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
04

삼성, 스마트폰 GOS에 이어 TV 벤치마크 부정행위 적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약속

 

삼성은 리뷰어가 사용하는 테스트 패턴을 인식하고 반응하도록 TV를 설계하여 부정 행위에 적발되었습니다. 회사는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제공할 것을 약속합니다.

 

검토자, 교정자 및 인증 기관은 일반적으로 HDR 테스트에 10% 창을 사용합니다. 이는 단순히 화면의 10%를 차지함을 의미합니다. 이 창에서 검정색에서 흰색으로의 여러 단계와 색상 세트가 측정됩니다. 삼성은 이 창 크기와 기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창 크기를 인식하도록 TV를 설계했습니다. 그런 다음 TV는 실제 화면보다 측정값이 더 정확하도록 화면 출력을 조정합니다. 9%(다른 모든 것은 동일)와 같은 비표준 창을 사용하는 경우 치트 알고리즘을 우회하여 TV가 실제 색상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이것은 고의적인 속임수이며 리뷰어를 오도하기 위한 조직적인 노력입니다.

 

HDTVTest의 Vincent Teoh는 먼저 Samsung의 S95B QD-OLED TV에서 문제를 식별하고 문서화 했습니다. FlatpanelsHD는 이후 삼성의 QN95B 'Neo QLED' LCD TV에서 문제가 더 악화되는 문제를 식별하고 문서화 했습니다.

 

QN95B는 측정하는 동안 색상 및 휘도 추적을 변경하여 매우 정확하게 표시할 뿐만 아니라 순간적으로 최대 밝기 를 약 80%에서 최대 80%까지 높입니다. 1300니트 ~ 2300니트. 이것은 전원 공급 장치가 miniLED 백라이트에 짧은 버스트를 보낼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이는 패널을 손상시키지 않고는 지속할 수 없습니다. QN95B 리뷰 에서 실제 콘텐츠로 1300니트를 초과하는 TV에 대한 증거를 찾지 못했습니다.

 

문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두 사진 사이를 이동하고 오른쪽의 'EOTF' 및 '휘도' 그래프에 초점을 맞춥니다. 노란색 선은 기준 대상이고 회색 선은 측정값을 나타냅니다. 9% 창 테스트를 사용할 때 회색 선이 훨씬 높다는 사실은 실제로 QN95B가 전체적으로 상당히 과도하게 밝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또한 9% 창으로 테스트할 때 최대 밝기(Y Max)가 얼마나 낮은지 확인하십시오.

 

 

나란히 사진 및 Sony의 첫 번째 miniLED LCD TV인 X95K와의 비교를 포함한 자세한 내용은 전체 리뷰 를 읽어보십시오.

 

이제 모든 TV 제조업체는 색상을 높이고 TV가 쇼 플로어에서 눈에 띄도록 하기 위해 밝거나 어두운 장면을 변경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원하는 경우 TV의 '표준', '동적' 또는 '선명한'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은 이를 은폐함으로써 리뷰어와 다른 당사자를 속이려고 합니다.

 

삼성 응답

FlatpanelsHD는 우리의 연구 결과에 대해 Samsung Korea에 의견을 말하도록 요청했으며 다음은 회사가 말한 내용입니다.

- 삼성 HQ는 FlatpanelsHD에 보낸 성명에서 "삼성은 소비자에게 최고의 화질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는 혁신에 전념하고 있습니다."라고 썼습니다. "소비자에게 보다 역동적인 시청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삼성은 업계 표준을 넘어 더 넓은 범위의 창 크기에서 HDR 콘텐츠의 일관된 밝기를 보장하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제공할 것입니다."

 

이 성명서는 삼성이 더 많은 창 크기를 다루기 위해 치팅 알고리즘을 확장하는 것처럼 들리지만 이는 분명히 향후 리뷰에서 다시 검토할 내용입니다.

 

회사는 QN95B에 대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곧" 제공될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동일한 치팅 알고리즘이 내장되어 있다고 가정할 수 있는 다른 TV 모델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 "S95B 업데이트가 완료되었으며, QN95B 업데이트가 곧 제공될 예정입니다."라고 삼성 본사가 덧붙였습니다.

벤치마크 부정행위로 삼성TV가 적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Samsung caught cheating in TV benchmarks, promises software update

Read the company's response

www.flatpanelshd.com

 

 

리뷰어들이 성능 평가할 때 색 표현력 강화하고 밝기를 한계 초과해서 평가하게 했음 즉, 원래 성능보다 더 높게 평가하도록 했고 실제로 판매할 땐 개병신 성능 그대로란 얘기

 

TV 분야에서 삼성이 LG를 절대 뛰어넘을 수 없는 이유

TV는 헬지지

그래서 lg oled tv에 통화녹음있음? 삼성페이됨?

역시 가전은 LG

 

 

디엘렉의 내용으로만 보면 차세대 패널은 지금 기술적 난관을 못넘고 있드만 생산시점도 미뤄졌고

TV를 삼성 사는 놈이 있다고? LG 사는거 국룰 아님?

역시 마이너스의 손 , 재드래곤

진짜 대단하다ㅋㅋㅋ 대가리가 저런쪽으로만 돌아가네

가전은 Lg지 ㅋㅋㅋㅋ 가만히있는 lg 1승

가전은 lg 쓰는게..

 

원래 가전은 LG 모르노?? 삼성사는 능지도 있노

삼성존나실망이긴함 ㅋㅋㅋ 솔직히 가전은lg 소형도 lg로 사고있음 전에 다 삼성꺼엿엇는데

tv는 엘지지

애초에 삼성 티비는 짱깨 부품 사서 조립해서 파는건데 그게 좋을리가 있겠노?

킹갓 LG 놔두고 왜 사기꾼 기업의 주작 제품을 왜삼?

이건희 죽고 삼성 ㅈ밥 다됐네

 

가전은 LG써라. 가격대비 제일 무난해

이젠 TV 에서도 GOS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딴건 몰라도 가전 킹갓쥐 안사는 흑우가 있다???

티비 이미 엘지꺼고 폰은 아이폰이다 이거야 ㅋㅋㅋ 아이폰 사도 애국하는거라며??

엘지가 더 좋음

주가 또 떨어지겟네

이젠 엘쥐에 밀리는 3류회사 다됐노ㄹㅇㅋㅋ

 

삼성이 하는짓이 왜 저렇게 자꾸 막장으로 가냐? 기술을 발전시키는게 아니라 사기술만 자꾸 늘어나냐? 핸드폰 가지고도 그러더니 이번엔 티비 가지고도 저러네? 아무래도 이건희가 죽고나니 더이상 삼성이 옛날의 삼성이 아닌거 같다. 이재용의 삼성은 조만간 망할거 같네

 

평소의 삼성인데 기사까지 날일인가 오히려 조작 안했을때 기사가 나야지 드디어 삼성이 달라졌다면서

LCD 중국거 가져와서 필름 하나 붙여놓고 QLED~ 할때부터 글러 먹은거지

 

현기차도 마찬가지야 이것들아 전기차는 개뿔 엔진도 못 만든는 나라다 마루타 하지 말고 지금은 때가 아니다 너희들이 팔아줘서 개발할때 개꿀잼이 되겠지만

 

부정한 짓을 해도 당당하게 사는 나라 대한민국

안걸리면 모른척  걸리면 딴소리 블라블라블라 하다 선심 쓰듯이 패치 해줄께 ㅋㅋㅋㅋ

모바일에서 한바탕 휩쓸고 지나갔는데 TV에서도 벤치마크 치팅이

 

4만전자 가즈아ㅏㅏ

치팅전자..  중요한게 스펙보다 신뢰인데 이러면 어떻게 믿고사냐고ㅜ

보상으로 구매한사람한정하에 TV한개더 주면 좋겠내요

모바일에서 했던 거 티비에서도 걸렸나보군요.  덜덜 핸드폰 조작도 하고..... 심지어 TV도 조작을....... 이해가 안가네

아주 그냥 여기저기 별려 놓은 짓이 많네요. 나가서 저러는데 만만한 안에서는 얼마나...

이건희 회장때 처럼 물갈이 해야 될 거 같은데 경영능력이 의심스러움

 

하 저건좀.... 삼성 정신좀 차려야 겠네요... 우리나라 최고의 기업 맞냐..가슴이 옹졸해지네.. 초격차 전략의 핵심은 치팅. 

 

화사했던 이유가 감마 부스팅... 아쉽네요 한 번은 실수, 두 번 이상은 고의 삼성 브랜드 이미지는 계속 떨어지는 중

앞으로 삼성에서 만든 완제품은 걸러야겠네요 

스마트폰 치팅은 갤럭시 6즘이었나.. 예전에도 걸린적 있었죠. TV가 "걸린건 처음"이지만 예전 모델들도 찾아보면 더 나올 확률 높다고 보입니다.

폰과 함깨 TV 까지... TV도 구라를 넣네 ㅋㅋ tv도 gos 해버리는 삼성 ㄷㄷ

 

이건 좀 선 많이 넘은 듯 하네요. 특히 신뢰할 만한 tv 벤치 사이트는 많지도 않아서 정보 얻기가 제한적인 편이라 벤치 결과가 구매층의 정보에 끼치는 영향도 무척 크다고 생각하는데...

 

중국산 싸구려랑 대결하던가 개발에 힘을 쓰던가 해야되는데  사기를 치네ㅋㅋㅋ 답없는 삼성

TV도 스마트폰도  모든게 거짓인가요? ㅋㅋㅋ

 

이건희 사후 삼성 완전히 무너진듯

 

아 이제 삼성은 뭐살때만 가야할까요?ㅋㅋㅋ 냉장고 세탁기는 안했을려나 ㅋㅋㅋㅋ

"TV는 LG"

폰에 이어서 티비까지? 이제 정말 삼성은 저한테는 이미지 나락으로 떨어졌네요. 어쩌다 삼성이 이렇게 된 건지...

삼성 모든 가전제품에 대한 신뢰가 없어짐.

 

감마만 주작한줄알앗는데 hdr피크밝기까지 주작햇네 ㅋㅋ 이럼 애초에 패널자체가 뻥스펙이란말 아닌가

스마트폰과는 다르게 TV는 그래도 엘지가 있으니 대체할 제품이 있는게 정말 좋죠.

이야... 가전제품에서도 구라질이야? 신뢰도 따위는 개나 줘도 잘 팔린다 이건가? ㅋㅋㅋㅋㅋ 어이가 없네 ㅋㅋ

????? 선넘네 삼성 올해 들어서 좀.... 사기 치고 물건 비싸게 팔고 정신이 없구먼 불매해야지 답이없다

 

GOS 넣는기업인데 왜 새삼스러운 반응인지??

사명 변경해야할 듯 Smsung Electronics가 아니라 Samsung Cheaters로

핸폰 벤치 제외기사 본게 엇그제 같은데..

아직도 삼성 제품을 쓰는 분은.. 지능 검사 좀 다시 해봐야죠..^^

 

 

 

갤럭시 S22 GOS 게임 성능 저하 벤치마크 치팅

갤럭시로 게임을 조금만 진지하게 해본 사람이라면 다들 한번쯤 들어봤을만한 GOS라는게 있음. GAME OPTIMIZING SERVICE 라고 게임 앱을 실행시키면 강제로 실행되는 프로세스인데 이름은 게임 옵티마

itmii.tistory.com

 

 

삼성 갤럭시 게임 프레임 드랍 GOS 문제

요즘은 구형 엑시도 gos에서 안전하지 못하네요 9820과 855를 같이 쓰고있는데 요즘들어 9820도 무지성 최저클럭이 심합니다. 일단 s10 g78 클럭테이블이 156-702인데 게임하면서 702는 한번도 못 봤습니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