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14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누수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천장에서 물 쏟아지기 시작하더니 폭우 수준 ㅋㅋ

 

 

부실공사인가 헬조선 백화점 수준 ㅋㅋ

왼쪽아줌마 혼란을 틈타 노획중인거 아니지??

 

삼풍도 무너지기 전에 이런 증상 나왓는데??

삼풍정도 가려면 벽에 금가고 바닥 주저앉고 더 지랄나야지.. 저정도는 낡은 상가건물에서 가끔 있는일이다

 

저러니까 건물 유지보수는 싸구려로 병신같은 업자들 쓰면 안됨

 

삼풍도 시작은 천장에서 물떨어지는거 아니었냐?

삼풍 시작은 위에 기계 들어서 옮겨야하는데 밀어가지고 위쪽 균열가면서 시작임 ㅇㅇ 옥상이 무너지니 아랫층들에 충격+무게 누적되서 와르르

 

 

00년도 건물이면 콘크리트 강도 최소값은 18MPa고(평균값은 재량에 따라 18 or 21)씀 철근은 평균값은 300MPa 썼을것으로 판단된다 건물관리를 잘 해왔고 건물 코어에 큰 균열이나 그런게 없으면 배관문제 맞음

저런 상업용 건물은 배관을 공구리 안에 묻는게 아니라, 천장 마감재랑 공구리 사이에 드러나도록 내놓으니 그냥 결속부위 미세누수 부식 등으로 잘못되어서 터진듯

 

용진이형 인스타 할때가 아니다...본인 가계 공구리 치러 가야겠구만

신세계 백화점은 용진이꺼 아니다. 정유경이라고 여동생이 총괄사장으로 마크하고 있음

유경이꺼야

 

요즘 배관 연결을 예전처럼 나사홈 파서 조이는게 아니라 그냥 끼워서 연결 시키는 방법으로 시공함 그런데서 저렇게 무게나 수압 못이기고 터지는 경우 많음

아 철띠 쪼이는거 요샌 안해? 많이 편해졌네.

 

나는 진짜 이건희가 다시 살아나서 밑에 애들이 본인이 일구어놓은거 다망치는거 보면 무슨 생각이들까 싶다. 휴대폰 키워놓은거 샤오미 한테 따먹히고 외식, 물류산업 때준거 전부 개망하고.

이건희 지금까지 정정했으면 전기차, 자율주행모듈, 공유자동차 사업 진짜 이악물었을거다

삼성이 쏘카 무조건 인수했을듯

건희 멀쩡했으면 지금쯤 애플이랑 삼성 위치가 바뀌었지

 

 

그냥 배관터진거임 흔한 일

역시 백화점은 갤러리아 아닌가

내가 이래서 강남에 안산다

나도 그래서 강남 안 살아

초콜렛 안쏟아진게 어디임

 

그냥 수도 배관 터진거네 똥물은 원래 잘 안터짐

 

ㅅㅂ 건어물 코너에 새생명 주입하네 ㅋㅋㅋㅋㅋ 

삼풍 백화점 떠올라서 사람들 안갈듯 ㅋㅋ

 

지방 4년제 건축공학사. 인테리어 업체 4년 재직중인 본인이 볼때. 천장 마감재(저기 흰거)와 천장 공구리(시멘트) 사이에는 수많은 배관이 지나간다. 오수관, 급수관.스크풀링쿨러 같은 소방 설비관. 급수관같은거야 터져도 그냥 물이지만 배수나 오수나 우수가 터지면 저런 물이 나오지. 베수관은 씻은 물. 오수관은 똥물 내려가는 관이고 우수관은 빗물 내려가는 관. 보통 우수관은 건물 밖으로 빼는데 왜 건물 보면 외벽에 빗물나오는 길다란 관 붙있잖아. 하여간 검은 물이라는건 급수관은 아닌데, 그럼 우수아니면 오수 .백화점 건물에 우수 관을 안뻇을리는 없고. 그럼 오수관 배수관 밖에 없는데

 

저런거 사전에 누수 위험 점검 체크 못하냐?

 

배관 공사 하고 나면 원래 몇일 동안 배관에 물을 채워놓고 새는데 있는지 점검한 후에 마감을 쳐야함(배관 공사 끝내고 천장 마감재를 시공)근데 헬조선이 그런가. 대충 하고 천장 마감하면 그담에는 배관 손보는건 거의 불가능. 보통 천장에 작은 네모로된 문같은거 있잖아 그게 점검구인데 보통 글로들어가서 점검을 하지. 근데 말이야 그렇지. 수백평에 이르는 높이 1미터도 될까 말까 한 천장을 기어 다닐래? 검점하느라? 일단 천장 마감 하고 나면 현실적으로 체크 못함. 물이 찔찔끔 세서 천장에 물자국이 좀씩 생기면 그때 점검구로 들어가서 물세는 곳 체크 하는 정도는 가능하지만. 갑자기 저렇게 터져 버리면 배쨰라지

 

오수관으로 나가는 똥물(변기물)은 저색이 아니거든? 옅은 갈색임 즉 설사똥 색,굴고 보통 배수관 색도 저렇게 검은 물은 잘 아닌데.,아무리 봐도 색깔은 우수(빗물)같은데 빗물이 우수관으로 다 나가지 못하고 옥상이나 이런데서 넘쳐서 다른데를 타고 천장으로 왔을수도 있겠네.

 

배관은 용접이나 나사타입으로 하는게 맞다 편하게 한다고 이상한 방식으로 배관하면 몇년 못버티고 저지랄남

 

배관이 처지다 못해 연결부 파손난것이라 봄 근데 제일 마지막에 한 리모델링 마감 또는 배관공사는 어디가 한거냐 거기가 덤터기 쓸 확률 높은데 똥물 같은데 아마 구배 잘못잡아서 똥물 안내려가다가 터진 느낌이 든다

시공 잠깐 했었음 원도급사 위치로 1년 조금 일해서 대충 돌아가는건 알음... 지금 본업은 구조설계

 

오수아니고 배수관이라네

 

조선의 유구한 전통

역시 백화점은 현대지

백화점 안에 워터파크까지 있네

헬서울

k건설

 

저거 비싼 물건 같은데 누가 보상하냐

백화점이지 누구겠냐

저런건 어찌저찌 언론 잘 태우면 보험사 돈이랑 나랏돈으로 다 떼우지않을까

보험처리 다 해줌

 

아틀란티스됬네 ㅋㅋㅋㅋㅋ

이거 얼마전에 1층 인테리어 공사하고 나서 이렇게 된거?ㅎㄷㄷ

파는 물건보니 고층은 아니고 지하 선물세트팔고 식품파는 곳

 

저거 똥물이면 냄새 안빠지는데ㅋㅋㅋ

한국건설=사기

시설팀 좌천된다 시설관리 ㅈ됫네 ㅋㅋ

워터파크 개장하기엔 좀 늦은 시기구만

요즘 백화점에 분수쇼 있는거 모르냐?

또 부실공사야?

물이 없는 곳에서 이정도의 수둔을?!

 

배수관 터졌네. 기술팀ㅈ됬겠네.. 아래 침수로 인한 상품은 대부분 보험 처리 가능하다. 물론 보험사에 다 반납 해야함

백화점이라 층이 여러갠데 저게 배수관인지 하수관인지 알수가 없지.ㅋㅋ 하수관 오수관이면 똥물 튄거라 설비 시설팀 밤새는거지

 

똥물 갖고 하수관 역류하다 걍 이음새 터진 거 같은데 ㄹㅇ 저거 시설관리자랑 하청 개작살나겠네 ㅋ

시설도 하청도 작살 나지 않음. 기사 보면 노후배관이라는데 백화점 시설팀은 갑임. 지들이 마감까지 다한 천장을 까보고 댕기냐. 하청도 지들이 한 공사인지 어찌 알어. 인테리어나 시설 이바닥이 하루 걸러 업체들이 망하고 사라지고 돈못받고 망하고 이런데. 백화점 인테리어나 배관 교체하는데 대기업 건설사라도 들어가는줄 아냐 아 신세계네 신세계건설 아직 잇나? 있으면 거기 하청 설비업자들이 있겠지. 걔네들 새벽에 품 3배 주고 불러서 밤샘 작업시키고 천장은 또 목공이나 천장 마감재 업체 따로 부르고 하청 기사 색히 하나 밤세서 붙여놓고 시설팀 딱가리 하나 붙여놓고

 

삼풍도 붕괴 직전에 물 샌 보고 존나 많다던데

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앙아아악

 

안 도망가나 안전불감증이네

짱개 백화점에도 장마철에 저지랄 난거 기사나서 실컷 비웃은적 있는데,,, 그대로 돌아오네

강남에선 흔한일이다

 

저러다 천장 폭삭 내려앉을수도 있을거같은데 일단 대피해야하는거 아닌가

그치 상수도인지 하수도인지는 일단 집어치우고 무너지기 시작하는거라

삼풍ptsd

맨날 뜯어고치더니 쯧쯧

ㅎㄷㄷ 반궁수는 수해 조심하라더니 진짜였네

반포는 여기저기 물난리 ㅈ되네 ㅋㅋㅋㅋㅋ 반포 수준ㅋㅋㅋㅋㅋㅋ

짱깨인줄ㅋㅋ

 

그냥수도배관 터진거네 똥물은 원래 잘안터짐

수도 배관 터지는데 검은 물이 나오냐. 오수관도 아니고? 모르며 제발 아닥

수도는 맑은 물에 압걸려서 뿜어져나옴 순식간에 물바다된다

 

아니 신세계면 삼성물산에서 짓는거 아닌가??ㅋㅋㅋㅋ

신세계건설에서 짓지

 

저 영상 퍼지면 삼풍 백화점 사고랑 매치돼서 손님 존나 줄어들듯

워터파크 신기하게 꾸몄네

서울수듄 ㅋㅋ 지방으로 와라

광교>>>>>똥서울

저걸 누가 지었냐 ㅋㅋ 조선족이나 동남아 애들 시켜서 지은 건물아냐 ㅋㅋㅋㅋ

저런거 실제로 보면 뒤도 안돌아보고 바로 뛰쳐나올듯

 

K-물부족국가

에휴 강남수준.. 내가 이래서 강남에 안살아

똥물이면 똥냄새 나니까 똥물이라 후기 나왔겠지.. 천장배관 새는건데 저기 관리하는 사람들 비상이겠네. 입점 매장에서 물에 젖은거 변상하라 하면 골치아플거임

강남 수준 떨어지는거 봐라

 

 

 

여의도 현대백화점 천장 붕괴

여의도 현대백화점 천장 붕괴 부상자 발생 오늘 오전 11시 전후로 여의도 더 현대서울 매장 3층 속옷매장 천장이 붕괴되는 사고로 3명이 부상을 입음 근데 오픈한지 1년도 안됨ㅋㅋㅋㅋㅋㅋ 현대

itmii.tistory.com

 

 

동대문 디오트 공사중 천장 균열

디오트 4층인데 무너지는거 아니냐 삼풍백화점 삘인데 5층 점포 늘린다고 공사하는중인데 천장 금가는중이라고 이거 어디다가 신고해야해요???디오뜨 무시할꺼같은데 구청에 신고하면 되나요?

itmii.tistory.com

 

 

신세계 정용진 집안 식사 예절

다른건 다 알았는데 어른들 대화할 때 끼지 말아야 한다는건 첨알았네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난 어릴때 할아버지, 할머니가 내 얘기 잘들어주셔서 다른 어른들 한테도 그래도 되는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