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26

동대문 디오트 공사중 천장 균열

디오트 4층인데 무너지는거 아니냐 삼풍백화점 삘인데

5층 점포 늘린다고 공사하는중인데 천장 금가는중이라고

 

 

이거 어디다가 신고해야해요???디오뜨 무시할꺼같은데 구청에 신고하면 되나요?

다들 신고동참하자!! 이러다 클날듯!!!! 난 지하란말야!!!! 무서워!!!!!!!!!

 

서울시 안전진단 의뢰합시다!

5층 공사하더니 저럴줄 ..

와 ㅁㅊ ㅋㅋ 이거 진짜위험한데

 

미친 3층 C열도 저래. 4층뿐만이 아니라 골목 한바퀴만 돌면 저런거 쉽게 볼수있음 내가 1년전부터 디오트에 얘기했는데 다음날 금간거에 페인트로 색칠하고 있더라 ㅡㅡ 안전불감증이 괜히 있는거 아니야

 

헐;; …진짜 저희 골목은 금간게 문제가 아니라 한쪽이 사진처럼 주저앉아있어요… ㅠㅠ

02)3396-5833 서울시 중구 건축과래요 근데 담당자랑 통화가 안되요;;;; 으휴 계속 전화해야겠어요

 

 

내눈에만 약간 밑으로 기울어져보임? 아 진짜 대박이네 저거

이건 구청이든 안전진단이든 그런곳에 민원 계속 넣어야할판;; 디오트에서 일하시는분들 적극적으로 하세요ㅠㅠ미쳣따

천장에 금간거예요????? 세상에

 

대박이다… 이러다 무너지고 뉴스에서 또 소잃고 외양간고친다는 말 나올까무섭다.. 일하는사람들은 무슨죄.. 금가는소리나 이상한 낌새느껴지면 바로 나가세요.. 하긴 일하다가 들리지도않고 들린다고 뛰쳐나가기도 힘들겠네.. 가지말아야겠다 진짜로

 

저 위에 써있는 번호로 (02-3396-5833) 열번 전화하니 받았네요ㅜㅜ 이미 민원이 접수가 된 상태이고 담당자들한테 전달하겠다고 했는데 많이 귀찮게하고 심각성을 느껴야 봐주실듯 해요 안전의 문제이니 우리 모두 민원에 동참합시다 전화통화가 안되면 카카오톡 (서울톡) 친구추가 하셔서 챗봇에 민원 남기세요 우리 안전 우리가 지킵시다 꼭 동참해주세요!

 

서울톡으로 민원 넣었어요! 무섭네요 ㅠㅠ

나 너무 무서워,,,,,,

진짜 위험해 보이는데 물건 좀 쌓아놓으면 폭삭할듯 ㄹㅇ

방제실 전화해서 확인 해보라고 오라했더니 안옴 ㅋ

어떻게 됐나요??

와서 그냥 5초 쳐다보고 가버렸어용 ㅎ

참 일 잘해~~~

그사람 이름하고 알아둬야죠 무너져서 사고나면 방조죄에 해당ㅋㅋ 일단 제보했는데 5초 머~엉때리고 갔다고 ㅋㅋ

 

2층 화장실도 그럼

헐 진짜 좀 심한데

2층화장실은 갈라져서 내려앉아 있어요

아 이거 보안불러서 얘기해야대는거아닌가옄ㅋㅋ 심각한데

풉 백날붙잡고 말해바 귓등으로도 안듣지

보안 들이 뭘알겠냐 담배만 피고 폰만 하는 애들인데 ㅋㅋㅋㅋㅋㅋ

 

그만해,,, 이러다간 다 죽어~~~~

4층 금간거 저기만 그래요?

디오트는 ㅠ 일반건물보다 뭔가 짐도 사람도 많은데 지을때 감안해서더 튼튼하게 지었겠지 ㅠㅠ??제발

저도 그부분이 궁금해서 관리실 방재실에 방문해서 물어봤더니... 디오트는 원래 22층으로 지을계획으로 진행했었다고.. 현재 8층건물이지만 뼈대는 22층건물 뼈대로 지어졌다고 하네요. 건물에 금이생긴게 아니고 천장에 합판? 석고판? 아무튼 그걸 잡아주는 뭔가가 주변 매장 인테리어 하면서? 천장일부를 잘라내서 그렇다더라고요.

근데 천장 일부를 잘라낸것도 문제 아닌가요..?? 이 말만 들어도 엄청 위험하게 들려요 ㅠㅠ

말도 안되는 소리...

5층 공사하다 다 죽어

 

이미 균열이 간거면 피로 파괴가 진행 된건데ㅋㅋㅋ... 저대로 두면 무조건 무너짐

그저 재앙민국...!

어떻게 삼풍 시나리오 앞부분이랑 완전히 똑같노

 

콘크리트가 하중을 못 견뎌서 무너지는 거면 다 뒤지는거고,

천장 속 전기 트레이같은게 내려와서 때린거면 다시 보수공사하는거고,

전자가 최악이면 후자는 그나마 나은 거고..

 

천장은 석고보드라 애매함 기둥이나 바닥 봐야지

저건 그냥 나무로 짜 맞춘거라 진동 때문에 못 빠지면 저래됨 보려면 안에 있는 콘크리트를 봐야함

5층점포 증설이면 삼풍백화점이랑 거의 똑같은 트리를 타네

 

삼풍백화점은 왜 갑자기 무너진거야?

트롤짓을 한 5번 연속으로함 하나라도 안하면 그렇게 안무너졌는데

구조 자체가 한번 문제생기면 다 무너지는 구조임.

돈 얼마 없는 주제에 무리하게 설계와 시공 변경해서 그럼...

매장 하나라도 더 놓으려고 식당가로 변경하면서 기둥,지지대를 제거함, 식당가라 냉장고, 물, 조리대등 하중이 예상보다 높아짐, 이때부터 금이가고 내려앉기시작, 이후 에어컨 실외기 위치조정공사함. 문제는 들어서 옮겨야하는데 공사비 많이 나온다고 바닥에 질질 끌고 다님. 수십 수백톤의 물건이 옥상에서이리저리 옮겨다니면서 천장 약화시킴. 이후 도미노처럼 와르르ㅋㅋㅋㅋㅋㅋㅋㅋ

플랫 슬래브 구조 자체가 여러 기둥들로 하중을 떠받드는 구조거든? 근데 그 하중을 받치는 기둥들을 쳐내고 무리하게 공간들을 확장하면 어떻게되는지 생각해보면 됨

 

다리 몽댕이 깎아버리고 군장 매라 하면 어떻게 되겠노

이론상 최대 하중보다 더 심하게 설비 올렸는데 ㅆㅅㅌㅊ기법이라 생각보다 더 버텨줌. 되네? > 더올려 > 폭삭

 

저거 말고 그 아파트 밑으로 지하차도 뚫은 거기가 위험하지

한국은 경제도 무너지고 출산율도 무너지고 천장도 무너지고 안무나지는 게 뭐냐?

 

1.슬라브가 처지면 문제가 저런식으로 발생하지 않음.

2. 저위치가 보 라고 헛소리들 하는데 저위치는 보 위치가 아님. 

건축학도들을 위해 짧게 설명하면

1.은 슬라브 철근 배근, 휨모멘트도를 생각해보고

2.는 일반적인 설비 설계 방식을 생각해보면 알 수 있음.

 

결론적으로 저건 무너질 위험이 있는거임?

사진만 봤을땐 큰 문제는 아님. 만에하나 문제가 있다고 해도 사람들 이 알아차리고 도망칠 수 있음.

애초에 구조설계할때 너무 튼튼하게 해서 버티고 버티다 딱 하고 부러지게 설계하는게 아니라 일부로 약간 약하게 만들어서 서서히 내려앉으면서 무너지게 만듬.

 

삼풍이 그 내려앉을동안 버텨줄 철근을 돈아끼려고 칼질해서 한번에 터진거였나

삼풍은 여러가지 문제가 많은 건물이였고 구조 자체도 무량판 구조라는 구조임. 보통 건물들은 라멘구조라고 해서 바닥 하중을 보가 받고 보의 하중을 기둥이 받고 기둥의 하중을 기초가 받는거임. 근데 무량판 구조는 보가 없어. 보가 없어서 천장고를 많이 확보할 수 있어서 라멘구조에 비해 낮은 건물 높이로도 같은 층의 건물을 짓는게 가능한 장점이 있어. 보가 없는거를 보완할만한 시공이 있긴한데 삼풍은 그것도 안한걸로 알고있음. 그러면 기둥이 바닥판을 마치 젓가락으로 종이 뚫는것처럼 파괴됨.

 

저건 비쥬얼보다 튼튼하긴 한가봐 원래 계획이 20여층 건물로 지을려다가 지금으로 급줄인거라 삼풍처럼 빈하게 진건 아니라네... 대신 마물단계에서 쓸데없이 아껴서 저 사단 나는거래

 

요즘 짓는 건물들은 진도 12~13되는 지진 와도 멀쩡함. 그냥 벽면에 외장재만 좀 떨어지는거고
저런걸로 건물 무너졌으면 지금 서울에 남아있는 빌딩 하나도없음ㅋㅋㅋ

진도13 이지랄ㅋㅋㅋㅋㅋㅋㅋㅋ진도가 뭔지 알고 씨부림??

ㄹㅇ능지 실화냐?

진도 1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집은 진도99정도도 버팀

진도13이면 아틀란티스가 솟아오른다 십새야

12나 13이나 지구멸망인건 같은데

진도 3은 내가 만든 개집도 버틴다 모르면 댓을 달질 말던가 찾아보고 오던가 하지...참ㅋㅋ

진도가 무슨 아이폰 시리즈 인줄 아냐?

진도 13은 역사상 존재한 적도 없는데 ㅋㅋ

진도 13이면 아시아 대륙이 아 대륙과 시아 대륙으로 나뉨

진도 12면 아프리카 대륙 뒤집을 수 있냐?

진도 13이 진돗개 13마리 말하는거냐?

진도 12가 소행성 충돌이였나? ㅋㅋㅋ

 

뭔소리임? 천장 평평한거아님??

디퓨저 보면 높이랑 각도가 서로 다름

 

옛날에 제2의 삼풍 괴담있지 않았냐 저기 지하2층부터 8층까지인거 오피스텔 넣으면 똑같은데

2010년 개업도 똑같네

 

천장실링 마감에 금이 갔는데, 그러면 천장에 매달아 놓은 설비 기계가 떨어져서 마감을 무너뜨린 것 같음

그러면 왜 설비기계가 떨어졌을까 생각해보면 두 가지 가능성이 생각나는데,

1. 공사중 진동문제로 슬라브에 박은 앙카가 풀어졌을 경우

2. 진짜 슬라브에 금이가서 고정박은 앙카가 탈락된 경우

 

1.의 경우에는 풀어진 앙카만 다시 박으면 되니 큰 문제 없음

 

2.의 경우에는 콘크리트 덩어리가 무너지고 있는거니 좀 위험한거 같은데,

2-1 그러면 왜 금이 간 주변 설비기계가 전부 탈락되지 않고 저기 일부만 무너지고 있을까. <<이것땜에 1의 상황인거 같음

2-2 슬라브는 구조체가 아니라서 한판정도 무너져도 구조가 무너지진 않는다. 만약 과도한 하중으로 구조가 무너진다면 보가 휘어지는 현상이 나타나니 위층에 올라가서 바닥 슬라브가 휘어졌는지, 혹은 천장마감을 뜯어서 보의 상태를 확인하는게 확실해보임

그리구 보통 기둥-보 구조에서 일부가 무너진다고 해서 전체가 무너지진 않음. 복원 전 대포 맞아서 무너진 파르테논 신전 사진봐도 일부는 서있고 일부만 무너짐

 

이게 맞음...삼풍이 무너진거는...삼풍은 보가 없이 기둥이 슬라브를 받치는 구조야 윗층 바닥이 무너지면서 아랫바닥 치고 또 아랫바닥 치고 이런식으로 우다다다 기둥 뚫고 무너진거고

백화점은 보통 플랫슬래브 아님?

 

매장 좁아보이게 여기 기둥이 왜있어! 잘라!

저런데 요즘 사람없지않냐? 딱 2000년대 중반까지만 유행이었지

도매상은 아직도 많어 동네옷가게가 다 저기서 떼오는거임

 

공구리가 금간게 아니고 걍 천장 덕트 내려앉은듯? 안에가 어떻게 돼서 내려앉은건지는 모르겟지만 말이지

아 ㅋㅋㅋ 안무너진다고 ㅋㅋㅋㅋ 더 올리라고 ㅋㅋㅋㅋ 그딴 뱁새같은 마음으로 무슨 사업을 하겠냐고 ㅋㅋㅋㅋ

궁금한거 있는데 오른쪽에 기둥 비스끄무레 한거 실제 기둥임??

그리고 마감재 좀 열어봐주면 안됨??

저정도면 ㄹㅇ 위험한거다

 

마인크래프트 경력 12년차인 내가 봐도 좋은 징조는 아니다

어쩔티비~~~저쩔스마트폰~~어쩔냉장고~~

 

삼풍급 부실공사 아니면, 저기 무너진다고 삼풍처럼 무너질 일 절대 없음. 그냥 저부분만 무너지고 끝이지

토목공학생도라 건축은 잘모르는데 인장력은 철근이 압축은 콘크리트가 받는식인데 저거 부서진거는 ㄱㅊ은거임 콘크리트에 균열이 가거나 철근 휘는 소리들리면 ㅈ된거고

 

무너지면 보험되나요?

대통령 바뀌기전쯤에 항상 대형사고터졌었다 ㅋㅋ

웃긴게 저대로 유지중인거임 ㅋㅋ

 

근데 삼풍은 일부러 기둥을 싹 다 빼버려서 건물 안에 기둥이 거의 없었다매?

애초에 상가로 지었음 근데 불법개조에 증축했음

삼풍은 플랫 슬래브 구조라서 기둥이 바닥 하중 다 받는 구조야 그래서 슬래브 무너지니까 연속적으로 치고 내려가면서 다 가라 앉은거고

강남고토도 최근에 누수 터지지 않음.. 강암 고토는 어찌됨??

누수는 관이 터진거지 건물 내구도에 문제가 생긴게 아님

 

포항공대의 의견을 들어보자

 

앵커 안 쓰고 전산볼트 대각선으로 쳐 꽂아서 걸쳤다가 흔들려서 덕트 빠졌겠구만

뭐 앙카 문제 때문에 마감재가 내려온건지, 슬라브가 주저앉은건지는 뜯어보면 알겠지

 

천장금간다고 무너진데 ㅋㅋ 우리같은 업자들이 들으면 코웃음칠소리다 그냥 위에 석고보드 깨진건데 ㅋㅋ 위로 신발 던져도 깨지는게 석고보드야 장식 원툴이라 내구성 별로임ㅇㅇ

이렇게 말하던 아재 삼풍때 뒤지더라 ㅋㅋ

딱 봐도 위에서 하중 받아서 아래쪽으로 찌그러진 결과물인데 보고 코웃음 치긴 뭘 쳐 븅신아

깨진게 문제가 아니라 앞뒤 공조기 디퓨저 보면 각도가 다른게 내려앉는중인거 같은데

 

하중을 받아서 찌그러진다? ㅋㅋ 석고보드는 하중을 못받아 그냥 바로 깨져버려 유리 박살나는거처럼 찌그러진건 그냥 다른 원인때문이지

그래서 저게 슬라브임 마감재임?

삼풍때도 너처럼 현장 업자 드립치면서 나불거리는 새끼들이 꼭 있었지 대형사고 나기전 빌런같은 존재야 너넨

삼풍백화점때 이상징후 몇개월전부터 발견됐는데 그때도 진짜 똑같이 이소리함 ㅋㅋ

병신같은 소리 공조설비가 어디에 앙카 되있는지 생각해보면 얼마나 멍청한소린지 이해될듯 위험한거 맞지 시발 ㅋㅋ

 

실링마감 조금 무너지는게 문제아닌게 아니라 왜 슬라브에 앙카 박아둔게 내려와서 실링을 건드냐고 ㅋㅋ

야가다나 이런쪽으로 젊은 사람 유입 없는 이유 중 하나지 ㅋㅋㅋ 다 괜찮데 ㅋㅋㅋㅋ 안전장비하면 계집이나 게이라 그러고 다 괜찮다고 하면서 떨어져 죽고 깔려 죽고 치여 죽고 떨어지는 돌, 장비에 맞아죽고 ㅋㅋㅋ

 

요즘 설계한다는넘들 설치면서 저거무너짐 ㅋㅋ 이지랄하는데 확실히 확인을 할려면 마감재 안쪽에 슬라브나 보검사해보고 균열있고 철근 노출되면 위험한거 맞음. 아니면 덕트설계 문제일수도있음.

 

괜히 노가다가 노가다라고 불리는게 아님 나도 예전에 노가다 2달한적 있는데 이새끼들은 위험불감증이라 신체일부 어디가 잘리지 않는한 위험한줄 모름 그래서 안전사고가 많이나는거임 안전설비 문제가 아니고 이새끼들 골통 뇌구조때매

 

안무너지니까 저 밑에가서 무한정 대기바람ㅇㅇ

이거는 기둥을 보러가는게 맞음. 그냥 마감재만 내려온거냐, 슬라브까지 박살난거냐 확인하려면 기둥이 하중 못버티고 크랙 났는지 봐야함

 

삼풍은 실제 붕괴 진행중인데 2명 업자 불러다 조사시켰는데 한명은 운영중단 긴급대피하라 했고 또 한놈은 이새끼처럼 붕괴위험없음 운영계속 보수 시작하면된다 해서 일어난일임 ㅋㅋㅋㅋㅋ

딱 삼풍이 이 같은 소리함 ㅋㅋ

 

일단 확인부터 해보라고 민원 넣는게 맞는데 단순 석고보드가 찌그러진건지 확인은 해봐야지 구조물하고 마감재 구분없이 무너진다 하기전에 삼풍은 싱크홀 현상이 전조증상이었음

저러고 삼풍꼴났음

근데 왜 아래로 내려앉아있음?

 

둠조선특) 무너지기 전까진 액션 안취함 ㅋㅋ

 

 

 

광주 아이파크 아파트 붕괴

예비 입주민들 오열 여기 피값 높은걸로 앎 ㅇㅇ 개ㅈ됨 ㄹㅇ 대참사임 ㄹㅇ 예비 입주민들 어카냐 머지.? 부실인가 HDC현대면 작년 광주 건물 철거 담당했던곳 아니냐 와르르맨션 국내 I 브랜드

itmii.tistory.com

 

 

여의도 현대백화점 천장 붕괴

여의도 현대백화점 천장 붕괴 부상자 발생 오늘 오전 11시 전후로 여의도 더 현대서울 매장 3층 속옷매장 천장이 붕괴되는 사고로 3명이 부상을 입음 근데 오픈한지 1년도 안됨ㅋㅋㅋㅋㅋㅋ 현대

itmii.tistory.com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누수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천장에서 물 쏟아지기 시작하더니 폭우 수준 ㅋㅋ 부실공사인가 헬조선 백화점 수준 ㅋㅋ 왼쪽아줌마 혼란을 틈타 노획중인가?? 삼풍도 무너지기 전에 이런 증상 나왓는데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