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07

솔직히 잘 모르겠지만 H2는 너무 선넘엇네 ㅋㅋㅋㅋㅋㅋㅋㅋ

솔직히 무명만화는 이런거 너무많아서 신경도안쓰이는데 유명만화는 잃을것도 많은데 왜이러냐

처벌 받는것도 아니고 일이 편해지니까

 

이거 단순히 베꼈네가 아니라 저렇게 베낌으로써 쟤네들은 일도 진짜 편하게 함. PC 작업이다 보니 원작 일본만화 블러때리고 선만 따서 머리스타일 바꾸면 짜잔 웹툰 완성임. 원작자는 액션씬 같은 경우 여러 동작도 참고하고 전문가 자문도 얻는 등 각고의 노력을 거쳐 만들어내는데 그걸 트레이싱해서 5분만에 한 컷 그려버림

 

https://gall.dcinside.com/dcbest/23466

 

 

그리고 저렇게 까지 비슷 할 수 있는게 한 번 베끼다 보면 그 느낌을 살리기 위해 "저건 어떻게 했더라? 이건 어떻게 연출 했더라?" 하나 부터 열 까지 계속 베끼게 됨. 예를들어 저 괴상한 눈깔인형 안넣어도 되는데 "아 원작엔 이런게 있어 기괴한 느낌이 잘 살았는데,, 이거 나도 따라 넣어야겠다" 이런식으로

 

아다치가 ㄹㅇ 빵터졋다 저걸 어케 스토리나 구성도아니고 그림을 베낄생각을 했냐

표절 하든 안하든 스토리도 그렇고 그림퀄도 너무 떨어져서 웹툰 안본지 오래됨... 베꼈으면 재밌기라도 하던가 재미마저 없음.

로봇태권브이 시절에서 못벗어났네 ㅋ 어떻게 30년전이나 지금이나 배끼는게 똑같네.

아니 진짜 그림을 아예 대고 따라 그려서 배끼는건 왜그러는거임?? 기본 그림실력조차 없는데 만화가 하는거임?

 

한국이 후진국이라는 것은 창의력이 떨어지고 다양성이 부족한것을 보면 알수있다 취업준비생의 50프로가 공무원을 준비하는 나라

진짜 쪽팔린줄 모르는건가 웹툰이랑 넷플쪽에는 특히 창작물낸다는 사람들이 쪽팔린줄 알아야지

 

어쩔 수 없는게 한국식 암기,주입 공교육 시스템 한계상 사고력,창의력 부문이 배제될 수 밖에 없음. 한국은 암기에 몰빵한 나라라 일본에 비해 공무원들이 많잖아

 

오리지널 작품은 예전에 다 뒤지고 표절 작품만 있어서 네이버웹툰 안들어간지 오래됐음

신의 탑인가 그거도 헌터x헌터 표절인가

 

나혼렙도 표절이냐?

헌헌 개미여왕 등장씬 비슷하긴 함

스토리랑 전개도 비슷함

설정이랑 능력 전개가 빼박인데

 

어떻게 하나같이 열화판이냐 ㅋㅋ

네이버웹툰 주가 떨어지겠네

 

슬램덩크 배낀건 진짜 대놓고 배꼈네 ㅋ 기름종이 가져다 베낀게 아닌가 할만큼

트레이싱 할거면 좀 잘그리지

베낀게 부끄럽게 전부 열화판이다.

따라 그리는거도 못하네 ㅋㅋㅋㅋㅋ

 

표절은 그렇다 치자. 근데 베낄거면 좀 더 업그레이드를 해야지 왜 열화를 시켜버리네ㅋㅋㅋㅋ

 

확실한 팩트 하나. 저 위의 한국 웹툰 작가들의 평생의 노력과 창의성 다 모으더라도 베르세르크 작가 한명이 들인 노력과 시간, 작품성 절대 못따라감.

0을 아무리 모아봐야 0인데...

 

한국만화 근데 뭔지 하나도 모르겠는데 정상?

AIGO~~ 일본이 아니라 미국을 '오마쥬' 한거니 표절이 아니란 말입NIDA!

싸우는 모션에서 자빠질때 올라가는 다리도 똑같고 피니쉬 자세도 똑같네 그냥 따와서 그린거 맞네

 

슬램덩크 안봤다고 우기다가 조용히 만화 자체가 내려 갔잖어 ㅋㅋ 밑에 귀칼 게임도 대놓고 배껴서 욕 먹고 서비스 종료.

 

짜맞추기는 있어도 7~80퍼는 트레이싱에 파쿠리까지 하고 있는데

일본 작가들이 존나 꿀시장이라고 할만큼 편하게 사는게 한국 웹툰 작가들인데

 

외관 따라한 거는 그렇다쳐도 트레이싱은 어떻게 찾아내는 거지. 아이실드랑 데스노트 같은 건 컷 보자마자 어 이거 어디에서 본 건데 이렇게 떠오르나?

 

K-웹툰 편집자들이 슬램덩크 안본게 자랑이라고 떠벌리고 다니던데 잘도 걸러지겠냐고 ㅋㅋㅋㅋ

K에반게리온은 ㄹㅇ 레전드노 ㅋㅋ

 

전반적으로 트레이싱문제가 크네 기본기 실력도 없는 그림쟁이들을 작가취급해주니까 구도도 못잡고 트레이싱이나 하는거 아냐.

 

개미 아이디어 아무리 봐도 카피같은데 개미는 베낀거라고 확신함.

개미는 저것만 보면 짜맞추기 같아도 내용보면 표절 그 자체임.

헌터헌터 키메라앤트편.

 

표절 갑은 와피스 아니냐 와피스 어딧냐

 

오징어 게임 뻔히 심보가 보이는데 아니라고 우겨대는 국뽕들 진짜 토나온다 반대로 다른 나라가 오징어게임만들고 신이 말하는대로, 카이지 등등이 한국꺼였으면 한국사람들 누구보다도 난리나고 거품물고 지랄했을꺼다 그냥 짱깨들을이랑 마인드가 다를게 없음 리틀 중국임 한국은

개조선에 뭘기대함

국뽕들 그런 이중성이 더 역겹긴 함.

 

귀살의검이 올타임 레전드네

배낀거 극히 일부만 가져왔네

h2는 대체 몇명이 배낀거냐

 

아예 트레이싱인데...그냥 대고 덧그렸음 사람이 그림체가 다르니 아무리 보고 배껴도 저렇게까지 똑같이 못나옴 ㅇㅇ

원펀맨 액션신은 구도 자세 이해 하나도 없이 그림만 베껴서 역동성 다 사라졌네 ㅋㅋ 효과음도 이상하고 걍 피규어 세워놓고 사진 찍은 수준

 

짱개게임 원신이든 조선드라마 오징어게임이든 흥행하면 표절이나 갑질은 아무 상관없다는 세태가 좀 아쉽다.

 

월급받고 만드는 양산형 웹툰 다 저모양된지 오래됨. 문제는 그런 애들은 보통 듣보잡 플랫폼에서만 연재했는데 포털 웹툰들이 작가 직접 관리하는 것보다 플랫폼만 빌려주는 방향으로 사업 변화 시도하니까 포털에도 저런 양산형 웹툰들이 들어와서 수면 위로 드러난 거

적당히 실력 키우는 아마추어들 꼬셔다가 나중에 니 만화도 연재하게 해준다고 데려간 다음 월급 주면서 역할 분담해가며 그리게 하는데 연출하는 놈이건 그리는 놈이건 기본기가 부족하니 저렇게 대놓고 트레이싱도 하고 지랄나는 거

 

학교일진물은 죄다 베꼈네

ㄹㅇ 내용도 별로인 거 같은데 그림이라도 스스로 창작했어야지

 

스크롤 내릴수록 자괴감 드네

나혼렙도 대놓고 표절인거 같은데

슬램덩크랑 에반게리온은 20년 넘은 그림체인데 지금 봐도 좋구나

 

국뽕들한테 표절 여부는 중요하지 않음 얼마나 외국에서 흥행됐는지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는지만 확인되면 표절작은 착한 오마주가 되거나 오마주가 아니라 한국인이 만든 독창적인 작품으로 포장시킴

 

그림 그리는 사람이면 캐릭터 동작별로 다 그릴 수 있을텐데 굳이 액션신 모션까지 베끼는 이유는 뭐임

마감일 닥쳐서 창의성은 없고 기존에 하던대로 일본만화 열어서 후딱 표절하고 돈버는거지

정육면체가 있는데 그걸 비스듬하게 잘라서 전개도로 펼치면 어떤 모양일지 상상하면서 그리는 건 존나 어려운데 그 전개도를 보고 똑같이 따라그리는 건 존나 쉽잖아? 딱 이거 차이임 ㅇㅇ 특히 액션씬에서 맥락 구도 자세 제대로 못 잡으면 동적이어야 할 씬에 존나 정적으로 보이거나 인체 꼬여서 존나 괴기하게 보이거나 어색하게 보이거나 그런 일이 비일비재함 그래서 ㅈㄴ 신경써야 할 부분이 많음

그냥 상상력이 문제인거구나

 

y세대제갈공두 어디갔냐

귀살의검 ㅋ

다른건 관심없는데 아다치미츠루껀 하지마라 진짜 더 이쁘게 그리던가 저게 뭐야

 

그림실력을 위해서 모사본을 그리는건 인정이지만 그걸 가지고 상업적으로 이용하고 영리활동을 하면 안되지.

h2, 에반게리온, 슬램덩크, 귀멸의칼날은 진짜 선넘었네

 

내가 봐도 부끄럽네 진짜 일본 만화 보고 자라면서 만화쟁이 됐을테니 좋아하는 작가나 따라 그리던 작가의 화풍을 닮는건 뭐 이해하겠지만.. 저건 그냥 대놓고 장면 장면을 뺏기거나 설정을 뺏기거나 그러네

 

그래서 귀살의 검이 오픈 4일만에 서비스 종료했구나?

헌터헌터 저걸 고대로 썼다니 ㅋㅋㅋㅋ

아다치 미치루는 ㄹㅇ 양심없네 ㅋㅋㅋㅋ

귀살의검은 대놓고 베끼노ㅋㅋ 네즈코

소문으로만 듣던 오른팔의 악마는 대사빨도 진짜 별로네.

 

실력도 창의력도 없는 조선웹툰작가들인듯

한국 성장전략 근본이 패스트 팔로우 였음. 남들이 개척하면 그거 빨리 따라하는거. 새삼스러울게 없음.

껍질만 좀 다르게 바꾸면 내꺼 되는 세상

 

애초에 한국에서 웹툰 작가도 거의 대부분이 일본만화 보고 자랐던 애들이고 지금도 일본만화 영향 존나 받아가면서 그리고 있음. 이건 일본이 혼자서 만화시장의 거의 절반 가까이를 차지하는 만화계의 할리우드 같은 존재라 어쩔수 없는거 근데 자꾸 카카오랑 네이버 여기서 일본만화 이제 ㅈ밥이니 웹툰이 전세계를 차지했느니 같은 개소리를 주가 올려보겠답시고 자꾸 언플로 하니까 어그로 끌려서 역으로 이렇게 까이는거임

 

솔직히 말해서 한국웹툰은 해외에서 중국만화랑 비슷한 취급임. Manhwa/Manhua 이렇게 애초에 일본만화 보면서 한국웹툰 보는ㅅㄲ들은 있어도 한국,중국웹툰만 보고 일본망가는 안보는 애들은 없음 한국웹툰의 현재 위치는 일본만화의 서브장르 정도. 일본만화 보는 씹덕층보다 더 코어한 씹덕들이 보통 한국웹툰을 봄. 우리나라에서 웹툰이 인싸픽이라고 가끔씩 해외에서도 그럴꺼라 착각하는 애들이 있는데 아님

 

표절했는데 왜 퀄은 더 나쁜거냐

 

웹툰 초기가 ㄹㅇ 창작이었지 환쟁이들 시장 커지니 90년대 처럼 죄다 배끼기만 하네

조석 군대이야기 일상이야기 이정도 창작 가능한게 조선인임

 

이러니 만화시장이 질 수 밖에 없지 짱깨가 삼성따라하는거랑 뭐가 다르냐

어디까지 내려야 끝인거냐고~

 

근데 바빠도 그렇지 나도 레퍼런스 자료 찾아보지만 저렇게 똑같이 베끼는게 이해가 안됨. 참고 하는 수준 이상으로 베껴버리면 이렇게 다걸리는게 요즘 웹판인데 돌아이들인가

 

와 근데 ㄹㅇ 뎃생력 차이 심하네.

일본 근본: 철완 아톰, 조센 근본: 태권브이 ㅋㅋㅋㅋㅋㅋ

베껴도 더 구려짐

'총 정리'가 아니라 정리 1탄수준인데 ㅋㅋㅋㅋ

이순신 장군 정신 모름?

 

만화계는 no 일본 안하나보네 ㅋㅋ

안 하는 게 아니라 못 하는 거지 만화 쪽으로는 일본이 탑이자너

 

그림쟁이들 : 표절 아닌데~~? 포즈만 참고한거라 창작인데~~? 머리 생김새 다르니까 표절 아닌데?

뻥같지? 그림 커뮤니티에 가면 쉽게 볼 수 있다

 

아다치 미츠루 존못 그림을 파쿠리하는 것도 다있네ㅋㅋ 아다치 미츠루니까 인기인건데 아놔

마징가시리즈 와 로보트태권V 건담 마크로스 와 스페이스 칸담 브이 선에 정리 씹가능임

 

진짜 신기한게 표절은 둘째치고 일본보다 그림이 나은게 하나도 없네ㅋㅋ

 

개미편 웹툰 제목머임?

나혼자만 레벨업인가 그럴거임

 

대한민국 미술계는 진짜 존나 창의성 없고 입시위주의 마치...기계들 같더라 ㅋㅋ

김성모는 ㄹㅇ왜빨리는지 모르겠음 슬램덩크 작가가 트레이싱했다해서 김성모 트레이싱이 정당화되는 것도 아닌데

성모는 자기 화실 후배 하나가 트레이싱한 거 냈는데, 김성모가 와 이거 내 그림보다 더 나은데? 이거로 올리자. 해서 저게 올라간거라더라. 트레이싱 사건 터지고 후배가 자백하고 사과했다는 데 도마뱀꼬리 자르기인 지 ㄹㅇ인지는 성모만 알겠지

 

쟤네들 와피스 허락은 맡고 표절한거냐? 그런거면 할 말 없지만 아니면 좀 괘씸한데.

편집자를 인싸만 뽑으니까 검수안하는거임?

 

기안84 작업하는거 보니까 인물그림 그릴때 마음에 드는 구도의 실사 찾아서 그거 대고 그리더만 주호민 이번에 남의꺼 무단도용 한거 걸린걸로봐서 웹툰 그리는 애들 전반적으로 저거에대해 별생각없이 운없어서 걸렸네 그러고 말걸?

 

드래곤볼은 슈퍼맨 표절한적 없다 작가는 인터뷰에서 슈퍼맨 서유기 설정을 참고해서 한거지 ㅋㅋ

한국웹툰 표절은 김성모 트레이싱 때부터 욕 오지게 먹긴했음

표절이 총정리가 된다고? ㅋㅋㅋㅋ 글 천개는 써야할 듯

 

미국 웹툰 베댓도 이거 카케구루이 짭 아님? 이거임

한국웹툰 표절이 거의 다 이런식임. 일본만화에서 초반 표절해서 독자 번다음에 표절 아닌척 노선 수정하는거

신의탑 초반은 헌터 표절 아니라는건 ㄹㅇ 걍 진짜 억지인듯.

초반 부분 베끼고 노선 수정하는게 표절이지 그럼 뭐냐..? 학교에 도박 전학생 3요소가 카게구루이하고 세상은 돈과 권력
두개 말고 또 더있냐?

 

귀칼은 캐릭터까지 다 갖다 쓰냐?

이게 바로 j-문화승리였네

특유의 똥글똥글한 옛날 그림체 베끼는건 너무했네 ㅋㅋ

 

아시아의 만화 자체가 모두 일본 만화의 아류작이며 표절이다. 캐릭터 그리는법, 컷 나누기,연출법, 의성어 넣는 방법, 마음의 소리와 대사의 구분법, 표정의 만화적 표현, 배경 효과 그냥 문법 자체가 모두 일본거 표절이다.

 

아에 트레이싱을 했네 그림 그리면서 자괴감도 안드나

한국이 oecd 사기범죄 1위인 이유

당장 허영만 초기작이랑 김청기의 로보트 태권브이만 봐도 한숨만 나옴

 

일본만화 불법이던 시절에 용소야 따라하던 만화들보다 훨씬 못하네;; 초반에 h2는 초딩이 따라그린거 아니냐 ㅋㅋ

이 나라가 노예 풀려난지 100년도 안됬음 창의적인걸 못함

 

와 내 안부 H2는 그냥 갖다쓴건줄 알았는데 베낀거였음?ㄷㄷ

중국 액기스 = 한국 ㅋㅋㅋㅋ

일본 문화승리 ㅋㅋㅋㅋㅋ

 

작화도 작화인데 대사가 존나 싼티나네

아니 베껴도 좀 안유명하거나 마이너한것들을 베껴야지 비바블루스나 슬램덩크 에반게리온 몬스터 이런건 너무 유명한 작품들 아니냐

총정리라기엔 재야의 표절작이 너무 많다 ㅋ

몇개는 뭐 그럴수있다치는데 슬램덩크? 배낀건 감출 노력도 안했네

커멸은 걍 때려 넣었네

 

근데 하나같이 다 열화판이라 존나 웃김

원작 초월이라도 했으면 납득이라도 될텐데

하긴 아톰이 근본인 애들이랑 태권브이가 근본인 애들이랑은 다르지

아이실드 트레이싱한건 도대체 무슨 웹툰이고 저걸 어떻게 찾아낸거냐 ㄷㄷ

표절하면서 퀄리티는 더 나쁘고 뭘 어쩌고 싶은지 모르겠네

k-내청코 어디감

가끔씩 한국 학교가 일본 만화에 나오는 학교마냥 나오던데 ㅈㄴ웃김ㅋㅋ

 

귀살의검 한국에서 만든가야? 짱깨게임 번역이 아니라?? ㅋㅋ

저렇게 대놓고 배꼇는데도 퀄리티가 초등학생그림 수준이라 더빡침.

 

k-에반몬스터는 ㄹㅇ 전설이다 ㅋㅋㅋㅋ

오른팔의 악마 ㅋㅋ 진짜 존나 수상한 악마네 ㅋㅋ

 

레진코믹스 "백코트"<<이거 쿄애니 작품 대놓고 트레이싱했었음ㅋㅋ근데 그냥 사과하고 작화바꾸고 끝남

그거 혹시 경계의저편 그거냐 존나 똑같았는데

ㅇㅇ그거 맞음

 

신의탑은 그 키르아 표절도 있지않냐? 그리고 k웹툰중에 짱개웹툰 트레이싱도 있었음 심지어 네이버웹툰에

욕쳐먹고 금방사라져서 그런가 카사네는 없네ㅋㅋ 다음웹툰에 카사네 똑같이 베낀거 올라왔었는데

 

편집부는 하는게뭐임? 이런거 사전에 차단하라고 있는게 편집부아님?

만화를 모르는 편집자들이 앉아있는데 무슨 ㅋㅋ

걔네 저기 있는거 하나도 안봐서 내용 모름

일본 편집자들 퀄까지는 기대도 안 하는데 ㄹㅇ 일은 하는지 궁금함

 

문화강국의 수준을 제대로 보여주는구나 ㅋㅋ 역시 이순신과 유관순의 나라랑스럽다 대한민국 ㅋㅋㅋㅋ

소설도 만화도 ㅈ망한거 보면 진짜 창작인들은 10년대 초반에 다 뒤진듯 용비불패, 시간의 돌, 하얀늑대들, 드래곤라자 이런거 ㅈㄴ 재밌게 봤는데

 

소름돋는 건 저래도 저 웹툰들을 옹호하는 네이버 댓글이 많다는 거임. 아무 문제 없다는 듯이.

차드 ㅋㅋㅋㅋㅋ

 

원펀맨 같은거 대놓고 파쿠리하는 애들은 안걸릴줄 알고 저러는걸까 아니면 걸릴줄 알고도 하는걸까 ㄹㅇ 궁금하네

중국인 못지 않네 Neo 중국인 = 한국인

 

진짜 보면서 숨이 턱턱막히네. 곧 이글 일본반응까지 더올라올텐데 ㄹㅇ 벌써부터 어지럽다

이미 한참전부터 일본 카이카이 통신에 올라옴

 

부끄러운 초상입니다

귀살검까지 완벽하네

일 놀라운건 어떻게 베낀게 더 못그리냐

개미는 ㅅㅂ 누가봐도 헌터 떠오르는데

응~ 일제강점기 빼면 우리가 10-30년은 빨랐어^^

경계의 저편 표절한거 어디갔냐 그거 ㄹㅇ빼박인데

 

스이류는 복붙했냐? 구도가 대가리급으로 똑같네

슬램덩크 따라한건 뭔 만화임 ?? ㄹㅇ 저건 얼굴 외곽 형태까지 똑같은데

김성모

 

역시 정열맨은 킹만화야

어디 듣보작품 슬쩍 베끼는것도 아니고 열손가락 안에 들만한 진짜 존나 유명한 작품들을 베끼는건 뭐냐고

ㄹㅇ 몇몇개는 비교짤 없어도 원본 생각나는급인데

원펀맨 저건 하 ㅋㅋ..

 

웹툰작가들 본인들이 직접 자세 그리기 힘드니까 걍 트레이싱해서 그려버리네

네이버 웹툰 편집자 싹 짤라야함. 도저히 모를수가 없는것들을 배꼈는데 하나도 못걸러내는 편집자들이 무슨 편집자야 ㅋㅋ

놀라운건 이것도 꽤나 빠진거라는거 이게 최근 5년내에 일어난 표절이고 그전에도 한트럭임

중반에 있는 이타도리하고 거울은 뭐임?

 

카게구루이는 초반한정 파쿠리 맞음 전개가 완전히 똑같아

센과 치히로는 또 왜 베꼈네

귀멸의칼날은 ㄹㅇ 웃음벨이네 저건 대체 뭔 정신으로 카피한거임

역시 마무리는 귀살의검

한국인에게 창의력을 기대하지마라 wwwwwww

트레이싱 진짜 안걸릴거라고 생각하는건가? 심지어 존나 유명한 만화만 트레이싱 하네

디자인 비슷한건 진짜 양보해서 넘어가도 사토리 표절이랑 트레이싱은 진짜 양심없네

 

진지하게 만화가 대뷔해서 성공하는걸 원할 애들이 저런거 그리면서 부끄럽다는 생각이 하나도 안들까? 장르에 애정이 있는데 저런걸 내놓는다는게 이해가 안된다

범죄행위도 막상 돈 만지면 생각 달라지는데 파쿠리 쯤이야?

 

김성모는 트레이싱했다고 바로 자르더니 쟤들은 뭐냐 대체

저기에 슬램덩크 트레이싱이 김성모임

그니까 성모는 잘랐는데 다른 놈들은 왜 멀쩡하냐고

김성모 공장장 + 일본 따오기는 전통이시고 김성모는 어시짜르기 가능하지만(진짜인지도 모름) 나머지 작가는 짤라야 됨

 

아 진짜 웃기네 ㅎㅎㅎ! 그나저나 진짜 다 찾아낸 사람이야 말로 대단하다. 그리고 중간에 개미가 산 채로 육지에 상륙했다 라는 문장, 나만 웃기냐? 뭔가 진짜 작은 개미를 바다 같은 데 던져 놓고선 건너편 섬에 도달했다는 식으로 말하네?

창작이라는 개념이 희박하네

밝혀진게 이정도면 아직 안밝혀진 트레이싱 같은건 얼마나 많은거냐

 

K-개미 토벌이랑 K-메르엠도 갖고와야하는데 아

저게 전부가 아님 경계의저편 프리 마기 등등 빠트린것도 많다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표절 논란

한국에서는 보기 드문 장르를 시도하여 신선하다는 평도 있지만 작품이 공개된 후 여러 일본 작품들과 비슷하다며 많이 비교되기도 한다. 빚을 진 사람들이 데스 게임을 벌인다는 점에서는 도

itmii.tistory.com

 

 

귀멸의 칼날 표절 웹툰

네이버 웹툰 귀멸의 칼날 표절논란

itmii.tistory.com

 

 

한국만화의 일본 만화 표절 역사

최초의 일본만화 표절이라고 불리는 밀림의 왕자(좌) 원작 소년케냐(우) 한국 만화의 원로라고 불리는 허영만의 레전드급 흑역사 건담 표절 우주흑기사 원피스 표절 와피스 와피스를 풍자한 군

itmii.tistory.com

 

 

리니지W 다크소울 3 표절 논란

리니지W 다크소울3 패왕 워닐 표절 논란 하반신 안보이고 땅바닥 짚고 있는 왕관쓰고 반지 위치까지 똑같이 끼고 단검들고 있는 거대한 해골이 우연히 나왔다? 쇠고랑 채워진채로 몸뚱아리 반만

itmii.tistory.com

 

 

대탈출 4 가면라이더 표절 논란

대탈출4 가면라이더 쿠우가 그론기 문자 표절 20년전에 방영된 가면라이더 언어 갖다썼는데 걸림 생각보다 저런경우가 더러 있더라 한국 예능에 일본애니 주제가나 일드 오프닝 음악 들어간 경

itmii.tistory.com

 

 

방탄소년단 노래 버터 표절 논란

1. 오늘 방탄소년단의 노래 버터가 표절 논란이 터짐. (1:52초부터) 2. 그런데 방탄 크레딧에는 you got me down의 작곡가인 Adri blok이 들어가 있지 않음. (샘플링도 보통 크레딧 넣음) 3. 원곡자가 빅히

itmii.tistory.com

 

 

블러디 레이첼 게임 표절 논란

블러디레이첼 팩트 정리 1. 청강대 공식 프로젝트가 아님 동아리 각품이긴하나 동아리 들어가기 전부터 따로 작업하던 개인 프로젝트였음(동아리에서 추가 인원만 구한 것임) 2. 개인으로 시작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