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
08

최초의 일본만화 표절이라고 불리는 밀림의 왕자(좌) 원작 소년케냐(우)

 

 

 

한국 만화의 원로라고 불리는 허영만의 레전드급 흑역사 건담 표절 우주흑기사

 

 

 

원피스 표절 와피스

와피스를 풍자한 군만두뱉을

 

 

바벨2세 표절작 황금날개랑 바벨3세부터 제목까지 그대로 빼긴 유리의 성까지 끝이 없었음

 

한국판 '바벨 2세'의 인기로 '황금날개', '바벨 3세'를 그려야 했던 김형배 작가는 한 일간지의 인터뷰에서 당시를 회상했다.

"일본만화 표절 문제에서 기성 작가 대부분이 자유롭지 못하다. 우리 사회가 만화를 창작품이 아닌 소모품으로 생각하는 등 만화에 대한 이해가 부족했던 결과다. 출판업자들은 돈벌이에 급급해 작가들에게 베끼기를 강요했고, 작가들은 먹고 사는 문제 때문에 울며 겨자 먹기로 해야 했다. 만화가와 우리 사회 모두 피해자다."

 

 

 

란마 표절작 란바도 있고

 

제목은 건담을 로봇은 초시공요새 마크로스를 표절한 김청기의 스페이스 간담V

 

 

 

Z 마징가Z, G 그레이트마징가, V 태권V

 

날아라 우주전함 거북선은 우주전함 야마토를

로보트 태권V는 마징가Z를 표절해서 한국에 그대로 팔아먹었음

 

날아라 우주전함 거북선은 우주전함 야마토의 표절이라는 의혹을 받는다. 스토리가 멸망 위기인 지구를 구하기 위해 외계 행성으로 여행을 떠나는 것이 똑같은 데다가, 등장인물도 보면 외모가 비슷한 사람이 많다. 아닌 게 아니라 일본에서도 알려졌는지 1990년대 후반 어느 애니메이터가 쓴 책자에서도 언급되길, 일본 기자들이 야마토를 베낀 한국 애니도 있다고 들었다며 궁금하다고 질문할 때 창피해하면서도 '그래요?'라고 모른 척했다는 일화가 나왔다.

 

사실 현재 한국웹툰이 온갖 일본만화 표절작들로 넘치는 건 당연한거임.

왜냐면 시작부터가 일본만화 배끼면서 시작했으니까 지금도 한국 웹툰 만화는 평생 일본만화 표절 아류작으로 넘치고 있는거임.

 

 

김청기가 애니쪽으로 표절 대장인데 지금 무슨 선구자나 거장, 선생님 소리 듣는거 보면

김청기랑 뽀빠이과학

 

베낄라면 좀 간지나게 하든가 거북선 앞대가리 떼껄룩 뭐냨ㅋㅋㅋㅋ

ㄹㅇ ㅋㅋ 원작인 우주전함 야마토 발톱만큼도 못따라가네;;

 

스어와 안문호 그리고 강미윤

우주흑기사는 레알 양심 뒤졌네

만화만 이런게 아니라 자동차도 과자도 약도 찾아보면 나라 전체가 파쿠리임 ㅋㅋ

 

하여간 꼭 시대탓, 상황탓하네....이래서 탓센징이라는 말이 나오는거지 출판사가 강요했다는둥 먹고사는 문제가 어쩌구저쩌구 ㅋㅋ 그냥 쉽게 돈 벌고 싶었던걸 저딴식으로 ㅋㅋ....과거 미화 및 포장은 한국 종특이네 진짜...어휴

ㄹㅇ 한국 특징 중 하나가 저런 일 벌어지면 자기탓은 죽어도 안함ㅋㅋㅋ 그리고 지가 배때지 부르면 아래 사다리는 걷어참 표절해서 돈 번 새끼라도 후학양성에 투자한다든지 얼마든디 가능한데 절.대 안하고 무조건 피코하고 발전이 없음ㅋㅋ

 

근데 10년도 초중반까진 괜찮은 웹툰들 꽤 있었던걸로 기억하는데 갑자기 왜이리 열화된 양산형 웹툰만 ㅈㄴ 나오는거냐

근본없는 새끼들이 그림 독학하고 ㅈ목도킹으로 치고 올라오니까

일진 좀비물때문에 재계약실패

일본도 만화같은 경우는 독학해서 그리는 애들이 대부분 아니냐? 한국은 웹툰 그리는 애들 대학도 대부분 만화과로 나오는 애들이 왜 저런 퀄리티로 연재하는지 모르겠네 진짜 근본 차이인가

 

그림에 진심을 다해 공부하는 애들은 일러쪽으로 빠짐. 일러가 돈이 더 많이 벌긴함. 웹작은 보통 작화 떨어지는 애들이 스토리로 승부보겠다고 옴.

근데 일러스트는 일본도 잘 그리는 사람들 차고 넘치는데 왜 유독 같은 만화계열인 웹툰만 저 꼴 나는건지 의문임 ㄹㅇ

웹툰쪽이 기본적으로 연재주기가 너무 짧고 가장 중요한 편집자가 동인트짹이 라인을 너무 밀어주는바람에 그림체나 패턴이 전부 획일화쪽으로 넘어감

그냥 열정의 차이지 일본은 진짜 만화가 좋아서 만화만 보고 살아온 애들이고 네웹새끼들은 그냥 연재만 따면 출하같은거도 없으니까 지ㅈ대로 하는거지

그게 쉽고 돈이 되니까 ㅋㅋ

걍 만화 시장 크기 차이가 ㅈ나 나니까 지망생 수준 차이도 좆되는거지 우리나라는 100명이서 경쟁할걸 일본은 천명 만명이서 경쟁하니까 어중이 떠중이들은 다 떨어질 수 밖에 없음 ㅈ본 양산 이세계물이 ㅈ선 웹툰 다 털어먹는다 ㅇㅇ

 

짱피스 ㅇㄷ?

k만화는 원래 이렇게 하는건데 무슨 문제라도?

 

일본이 디즈니를 표절하고 한국이 일본을 표절했지만 가장 큰 차이는 일본은 그 표절과정에서 자기만의 오리지널리티를 확실하게 완성해서 현재는 일본애니 = 디즈니 표절소리 안들을만큼 독자화에 성공했지만 지금 한국웹툰은 그시절 표절마인드 못떠나서 아직도 에바같은 고전작 그대로 플롯베꼈다가 걸려서 지랄난 케이스가 생긴거지

 

대표적인 로보트 태권v도 결국 그레이트 마징가의 그늘에서 절대 못벗어났고 그 이후의 거대로봇물의 오리지널화? 그딴거 하나도 없었다는게 본질임 표절에서 독자화가 아니라 표절에서 표절로 끝을맺음 차라리 또봇이나 레스톨 이런건 그래도 어느정도 벗어나려는 시도는했고 또봇 뽀로로 라바 이런거보면 결국 주 시청과 소모층이 유아 아동이라는게 문제인거지 셀화가 아닌 3d모델링으로 만드는건 이젠 할만하다 이런걸 보여줌 그런가능성을 보여줌에도 아직까지도 기성부류나 웹툰 나부랭이쪽이나 표절안하면 못할정도로 인식도 개판이고 얕아빠진게 아쉬운거지

꼬꼬마들 보는 만화도 신비아파트는 학교괴담 베낌

 

와피스 군만두뱉을 어딧냐

 

만화가 필드 다 깔아줬어도 , 지능 낮아서 결국 돌고돌아 이자리다.

다음주엔 또 어떤 표절이 나올까

그니까 미리 보초서고 기다렸다가 , 빠르게 저격하는 문화가 생겨야된다. 아주 표절 튀어나왔다하면 , 24시간내애 씹창을 낸다 뭐 이런거.

 

참 대단한것도 배꼈다

란마랑 건담정도면 ㅈㄴ 대단하지

 

일본은 처음에 디즈니 베끼다가 고유색깔 찾아서 대성공했는데 한국웹툰은 일본만화 아류작으로 남게됐지 00년대랑 10년대초까진 ㄱㅊ았는데 요즘은 일진물만 남음

일본식 만화를 망가라고 따로 칭할정도로 발전했으니 디즈니 표절은 과거얘기가 됐는데 한국웹툰은 일본만화 아직도 표절하고

풀컬러에 종이출판 안하는 한국식 만화가 웹툰으로 고유명사화 되긴 했는데 그들만의 리그잖아 영화랑 음악은 그나마 일본거 베끼다가 00년대부터 한국색깔 찾았는데 만화는 아직도 일본거 베끼고있음

웹툰도 그나마 옛날 네이버 다음 시절엔 한국느낌나고 꽤 볼만했는데 요즘은 일진물, 로판물, 찐따들 자위용 먼치킨 판타지물이 점령해버림;,

한국꺼를 webtoon이라고 하는게 아니라 사이트를 webtoon이라고 하는거임. webcomic이라고 한다

 

란바 1/3 은 뭐냐ㅋㅋㅋㅋ 남자 여자 하난 뭐냐 ㅋㅋ

람바 나머지 하나는 천사

왜 악마는 없는교

악마인지감수성이 부족하네

천사는 성별이 왜 없냐? 제3의성이냐?

 

서로가 서로한테 영향받는건 맞는데 저 위에 예시는 걍 대놓고 표절한거임 변명불가

1990년대 활동하던 작가들 특히 스포츠신문에 만화내던 작가들 작품 보면 대부분 옛날 극화체 만화 그대로 베껴서 내는 사람들 많았음. 대표적으로 대물 여자전쟁같은거 그려서 드라마까지 만들어졌던 박인권 초기작품 보면 아예 자기 창작캐릭터가 하나도 없고 이작품 저작품 다 일본만화 베껴서 그림

 

일본이 미국 카피로 시작해 자기만의 스타일을 만들었다면 한국은 일본을 카피해 아직 카피하고 있다

만화말고도 노래도 베낀거 존나 많음 ㅋㅋ 박진영 다른 것도 아니고 투팍꺼를 고대로 베끼고 서태지 노래랑 패션, 춤 다 미국꺼 베낌 ㅋㅋ 그런데 아직도 존나 빨아주고 있더라 ㅋㅋ 무슨 음악의 거장인 거처럼 ㅋㅋ 그냥 부모 잘 만나서 미국 문화 남들보다 빨리 접한 일본놈들 ㅋㅋ

 

3분의1 ㅋㅋㅋ 남자 여자 천사 ㅋㅋ 람바 1/3은 진짜 충격이네 ㅋㅋㅋ

샤아는 진짜 충격이네 ㅋㅋㅋ 지금 백반기행인가 그거 허영만이 하는거 아닌가 ㅋㅋㅋㅋ

 

한국법원 판결이 더 레전드지 누가 봐도 표절인데 죄다 아니라고 판결내림ㅋㅋ 짱깨랑 다를 게 없음

원시인시절 배낀건 둘째치고 후에 그걸 부끄럽게 여기고 퇴출시켜야 정상인데 태권v 저새끼를 자랑스런 대한민국 만화계의 영웅이라며 하는게 문제지 ㅋㅋㅋ

 

솔직히 다른 건 다 망했으니까 그렇다치자... 근데 로보트태권V는 너무 대놓고 표절인데 당당하게 리터칭해서 극장판으로 다시 내고 조형물 만들어서 전시도 하고 이러니까 너무 쪽팔림 저런 흑역사가 있었으면 얼른 치워 버리고 잊어야 정상 아니냐? 왜 자꾸 부끄러운 역사를 들춰내고 그걸 홍보 못 해서 안달인거냐고..

조선역사도 미화해서 드라마로 만드는 민족이 그런걸 알겠음?

 

샤인머스캣은 특허 등록을 안한거고 저것들은 저작권 있는데 걍 개조선이 무시한거다

그럼 중국한테 뭐라 하지마라

사실 만화뿐 만 아니라 소설도 좀 ㅋㅋ

소설뿐만아니라 식료품 디자인부터해서 그냥 ㅈㄴ많이 표절함

평소에 먹는 과자도 뺏긴 거 존나 많더만

 

와 허영만 존나 실망이다

허영만이 활동기간은 긴데 초기작 언급 잘 안되는 이유가 있음 ㅋㅋㅋ

 

대놓고 샤아잖아ㅋㅋ  건담이랑 엮이는게 많네

저거 벗으면 아무로임

공군 2대대가도 건담 역습의 사야 표절이자나

 

데즈카 오사무도 디즈니 배꼇고 미즈키 시게루도 처음에는 슈퍼맨 짝퉁 만화 그렷어 근데 한국은 지금도 일본 만화 표절 존나 하니까 문제지

만화작가들 처음에는 드래곤볼 원피스같은 만화보고 참고한거랑 짱피스 페가수스볼 이렇게 표절한거랑 어케 같은선상에 두냐

데즈카 오사무랑 디즈니는 지들끼리 합의된거 아니냐 표절 안했다로 끝난줄 알았는데

아무튼 표절출판이 유행까지 타서 문제임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