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
15

교문사 교과서 e스포츠 실습

교문사 e스포츠 실습

신기한거 배우네

 

 

알고리즘, AI수학 이런 과목도 생겼다더라

롤도 배우네 ㅋㅋㅋㅋㅋㅋ 이게진짜교과서?

에반데 특이점이 오네

부럽다 재밋겠네

 

 

관련 학교에서만 배우는거 아님?

이게 맞다

패치 한번 할때마다 교과서 한챕터씩 땔감되겠네

원신 교과서도 내줘

롤이 과목이 되네

뭔 내용인지 보고싶다

중간 기말은 담당선생이랑 막고라나 cs차이로 점수매김?

 

실업계 아님?

ㅋㅋㅋ 챔피언별 운용법이 나와있네 ㅋㅋㅋ

이ㅅㄲ들 시즌 바뀌면 교과서째로 태워버리겠네

카트도 있나? 그럼 막 프로 라이선스 따기 시험 그런거 나오나?

최소 다이아 상위권 이상만 받을거같은데 프로할생각 있는애들

다이아 찍으면 1등급 ㄱㄴ?

와 예전엔 저런 교과서 상상만 했는데 무슨 교과서가 가이드북마냥 출판된거 신기하네

수업때 롤배우면 재밌겠네 학생들이 더 잘하면 웃길듯ㅋㅋㅋㅋ 시험은 어케보려나

패치되면 교과서 개정해야되냐 ㅋㅋ

 

???? 이건 교과서가 롤 패치 못따라갈것 같은데

이거 E스포츠 전담으로 가르치는 학교? 그런 데에서 쓰는 교과서임 거기 딱 한 군데서만 씀 저건 실제 게임 파트라서 FPS는 배그, AOS는 롤, RTS는 스타 같은 식으로 가르치고 1장, 2장은 E스포츠의 역사, 우리나라의 E스포츠 팀 같은 식이라서 뭐 체육 교과랑 다를 게 없음

정식 교육과정에 있는건 아니고 E스포츠 전문학교 그런 곳인듯

그와중에 저자가 이유찬

롤 내전으로 시험보냐 저긴?

참된 학교다

한국게임과학고, 경기게임마이스터고에서만 배우는 과목인듯

도구론 그런거 배움??

 

도구학개론 강의 듣다가 친해진 혜지랑 썸도 타고 ㅗㅜㅑ

지랄하지마 난 저런 거 안 배우는데 ㅅㅂ

마스터면 1등급 그냥 주나?

저거 집필자는 혼란스럽겠다ㅋㅋ

실전지식을 이론으로 꾸겨넣은 느낌이네

애초에 e스포츠가 다른스포츠랑 다르게 특정 게임기업 사적 이익이랑 연계돼서 함부로 공교육에 집어넣어도 되나싶네

컴퓨터와 생활 이런것도 사실상 사기업에서 만든 프로그램 교육하는건데 뭐

그러네 엑셀 한글 캐드 포토샵

그렇게치면 윈도우 부터가 ㅋ 맥으로 수업하는 거 봤냐고

나무야 미안해 ㅠㅠ

롤 백과사전 켜라

 

패치함하면 메타 다뒤집어지고 아이템 갈아엎고 이지랄하는게 일상인데 뭔 깡으로 책으로 찍어냈대냐

교육과정 변하는것처럼 매 학기 개정판 나오면 되지 않을까

롤들이 억지로 정식 스포츠로 밀다 이 꼴이 나네 ㅋㅋ

롤은 그때그때 참프고 탬이고 룬이고 갈아엎는데 그렇게 가변하는 룰을 가진 겜을 교재화 시키는건 쫌

매번 규칙이 바뀌는 스포츠가 있다?!

저게 헬적화라는 거다

스킬이란? 해놓고 스킬뜻은 안알려주고 스킬의 특성을 말하는 요상한 K-교과서

그래서 스킬이 뭐냐고 ㅋㅋ

데자뷰 ㅋㅋ

e스포츠 그거 뭐 대단한 거라고 교과서 까지 내는거냐

진짜로 컴퓨터실가서 실습하면 꿀잼일듯 ㅋㅋ

 

다음중 옳은것을 고르시오

ㄱ. 챔피언에 따라 스킬의 특성이 달라진다

ㄴ. E스킬은 3회 배울 수 있다

ㄷ. 블라디미르는 스킬레벨업을 할수록 쿨다운타임이 길어진다

 

로이조의 리그오브레전드 비밀노트 선에서 정리 가능

아 교과서로 바뀌니 존나 재미없어 보이네

롤은 판수게임인데 ㅋㅋ

롤 안하면 이제 교과서이해도못하네 ㅅㅂ

op.gg lol.ps가 523만배 유익하네 ㅋㅋ

교과서컨셉으로 만든 가이드북 같은거겠지 설마 진짜 e스포츠 교과서를 만들었을리가

교문사 교과서 만드는 출판사라 진짜일거같은데

ㄹㅇ 만든거임.... 롤 말고도 배그랑 스타, 피파 이런거 실습하도록 되어있더라 ㅋㅋ

럭ㅋㅋ스

 

저거 뭐 그럼 용에서 삼거리에 와드박는법이나 야스오 EQ궁, 프리징라인 만들기, 시야장악 같은 잡기술도 알려주나?

배우는 애들이 만든ㅅㄲ들보다 더 잘 알 것 같은데

이거 인문계아니고 그냥 상고 실업계 학교전용아님?

저거 만든 ㅅㄲ들 중에서 이블 지니어시스, G2 이런 팀들 아는 사람 몇명 되려나

라인전 꿀팁같은거 알려주는거면 은근 유익할거같은데 ㅋㅋ

경력없고 국비지원 한ㅅㄲ들은 다 회사에서 거른다 이말~

차라리 나무위키를 처 보여줘라 학교에서 저게 뭐하는거냐 ㅉ

에휴 저딴걸 왜하냐 ㅉㅉ;

좀 궁금하긴하네

패치하면 교과서 버리는거냐

ㄹㅇ

 

롤은 진짜 왜 하는지 모르겠고 스타 같은 머리 쓰는 거 좋아하면 미식축구라는 상위호환이 있지 않냐? 전국민 남학생들한테 미식축구 의무교육 ㄱㄱ

10년전 메이플스토리가이드북보다 못하네 ㅋㅋㅋ

국정교과서도 아니고 서울시교육청 인정 인거 보니까 그냥 어디 동네 (구미용정보고)혁신학교에서 쓸려고 만들었구만 뭘 욕까지 하나 도덕 교과서도 지금 니들이 보면 기가 찰 텐데 차라리 e스포츠 매뉴얼 하나 만든게 낫지

ㅋㅋㅋㅋ 만든ㅅㄲ 대가리 존나 문제많네.. 해도 하필 롤이냐 ㅋㅋㅋㅋ 매년마다 리메이크 몇명 당하는데 교과서를 찍어뿌네 ㅋㅋ

챔프 설명 같은거 리메이크되면 다시 바꿔야되는거 아니냐 아이템도 그렇고

한번 읽어보곤 싶은데 ㅈㄴ 재미없어보임

진짜 개한민국 ㅋㅋ 저딴걸 교과서에 ㅋㅋ

혜지 양성학교 ㅉㅉ

근데 롤 저거 피지컬 겜이라 이론 빠지게 알아도 의미 없잖아

피지컬 겜?ㅋㅋ 내가 한손으로해도 브실골 라인전은 개바른다ㅋㅋ 피지컬이 중요하긴한데 이론/잡기술도 엄청크다 스타급

걍 나무위키만 가도 되는걸 책만드느라 고생헀네

공부안해도 백점이네 ㅋㅋ

 

학생 다이아

선생 롤 안해봄

ㅋㅋㅋㅋ 쌤 그님티???

진짜 본인 플레티넘인데 롤에 관련해서 논문을 쓸 수도 있음 채용해주셈 월 50만원만 주면 롤의 모든 지식을 드림

미드는 야스오라고 적혀있음

패치로 맨날 스킬도 바뀌는데 ㅅㅂ ㅋㅋ

저자가 이유찬?? 저사람 그 옛날에 스타크래프트 스파키즈 이명근감독 아님??

저게 교과서라고 나왔다고 해도 출판사랑 검수기관 어딘지 보면 걍 게임 입문서 가지고 호들갑 떤건지 알 수 있지않냐

어릴때 인터넷에 정보 없을때 사서 봤던 메이플 육성책 같네 ㅋㅋ

국가기관 묻었다 퇴물행 드가자~~~~~

그니까 저게 세금으로 만들어 진다는 거지 이 ㅅㅂ럼들이

진지하게 나무위키가 더 나음

교양과목도 아니고 고등학교 과목이라고? 동아리 같은 거 아님?

특성화에서 배우겠지

큐 잡히는데 10분 걸리는 ㅈ망겜 수준 ㅋㅋ

집중력 맥스 ㅋㅋㅋ

럭스 리메이크하면 개정되냐?

데마시아!!!!!!

히오스 어디갔냐

나 우현동 이재언인데 이거 다 구라임

그 맵리딩이란 기술이 진짜 승패를 결정하는데 이 기술이 결정적으로 게임을 ㅈ노잼 스트레스로 만든다는게 문제임 멀티테스킹을 요하는데 누가 게임에서 그딴짓을 하고싶어하냐

게임은 질병이라며

교과서 만는놈보다 보는애들이 더 잘알듯 ㅋㅋ

선생님 대신 나와서 강의할 사람 ㅋㅋㅋㅋ 1시간동안 떠들 놈들 존나많음

선생만 불쌍하네 ㅋㅋ 애들이 그님티 하면서 반박하면 할말 없쥬 ㅋㅋ

한국 e스포츠 돈 안되니까 폐지 좀 ㅋㅋ 보는 사람도 없고 인기도 없고 스포츠 자체를 없애야함

그.. 게임과학고등학교인가 그런데 교과서 아닌가

ㅇㅇ

씨맥같은애들은 저런거 공부해야지.

선생님 : 선생 자격증 있어야하고 + 롤 다이아 이상 와

롤 망하면 어쩔려고 저런걸 학교 교과시간에 배우냐? 존나 ㅄ같네

???? 나중에 똥싸는거 휴지몇칸쓰고, 어느타이밍에서 끊어야하고 이런것도 가르칠거같은데 ㄷㄷ;;

세금살살녹네 ㅋㅋㅋ나무야미안하다 ㅠㅠ

저거 5번 답 ㄹㅇ뭐냐

이게 다 임요환 덕분이다

프로선수 출신이나 챌린저급 티어 아니면 담당교사 하면 욕먹을듯 ㅋㅋ

근데 진지하게 롤보다 스타가 더 재밌냐?? 나도 롤 하긴 하지만 롤은 스타 유즈맵보다도 노잼인 거 같음

롤만큼 오래할 수 있는 게임 중 하나가 스타유즈맵

매주 교과서 신판 찍어야되네 ㅋㅋ

맞네ㅋㅋㅋ 메타라도 변하면 어쩌려고 저러지

진짜 개ㅂㅅ 같은 책재료가 아깝다. 어휴

롤은 재능 없으면 아무리 공부해도 브실골 저딴 책 아무 의미없다

ㄹㅇ..게임 직접하고 하면서 그안에서 각성하고 깨달아야함 ㅋㅋ 뭔 겜을 책으로 쳐배우냐 ㅋㅋ패치되고 리뉴얼되면 뭐 어쩔

근데 메뉴얼 있으면 뉴비 편하긴 할듯

아니 근데 게임도 잘하려몀 공부 해야하긴 함

뭐 초등학생도 아니고 고등학생한테 게임 어떻게 하는지를 실어놓냐 ㅋㅋ

일반적인 고등학교는 아닌것 같은데

나무야 미안해

세금 ㄲ ㅓ 억

딱 펼칠 일도 없는 사회과 부도 같은 책이 되겠지

ㄴㄴ 체육첵

사회과 부도는 사회숙제할때 가끔식 보기라도 하지

사회과 부도 공부하기싫을때 보면 시간순삭임

대항해시대하면 사회과 부도 필순데

사회과 부도가 ㅈ으로 보이냐

야자 때 사회과 부도 보고 있으면 1시간은 에바고 30분은 뚝딱 지나간다 ㅋㅋ

롤 해본적없고 나 스타 빠무,헌터하는데 1대3도 종종 이긴다. 주로3대3하는데 공방3명 혼자팬다

와 빠무 아시는구나!

 

저런건 왜 하는거임? ㅋㅋ 진짜 육성시킬거면 저시간에 롤 한판 돌리라고 하던가

진짜 이게 교과서라고ㅋㅋㅋ??

롤 패치하면 의미 없어지는 교과서

잘할놈은 저딴거 안 읽어도 잘하고 못하는 학생이면 저딴거 읽을시간에 납뗌이나 배우게 해야지

패치한방에 ㅄ될수있는게 교과서냐?

진짜 세상이 많이 좋아지긴 했다 ㅋㅋ

아니 이게 뭐임? e스포츠의 산업구조와 미래에 대한 대처 같은걸 배워야지. 진짜 게임을 가르치고 있으면 어떻게 함? 세금 진짜 물쓰듯이 쓰네

교과서 초중반 파트에 있을듯

나라꼴 잘돌아간다

K-의무교육 ㅋㅋㅋ 돈없으면 국립가서 학교에서 게임이나 배우라 이말이야 ㅋㅋ

고등학교가 의무교육이냐

아이 ㅅㅂㅋㅋㅋㅋ 저런책 쓸거면 고의적 트롤링, 최적화된 티어 매칭방법 등등 쓸게 한두가지가 아닌데 저딴 ㅋㅋ

윤리적 시각으로 바라본 고의적 트롤링, MMR의 최적화 방식ㅋㅋㅋㅋㅋ 엮을게 얼마나 많은데ㄹㅇ

교과서로 보니까 귀신같이 롤도 존나 재미없어 보이네

고등학교? 단대기앞에서 주름잡네ㅋㅋ

롤학원 가서 복습하장

피씨방에서?

ㅋㅋ저건 학생애들이 선생보다 더 잘하는거 아님? 아니면 선생이 게이머냐?

전성기때 스타하던게 지금선생들

저건 롤이잖아

급식때부터 주식투자를 알려주는게 낫다고 봄

싸비좌 안나오냐고 ㅋㅋ

 

아이언은 9등급 확정이네

요즘 애들 뭐 대학마냥 강의 골라가면서 듣는다매 저것도 그거 중 하나 아니냐?

유럽에선 이미 학교에서 게임 가르침. 스포츠라는것도 결국 게임이고 게임을 배우면서 지능이 발달한다는건 이미 학계 정설임

그건 마인 크래프트 같은거겠지

건축전공 커리큘럼에 마크있어

장기 바둑같은것도 결국 게임임. 실제로 조선시대 선비들은 바둑 장기같은거 잡기라고(심지어 소설도 잡기로 폄하함) 사대부는 그런거 하면 안된다고 엄근진 떨었음

고등학교 커리큘럼에 생기는거 아니다 특수학교에 쓰는거지 ㅋㅋ 뭔 지식인마냥 폼잡고 자빠졌네 저게 일반 고등학교 커리큘럼으로 들어오면 학부모들 난리난다

마인크래프트는 아예 교육용 게임으로 굳혀진거고 씨발 롤은 숨쉬듯이 패드립치는 게임인데 서로 비교가 되냐 어휴

마크가 교육용? 헬조선에선 19금인 데수웅?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 가져와서 전쟁한단 소리하고 있네 ㅋㅋ

리니지, 스타크래프트, 바람의나라도 가이드북이 불티나게 팔렸다 초등학교에 가져가는순간 그날 하루만큼은 울트라캡짱이 될수있었다

무슨 학교냐?

은평메디텍고등학교

 

진심으로 e스포츠 인재를 육성하려는거면 저런 특정게임에 대한 지식을 가르칠게 아니고 대부분의 게임에 통용되는 근본적인 판단,사고에 도움될만한 내용들을 가르쳐야지 저런 지엽적인 정보들로 만든 교과서는 던메 가이드북 수준과 다를게 없는데 세금 ㅈㄴ아깝네

사실 프로급 실력은 재능이라 가르치고 뭐고 할 것도 없음 타고난 애들은 알아서 혼자 겜하면서 스스로 잘 익힘 굳이 저런거 만든다고 e스포츠에서 더 많은 인재들이 창출될지는 의문이다 그냥 e스포츠학과라는건 공부 빼주고 겜 더하게 해주는 명목에 불과하다고 봄 그 자체의 실용성은 별로 없을 듯

걍 손자병법만 가르쳐줘도 응용할 새낀 다 한다

재능이 없더라도 e스포츠의 교육수준이 높아진다면 타고난 재능이 없어도 동네 복싱장 트레이너정도는 해먹을 수 있는 수준은 되겠지. 물론 여타 예체능이 그렇듯 일반인 취미충 ㅈ고수와 비교되는 문제 , 수요가 없어 굶어 죽는 문제는 별개지만.

 

뭘 이런걸 가르키냐?? 한컴타자 하는게 이득

저 책 저자가 존나 궁금하네 롤프로츌신선수가 집필하나?

스타감독이 만들었다는거 같던데 연줄로 세금 낭낭하게 빨아먹은 듯

패치한번에 교과서 쓸모없어 질듯

저렇게 배운다고 뭐가 달라지나ㅋㅋ 프로게이머 될만한 애들은 초중딩때 이미 어느정도 이상 혼자깨우침 무슨 바람의나라 가이드북도아니고 ㅋㅋㅋ

서브 과목인데 기가 슬생 즐생같은 ㅋㅋ

그걸 누가모름 그거 감안해도 ㅈㅂㅅ인거 맞음ㅋㅋ 저런걸 세금으로 만든다는게 참

e스포츠도 스포츠로 인정받은 건가

그럼 스타대회는 왜 없앴냐

학생이 선생보다 티어 높으면 어케됨? 브론즈가 다이아 가르치냐면서 그님티 가능?

코치도 롤지식 없어도 하잖아 그냥 멘탈케어나 해주겠지

진짜 ㅈ쓸데없다.. 경제 교육이나 부동산 가르치는게 훨씬 낫겠다

교련 부활 안 시키냐. 농업도 부활 시켜라. 이리 보면 옛날 과목이 더 쓸모 있었음, 교련은 체력, 농업은 먹고 사는 거.

롤선생 바이럴

브루드워 가이드북 ㅋㅋ

이게 나라냐 ㅅㅂㅋㅋ

애초에 요즘 학교는 놀러가는 거 아니냐? 공교육은 더이상 의미 없고 또래애들끼리 노는 곳이지

 

패치하면 내용 어떡해

말짱 도루묵인 거지 뭐.

아 ㅋㅋㅋ 리메이크ㅋㅋ

은평 메디텍 고등학교 교재라는데? 실습실 봤는데 교실이 PC방이 됨 ㄷ

저주의 손길 붕대 던지기 질풍격 아 지랄났다!!

이명근=이유찬 "스파키즈 헬파키즈로 만들고 스타리그 우승하고 잘나가던 한동욱 나락 보낸 감독" 이라고 스파키즈 출신들이 썰 오지게 풀었었지

이건 좀 뇌절아니냐ㅋㅋ

뭐냐...저거? 세상이 진짜 막나가네

게임 고등학교면 인정이지. 특성화고 교재면 저런거 써먹을만 하지 않냐

게임이 수시로 패치되서 저런거 책으로 내봐야 금방 폐기물 됨

요즘 국립 공교육 처참하네 ㅋㅋ 이러니 다들 강남강남 이 지랄하는거지 ㅋㅋ 못배운 놈 이여야지 가스라이팅하기 편하니 k-공교육 대단하네 ㅋㅋ

학생들이 뭐만하면 롤롤 끝나고롤 오늘롤 저녁롤 약속롤 롤롤 하니까 진짜로 세금으로 쳐만든게 저딴거냐?

게임은 애초에 재미로 즐겨야지 ㅅㅂㅋㅋㅋ 저게 뭐냐

이게 팩트다.

k-교육부ㅋㅋㅋㅋ

진짜 나라망했네

내 세금 이ㅅㅄㄲ들아!!!!

학생(다이아)가 선생(실버)를 가르치는 진풍경 쌉가능 ㅋㅋ

e스포츠가 아니라 프로그래밍을 가르쳐야지 븅신들…

이게 팩트다.

이미 가르치고 선택과목이라 강제도 아니다

롤로 프로그래밍을 어떻게 가르침 리버스엔지니어링이라도 함?

세금 살살녹네 ㅋㅋㅋ

실화냐....?

의무교육이 이 지랄이면 인생망해도 핑계거리있겠네 ㅋㅋ

꼰대거르고 교육이 교육다워야지 저게 뭐냐ㅋㅋㅋㅋㅋ

이거 진짜 능력으로 평가하면 질려서 게임 그만둘거 같은데??

이유찬 = 하이트 스파키즈 전 감독이고 선수들 피셜로 e스포츠 역사상 최악의 감독이라함

내 눈을 바라봐! 내 눈을 바라봐!

챌린저 찍으면 서울대 입학 ㄱㄴ??

ㅋㅋ 시즌바뀌거나 리메이크할때마다 책 새로써야겠네

롤을 어떻게 만드는지 가르쳐야지 어떻게 하는지 가르치고 있네..

 

진짜로 공교육에서 e스포츠 선수 양성하고 싶으면 저런 이론책이 아니라 실습으로 배우면서 하는게 좋을 것 같은데ㅋㅋ

당연하지 저런건 그냥 낭비임 체육 어쩌고 하는 애들 있는데 체육교과서는 모든 스포츠를 일일이 할 수 없어서 관련 지식을 이론으로라도 접하는거고 룰이 변경될 일이 거의 없으니 한 번 알아두면 계속가는 지식인거지

 

수행평가 뭘지 기대되네 ㅋㅋㅋㅋ 지필 ㅈ망하던 힘숨찐들 수행은 백ㅋㅋㅋ

이쯤이면 왜 한국에서 K-롤같은 거 안만드냐는 얘기 나올 것 같은데

K-의무교육 ㅋㅋㅋㅋㅋㅋㅋ

이결 교과서로까지 만드는건 선 쎄게 넘었네 ;;;

야... 이건 좀... (절레) 저지랄하면 학생들이 좋아한다고 생각하는건가 진심으로? 저거 기획한 공무원 즉시 파면해야 된다

게임도 공부로만들어버리는 대단한 K-교육 ㅋㅋㅋ

중딩때 플1찍고 날라다녓지..그립다시즌6!!!

공부해야되는데 셧다운제로 막아버리기ㅋㅋㅋㅈ

팀원 욕하고 패드립하는거까지 있어야 살아있는 교육이지ㅋㅋ

나라꼴 ㅋㅋㅋㅋㅋㅋ

패치로 며칠마다 수치가 변하고 몇달마다 게임이 뒤집어지는데 진짜 저런 교과서 제정하고 입찰하고 그지랄하는데도 세금들어갔을거아님? 날강도들 그냥 먼저 잔대가리 굴리는 ㅅㄲ들이 꽁돈 처먹는구나

세금 달달 녹는다...!!!!

꼰대 거르고 저렇게까지 해야되나 싶다 축구를 책으로배우는거 봤나

집필인 단두명ㅋㅋ 나라가 도둑놈만 남았네 세금빨이용 교재 ㅈ같다ㅋㅋ

나라에 예산이 부족한 것이 아닙니다. 도둑놈들이 너무 많은 것입니다.

뭐 가정같은거 배우면서 실뜨기 하고 손수건 만드는것이 더 낫네

이야 ㅋㅋ 공부할게 없네ㅎ

그냥 저지랄 말고 정치질 심리학 같은거 알려주는게 더 유익할거같다 용 뺏겼을 경우 누굴 먼저 욕해야 본인이 욕을 덜먹는지

방구석 게임폐인

저 책 다 뺏아갖고 산더미처럼 쌓아놓은 뒤에 불질러서 불멍 때리는게 더 재밌겠다 ㅋㅋ 어차피 통일 교과서처럼 얼마 쓰지도 않을 것 같은데

아니 왜 진짜있냐 ㅅㅂㅋㅋ

게임고등학굔가 거기 교재아님?

게임고라는기 있었냐? 근데 거기 교재라 해도 웃기네 그냥 게임하면 자연스럽게 익히는걸 저렇게 책으로 펴내야되나 교육부에서 무슨 일이 있었던거냐

언젠 게임하지말라며 ㅋㅋ

K-의무교육 이게나라다!

딱 10년전 공략수준 임

교생때 애들 티어조사해보니깐 다이아도 몇 없던데 요즘 애들은 야자도 없는데 왜케 못하냐?

롤은 많이 한다고 잘해지는게 아니더라

노력으로 갈 수 있는 티어가 다이아까지고 그 이상은 재능이니까 그렇지 그리고 야자 안한다고 롤 하러 가겠냐? 죄다 학원 가는데

나라가 망해가는구나.

많이 봐줘서 책은 나올 수 있다고 치자 ㅋㅋ 저걸 학교에서 배우라니 ㅋㅋ

ㄹㅈㄷ네 ㅋㅋ

롤 업데이트 마다 개정판 내고 돈은 주머니속으로 ㅋㅋ

나무위키에 이유찬 검색해보니까 가관인데??

1년마다 교과서 갈아엎겠네 ㅋㅋ

저딴거 말고 선수는 못되는 애들을 위해 E스포츠 구단운영 이런거나 가르쳐야 할거 같은데 그건 그냥 경영학분야라 고딩때 가르칠건 아닌가?

이거 농담이 아니라 진지하게 한 마디 꺼내는 거다. 이쯤 되면 차라리 허경영 뽑아서 축지법, 공중부양 과목 만들어야 한다. 적어도 축지법과 공중부양은 롤과는 달리 업데이트가 의무는 아니라서 그만큼 세금이 적게 들어도 되기 때문이다.

고딩때 일본어과목은 씹덕들이 다 1등급 챙겼었는데 저건 겜창들이 다 먹겠네ㅋㅋ

내 말이 ㅋㅋㅋ

이론화 해서 따로 공부 안 하면 모르는 부분 있을 지도

나라 망해가네. 화투도박도 가르치지 그러냐

아예 허경영이 대통려 돼서 축지법과 공중부양을 가르쳐야 함.

스파키즈 이명근이네 ㅋㅋㅋㅋㅋ

아 1등급각이었는데

패치 한 번이면 쓰레기되는 책이네

나무를 왜 저딴데쓰냐

그래서 선생님 티어가??

ㅋㅋㅋㅋ

가이드북이 교과서냐 ㅅㅂㅋㅋ

전남과학대 이유찬, 최은경 교수 이유찬은 스타 감독출신이래

빠른별의 qere평 점화 콤보 사용시 들어갈 총 데미지의 양은?

e스포츠 선생도있냐 ㅋㅋ

ㅈ도 아닌걸 교과서는 이해안되게 설명함

노벨상 하나 없는 ㅄ 같은 나라답다 ㅋㅋㅋㅋ

게임은 게임으로 해야지 저러면 노잼일듯

저지랄하느니 그냥 일반 천판 돌리는게 빠름

게임을 교과의 한 과목로 만들면 안할거라 생각한거냐 ㅋㅋ

최고아웃풋 럭스

종이낭비 나무낭비 ㅅㅌㅊ

딱봐도 학생들이 호기심에 오 하고 정독하다가 븅신같다고 욕하겠네 ㅋㅋ

나라가 망해가는구나

운동회 할 때 e스포츠 반 대항전으로 끼워 붙이면 재밌긴 하겠네 ㅋㅋ 나땐 반에서 힘 쎈 일진들이 지들끼리 반 대항전 한다고 인싸아싸 구분없이 롤 잘하면 섭외하고 팀 꾸려서 하는데 본인 이것덕에 말 못하는 찐따에서 롤 잘하는 찐따로 승급함 ㅋㅋ

ㅋㅋㅋ 중2때 로이조의 리그오브레전드 비밀노트였나 그거 샀던거생각나네 내용도 이상해서 걍 라면받침대로씀

존나 오랜만에 듣네 ㅋㅋ

 

잉여인간을 정부에서 육성하네 ㅋㅋ

운동능력 최하위 안경착용률 최상위 거북목비율 최상위 바가지머리 양성책

스파키즈 감독 이명근이었네?ㅋㅋㅋ 개명 잘했네 이명근 그대로 썼으면 다 알아보고 욕 뒤지게 먹었을텐데

중3때30찍고 처음랭돌릴때 생각나네 ㄹㅇ ㅋㅋㅋ

실효성도 없는 교육감, 교육부 치적사업용 교괴서라고

이거 기획한 사람 누구냐 ㅋㅋ

이딴 교과서 언제 나온거냐?

진짜 얼탱이가 없네 ㅋㅋ 게임이 공부냐 재미가 있으니 교과서 같은게 필요없이 자연스레 하게 되는건데 이런것까지 만들면 나무가 아깝잖아 ㅋㅋ

와 저거 시험보면 ㄱ. 스카너 e 3렙 쿨타임 ㄴ. 우르곳 12렙 노템 방어력 이딴거 물어보냐?

ㅋㅋㅋㅋㅋ

하필 스카너 우르곳이노 ㅋㅋㅋㅋ

전우협놈들 티 못내서 안달하는거봐 ㄹㅇ

ㄹㅇ 탁상공론그자체

옛날에 스타 메이플 공략집 사서 친구들이랑 돌려보던 그 감성이네

수행평가로 문도피구 하겠네

ㅅㅂ ㅋㅋ

ㅋㅋㅋㅋ

페이커는 저런 개념들을 다 정립했다는거 아니야..

나 교수 시켜줘

주입식 교육에 찌든 범생이들 화들짝 놀라서 바로 롤 설치ㅋㅋ

저거 공부하면 티어오르냐?

 

왜 이렇게 재미가 없어보이지

이ㅇ찬이나 큐트남이나 다를게 없는 ㅅㄲ들인데 한놈은 이스포츠판에서 쫓겨나고 한새끼는 아직도 빨대꼽고 있네 역겹게

공무원들이 본질적인건 못보고 그냥 새로워보이면 좋은건줄 알고 무지성으로 가져다 쓰니까 이딴결과가 나오지 ㅋㅋ

게임도 공부해야 잘할 수 있다는 말은 많이 들었는데 진짜 공부하는 애들도 있네

??: 선생님 그래서 티어가?

현직 고3인데 이딴거 본적없음

저런거 공고 같은데서 하는 진로과목 아니냐

인섹킥은 있냐

 

맨 뒤에 게임 cd 있냐

아근데 우리떄는 여가부떄매 겜인식 국내여론 조져놔서 인터넷 선 뽑고 겜못하게 부모님이 엄청막앗는데 요새애들은 프로게이머 한다하면 많이 하게 해주는게 존나부럽네

롤 이론 공부냐

시험은 커스텀겜으로 라인전함?

본인 급식인데 이시간에 유일하게 안잘듯

나무야 미안해 ㅠㅠ

E스포츠학과 ㅈㄴ 쓸데없네ㅋㅋ 일년에 패치버전이 몇갠데 저따위로 배워서 시험치면 의미가 있나ㅋㅋ

프로들 서폿 와딩이나 정글 동선, 갱타이밍 같은거 배우면 좋기는 하겠다 ㅋㅋ

설마 이딴걸 채택할 학교는 없겠지ㅋㅋ

시즌마다 메타 바뀌면 수정해서 다시 출판해야됨? ㅋ

그냥 의미없는 형식상 존재하는 책이네 ㅋㅋ 과목은 있는데 책이 없을순 없으니 뭐라도 있어야하고 대충 만드렁~~

아니 롤마냥 스킬 자주 바뀌는걸 교과서로 내면 뭐할건데 ㅋㅋㅋㅋ 스타같은걸 내던가

수행평가 문도피구 ㄷㄷ 카서스 딱콩미러전 ㄷㄷ

저렇게 배우면 ㅈ노잼일듯

수행평가 문도피구 ㄷㄷ 카서스 딱콩미러전 ㄷㄷ

기말고사는 솔랭점수다

 

뭔 e스포츠 학교도 있네 ㅋㅋ

스포츠를 책으로 가르치면 실력이 느냐 ㅋㅋㅋ

아낌없이 주는것도 정도가있지 나무 개불쌍하네

"서울대학교 리그오브레전드 학과 교수 이 상 혁"

고졸

나라 망했네 ㅋㅋ

e스포츠 학원 이지랄할때부터 지랄한다싶었는데 재능10할 스포츠를 ㅋㅋ

이유찬 저ㅅㄲ 레전드아닌가

나 공고 선생인데 게임과 학교에서 개설해서 저거 교과서로 쓰고 수업 내가한다 ㅋㅋ 1주일에 이론시간 1시간 실습시간 2시간있는데 실습시간에 애들이랑 5대5 내전해서 이기는팀 아이스크림 사주고함 ㅋㅋ

게임과 30명 뽑는데 150명 지원해서 경쟁률 박터졌다 ㅋㅋ

진짜 존나 놀이터네 ㅋㅋ

사실 구라다 ㅋ

 

카밀의 역사 : MDC

우디르 제이스 오열 ㅋㅋ

등급 컷 존나 높겠네 ㅋㅋ

범생이 저거 마스터할려면 3년은 걸리겠네

와 이유찬 저사람 아직도 이스포츠판에 붙어있네

검색해보니까 전남과학대학 교수라는데? ㅋㅋ

ㄹㅇ ㅅㅂ놈이 아직도 이스포츠로 먹고 사냐

저것보다 이유찬 저사람이 교수하고있는게 더 충격적이네

 

롤을 이렇게 보니까 ㄹㅇ ㅈ노잼이네

저걸로 시험볼수도있다고 생각하니까 토나오네 ㅋㅋ

아무무(성장형)

역사대신에 아이오니아, 데마시아의 외교관계 이딴 거 배우겠네 ㅋㅋㅋㅋㅋㅋ 지랄났다 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적대국에서 피어난 사랑 가렌과 카타리나"

이딴거 ㅈ도 쓸모 없는게 걍 직접 롤해서 몸박하는게 훨씬 더 빨리 배움

저거 애초에 일반 학교에선 안쓴다 게임 관련 특성화 고등학교에서나 쓰는거

뭔 블로그에나 있을만한게 교과서ㅋㅋㅋ

게임과학고등학교인가 들어본 적 있는데 거기서 쓰는 건가?

이유찬 저거 스타 스파키즈 헬파키즈로 만든 장본인아니냐?지가 뭐라고 책을 쓰고 앉았냐

국가산업 눈먼돈이라고 저런걸 교과서로 만드네 ㅋㅋ

로이조의 비밀노트 vs 고등학교 e스포츠 실습

가렌 다가가기 힘든 구조 ㅋㅋㅋ

수행평가는 카이팅으로 보냐?

진짜 개 ㅄ짓같은데ㅋㅋㅋㅋㅋ 롤이 무슨 20년 30년 이상 갈수있는줄아나 ㅋㅋㅋ

인기가 중요하냐? 저딴거 배워봤자 쓸모가 없단거지 브실골이 저런거 공부하면 다이아 마스터 가냐?

아니 프로게이머같은 ㅎㅌㅊ 서비스업종말고 저런 롤같은 게임플랫폼을 하나 양성해서 산업육성 및 경제발전에 도움되는 플랫폼을 개발해야지 진짜 개병신같은 세금낭비라 써보는거임

진짜 돈 존나 아깝다. 코딩시키는 것도 아니고 저런 걸 수업시간에 한 다는 거 자체가 문제임

어떤 학교가 쓰나 검색해보니까 은평메디텍고라는 특성화 고등학교가 e스포츠과 신설하면서 갖다쓰고 있다고하고 아니면 아현산업정보학교라는 직업학교가 또 e스포츠과가 있어서 거기서 비스무리하게 쓰나봄

롤 패치하면 교과서도 패치해주냐? ㅋㅋㅋㅋ

이것보다 도파 정주행이 더 효과적이다

저딴거 안봐도 겜 몇일만하면 마스터함

수행평가는 뭐 솔랭에서 cs 많이먹기 하나

패드립참기

프로 정글 동선 파악하기

아무리 특성화고여도 ㅋㅋㅋㅋ

근데 저거 서포터의 중점과제가 아닌것은? 문제 정답 뭐냐

시야석 이제없으니까 2번인가?

4번

밀고 와드판단이 아니라 와드로 상대 정글위치나 미드위치 파악하고 미는게 순서지

와드를 상대 정글쪽에 박는다잖아. 4번은 서폿 혼자 할 게 아니니까 4번이지

 

어쩌면 수학, 과학도 사실 재밌는 건지도 몰라. 롤도 저 병신같은 교과서로 보니 존나게 재미없어 보이네

수학은 모르겠도 과학은 솔직히 중고등학교 수준 내용 실험돌리면 재밌음 ㅋㅋㅋㅋㅋ

ㄹㅇ

저렇게 보니까 없던 짜증이나네;

저런과 들어가는 놈들은 안봐도 겜창들인데 스킬 쳐가르치고있네 ㅋㅋ

대체 이딴거를 세금으로 출판하는 이유가 뭐냐?ㅋㅋㅋ 미국일본중국 유럽 세계 어느나라를 뒤져봐도 프로게이머를 양성하는 나라는 없는데

서폿학개론도 있겠네

예시가 럭스 스킬이네

혜지양성 ㅋㅋ

프로게이머는 그냥 재능빨인데다가 학원보낸다고 실력이 느는것도 아닌데 이 교육청 ㅄ들은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려들지않고 e스포츠의 실습같은 쓰잘데기없는 불쏘시개나 내놓고있네 ㅋㅋ 당장에 셧다운제같은 무능한 공무원들이 싸질러놓은건 해결하진 못할망정

세금 살살녹네 ㅋㅋㅋㅋ

진짜 이거 장작아님? 스타크래프트도 그렇고 롤도 영원히 지속될거란 보장도 없는데 그리고 프로면 순수 재능빨인데 세금 살살녹네 ㅋㅋ

재능없는놈이 피나게 노력해봤자 안되는게 프로인데 ㅋㅋ 당장에 피방가서 겜좀하더니 구단에서 제의오고 롤드컵3개 먹은 유명한 케이스가 있음에도 저런책을 내는 이유가 뭐지?

매 단원끝날때마다 선수사진하고 이름 박혀있겠네 ㅋㅋ

"하... 상혁아..." (배준식 선수)

ㅋㅋㅋ

조별발표로 유미ppt ㄱㄱ

 

이유찬 스파키즈에서도 제일 못했던 감독 이명근이잖아 ㅋㅋㅋㅋ 잘 먹고 살고 있었네

 

 

 

훈민정음은 중국 한자의 발음기호라는 교과서

독학사 교과서 저런식으로 야금야금 잠식하는거지 다수가 저렇게 믿으면 저게 진짜인지 가짜인지 구별하기 어려워지거든 언어를 쓸려고 문자를 만든건데 왜 중국어(문자)를 쓰기 위해서 문자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