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11


과거 던갤에는 김은탄이라는 고닉 유저가 있었다.

이 유저가 인기가 많았던 이유는.

한국섭에서 장사를 하는 중국인 작업장 유저에게

비싼 아이템을 올려서 판매하는 척을 한 뒤

이후에 거래 성사 직전,

모양만 비슷한 잡텝으로 갈아껴서 판매하는

중국인 등쳐먹기를 하며 노하우를 커뮤니티에 공개하는 유저였기 때문이다.

 

 

 

그는 당시 거래소에서 90만골드

 

현금으로 3~4천원정도 하는 아이템을 대상으로 중국인을 등쳐먹는 노하우를 공개했었는데....

 

 

내용인 즉슨

 

5천골드도 안하는 이 지옥늑대의 눈 이라는 잡템을 올리면 중국인이 저 90만골드의 아이템인줄 알고 급쳐가에 사간다는 내용이였다.

 

 

 

이렇게 인증을 보게 된 유저들은 저 지옥늑대의 눈 이라는 아이템을 사서 너도나도 짱깨를 엿먹어보려고 시도했고.

저 지옥늑대의 눈 이라는 아이템은 가격이 계속 올라가고 올라갔었다.

20만골드라는 말도안되는 금액까지.

 

대부분의 유저들이 이 아이템을 이렇게 비싸게 사도 짱깨가 더 비싸게 사줄태니.. 라고 기대하며.

 

 

그렇지만 웬걸.

글 내용과는 다르게 대부분의 짱깨들이 지옥늑대의 눈 이라는 아이템을 올리면 패드립을 시전하며 문전박대를 취했었다.

 

그리고 아주 간혹 커뮤니티에 올라오는 지옥늑대의 눈으로 짱깨를 털었다는 인증글만이 그들의 희망이였다.

 

 

다들 그렇게 의구심만 품던 와중.

사건의 시작인 김은탄이 글을 하나 업로드를 하게된다.

 

내용인 즉슨.

나는 지옥늑대의 눈 글을 업로드하기 두달 전부터 전 서버에 있는 지옥늑대의 눈을 다 사재기를 했고.

그 글을 업로드를 한 뒤 20만골드에 거래소에 올려 팔아넘겼다.

 

짱깨에게 안팔리는게 당연하다 이미 내가 단물 다 빨아먹고 올린거니까.

 

모은거를 싹다 팔아보니

많게 모은 서버는 2억골드 (현금80만원)

적게 모은 서버는 1억골드 정도 모았으며

총 번 금액이 현금 400만원 가량 된다는 충격적인 글의 업로드와 함께

너희들덕에 자전거를 삿다고 자랑을 하며 그는 잠적하게된다.

 

 

역시 사기의 민족

 

옛날엔 운영자코드랍시고 지 닉네임 영어로 길게쓴다음에 여기로 돈보내면 두배로 다시보내준다 라는식의 사기수법이 통했다

인증 사진 보고 저걸 속는다고? 역 사재기인가 ? 했는데 ㄹㅇ이었네

 

던파 20대때 일하면서 컴터로 마그토늄노가다 돌려서월 7~80씩 부수입벌었었는데 골드 10억이상 쌓이니까 경매장 사재기가 쏠쏠하더라 역시 자본이 받쳐줘야 돈도 번다는걸 깨달은 좋은 게임이지

 

20만골로 던파의 경제를 좌우했으니 우리 게임의 형편을 알 만 하구나

ㅋㅋㅋㅋㅋㅋㅋ

 

코인판 같은데 수익인증글도 마찬가지임ㅋ

세력 아니면 그렇게 못 먹음ㅋㅋ

ㅇㅇ 나도 그런 적 있음 내가 산 코인 미동도 없을때 커뮤, 갤에다가 이 코인 곧 오른다고 선동 하면 순간적으로 3%정도 오름 그 때 팜 ㅋㅋ

 

저거 흔한 사기 방법임. 당한 새끼들이 저능아일 뿐

k-rpg 유명한 사기중에 양념게장 사건도 있지않나

그거 검은사막 아니냐

마영전 아닌가?

 

ㅈㄴ신기한게 ㅄ같은 사기수법들 옛날게임에서 ㅈㄴ 잘먹혔음...초딩뿐아니라 중 고딩 성인까지 다 걸림 그런 k게임시장에서 당연히 운영자 회사내부자 등 정보나 아이템유출등이 없었을리 만무하고 불법자금세탁 뒷돈이 없었을 수가 없음 그렇게 k시장은 유지되어 왔고 그 자본들이 리니지 어둠의게임등 돈이 될만한게임에 다시 유입되고 돌고 돌면서 유입들 돈 오직 ㅔ빨아먹고 돈에 미친게임들만 나오기 시작된거지

 

시초인진 모르겠는데 저당시 던파할때 맨위에 비슷한아이콘 밑장빼기 사기 존나 유행했었음ㅋㅋㅋㅋ

폰지사기하면 딱이네

꼴랑 400?ㅋㅋㅋㅋ

 

작업장 털어먹고 사재기 통수, 이후 잠적까지 한 스케일인데 수익은 자전거 한대네 ㅋㅋ

애초에 개인이 상품을 사재기해서 시장을 완전 장악할 수 있는 경제랑 현실 경제랑 차이가 압도적이니까.
대단한 것처럼 보이지만 현물로 저 짓거리 하려면 개인은 고사하고 세력을 만드는 정도로는 어림도 없음
시스템이 단순한 게임이고, 누구나 노가다로 시도할 수 있을 정도로 파이가 작아서 가능한 것

규모가 다른 두 시장이 비슷한 환경에 놓여있다고 가정하더라도,
통상적으로 파이가 작은 시장에서 파이가 큰 시장으로 화폐가 이동하면 가치가 하락할 수밖에 없음
게임에서야 큰 돈이지만 선진국 축에 드는 한국 내수 시장의 자전거 물가에는 못 비비는 것

 

봉이 김선달 정공버전 ㅋㅋ

그 대동강 물파는ㅋㅋ

뭔가 스케일 비해서 수익은 소박하네

수법은 작전주나 세력급인데 자전거 하나 사고 싱글벙글하니까 개웃기네 ㅋㅋㅋ

주식 좀 할줄 아는 새끼네 ㅋㅋㅋ

 

저거 간간히 올라온 인증글도 지가 주작한거라며 ㅋㅋㅋ

바람잡이까지 ㄷㄷㄷㄷ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