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
24

요즘은 구형 엑시노스도 gos에서 안전하지 못하네요

 

9820과 855를 같이 쓰고있는데 요즘들어 9820도 무지성 최저클럭이 심합니다.

 

일단 s10 g78 클럭테이블이 156-702인데 게임하면서 702는 한번도 못 봤습니다. 상태 좋을때는 572 정도가 최고였고 보통 260 377 언저리인데 클럭이 이정도만 나와도 겜 하는데 크게 지장은 없어요.

 

 

갤럭시 GOS 원신

문제는 이 상태가 겜 켜고 겨우 5분도 지속을 못합니다. 만약 업데이트 한다고 로그인이 늦어지면 그냥 1-2분만에 156 최저클럭 거의 고정되다시피 합니다. 이상태면 그냥 시점 좌우로 돌리거나 필드에서 뛰는것만 해도 뚝뚝 끊기는게 눈에 보여요.

 

 

 

그래픽 세팅은 웬만하면 낮음 중간 이렇게 놓고 합니다.

근데 855쓴 탭s6는 특수효과 매우 낮음 해놓긴 했지만 렌더링 높음에 다른것들은 다 동일하게 줘도 상황이 훨씬 낫습니다.

 

 

 

aida64가 855에서는 클럭정보가 안 보여서 클럭 모니터링은 못했지만 그냥 전반적으로 플레이가 쾌적합니다.

물론 전투 상황이거나 할땐 프레임 좀 떨어지긴 하지만요. 865가 gos영향 별로 없이 클럭 잘 뽑는데 비슷한 케이스겠죠.

 

 

내년 mrdna를 상당히 기대하고 있지만 많은분들이 우려하는 것처럼 그놈의 gos가 복병이겠네요.

이번에 암드하고 의견충돌이 있다 하던데 gos해봐야 발열제어에서 그렇게 큰 이득도 없고 언팩에서 게이밍으로 입 털려면 삭제하든지 최소한 끄는 선택권이라도 줘야합니다.

 

게임 관련 커뮤니티에서는 이미 엑시 들어간건 거르라는 의견이 심심찮게 나올 정도입니다.

말리 성능이 떨어지는것과 별개로 엑시노스는 그래도 꽤 알려졌지만 gos는 잘 모르는 경우가 많아서 엑시노스가 덤터기 쓰는 식이죠.

이번 폴드/플립3 같이 스냅도 상태 안 좋을땐 그냥 똑같은거 보면 ap별로 제대로 최적화를 하든지 그럴 능력 없으면 그냥 없앴으면 합니다

 

 

S20 시리즈 스냅 865도 GOS 클럭제한 걸렸네요

 

설마 했는데 기존에 585Mhz 잘나오던 갤스토어버전도 305Mhz로 제한걸렸습니다...

다른게임도 제한걸려있네요 ㅡㅡ....

 

 

참고로 원신은 구글버전에서 클럭제한이 안걸려있었는데 갤스토어 버전 나오면서 제한이 걸렸고 이제는 갤스토어버전도 제한이 걸렸네요

 

삼성 게임에 무슨 원수졌나요....?ㄷㄷ

엑시노스2100 이랑 스냅888에 맞춘 하향평준화인가요?...

 

ex) 폴드3 보다 폴드2가 겜성능이 더 잘나옵니다....

 

다시 정리하면 gos아예끄기가 훨씬 발열도 적고 프레임도 안정적으로 뽑아냅니다

모배기준으로는 둘다 안정적으로 유지됍니다

카러플기준으론 타임어택은 둘다 안정적이나 멀티기준 gos off가 더 안정적인 프레임을 뽑아내며 터치감이 더욱좋습니다

원신기준 비슷하나 비경전투시 gos off가 더욱더 높은 프레임을 뽑아냅니다

발열은 비교했을때 gos off가 더 발열이 적습니다

배터리는 gos업데이트 삭제가 더 소모률이 적습니다

gos off단점은 perf z를 사용할수 없어 온도측정을 할 수 없어서 아쉽습니다 대신 프레임은 gpuwatch로 확인가능합니다

 

 

게임부스터 플러스는  지우고 기본세팅으로 쓰는게 낫던..

얼마 전부터 제 S20+는 865임에도 원신 305mhz 고정이어서 GOS 비활성화시켰습니다 ㅠㅠ

s21 하도 뜨겁다 말 나오니 진짜 무지성으로 기종 상관없이 디폴트 최저클럭 박아버린건가 싶네요 865도 그러면

 

와 진짜네요 ㅋㅋㅋㅋㅋ 삼성 애내들 뭐 게임에 원수졌답니까 ㅋㅋㅋ 하...그나마 괜찮던 865애들도...

보아하니 s21 클럭고정시킬때 그냥 일괄로 했나본데요

 

865+도 GOS있으면 클럭 너프 먹더라구요

저는 아스팔트9 인데 정확힌 기억 못하고 400대에서 안 올라가다가 GOS해제후 5 600 계속 찍네요

gos켜져있으면 일단 최고클럭은 절대 안 나오긴 하더군요

 

빠른 감우 복각이 필요합니다

865 애들도 클럭제한 걸어논겜이 몇몇 있습니다.ㅡㅡ...

 

게이밍에 신경쓰는 모습이 보기 좋네요 차암

너무 좋아요  미쳐버릴지경이네요

 

게임에 진심이군요.. 삼성..

 

남은 희망은 이제 AMD뿐... 자꾸 다른 기종에도 적용하면서 간 보는거 괘씸한데 벤치마크 제작자들에게 피드백 해봐야 하는거 아닌가 싶네요

잘돌아갔던 애들까지 조져버리는건 좀 아니지 않나 싶네요...

벤치 조작으로 퇴출당해서 기사뜨고 좀 쳐맞아야 광고때 처럼 개선될것 같아요

 

전작보다 성능 안좋으니까 전작을 조져버린건 아니겠죠.. ㄷㄷ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그동안 잘돌아가게 냅둔건 그럼 뭐가 되는건지... 다른 게임들도 전부다 제한걸린듯 하네요...

 

이건 좀 공론화를 해야할 거 같네요. 아무리봐도 기종별 세팅이 아니라 그냥 무지성으로 일괄적용입니다

2100 888은 그래 그래...그럼그렇지 하고 선심쓰고 그런가보다 할텐데 요거는 좀 충격적이네요

 

갤탭 865+로 겜 안하다가 하도 클럭얘기 많이 나와서 겜 하면서 클럭봤는데 어이없더라구요 물론 GOS 끄니까 확 낫던데

너무 차이가 많이날정도로 제한을 걸어버리니...ㅜ

 

제가 일하는 업무 특성상 갤럭시를 써야합니다....ㅠ 저도 기회만되면 벗어나려고 생각은 하고 있습니다.... 태블릿은 IOS 좋아해서 아이패드 잘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번 2200이 마지막이라 보고 있습니다. 업무용폰 만들려고 가지고 있는게 본문의 S20+입니다. 아니면 이것도 팔고 이번에 52S 살까 고민중입니다. 딱 한번만더 흑우짓 해보려고요 원래항상 1년마다 번갈아가면서 갈아탔는데 말이죠...

 

개발진들이 윗선 설득을 포기해서 공론화 노리는 무력시위 큰그림 ㄸㄸ

대체 이게 어딜봐서 벤치 조작이 아니라는건지... 정작 게이밍에서도 정상 클럭이 안터지는데 벤치때만 정상 클럭 터지면 그게 벤치 조작이죠

 

이건 그냥 치팅으로 몰고가야하는거같네요 이게 무슨 갤럭시 온도조절을이용해 최적화된 상태를 보여준다는건지 치팅이 맞는거 같아요

 

와 ㅋㅋ 진짜 노답이네요. 이정도면 치팅으로 공론화 시켜서 없애버리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있을 이유도 있어야 할 이유도 없는게 GOS인데 왜 저런걸 유지하는건지 이해가 안갑니다.

 

뭔가 기능을 넣으면 유저들한테 선택의 권한을 줘야하는거 아닌가. 저게 뭐 안전벨트마냥 사람 생명과 관련되서 강제되어야 할 것도 아닌데

 

쉽습니다 사진도 애플이 잘나오고 동영상은 비교도 안되고 게임은 더더욱 게임도 안되는데 가격은 10프로 밖에 안비싸다 소문내고 다니죠... 근데 그게 진실... 쉴드 치고 삼성짱 외치니 진짜 갤럭시 짱인줄 아나보죠ㅋ 막말로 나작미 눈팅이라도 하실텐데 적당히 구려야 쉴드치지 As말고 좋은게 뭐가있담?

 

저도 사진땜시 계속 갤럭시 사는데 이번 S21에서 너무 실망이 크네예.... 특히 야간모드에서예... 야간모드 구데기 확인 가능하십미더ㅜ

 

원플러스 사례처럼 벤치마크 회사에서 조작이라고 조져버려야...

 

 

 

갤럭시 S22 GOS 게임 성능 저하 벤치마크 치팅

갤럭시로 게임을 조금만 진지하게 해본 사람이라면 다들 한번쯤 들어봤을만한 GOS라는게 있음. GAME OPTIMIZING SERVICE 라고 게임 앱을 실행시키면 강제로 실행되는 프로세스인데 이름은 게임 옵티마

itmii.tistory.com

 

 

삼성 TV 벤치마크 조작 부정행위 적발

삼성, 스마트폰 GOS 에 이어 TV 벤치마크 부정행위 적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약속 삼성은 리뷰어가 사용하는 테스트 패턴을 인식하고 반응하도록 TV를 설계하여 부정 행위에 적발되었습니다.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