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
20

학력평가 모의고사 성적 유출로 본 전국 고등학교 순위

 

학력평가 모의고사 성적 유출로 본 전국 고등학교 순위

뉴스에 나왔듯이 경기도 교육청 해킹되서 전국 고교생 30만명 학력평가성적 응시생 개인정보 싹다 텔레그램에 유출됨.

그걸 토대로 산출한 고등학교 순위.

 

 

고3인 05년생들 작년 고2 11월 모의고사 성적표대로 산출한거임.

 

 

의대 진학률 기준 고등학교 순위

 

의대 진학률 기준 고등학교 순위

출처: 아파트투미, 케이티이스테이트

 

의대진학률 기준으로 본 전국 고등학교 순위.

인천이 이상하게 안 보이네. 광주, 경남, 충북, 강원, 인천, 제주는 왜 하나도 없는지.

 

 

근 몇년간 간 사람 모아놓은 숫자 아닌지? 151명은 도저히 말이 안되는데 중복 합격인 듯.

저런거 n수 포함입니다.

N수 포함해도 솔직히 말이 안되는 숫자같은 ㅋㅋ 옛날에 잘나가던 시절 대원외고가 n수포함해서 서울대 백명 내외로 보냈는데.

보통 중복합격 포함이면 1명이 원서 3장 다 붙으면 3명 취급되고 그럼. 1명이 의대 3개붙으면 3개로 친다.

진학률이라 써놓고 학생수를 안썼네요ㅋㅋ 의대합격자 중 비율이라 보더라도 퍼센티지는 커녕 숫자만 덜렁

휘문고 걍 총원빨임.

 

 

150명 의대는 ㄹㅇ 감이 안잡히네 도대체 어떤 학교냐 그러네 절반이 의대를 가는거네..ㄷㄷ

저거 재수도 포함해서 그런거임. 저거 중복합격이랑 삼수 사수 다 포함한 수치임. 왜 저걸 대학진학률이라 써놓았는지는 이해가 안되는데 저 자료보다 훨씬 적음 실제로는.

원서 3장 쓴거 중복합격이랑 n수 포함임.

 

경신고는 자사고에서 일반고로 전환했는데도 의대 진학 4위나 되네. ㄷㄷ

이제 서울대가 아니라 의대로 순위 매기는구나.

이젠 의치한으로 상위권 다 빠지고 서울대 간다더라 ㄹㅇ 시대가 바뀜. 근데 예전에도 의치한 다 빠지고 서울대였지 머 ㅋㅋㅋ 이게 지금 완전 절정에 치달음.

근데 내가 의새보다 많이 번다.

 

 

평백80학교에서 1등급이랑 평백50짜리 ㅈ반고에서 1등급이 같은 1등급 취급인게 ㅈㄴ웃김 수시 없애야 함.

디미고는 특성화고 취소시켰으면 좋겠네 진심으로 ㅋㅋㅋㅋ

화성고 저기 괴물들만 다님 ㄹㅇㄹㅇㄹㅇ 서울권은 학교가 대부분 좋아서 흩어지는데 경기도에서 공부 잘하는 애들은 그냥 저기 다 모인다고 보면 됨.

 

특정 명문고 낮은 이유) 해외 대학 진학반이 있는 학교일수록 모고 성적 낮아지는 경우가 대부분임. 한국 모고를 중점적으로 대비 안 하는데, 모고는 재학생 전체가 봐야하다보니 학교 평균이 떨어짐.. 반대로 PSAT 보면 그런 학교가 상위권으로 올라감.

 

아니 광주는 평균은 3위인데 64위권에는 한군데도 없네. 전체적으로는 높지만 특출난곳은 없이 평준화된건가.

대구는 ㄹㅇ 수성구 없으면 개쩌리 동네인지 ㅋㅋ

망천이야 그렇다쳐도 부산도 하나 간신히 올린것도 볼만한 후후....

 

 

휘문고는 다 내신은 포기한 건가요?

수시 포함이고 내신 조져도 수시넣으면 보정 쎄게들어가는거로 안다.

망천이야 유명하니까 ㅋㅋ

상산고 아직 살아있네요

 

민사고 서울과학고 이런곳은 왜없는지

민사고는 어지간하면 유학 노리는거 아닌지. 설곽은 기를 쓰고 의대 막는 추세에다가 한 학년에 120명 내외인.

서울과고는 인원이 적어서

과고는 의대 못가는 뭐 갈수야 있는데 페널티 있을걸요.

과고는 의대지원해서 합격하는 순간 지원금 반납부터 페널티 ㅈㄴ많음. 그래도 의대 많이감 근데 학교에서 공개를 안할뿐

대전과학고도 건 수말고 명 수로만 이번에 열명 넘게 갔는데.

 

대구가 고학력도시네요

괜히 수성구가 한때 강남 8학군하고 비볐다는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닌거같은.

수성구라고 다 같은 수성구가 아닌 범어 황금 만촌 아니면 다 따라지인게 현실인 후후.

경기고가 없네요?

대구가 교육도시라고 하더니 진짜 맞긴한가보네요 수도랑도 맞먹네. 대구가 진짜 수성구 그냥 몰빵인 양극화 강남 비강남보다 훨씬 심함.

 

포항제철고에서 애들 가르치다 공립으로 넘어왔는데 요즘 후회중...하.....애들수준 차가...

5대사립중 보성 중앙만 없네

애국보수의 도시 재평가행 ㅋ

부산 시민들은 존스홉킨스간다 ㅡㅡ

현대청운고 절반이 부산사람이긴 함

 

요즘 특목고 병신됐는지 외고 과고 하나도 안 보이네. 외고는 문과들이고 과고는 의대가면 페널티붙는 과고는 의대가면 1500만원쯤 뱉어내야됨.

45등에 본인 모교 재현고 입갤 ㅋㅋㅋㅋㅋ 자랑스럽다 후배들아 ㅋㅋㅋㅋ 하 원래 똥통 재현은 알아주지도 않았는데 대 서라벌이 나락간게 한이다

 

인천 하늘고 저기 과학고 다닐때 옆에 생겻엇는데 뭔 학교건물 외벽이 유리로 돼가지고 좆간지나더만 역시 비싼학교답게 성적도 높노. 하늘고 외관 존나멋잇더라 엄청 외진데 있긴 하던데

8학군은 일반고가 순위에 있네 ㅋㅋ

 

대구 많노. 사투리 쓰는 의사들 많은 이유. 대치 찍고 내려간 학원쌤들이 엄청남. 머구 수성학군이 존나 빡시긴함. 부모들도 대부분 전문직이라

 

 

휘문고가 닥치고 1등일 줄 알았는데

하나고가 1등이지. 등록금부터 넘싼데

화성고 동탄 지역에서 왤케 유명한가 했는데 이유가 없는게 아니었노

상산고 ㄷㄷ 수학의 정석 홍성대의 학교 ㄷㄷㄷㄷ

동탄에 공부 잘하는 애들 죄다 동탄 밖에 화성고 세마고 병점고 이런데 간다던데 ㄷㄷㄷ

요번에 병점고 미달났는데 병점은 빼라 ㅋㅋㅋㅋ

나는 예전에 동탄에서 일해서 주변 동탄 학생있는 집들 다들 밖으로 보내던데, 예당고 이런데 ㅆㅎㅌㅊ인거 보고 이해했다 ㅎㅎ

화성고 동탄에서 개먼뎅 'ㅅ'

다들 기숙사 쓸껄 ㄷㄷ 향남인가 이런데 있지?

 

대구 저기는 공부 말곤 쳐할게 없으니 공부만 존나 하는듯 지방인데도 성적 엄청 높네

전남 순천 저기도 외지인 존나 많단걸로아는데 그게 매곡동이었구나

유신고 개똥통 다 됐네 그래도 수성 유신이 수원 투탑이었는데 중국몽같은거 하니까 망함

 

줄세우기로 나라 망한지가 언제인데 조선인들 아직도 정신 못 차렸노 ㅋㅋ ㅡ18학번 가형 재수(검고) 군필 서울대 공대ㅡ

대구는 서울이랑 경쟁하네ㅋㅋㅋㅋ 자식 서울로 보내지말고 걍 대구로 보내면 되겠는데?

 

경남은 왜 하나도 없음? 경남에도 과고 외고 있을탠데 순위에 없네 ㅋㅋ 경남지자체도 순위자체가 없고 ㅇㅇ

배재고는 왜 배재대하고 다른거임? 좀 잘하나보네

배재고가 1885년부터 근본 학교고 배재대는 이름만 산 노근본 ㅈ문대임. 1800년대엔 학교 나온것만으로 ㅆㅅㅌㅊ지.

배재고가 배재학당 이어받은 모양이네 ㅋㅋㅋㅋ

 

인천에서 공부 잘할 싹수 보이는 애들은 진작에 다 서울로 가버림

잠실여고애들 대단하네 일신여상애들 억센데

대치동보다 대구가 더 나은거 같은데?

원래 병점고=화성고였는데 이젠 화성고 압도적이노

 

전라도 상산고는 전라도 유지들 다니는 학교냐?

전통명문은 개소리고 어느날 뜬금없이 생겨서 입결 존나낮았던게 확 치고올라옴. 외고 과고 민사고 박터지게 싸울때라 망할줄 알았는데 제일 흥해버린게 신기하긴함.

전통 명문 맞긴해 평준때 전주고. 상산고 두학교가 가장 잘했음.

상산고 이사장이 수학정석 만든 사람이다.

그냥 위치만 전라도야 ㅋㅋ 저기 입학생 70퍼는 수도권에서 옴ㅋㅋ

자사고니까 유지들 다니긴 할거다

상산고는 의대 전문반 몇개 운영하는 의대가기 위해 가는 의대 전문 고등학교다. 희한한 학교임.

 

나 고졸인데 코인으로 30억 벌었어도 쟤들보다 떨어지겠지?

ㅇㅇ고졸이면 50억은 있어야 무시안당함. 내가 부동산만 30억 계좌에 15억 있는데 고졸이라서 상류층들 모인에 못낀다. 아무튼 먹고 사는데는 떵떵거릴 수 있지만 ㄹㅇ높은 자리에선 못 놈.

노짱도 고졸이라고 사법연수원에서 개 ㅈㄹ 했다자너 ㅋㅋㅋ 사시 뚤어도 대접이 그 지랄인게 한국이란 나라임 ㅋㅋㅋ

 

니가 위너임 의새돼도 30억 벌려면 못해도 20년은 굴려야함 넌 20년 동안 워라밸 즐기면서 편돌이 알바만 대충 해도됨 ㅇㅇ;;

인생의 질은 돈만 많으면 다 누림. 인간관계에서 상류층에 끼질 못하는게 문제. 그래서 장사나 이런걸로 돈 번사람들 가장 원하는게 정계진출임.

옛날에는 학력 낮으면 안 받아주기도 해서 돈 많다고 전부는 아니었음. 현대 전회장이 학력 컴플렉스 있었고 이병철도 자식 중에 서울대 나온 놈 있으면 좋겠다 그랬잖아. 그래서 이재용이 아슬하게 턱걸이로 합격해서 서울대 동양학과 들어간거고.

 

나때 서울연고대 백명씩가던 서라벌고 어디갔노..

서라벌 망했다노..

망해버렸구나..

 

동탄은 학부모들 개지랄맞은걸로 유명해서 과외선생도 짬 좀 생기면 안갈려고 하고 학원가도 생기다 말았는데 부모가 강남 차태워주거나 웃돈주고 과외선생 부르나보네.

 

 

 

동탄시티 동탄맘 특징

퐁탄시티가 바로옆이라 퐁탄에 대해 좀 아는데 퐁탄맘들에대해 아는대로 써봄 일단 퐁탄에 건실한 직업가진엄마 별로없음 도시자체가 남성직장은 많아도 여성이 다닐만한 직장이없어서 여자

itmii.tistory.com

 

명덕외고가 대일외고에 밀리는걸다보네 ㅋㅋㅋ 외고 싹다망했다더니 개웃기네. 서울시교육감 아직도 외고죽이기 하냐?

명덕외고 명덕여고에도 밀린다

 

화성고 근처 근부대에서 복무했는데 저기 농어촌 가능하고 강남 빨리갈 수 있어서 강남 애미들이 편법으로 많이 보냄.

농어촌은 고등학교 나와서는 불가능임.

농어촌은 6년 12년 두 개 전형이 있는데 고등학교 3년으로는 안됨.

 

화성고는 밤에 못 돌아다니니까 집에서 공부만 했냐 국수 점수 왜 저래?

안산 디지털미디어고 저기 실업계 치고 공부 잘한다 딱 그 정도였는데 이제는 외고도 압살하고 다니네 명문됐노

괜히 수성구 집값 비싼게 아니긴 하네

중산고 존나 의외네

강원도 행복교육 훠덜덜

디미고가 대원외고보다 높노 ㅋㅋㅋ 씨붘ㅋㅋㅋ

 

2022 의대 진학 탑이라 써있는거면 2022년 한 해에 들어간 숫자말하는거 맞지? 누적이라기엔 너무 적잖아 근데 휘문고가 아무리 명문고라고 해도 150명이 말이되냐?? n수 포함인거도 알겠는데 어케 150명이 나옴? 고3 n수 다 합쳐도 패션이과 거른 의대급 휘문고 최상위권 이과생이 500명은 안될거아냐 현역 절반이 재수하고 재수 절반이 삼수하고 이런식으로 쳐도 그중 150명이나 의대를 가??

공부 잘하기도 하는데 학생수가 엄청 많음. 저출산이런거 영향 안받음. 거기에 N수 다 포함하고 중복합격 포함임. 1명이 의대 3개 붙으면 3명 표시됨

n수포함이면 150명 나올만한 학교임 모의고사 3등급이면 휘문고에서 내신 6-7등급 나올듯 수시 적용후로 대학생 수준 개판난 이유가 이거임.

 

강서고는 ㄹㅇ 존나 대단한 게 될 놈만 시키는데 저 점수임 ㅋㅋ 깔아주는 저능아가 절대다순데 상위권 일부 학생들이 존나 씹캐리해서 평균이 저 점수

목동이 서울에선 교육열 탑티어인데 거기도 저능아가 많다고?

다른 학교 죄다 자사고로 전환하던 시절에도 뚝심있게 일반고로 유지했고 쌍팔년도에도 안 할 서바이벌식 교육시키는 학교

대부분의 목동 학교들은 안 될 새끼도 멱살잡고 강제로 인서울 붙이는데 강서고는 예외. 여긴 안 될 것 같으면 애시당초에 학생 유기하는 학교임

정글고 모티브가 강서고

물론 정글고 이사장은 안 될 놈도 패서라도 대학보낸다는데 그건 그 이사장이 존나 착한 거임 ㅋㅋ 강서고는 싹수부터 안 보이면 애초에 찬밥대우하는 학교.

정글고 모티브는 진성고인데

김규삼이 강서고 출신 아니었냐?

 

강서고는 걍 재수학원임

제발 본인이 3등급따리다 무조건 대일 영일가라 제발 내신으로 인서울간다

나 다닐때는 모고랑 성적순으로 짤라서 독서실도 A석 B석 이렇게 나누고 그 밑으로는 자율학습 하려면 1층 식당같은 곳에서 공부했던 걸로 알았는데 요즘도 그러나...

아 나 그거 들은 것 같음 ㅋㅋ 독서실 성적순 ㅋㅋ 근데 식당에서 공부는 개에바노 ㅋㅋ

현재는 식당에서 안하고 그냥 자기 반에서 하라고 하시는데 사실 이런 애들은 본 적도 없고 반마다 2~3명씩 지원자 받아서 B석에 앉게 해주심ㅇㅇ. 식당 계란 썩은내 나는데 선배들은 거기서 진짜 했나? 하긴 학교 축제 공연도 식당에서 하는데..

와 진짜 열악하노 ㄷㄷ

 

민사고 왜캐 낮음??? 외국대학많이 가서 수능공부필요없나?

리스트만 봐도 수능, 정시비중 높은 자사고, 명문일반고만 있는거보면 아마 그런듯. 난 과고 나왔는데 졸업할때 쯤에 선생님들이 재미삼아 수능보러가지말라고 당부했었음. 과고처럼 수시 비중높은 학교들은 학교에서 수능대비 아예 안시켜서줘서 수능 보러가면 국어, 역사, 영어같은거 조지는데 그런식으로 수능성적 조지면 학교 입장에서 나중에 수능 점수로 서열 매겨지는 경우 있다고 진지하게 의대 땜에 필요한거 아니면 수능 보지말라고 공지했었음.

민사고 폐교예정임. 쟤네는 학교공부만 해도 24시간이 모자란데 무슨 수능이야 수능공부하려면 학교 커리큘럼 다던지고 혼자공부해야함.

 

서울 다음으로 대구가 상당하네. 근데 강원도 실화임...? ㅋㅋㅋㅋㅋ

다시는 마계 니카와를 무시하지 마랏

인천 하늘고, 국제고는 영종도에 있고 포스코고는 송도에 있는데 인천은 진짜 경제자유구역밖에 답이 없구나

과고 영종도 영재고 송도 외지라 탈출하고 싶은 욕망이 큰가

영종도가 외지긴 하지만 저기 발전 속도가 제일 빠른곳이기도함 다리하나 건너면 송도이기도하고.

 

화성고 축제 분위기겠네 컄ㅋㅋㅋ

화성고 세마고는 수시가 답이 없어서 정시하는거임 축제분위기 뭐 그런건 헛소리고.

라떼는 서울대 합격자 수로 따졌는데 이젠 닥 의대 ㅋㅋ

 

화성고는 머하는고임? 화성 동탄빼면 깡촌아니냐?

동탄에서 잘하는 애들 가는 곳인데

대구 수성구가 가성비 ㅆㅅㅌㅊ네 서울대치보다 돈은 10배이상 싸게들었을텐데 미쳤노ㅋㅋ

ㄹㅇㅋㅋㅋ 수성구가 근데 지방중에서 가장 비싼 동네긴 함. 애초에 저런 학군지가 있어서

 

인천이 보이는게 이상하지 안보이는건 이상하지 않아ㅋㅋ

저기서 제일 드라마틱한 학교가 낙생고일껄? 옛날에 낙생고는 진짜 꼴통들만 가던 학교였는데 ㅋㅋ

정확하게 한국에서 집값 비싼 곳과 일치하네.

인천은 서울에 가깝고 온갖 지원 혜택 인프라 다 처받고도 저정도면 진짜 사람ㅅㄲ들 모인곳 아니라 보는게 맞는듯

경기고 개추락했네

 

인천 ㅋㅋㅋ 인천은 뭔데 저리 낮노

인천사람 중 공부 잘하는사람 본적이 없다

민사고 전부 해외대학 졸업하고 투자은행 컨설팅펌 이런데 가더만. 미국의사급이라 보면됨. 민사고는 조센 의새가 인생 가장 안풀린 ㅅㄲ고 ㅋㅋㅋ

 

익산고 개촌구석에 박힌 고등학교인데 전국39등? ㄷㄷ

화성 세마 병점 수원언저리 공부잘하노 뭐잇나

진명 그럼에도 35위네...

대구 수성구 저기가 집값이 웬만한 서울집값하고 거의 비슷할정도로 ㅆㅅㅌㅊ지역임

수성구는 서울 중심가 제외하면 국내 탑티어 지역임. 저기 사는 여친 만난적 있는데 26살에 페라리 타고 다녀서 덕분에 죽을때까지 못타볼 차 운전까지 해봄

수성구 안에서도 차이 심하긴한데 웬만한 곳은 서울 평범한동네 집값하고 비슷비슷함.

집값 비슷하다고 소득수준이 비슷한게 아니잖아.

대구 지금 남은 사람들은 옛날에 방직공장 이런거 하던 갑부들이라 상관없음 자산부자고 소득만 낮음.

범어는 서울중심가빼면 서울 비비기 가능임.

확실히 대구 부자나 전문직들은 다 의대 보낸다더만 개쩌네 비싼동네 수성구 클라쓰

 

과학고는 왜 안나옴??

과학고 영재고는 수시로만 가는데 저기에 왜 나와 2학년 마치고 고등학교 3학년을 그냥 카이스트로 가지 않냐?

특목고는 모의고사 안칠때도 있다. 본다해도 다 쳐잠 영재고는 애초에 법적으로 고등학교도 아니고.

조기진학 막힌건 영재학교고 과고는 아직갈 수 있음 지원률 떨어진건 의대 영향이 크고.

 

메모) 인천만 욕할게 아니라 강동 강북구도 하나도 없네 메모.

강동 강북은 전통적 꼴통 동네

스카이 100명 의치한 50명 보내던 안산동산고는 완전히 망했네 이젠 디미고가 1짱이노 ㅋㅋ

화성은 범위가 존나 넓네, 인문계면서 실업계보다 꼴통인 막장고 3대장 K,B,S도 있고 전국 1위하는 화성고도 있고

 

저건 문이과 구분 없는 거라 좀 걸러 봐야 함. 예를 들어 대원외고같은 경우 순위는 높지만 100% 문과라는 점을 감안해야.

어차피 모고도르라서 의대실적 서울대실적이 가장 정확함

고교생이 30만명??? 왤캐적노

지역이 잘하면 뭐하겠노...난 고졸인데 ㅋㅋ..

경신고 아직 살아있노

 

화성고 저기 큰아버지 집 옆에있는데 동네가 씹스레긴데 다니는 애들은 존나 고급지게 생겼길래 물어보니까 공부 잘하는 학교라 그랬는데 보통 잘하는게 아니었노 ㅋㅋ

 

죄다 서울 경기 경상도인데 2등 상산고만 전라도네 저기는 개천에서 용이 나오나보네 ㄷㄷ

개천에서 용이 나오긴 뭘 용이 나와 전국모집 자사고다 저기 가는 8할이 전부 수도권에서 가는건데

머구 수성구 <--- 지방 학군 원탑

팩트)감자국은 화폐로 감자를 사용한다.

외고 대원외고 제외하면 망한지가 언젠데 ㅋㅋㅋ 그 대원외고가 털리니까 그러지 ㅅㅂ

 

휘문고 졸업했다. 고2때 같은반 친구랑 썸타고 뽀뽀했다

휘문고등학교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치동에 위치한 남자고등학교이자 강남 8학군 자율형 사립고등학교이다.

대구 수성구 강남에 비빈다더만 ㄹㅇ이노 ㅋㅋ 줄세우기하네

 

화성고 뭔지 찾아보니까 저기도 기숙사 운영하는 학교네 머구 갈필요도 없겠다 그냥 화성고 기숙사에 집어넣는게 가성비 ㅆㅅㅌㅊ

비평준화고 내신 컷 190 넘음 존나 높음

 

근데 자사고중에서 괜찮은데는 다 존나 아랫지방에만 있단말이지? 화성고가 경기도에 있어서 집이 갈라져서 안살아도 되고 애들도 수시로 만나기 좋고 가성비 최고라는거다

돈 있음 유학이 답이고 아니라면 의치한 잘 보내는 곳이 맞긴함

 

내가 이력서보고 대구출신이면 웬만하면 합격시키는 이유임. 여러지역 놈들 봐왔지만 대구놈들이 공부머리 일머리 다 좋음. 물론 그만큼 대구 사기꾼도 많아서 조심해야하고.

그렇게 맹신하다 코베인다. 내가 군대 강원도 화천에서 복무한거 빼면 대구에서만 살아온 놈인데 공부도 못하고 일도 못하고 사기도 못침 ㅅㄱ

맹신은 안해 학교보고 뭣보다 전과있으면 예일대 나와도 거른다.

 

아니 강서고 뭐 자사고 됨? 나 다닐때는 서울머 20명 남짓 보내긴 했어도 저렇게 괴물같은 순위는 아녔던 거 같은데...

와 대구 존나쎄네 ㅅㅂ 괜히 엑읔보수의 성지가 아니다.

해운대고 개 명문 이었었네 재수학원 에서 저기 출신애 맨날 잠만 자길래 몰랐었는데.

부산하면 해운대고 아이가.

 

수성구가 그래도 서울보단 집값 쌀텐데 가성비 ㅆㅅㅌㅊ노

광역시 제외한 지방 도시에서 명문대학 뚫은 학생들이 진짜 노력갑 인재. 특히 강원도

민사고는 다른나라 대학 가는 경우가 태반임

 

선덕고 저기는 진짜 환경이 가난한동네인데 유흥시설 제로임. 1km반경에 아무것도없고 아파트만있다 양아치도없고 외노자도없고 모든게 없는 동네.

진짜 산만 있네 ㄹㅇ 공부말고 할게없네 마치 넥슨 2군처럼

대구 강남다음이노...지리노

수성구 집값이 다른 주변이랑 비교하면 어이없을 정도로 비싸다 싶었는데 그럴만하노 ㄷㄷ

경기고 서울고는 광주제일고 이런데는 보이지도 않네

 

부산이 생각보다 없네 대구가 생각보다 존나 많네;;

원래 경상도 근본이 대구여 정치적으로는 지금도 그렇고.

부산은 원래 공부 안하던 곳이고 대구는 공부 존나 하던 유교 꼰대 고장이고. 유교 욕 존나하지만 공부는 유교 문화 센데가 잘함.

 

대구 동네 분위기 좀 그런거 있음. 창의력 뭐 씨팔 공부는 원래 힘듯것이여 맞아가면서 공부해야 서울대 간데이. 요런 분위기. 항구도시는 원래 똘빡임.

대구는 선생들도 힘 강한편이지 학생인권조례 아직도 통과안시킨 유일한 동네인데 ㅋㅋ

보수문화 + 유교문화 + 꼰대선생 + 그게 용인되는 분위기 = 대입 성공. 대신 창의성 이딴건 없음

대구는 공부안하면 좆됨. 일할대도 없어.

대구경북 근본인게 학생인권조례 통과 안시키고 교육청에서 걍 통과시킬 의사가 없다고 말함. 아예 할 생각도 없다고 함. 선생한테는 전국 최고일걸?

이러니 저러니 해도 조선에서는 그냥 가둬놓고 패면서 학원 뺑뺑이 돌리고 권위로 눌러야 공부 잘하고 대학 잘 보낸다. 그러니 나라가 망하지.

 

아인슈타인도 김나지움에서 배움.

의대 30위권안에 3개빼고 근본동네들인거 실화? ㄷㄷ

디미고 요즘 개빡세구나 ㄷㄷ

대구 수성구가 그냥 돋보이네. 지방에 공부 잘한다는 학군들 보면 한두개 학교가 잘나거나 그러는데. 의대 입시를 보면 수성구는 그냥 여러 학교가 골고루 보내네. 저 정도가 되면 강남 학군 안 부럽네. 굳이 저 근처 동네 사람들은 강남 보낼 필요 없겠네. 그냥 수성구에 보내면 끝이지. 수성구는 진짜 이 자료만 보면 굳이 강남올 필요 없는 학군이다. 그냥 수성구 자체가 강남학군와 맞먹네.

서울 못가는애들은 걍 대구 수성구쪽으로만 가도 될듯.

예전에 입시설명회 수성구에서 하는데 강남 애미들 버스대절해서 폭탄드랍된거 모르냐.

서울 대치동 키즈가 될 자신없으면 그럴 돈 없으면 대구 수성구로 가라

 

저걸로 또 줄세우기 존나 하겠네. 근데 대충 순위는 의대 합격자 순위와 비슷할걸? 이미 그건 다 알려진거라

경기도 사는 애들은 초등학생부터 학원에 화성고 준비반 들어간다더라 ㅋㅋ

 

강원도가 왜 꼴찌냐 도민이 많아서그럼?

강원도는 감자밭 양떼목장 소 5000두 축사 물려받아서 고등학생 때 부터 포르쉐 몰고 다니느라 공부는 안한다 그래요.

인천은 ㄹㅇ 재수학원도 괜찮은 거 한 군데도 없고 ㅈㄴ 신기한 동네임

 

온갖 보안프로그램 범벅이지만 보안 개병신인 IT강국 wwwwww

존만이들 한테 뚫리는거 보니 이미 청와대 서버는 북한 한테 따였을듯.

ㄹㅇ 보안 개 따이면서 전자정부 공공기관 ㅇㅈㄹ함 개병신의 나라임 그냥.

 

휘문고는 부심지림 대학교1학년때 피피티 주제가 자유주제엿는데 휘문고 모교자랑하는애잇엇음 ㅋㅋ

너 설마 서울대임? 나도 비슷한 애 들었는데.

선덕고 20년전만해도 강북1위였는데 애들 언젠가부터 과고 외고로 빠지면서 망했었는데 다시 올라갔노

 

원래 대구 광주가 경기보다 성적 쎈건 알았지만 엘리트머구ㄷㄷㄷ 부산이 인구 훨씬 많은데 부산은 의외로 별거 없네

부산여행가보면 안다ㅋㅋㅋ 남자는 온천지가 문신 양아치에 대가리꽃밭녀 넘침ㅋㅋㅋㅋ

경상도의 인천이 부산이잖아 양아치 똘빡많은 항구도시

부산은 625때매 인구 많아진거고 원래 대구가 근본임

머구가 부산보다 가정문화나 학교문화가 좀더 엄격하고 윗사람의 권위가 더 살아있는편임. 지능지수는 모르겠는데 공부량으로 보면 부산보다 머구가 많을수밖에없음. 근데 그것도 다 부모나 교사의 통제가 먹히는 애들한테만 해당되는 얘기고, 그렇지 않은 평균이하 학생들은 당연히 논외임.

 

또또 조선인들 급나누기 시작했네 진짜 고질병이다

공부좀 해서 고등학교 관심좀 있었으면 전주 상산고 공주 한일고 정도는 들어봤을텐데

아 내가 대구수성구 범어동에 아파트 월세 내주고 있다 월세가 왠만한 직업 월급수준인데 비싸

 

서울에서 어중간한 재력이면 아득바득 강남에 자식 집어넣지말고 수성구 보내라

서울이랑 경상도랑 교육여건이 하늘과땅차이인데도 경상도가 서울이랑 비비니까 하는 말이지

솔직히 머구수성구는 가성비로는 갑임. 집값=학군인데 강남3구 하위호환이라고 봐도 됨. 근데 집값은 존나 차이마니남

대륜고 경북고 이제 10위권안에도 못들어가냐ㅋㅋ 똥통학교 다 됐노ㅋㅋㅋ 경신고랑 머구3대장이였는데

대륜 순위에 있어

 

강서고 매섭네 역시 벌금 맞고 물리1을 고3에도 교육시키는 학교 ㄷㄷ

대한민국 특)급매기기 존나 좋아함

근데 대구수성구는 잘나가는데 왜 부산은 개병신임?? 부산이 더 큰 도시인데 더 잘나가야되는거 아님?

대구는 ㄹㅇ 일자리가 공무원이면 ㅅㅌㅊ인 지역이라 공부 못하면 그냥 ㅈ소 공장행이라 부모들이 공부 악착같이 시킴

안산동산고 망했나..? 15년전에는 휘문고랑 삐까떳는데 근본없어서 그런가 망했넹

대구 수성구에서 강남 다음이 여기라고 했는데 진짜였노? ㅋㅋ 개구라인줄 알았는데

내 모교 세화고 역시나ㅋㅋㅋㅋㅋ

 

병신들아 니들 대학이 중요하지 지역가지고 존나 웃기네ㅋㅋㅋ

전주 명문고 상산고도 이렇게 많이 배출하는데 광주들은 뭐하냐...

상산고는 의대 많이 보내기로 유명한 전국자사고라 똑똑한 서울경기 애들이 많이 가잖아

광주에는 광주과기원이랑 광주영재고가 있잖아 ㅋㅋㅋ 물론 광주과기원은 맨날 연고대 밑이라고 무시당하고 광주영재고는 전국 8개 영재고 중 확고한 꼴등이긴 하지만^^

 

아니 나 인천하늘고인데 왜 저기 10등 진짜있음?

전체인원으로 따지면 서울 다음이 대구 수성구네

저 나잇대는 그냥 분위기 형성이 되어 있는 학교 보내는게 최고인듯 자기 학교 친구들 죄다 공부하는 분위기인데 놀 수 있겠냐? 반대로 이무리 조빠지게 공부하려고 해도 학교내에서 평균적인 애들이 노는 분위기라면 다른 애들 놀때 절대 공부 못함 같이 놀지

나의 모교 선덕고 입시성적 괜찮네. 입지 안 좋고 재단은 돈이 없고 선생들 무식한데 학생들 존나 잡아서 공부시키는 곳.

 

근데 상산고애들 학교 끝나고 기사님들이 데리러오긴하더라 수도권 부자애들이 많이 오는듯

전주 상산고 의대 많이 보내기로 유명한 전국 자사고라서 서울경기애들 많이 가잖아

서울 애들보다 경기 인천 애들이 많음 서울 애들은 상산고보다 휘문고를 더 선호함 ㅇㅇ

 

라도는 사실상 라도 전체에 있는 수제들의 전체에 가까운 대다수가 상산고에 몰빵된곳인듯 수학의 정석 고등학교라 그런지 은근 타지역에서도 올거같고 대구는 수성구 몰빵인데 서울 제외 지역별 총 합격자수가 제일 많은거 보면 그냥 오르락내리락 하는곳이 아닌곳은 맞네 오피셜이라 부정도 못함 ㅋㅋㅋ

은근이 아니라 상산고는 의대 많이 보내기로 유명한 전국 자사고라서 서울경기 애들이 대다수야 ㅋㅋㅋ

본인 수성구에 8년 살았는데 여기는 대구 아님. 문제는 다른지역 특히 서구 달성군 이쪽은 ㄹㅇ발전안됨

서울 왤케 좆밥임? 상위 탑5가 다 서울권 고등학교가 아니네 뭐노.

 

와 제철고 애들 똑똑한건 알았지만 10위안에 들어가네 ㄷㄷㄷ

왜 항상 인천과 부산은 싸우는걸까 ... 미개 그 자체...

화성고 저기는 완전 깡촌에 위치해 있던데 왜케 성적이 매번 높게 나오냐

대구가 공부를 존나 잘하는구나 서울권 빼면 죄다 대구노

 

저렇게 많이 보낼 수 있는 원동력은 우등반 / 열등반 나눠서 우등반 애들한테 내신을 몰아줘서임(사다리 걷어차기)

우등반만 쓰는 부교재가 따로 있다거나, 그 부교재에서 중간 기말 몇문제를 뽑아 낸다거나해서 입학등수 그대로 졸업 때까지 끌고가야 내신 상위 카르텔이 무너지지않음.

성적이 역전되면 내신 최상위, 상위 애들 등급이 떨어지니까.

교재만 그런 게 아니라 수업도 일부러 열등반에선 대충하고 우등반에서는 열과 성을 다하는 식으로 차별함. 시험 직전에 문제 힌트 던져주는 건 ㅈㄴ 흔하고.

 

일반고 중에 명문인곳이 평균 높은이유가 우등반보다 하위권애들 족쳐서 인서울에 우겨넣는게 많아서 그런거임

와 대구애들 공부 존나잘하네?? 처음알음

대구가 의외로 똑똑하네? 근데 범죄자는 왜 전국에서 제일 많은거냐?

원래 비상할수록 기상천외한 일 많이 함. 복불복임. 천재가 되거나 범죄자가 되거나

의외가 아니라 대구 원래 수성구 유명했는데?

 

울산의 희망 청운고ㅋㅋ 여기 다니는 애들이랑 우리학교 소수정예반이랑 수준차이 존나 났었는데 그냥 같은 학원에서 배워도 그학업 성취도 자체가 존나 차이남ㅋㅋㅋ 그나마 우리학교 1등만 얘네랑 같이 수업들음

수학의정석이 대단하긴 대단하데 정석팔아서 상산고세우고 명문고등학교로 성장시키고

 

대구 일거리도 없다는데 애들은 왜 똑똑하냐?

대부분이 ㅈ소 공장이라 부모들이 악착같이 공부 시킴

난 낙생고 나왔는데 왜 국민대밖에 못갔을까

전북은 상산고도 있는데 평균이 ㅈ박았노

상산고는 전국 자사고라 서울경기애들이 대부분이잖아 ㅋㅋ

 

용인 수지고 하나도 없네 ㅋㅋㅋ 비평준화 땐 내신순으로 뽑아서 갈락티코스마냥 수지에서 공부 잘하는 애들 수지고로 다 모였는데 평준화되면서 뺑뺑이로 바껴서 모든 학교가 수준 비슷해졌잖아 이제 수지고도 옛날 그 수지고가 아님

 

상산고 내친구 모의고사 국어 1개 틀렸는데 학교내 국어 모의고사 성적이 90등이었다고 했는데..ㅋ 모의고사에서 전체에서한두개 틀렸는데 수능 망했다더라.몇 개 틀린게 망한거노

내신 ㅈㄴ 빡셈 수학 만점자들 수두룩하고 국어 영어까지 잘하는 애들 많아서

해고는 폼이 아직도 유지가 되네 운정고가 저리 잘친다고?

 

요즘은 고등학교 평가를 의대입학으로 하는구나. 100%이해되긴하네. 대구 경신고랑 대륜고 20년전부터 유명했는데 변함없네 뭐

오히려 대구의 전통 명문은 경북고였는데, 이러니 전통 어쩌구하는건 다 필요없다. 실력이 이런것을.

학교차가 아니라 지역사회 문화차이지ㅋㅋ 학군 잘 형성되면 왔다임

수성구에 전문직들 많이삼 전문직 자식들이면 좋은유전자 받았을꺼고 경제적 지원 ,집안환경 + 학교친구들도 그런애들 많으면 저절로 만학분위기 조성되고 서로 경쟁하다보면 좋은성적 나오겠지.

 

의대보낸 고등학교 탑30에 인천 부산 광주 고등학교 하나도 없는게 실화? 딴 곳은 몰라도 광주는 예전부터 수능 만점자도 한 번씩 나온 동네 아냐? 오히려 전북 상산고는 뭐하는 고등학교길래 의대를 한해 120명이나 보내서 전라도 유일하게 랭킹 안에 들었는데 전국 2위임? 다른 학교들은 들어봤어도 상산고는 좀 작위적인 냄새가 심하네.

저기 이사장이 수학의 정석 집필한 홍성대고 전주지역이 아니라 전국 단위에서 수재들 몰려오는 초명문고임

아니 강서고ㅋㅋㅋㅋㅋㅋ 상전이 벽해가 됐네

 

나 휘문 7등급인데 정시로 한의대뚫음 ㅁㅌㅊ?

외대부고 하나고 민사고는 의대 진학 비공개 ㅋㅋ

안산 명문은 동산고가 아니라 전국모집 디미고였노 ㄷㄷ

나 양정고 나왔는데 반에서 11등이였는데 중대옴

2등 전주 상산고는 95%가 유학생이라서 저런거임

이아 고양 국제고 있노ㅋㅋㅋ애들 성적 높아서 자존심은 센데 대학을 이상하리만치 못감 옆동네 외고보다 ㅎㅌㅊ

보인고 5등 좀 치노?

 

고2 교육청 모평 아무 쓸모도 없는걸로 근들갑은 ㅅㅂㅋㅋ 차라리 내신 주작이나 유출이면 이게 훨씬 더 크지.

모평 해킹당한게 뭐가 그리 큰 일임? 수능 시험지하고 같은 폴더에 있기라도 했음?

성적 까발린다고 뭔 상관 구라치던 애들이나 화들짝 하겠노

뭐 사전 문제나 정답 까발린것도 아니고 성적 가지고 주접싸노 아주ㅋㅋㅋㅋㅋ

근데 이걸 어떻게 악용한다는거임? 누구 성적 박은거 놀려먹기 말고는 할 것도 없을 것 같은데 뭐 전화번호 이런거도 없긴하지

그래서 어쩌라고 ㅋㅋ 누가보면 수능성적 털린줄 ㅋㅋ 사실 수능성적 털려도 대학원서접수 끝났으면 의미 좆도 없는데 뭐 ㅋㅋ

예전엔 전국단위로 학력평가 칠 때마다 석차 전부 공개해주지 않았나??? 표준점수든 뭐든 해서 줄세우기를 해야 동기부여도 되고 자기 객관화도 되지 경쟁이 무조건 안 좋은 것 같으면 도태되면 되는 거고

세상 아무짝에도 쓸모없는걸로 호들갑 ㅋㅋ 개인정보나 잘 지켜라 병신들 ㅋㅋ

주민번호나 집주소 퍼진줄 알았네. 저거 순위해봤쟈 알빠아님.

진지하게 이게 뭐가 문제인데 설레발임?

어휴 성적좀 까면 어떰 옛날에는 알림판에 이름까지 다나왔어~

선거 결과도 해킹해서 바꾸겠네 선관위가 직접 손대면 더 쉽겠네

근데 저걸로 뭘 할수 있음?

 

고3 모의고사였으면 좀 더 정확했을텐데 고 2 모의고라라서 좀 부정확하긴 하겠네.

고2는 믿지마라 ㅋ 어차피 고3때 n수생들 들어오면 등급 ㅈㄴ 밀림 ㅋㅋㅋ

 

유출된게 또 깔끔한 순위는 아닌게 상위권이 얼마나 잘하든 하위권이 트롤짓을 할수록 평균이 기하급수적으로 내려가서 상위권 입결에 비해 순위 낮은 고등학교도 있을 수 있음. 그래서 국공립이나 일반사립이 순위권에 있으면 ㄹㅇ GOAT지

 

05 존나재밌다노 ㅋㅋ 걍 공부 못할것같던 조용하던애가 80점 받은거 ㅈㄴ 아가리털던 게이가 30점 맞은거 그리고 꼴통학교도 서연고보내는 수시가 얼마나 쓰레기인지 확실히 알게됨 ㅋㅋ

 

와 나만 학생 수 눈에 들어오냐? 진짜 헬조선 좆망트리 타노; 고등학생 수 통계 찾아보니 10여년 전보다 1/3이 줄어들었네.. 이게 더 가팔라진다는거 아니냐? 진짜 나라 망했다

해킹은 놀랍지 않은데 전국고교생이 고작 30만명? ㄷㄷ 다들 알다시피 인구 미친듯이 줄어들고 있잖아

대학 자체가 씹 거품이지, 100년후에는 대한민국 수험자 천명도 안 되서 SKY 정원도 못채운다는데

전국 고교생이 30만명이라는게 더 쇼큰데? 20살 찍고 군대가면 병력 15만이란거 아니냐 ㅋㅋㅋ 내후년이네

ㅇㄱㄹㅇ 넉넉하게 반띵해도 15만명인데 진짜 고추달리면 다 군대가겠네 ㅋㅋ

 

근데 진짜 충격적인건 10년 20년전 수험생 숫자가 5~60만명이었는데 벌서 30만명대네... 노동시장 공급 반토막 날거 생각하면 그냥 사회 전분야에서 채용경쟁률 절반된다는거고 대기업 공무원 공기업 들어가기 ㄹㅇ 쉬워지겠노

 

 

예전부터 그랬지만 우리나라 교육은 갈수록 더 ㅂㅅ이 되가는듯... 유치원때부터 수백씩 써가면서 무슨 외국 살것마냥 영어 시켜서 또 고등학교는 대학과정까지 수학, 과학 논술 ㅈㄴ게 파는 명문고 보내고 그렇게해서 정작 대학은 '국내' '의대' 감ㅋㅋㅋ 진짜 이건 아니다. 나라 망했노.

국내건 의대건 비이성적인 대중현상에 휩쓸리지 는 말라는 말입니다..ㅋㅋ 저도 미국 대학 나온게 아니라 정확힌 모릅니다만, 적어도 미국은 어디 분야든 능력있으면 그만큼 대우받는다고 들었습니다. 부모라면 자식이 어떤 삶을 사는게 진정으로 행복할지, 어떤 분야에 재능을 발휘할 수 있을지를 먼저 고민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어디있는 어느대학을 갈지는 그 다음의 문제겠지요.

 

 

 

대학교 공대 인기 학과 순위

90년대생들에게 익숙할 '전화기', 지거국만 나와도 최소 공기업 보장에 좀비사태가 터져도 살아남을 전공들이라며 큰 인기를 끌었다. 그러나 조선업&중공업의 멸망과 전기차의 등장, 플랜트 산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