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
08

2022년 기준 회사별 추석 명절 떡값

 

 

Cj제일제당 : 없음

sk 인터네셔널 : 없음

전기공사조합 : 상품권20 + 홍삼세트

Lx판토스 : 치토스 1개

Lg디스플레이 : 기본급 100프로

Sk하이닉스 : 없음

LG화학 : 없음

 

 

한국중부발전 : 출근해서 온누리 5마넌+노조에서 준 신세계 3마넌+식자재세트

대외경제정책연구원 : 30줬다가 다시 뺐음

현대로템 : 50%+70만원+27.5만 신세계

현대엔지니어링 : 현대카드포인트 1백만원

현대중공업 : 100만원 현금

현대차증권 : 상품권50 + 복포100

삼성바이오로직스 : 없음

DL이앤씨 : 없음

8급공무원 : 150

딜로이트안진 : 10만원치 선물

새회사 : 너무 다양해서 없음으로 통일

엔씨소프트 : 페이코 or 상품권 20만

넷마블 : 늘 20만원 현금, 조금 짧아진듯한 대표님의 편지

크래프톤 : 20만원어치의 상품 쟁탈전

네이버 NHN : payco point 20만

아마존 : 없음

한화 : 없음

 

 

구글 : 50만원(아니 구글이?)

넥슨 : 22만 포인트

아마존 : 없음

지마켓 : 20만 스마일캐시

웹젠 : 10만원 상품권

스타트업 : 조기 퇴근 (조기 생선아님)

서울교통공사 : 연장 근무 (연장 공구아님) + 추석당일 식대 7천원

새마을금고 : 떡값 102만원, 상품권 30만원

OK저축은행 : 800

농협 : 50+50

 

 

한국공항공사 : 백설기 1개와 500

항공우주산업 : 제로페이 30

포스코: 100만 현금 추석전 날 팀별로 눈치껏 조기퇴근

한국전력 : 70만 현금

삼전 : 스팸(spam) or 수제햄 or 김

직업군인 : 기본급 60%

경찰 : 기본급 60퍼, 온누리 2.5만

교사 : 기본급 ×0.6

국민은행 : 없음

포스코 : 100만

신세계아이앤씨 : SSG페이 15만치

 

 

삼일회계법인 : 5만원치 선물

Lg cns : 복포 7만

휴켐스 : 없음

한화건설 : 없음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 : 상품권10+조퇴

한전kps : 온누리20

한화토탈에너지스 : 없음

아모레퍼시픽 : 15만상품권 or 10만+화장품

Cj올리브네트웍스 : 없음

송파구청 : 기본급 60% + 온누리상품권 5만원 + 참치&햄 / 홍삼 선물세트 중 택1

국민은행 : 없음

군인 : 기본급 60%

새마을금고 : 상품권 30만원

기업은행 : 없음

삼성증권 : 없음

무신사 : 없음

예술의전당 : 온누리 10만

녹십자 : 복지몰 10만

블랙야크 : 40만

펄어비스 : 멸치 + 상품권 30만

금호석유화학 : 10만원

숨고(브레이브모바일) : 연봉5% + (소고기1kg, 삼겹+목 2kg, 과일 중 택1) + 3시간 조기퇴근

롯데글로벌로지스 : 상품권 20만 + 교통비 30만원

SK ON : 아이폰14 작년엔 노트북 줌

홈플러스 : 100퍼 상품권 5만

라인플러스 : 복포 20만

SSG : 쓱캐시 10만원

 

 

KT : 스팸선물세트

KCC : 30만 + 온누리 20만

쿠팡 : 10만 쿠팡캐시

nh투자증권 : 50만

근로복지공단 : 기본급 1.5배

현대엘앤씨 : 현금 30

대한항공 : 없음

enm : 10만원

정유사 : 100만원+추석선물

 

공무원 교사 명절휴가비

공무원 명절 상여금

 

 

 

보통 기본 성과금이 쎈 삼성이나 은행 같은데는 기본으로 주는 성과금이 쎄니까 명절 상여금은 적게 주네.

하긴 삼성처럼 성과금 ps pi 연봉의 50프로 기본급의 200프로 이렇게 많이 주는데는 명절 상여금 안줘도 되지.

성과급을 많이 받나 명절 상여금을 많이받나 결국 조삼모사 아닌가.

 

하닉 엘화 삼증 삼전 명목상 명절상여 있긴 한데 연봉 포함이라 의미없음

엘디플 예전에 도너츠 줬다가 욕처먹고 정신차렸노 ㅋㅋㅋㅋ

연봉에 포함된 금액임. 평달엔 연봉의 3/40 주고 추석 설날 끼인 달은 연봉의 5/40 줌

 

 

연봉 외 상여면 씹인정인데 설날 추석 떡값이라고 해놓고 알고보면 연봉에 있는거 나눠주는거임 ㅋㅋ 조삼모사임 ㅅㅂ 머기업들도 은근 많이 그런다. 연말 ps pi가 중요.

대기업 정기상여 외에 설 추석 상여를 따로 주는 곳들이 있어 저기에 사실상 떡값 명목으로 주는건데

네이버 안에서도 여러 자회사 있는데 개중에서는 연봉포함으로 주는 회사도 있다카더라 ㅋㅋㅋ

대기업 대부분은 연봉에 고정상여 포함이긴 한데 떡값이라고 저렇게 추가로 더 주는데도 있음. 추가로 안주고 그냥 연봉 포함인데도 있고.

 

대기업인데 명절 떡값 없는 경우 상당수는 복포에 다 몰아넣고 그걸로 때우라는 경우임. 삼성 sk 등

정답. 평소에 나오니 안받아도 그만이긴 함.

 

줬다 뺐음 개웃겼네요 ㅋㅋㅋ

은행 이자로 돈많이 벌텐데 국민은행은 뭐죠ㅋㅋ

회계법인들 잘 벌면서 이럴땐 참 쪼잔함 ㅋㅋ 지금도 변화가 없네요

받기 전엔 개쩔 줄 알았는데 막상 받고보니 50으로 할 거 없음 걍 연봉 +50 ㄱㅅㄱㅅ

 

스팸 한세트받음 기분 개좋음 ^^ 전 회사는 비누만 몇개줘서 딥빡

온누리 십만원받음 ㅋㅋㅋ ㅅㅂ

중소라 신세계 상품권 10만원에 스팸세트라서 신세계는 어머니 드렸는데 스팸도 집에서 쓰게 하고

 

저거 다 합친 거 vs 도요타 누구 승임?

일본 제조업 상여는 일반적으로 기본봉의 4-5배

서교공 평소에 하루 2시간 일한다

 

신세계는 이마트 알바까지 싹다 주더라. 노브랜드버거에서 일하고있는데 상품권 3만원 받음 ㅋㅋ

우리공장 좃소인데 추석이라고 흰봉투에 30만원 넣어서 주길래 개좆소 수준 ㅉㅉ 하고 있었는데 사장님한테 잘해야겠노...

서교공 노조에서 선물 주던데?

느린마을 막걸리집 알바했을 당시에 2015년에 추석에 스팸 + 올리브유 세트 주던데

 

SK 하이닉스 다닌다 이ㅅㄲ들 추석에 아무것도 안줌 ㅋㅋㅋㅋ 진짜 구라안치고 하이닉스 4년차인데 회사내에서 "추석이 뭐 별 대수인가 그냥 가족들보고 하는 날이지" 이러곤 아~~~~~무것도 안줌. 오렌지 주스 한봉지 조차도 안줌.

평소에 잘 주니 한번은 봐줘

평소엔 잘해주는데 추석, 크리스마스, 신정에 아무것도 없음 ㄹㅇ ㅋㅋㅋ 전략기획본부는 그나마 부장이 자기 돈써서 다과라도 사다 놓는데 이외 부서는 아무것도 먹을거리 조차 없다

평소에 많이 쳐받잖아

 

공기업 ㅋㅋ 사기업도 실적 좆박은거 때문에 명절 대충 넘어가는데 저 새끼들은 실적 개ㅆㅊ났는데도 명절 성과급 잔치하네 ㅋㅋ 쟤네 구조조정 안 하냐? ㅋㅋ

한국전력 이ㅅㄲ들은 적자가 10조인데 현금 70?

롯데 게이인데 상품권 10마넌 주더라 다른 롯데 게이들도 그렇냐?

 

이리보니 역시 공무원은 어디든 평타이상은 치네요~

공무원 많이 받네 ㅋㅋ 저래놓고 공무원 월급 적다고 월급 올려달라고 시위하는 세금 기생충 공무원들 ㅋㅋ

공무원은 추석, 설날 각각 월급 * 0.6이라 호봉 쌓일수록 엄청 커짐

공무원 떡값존내게 받는건 말안하고 맨날 쌩짜 기본급으로 나 사회적약자요~ 저소득층이요~ 약코존나게하지 ㅋㅋ 누칼협 꼬우면 관둬~

공무원 150??? ㅋㅋ 국민은 굶어죽는구만 돈잔치 보소

 

근로복지공단 기본급에 1.5배 개쩌네 많이받네 ㅋㅋ 공기업 세금 도둑들 ㅋㅋㅋ

아니 ㅅㅂ 공무원들 한테 왜 떡값 주는데? 우리 세금이자나 ㅅㄹ들아

공무원 약코 여기서 까발려 지노 ㅋㅋㅋㅋㅋ

공무원 이ㅅㄲ들 오마카세 7인분은 가져가노 ㅋㅋㅋ 이러고 약코

ㄹㅇ공무원 ㅅㄲ들 하는일도 없으면서 월급 180씩이나 ㅈㄴ많이쳐받아가고 국민의 99%는 한달에 130만원 버는 좆소다니는데 ㄹㅇ 철퇴마렵다

공무원 ㅆ새들큰 국민 피같은 세금으로 떡값 잔치함? 다 빼버려라 좀 ㅇㅇ

 

 

 

대기업 및 기타 직장 연봉 정리

원천징수입니다. 연봉이 아닙니다. 성과급 상여 복지 등이 포함됩니다. 계약연봉보다 더 정확하게 처우를 나타내 줍니다.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 현재 결과를 봤을 때는 신뢰도는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