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
10

폴드2로 카카오톡 꽤 많이 하는 놈이다.

어느날 폰에서 회색화면 함 봤는데,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카카오톡 광고 + 프로필 이미지]가 뜨더라.

나는 이게 흔히 말하는 번인이라 생각했고, 폰 뒷판 들뜸도 같이 수리할 겸 집 근처 서비스센터로 갔다.

 

(여기서부터는 대화내용 적어봄)

 

기사: 안녕하세요. 어떤 일로 오셨나요?

 

나: 폰에서 카카오톡을 실행시키지도 않았는데 카카오톡 광고창 같은 것들이 보여서요. 특히 회색화면에서 잘 보이네요

 

기사: 제가 한 번 확인해보겠습니다

(기사도 회색화면 보고서는 분명히 문제가 있다는 걸 인지했었고, 그 다음에 *#0*# 들어가서 테스트해보더라)

 

기사: 이거는 제가 조금 더 알아보고 답 드릴게요. 한 10분만 기다려주세요

 

(10분 뒤)

기사: 고객님 혹시 다크모드로 폰 사용하시나요?

 

나: 네

 

 

기사: 그러면 다크모드 때문에 잔상 형태로 남은 겁니다. 제가 찾아보니 비슷한 사례가 있네요. 고객님께서 다크모드를 끄고 사용하시면 안 생길 겁니다. (실제로 이렇게 말했음 1)

(이 말 들었을 때부터 어이가 없더라)

 

나: 그러니까 이게 잔상이라는 거죠?

 

기사: 아니요. 이건 잔상이 아닙니다 (실제로 이렇게 말했음 2)

 

나: 잔상이 아니면 번인이라는 건가요?

 

기사: 번인도 아닙니다. 그리고 저희들은 번인과 잔상을 똑같은 의미로 사용합니다 (실제로 이렇게 말했음 3)

 

나: 그러면 이건 뭐라고 불러야 하는 건가요?

 

기사: 이것에 대해 특별히 붙여진 이름은 없습니다

 

나: 하.... 그러면 저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저 자국 그대로 남긴 상태로 계속 사용해야 하나요?

 

기사: 저희는 이 증상을 문제로 보지 않기 때문에 수리해드릴 수는 없고, 다크모드를 끄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크모드를 켠 상태에서 발생된 문제이기 때문에, 수리한다고 한들 이 문제는 다시 생길 겁니다.

 

나: 다크모드를 끄고 사용하면 사라진다는 말이죠?

 

기사: 네. 그렇습니다

 

나: 만약에 다크모드를 끄고 사용했는데, 그때에도 이 문제가 생기면 어떻게 해야하죠? 그때에는 수리해주시는 건가요?

 

기사: .......

 

(끝)

 

 

존나 이게 말이 되냐? 저게 번인이 아니라고? 일주일 넘도록 남아있던데? 난 아무리 생각해도 납득이 안 된다.

 

무엇보다 자기들이 쓰라고 만들어 놓은 기능 썼다는 이유만으로 문제의 책임을 소비자에게 전가하는 게 말이 되는 거냐?

그 기능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는 거라면, 그 기능은 애초에 넣으면 안 되는 거 아니냐? 아닌가? 내가 이상한 건가?

 

그래. 다 떠나서 수리 안 해주는 건 그럴 수 있다고 치자. 근데 '수리기사'라는 이름 달고 있는 놈이 번인이랑 잔상도 제대로 구분짓지도 않으며, 발생된 문제를 뭐라고 불러야 하는지도 모르면 어쩌자는 거냐?

 

수리기사라는 것들이 발생된 문제를 해결할 전문적인 능력은 없고, 그저 폰 초기화랑 재조립밖에 할 줄 모르는 거면 문제 있는 거 아니냐?

 

너네들은 절대 다크모드 적용시키지마라

밤에 눈 부셔도 하지말고, 배터리 빨리 닳아도 하지마라.

 

다크모드 적용시킨 상태에서 번인 생기면 응 그거 니 탓 시전하니까 절대 하지마라

내가 기사놈 말대로 다크모드 끄고 써본다. 일주일 뒤에도 번인 남아 있으면 두고보자.

 

 

삼성 쓰는거 부터가 잘못되었다는 생각을 안 하나? 아이폰 써;;;;

 

외국인은 a11 a21 이상은 거르는데 헬조선은 꾸역꾸역 똥럭시 플래그쉽을 쳐 사주니 개돼지 취급을 당하는거지 개병신들 ㅋㅋ

 

병신 형은 진작에 잔상생겨서 아이폰 돌아옴.애초에 백만원 넘는기곈데 오래썼다고 잔상생기는 병신같은 기기는 안사는게 문명인임

 

이런건 그날 날짜랑 담당자 면상 찍어놔 그래야지 야마돌떄 변호사 선임 모션이라도 취하지. 다음에 가면 걍 말장난하지

 

삼엽충들은 항상 삼성 A/S가 좋다고 외치던데 현실은 ㅋㅋㅋ

as의 삼성 ㅋㅋㅋㅋㅋㅋㅋ

 

이 병신들은 꼭 지들이 쳐맞고 싶어서 대가리 들이밀고 아구창 ㅆ창나서는 왜 ㅆ창났냐고 되묻는거냐????

진짜 병신임???? 원래 삼성제품은 그렇게 쓰는거라고 근 20년간을 봐왔을텐데 이제와서 왜 이러냐고????

 

샤오미만도못한폰 수준 ㅋ

기사는 메뉴얼대로 하는거임ㅋㅋ 번인 수리해주지 말라고 위에서 지시 내려온거겠지

팩트) 아직도 똥럭시를 구매하는 지능의 문제이다 삼성은 아무 잘못도 문제도 없음

 

몇년전에 엑스페리아 xz1 사용했었는데 다른건 구려도 화면은 참 좋았었음 lcd였는데 뭐 소니티비에 들어가는 기술이라던데 눈도 편하고 화면이 되게 예쁘게 나왔었음

 

저거 테스트 해봤는데 내꺼도 상단바 하단바는 번인 현상 있네

너 아직도 그 폰 쓰니 ?ㅋㅋ

삼성수준 ㅋㅋ

폴드3 팔고 13프로산 내가 승리자다

삼성도 직영수리점 말고는 다 외주 아니냐? 하청이면 걍 대충대충 일 처리하겟지 뭐

공고나온 사람들이 많이 하는 직종이라 감안해라

 

삼성을 사는 사용자 문제

 

 

 

갤럭시 Z 폴드3 터치 불량 이슈

최근 온도가 급 추워지자 디스플레이 터치 오류나 씹힘 증상이 급증해서 삼공카부터 난리남. ㅋㅋ 확실히 올해폰들은 칩셋이 다 븅딱이야 폴더블 디스플레이가 추위에 약해서 그럼 ㅋㅋ 저러다

itmii.tistory.com

 

 

삼성 갤럭시 Z 폴드3 폭발

The Samsung Galaxy Z Fold 3 blew up on me when I was getting ready to box it up. Had to throw it in the garage. Definitely had some integrity damage. Can you imagine if it did this in shipping 삼성..

itmii.tistory.com

 

 

삼성 갤럭시 Z 폴드3 힌지 불량 AS 논란

정말 만족스러웠던 제품. 하지만 다시는 안쓸랍니다. 사전예약 후 제품 수령하고 정말 만족하면서 사용했습니다. 주변 지인들에게도 추천하고 가족들도 아이폰만 쓰다가 두명이나 살 정도로 호

itmii.tistory.com

 

 

갤럭시 Z 폴드4 AS 교환 불가 논란

폴드4 불량떠서 교품하러 갔는데 실적 까인다고 안해주고 다른 센터로 꺼지라함 ㅋㅋㅋ 그래서 다른 센터 가서 교품 요청하더니 다른 센터에서 전 센터한테 전화하더니 똥껀을 떠넘기냐고 싸움

itmii.tistory.com

 

 

삼성 갤럭시 Z 폴드2 반년 쓴 후기 화면 크랙

AS는 이미 포기했고 난 다신 안 산다 너네 폴드3 살 때 꼭 참고해라 참고로 나보고 접고펴는 방식이 이상하다고 한... 아직 바형 내구성 만큼 안되나보네 당연한걸 진짜 무슨 괴사한거 같이 됐네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