것도 아닌데 그냥 투폰쓰지 업무에 지장이 갈 정도인데도 아이폰 고집하는건 생각없는거지

 

당연한거지 회사 업무에 자꾸 느리게 반응하는데 고과를 좋게 줄이유가 없지

항상 신상필벌을 유의하면 된다

 

자기가 승진하고 싶은 생각 있으면 모든 제품 삼성꺼 쓸 듯

서브폰 살 생각도 안하는거 같은데 불이익 줘도 뭐 감내해야지

답장 늦게 하는걸로 눈치 오지게 받을텐데 세컨폰 안뚫는게 이상한거임

아이폰을 쓰는 건 자유지만 업무에 지장을 주면 안 되지ㅋㅋ

업무에 지장 가면 불이익 받는게 맞지

일부러 아이폰 쓰는거지 ㅋㅋㅋ 꼬시다

 

삼성전자가 근속년수가 7년인건 능력없는 애들이 짤려서 짧은게 아니고 어히려 능력있는애들이 빨리 도망가서 짧아진거임
맘먹고 버티기 하면 정년 채울수도 있는 곳이 삼성이기도 함.

근데 그 능력이면 딴데로 이직하는게 더 나아서 안하는거지

ㄹㅇ 삼성은 원래부터 짧았음.

요즘엔 회사 분위기 그지같다고 때려치는 애들 대기업 전반에 흔함.

 

이건 아이폰 쓰는 ㅅㄲ들이 잘못인게 일단 삼성폰 지원해줬고 어플 하나 업데이트 할려면 앱스토어 무조건 통해야하고 검수까지 쳐받아하는데 삼성입장에서 왜 애플에 비용까지 주면서 그지랄을 해야함?? 안드는 그냥 삼성 자사망에서 처리하면 끝나는데

 

회사정책이 지랄같으면 떠나던가. 중이 절을 떠나야지. 회사정책이 아이폰 거부하는 분위기인데 업무폰 저렴하게 따로 운영하는게 맞다고 봄. 특히 lg 가전에서 과거 근무할때 폰 lg꺼 안쓰면 개욕 먹었음. 그래서 업무폰으로 따로 lg꺼 썼었음. 그나마 lg가 폰 망하니 족쇄가 풀려서 다행이지만, 그래도 갤럭시 구입하면 개눈치보임

 

과연 애플 직원은 갤럭시 쓸까? ㅋㅋㅋ 잘 생각해보면 무슨 폰 써야하는지 답 나온다.

엘지휴대폰 팔때는 온가족이 엘지폰 썼던거 알지? ㅋㅋㅋ 할당있었다 ㅋㅋ

엘쥐가 그렇게 망했제~ ㅋㅋㅋ 삼성 연구진들도 치킨가게 입점 조건이나 알아봐라 ㅋㅋ

괜히 삼성이 망하는게 아님ㅋㅋ

 

 

 

삼성전자 퇴직한 초고위 임원과의 인터뷰

1. 요즘 우리회사(삼전) 인기가 예전만 못하기도 하고 연봉?도 최고대우는 아닌 것 같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답변=> 삼성전자가 커오면서 그런 국내외 인력 경쟁이 없었는줄 아냐. 한국회사의 고

itmii.tistory.com

 

 

LG 스마트폰이 망하게 된 이유

LG 스마트폰이 망한 이유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lg는 휴대폰 잘 되기가 힘들어 현타 씨게오는데 벨벳이 시끄럽길래 글 한번 싸질러봄뭐 여러가지 문제가 있겠지만 1. 광팔이가 너무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