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
18

직장인 스타크래프트 대회

스타크래프트 직장인 대회 ㅋㅋ 민속놀이 초고수 다 나올 듯 ㅋㅋㅋ

 

스타크래프트2 한국

블리자드의 경고문이 모든 걸 말해준다...

 

 

숨어있던 재야의 고수들 총출동할듯.

이거 중개하면 나름 웃기면서도 은근히 볼만한 장면들 나올것 같네요

이런거 유튜브 안올라오려나 ㅋㅋ

초보만,,,오세요,,,

진짜 빡쎌듯 ㄷㄷ

 

직장인 대회 수준=세계대회 수준

은둔고수 총출동 할듯

30넘은 직장인중에 잘하는 사람 은근 있더라 구식빌드 쓰긴 하는데 꽤 고수더라...

ㅋ ㅑ스타!!

 

 

프로 접고 생계뛰는 분들이..

이영호 임요환도 우승 장담 못한다는 그대회

'그' 대회구나

프로게이머 출신 직장인이 한둘이 아닐텐데..

뉴비(10년차)

전(국)직 장인 대회

우리 부장님 맨날 저녁에 보면 스타만 하는데 저기 광탈함

'저녁'에 '부장님'이 '스타 하는 걸'본다고? 너 야근하는 동안 직장에서 스타하는거야 아니면..

배틀넷 친추

 

전국 고인물 대회

배틀넷 친추 되어있나바

친구가.. 있구나..

그 친구가 아니잖아....ㅠㅠ

고이고 고이다 한덩어리의 선지가 되어 버린 종목의 대회

개초보(15년차)

치과의사(전프로게이머)

 

30~50대 아재가 피지컬 좋은 10대들을 이길 확률이 적잖은 게임 ㅋㅋㅋㅋ

철권 태그1 대회도 약간 이런 느낌 아닐까 싶음

태그1대회 열리면 볼만하겠네 ㅋㅋ

예전에 아프리카 고인물 게임대전 했음

소담형님이 나이가 있으셔서 철권 7같은데에서 힘을 못쓰지만 철권1태그에서 무릎 가지고 놀정도는 됨 ㅋ

소담 : 무릎아 우유 빨리 가져와라 형은 목마르다

 

맨날 초보만 있는 게임

1:1투혼 초보만 ㅎㅎㅎ

근데 다들 너무 고인물이라 앵간한 애들은 '초보'되는게 사실이라는게 또 함정

(악수하면서) 헌터 초봅니다 잘부탁드려요 ㅎㅎ ^^

저기가 그 고독을 만드는 곳인가

전국민속놀이!

투혼 1:1 초보

저기는 프로가 나가도 모른다

프로가 나가도 질걸.

현역리그가 존재하면 몰라도 다 은퇴한 이상 비등비등할듯

현직 프로보다 잘 하는 숨겨진 고수가 많은 곳

프로게이머가 되지 않은자들의 모임

칩거고수랑 은둔고수가 대거 나타나는곳

스타크래프트 월드 챔피언쉽이네

 

뭔 만화중에 퇴역용사들이 모여서 사는 마을 있었는데;; 주인공이 거기서 ㅈ밥 취급이라 밖에나가서도 자기 힘 어느정돈지 모르고 쭈글해있는 만화 뭐였지.

소설도있는데 그거.. 기억안남

아....본적있는데 제목이 기억이 안남.....;;;;

예를 들어 라스트 던전 앞 마을의 소년이 초반 마을에서 사는 듯한 이야기

퇴역용사는 아니어도 슬레이어즈도 비슷하지 않아 자기가 살던 마을에 세계관 최강자(언니)가 있고 본인은 중위권이었던..

아 뭐야 왜 운만 띄워놓고 몰르는건데. 빨리 찾아줘

놀랍게도 저게 제목인걸

미친

 

최근 300판정도하면서 실력 많이 늘렸다 생각했는데 공식전가니 이기질못하겠음...

뉴비(10년차)랑 한판 하실 초보만

암흑세계의 프로게이머들

초보만(apm250이상)

빨무와 TVB 정도는 나눠서 하겠지?

전국의 잠룡들이

저바닥은 다크소울 망자 귀싸대기를 후릴 정도로 뵨태들만 남은동네니까 저 대회 현수막 사진도 몇년 전 사진이니 그사이 뵨태들은 더 숙성되었을거임

ㄹㅇ 닼소는 내가 3500시간하니까 더 이상 고일것도 없다는 소리까지 들었는데 저건 만시간은 기본일거 아님 ㅋㅋ

만이아니라 십만까지 가능하다

프로게이머가 참전해도 장담을 못하는 곳

민속놀이라면 어쩔수없지...

나 초딩때 우리아버지가 온게임넷에서 하는 직장인 스타리그 나간적 있는데, 1회전에서 광탈함ㅋㅋ

빨무개초보 1:1 너만오면ㄱ (53세, 무직)

온게임넷 최후의 스타크래프트 리그 우승자인 허영무도 게임 BJ가 아닌 부산에서 그냥 평범한 개인 사업하면서 살고 있죠.

 

만시간의 법칙이 초라하고도 무색한 곳 입문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만시간일듯

어우....예선에서 찢기겠는데

저런데 나가본 형 있어? 자격요건이 뭐 4대보험 납입증명서인가

이거 후기 궁금하더라

따르던 알콜도수 높은 술이 푸슉하고 뿜어진듯해 보임

천하의 이영호도 개농락당하는 세계임....

이건 케냐 동네 운동회 400m 달리기 급...

석유 시추 대회 대회장..

 

저기 상위권은 apm 300이상 우습게 나올듯 기본 고인물들은 4~500은 나오던데

자칭 초보들이 고였다가 썩었다가 이젠 눌러붙었음

이유는 아주 심플함. 바로 고롷게 생각하고 몰려드는 사람들이 많기때문에.

진심 별들의 전쟁임

이기겠다는 생각은 버리고 들어가야 되는게 기본소양

나중에 롤도 저리되려나 나이드니 손이 느려서 못해먹겠는데

나도 중2 쯤에 우리 아빠 못 이겨서 밀리는 접었지

 

스타 여태까지 한번도 누군갈 이겨본적이 없지...

진짜 초보(1주일차)는 웁니다

뒤에서 훈수작렬하면 이 악물고 받아들여야 하는곳

아니 세상에 자기가 직장인이란 사람인데 이번에 마우스 감도 설정을 했대.

야 임사장 나랑 인연 끊을거야?!! 거래 안할거야?!!

고인물들이 모여 한강을 이룰듯..

대리 과장급이 순위권 휩쓸듯 :

우승 가즈아

어제도 피방에서 어떤 아조씨가 민속놀이 즐기시는 모습을 봤습니다. 배틀넷 로그인이 어려우신지 본인 인증에서 30분을 해매시더라고요ㅠㅠ

직장인대결이라면서 민속놀이를 꺼내고있네 ㅋㅋㅋ

35살 넘어서 래더 S 찍는 분들 꽤 있던데 :

팀 막내인데 스타하러가면 30중반 대리~과장 아재들이 제일잘함

피방 자주 가는데 보면 누가봐도 애아빠급인 아재분들이 2대2 3대3 스타하러 오신 경우가 많더라구요 잘하는 분은 못봣지만 민속놀이인건 확실한듯 :

서지훈..?

 

직장인들이면 최소 20년이상 묵힘 고인물이라 그럼 나 부터 5살때 부터 스타함 ㅋㅋ

그야말로 은둔고수들이 다 나오겠네 ㅋㅋ

민속놀이 대잔치?

직장인 (준프로)

직장인 대회인데 개무섭네 ㅋㅋ

대충 초보만 짤

직장인 (전프로)

뭐야 평범한 민속놀이잖아?

 

왕년의 고인물들이 판치는 전통놀이...

웬만한 나라 웬만한 게임 프로리그급 ㅆ가능

서로 손 아파서 4드론 7배럭 겁나 쓰겠구만

내가 무릎에 화살만 안맞았어도 프로리그에서 깨나 날렸을텐데 껄껄껄 하는 아재들의 혈전이 시작될듯

허허 내가 결혼만 안했어도 껄껄

스타면 손목에 화살을 맞았어야

직장인들 평균나이가 20대 후반~40대인걸 생각하면 스타 첨 나올때 초딩~대딩이었을때니.. 다들 한창 할 때 였겠네.

맹스크인가?

 

직장인들의 실력.. 잘 알았다 시시해서 죽고 싶어졌다

우리회사도 스타동호회있는데 은근오래감 경기도 가끔하고 등산동호회 다음으로 오래됨 ㅋㅋㅋ

옛날 프로게이머들 중에 회사원 된 사람들 많지 않나??ㅋㅋㅋ 저기도 선출 나이제한 필요할듯ㅋㅋㅋ

2군뛰다 방출된 실력자들도 수두룩할듯

아, 전국 직장인 대회 보고 방금 부장님 개그 떠올랐는데!

부럽다 게임할 시간이 있는 직장인이 제일 부러워 ㅅㅂ 때려치고싶다

4:4헌터초보만 나가면 지상렬부장

프로가 손풀러 나왔다가 정말 손만 풀고 간다는 그 리그.

시시해서 죽고 싶어졌다..

전 프로도 깜박 실수하면 터져나가는 죽음의 리그.

민속놀이 최강자전

 

최소 래더 2000대 ㅋㅋㅋ

래더 ㅋㅋㅋㅋ 오랜만에 듣는단어

민속놀이 최강자전

스타면 민속놀이 인정

민속놀이 웃기네요. 제2의 씨름대회 느낌이 맞긴 맞는듯. 곰방대 물고 관전해야 할듯하네요

이곳이 콜로세움

프로게이머도 직장인 아닌가요?

치과의사가 전직 프로게이머.. 이주영이라고

유튜브 방송 보니까 전직 프로게이머도 일반인한테 지던데

 

그러하다!

혹시 나이스가이 킹?

말이 직장인대회지 그냥 고인물 선발대회

제기차기

이름을 아디로 합시다 얼굴이나 첨으로 보게 얼굴도 못본애들이 많을거라 이참에

ㅋㅋㅋ 당구보다 빡실듯

기본 1만판 이상 경험자부터...

검사였나 판사였나도 있었죠?ㅋㅋ

이 정도면 세계대회 수준

출전선수 이력 전프로게이머 스타리그 4강 진출

여보~ 직장에서 대표로 행사나가게됐어~ 준비좀해야는데 집에 컴퓨터좀 신형으로 바꿔야 될것같아~ (스타는 신형컴이 필요 없지만 이기회에 ~!)

배틀넷 방제는 아직까지 초보만 찾는ㅋㅋ 초보 없는 초보방ㅋㅋ

'어? 빨무 아니네' ㄷㄷㄷ

전국 고인물 스타대회 로 변경 ㄷㄷ

부산엔 무려 허영무가

 

헛 제가(저희 팀)이 우승한 대회네요.. 좀 됬는데

3:3헌터용돈이저그냐

3:3헌터학생밥이저근가?아뇨테란입니다

1:1초보만오세요

초보(20년차)

박과장(하수, 1428승 1211패)

마계대전

ㅋㅋㅋㅋㅋ고인물 대전

왼쪽에 중절모 쓰신 분이 참가하셔도 어색하지 않을듯

 

세계대회 맞잖아..

벌써 왼쪽에 고인물 하나 지나가네.

직장경력 50년..

고인 그 자체인거같은데

탑골공원이 들썩인다

한국에서 50등은 세계에서 50등!

 

왼쪽에 할아버지 포스 무엇....?

나 때 빌드는 말이야

나때는말이여~ 스포닝풀이 150원이었어 알어?

머여 지금 150미네랄 아님?

초기에 150이었다가 초반저글링러쉬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이 거의없어서 200으로 올림

200된지 꽤됫어요 아재..

혹시 아재 저그 가스 익스트랙터 아직도 100원인줄로 아는거 아니져?

1.08때 터렛75원되고하면서 바뀐건디..15년은된듯

저글링 체력 40이었던적도 있는데

 

편의점에서 중년아재 두사람이 커피 하나씩 사서 나와서 존나 심각하게 담배피면서 얘기나누고 있는데 얼핏들어보니까 스타 빌드얘기하고있더라 날씨 존나 추웠는데 그걸 굳이 야외에서 얘기하고있었음

머리가 차가워야 계산이 잘됨

저거 설치하고있는분이 사실 제일쌤 ㅋㅋ

해외 예선전은 통과할 스펙들

나 병사로있을때 친해진 중사랑 한번 스타했는데 ㄹㅇ 못이기겠던데

나는 스타 잘 못하는데 친구랑 술먹고 1:1 해봤는데 진짜 열심히 드론 뽑아서 미네랄 캐서 스포닝풀 짓고 저글링 뽑았는데 다크템플러가 다 썰어버려서 ㅈ발림 다크템플러 어케막아ㅅㅂ

오버로드

히드라~

알트f4

ㄹㅇ 고수가 커세어 다크 잘쓰면 답없음

그냥 성큰 위치 띄엄띄엄 잘 깔아놓으면 되자너 ㅋㅋ 닼템 뽑느라 병력 많이 없을때 저그 물량으로 본진 털러가고

커세어 다크 뽑을때까지 본진 정찰 못해서 털릴정도면 어짜피 실력차 나는거라 못이김

성큰이랑 스포어 같이 붙여놓고 지으면 돼요 아재~

 

전에 피방알바하면서 맨날 스타만 하는 단골 아재 나이가 54살이었음.. 절도있는 채팅에 감동한 나머지 석류에이드를 서비스로 타드렸다.

스타1 은 전혀 감 못잡는데 스타 2 는 실버면 어떠냐??

ㅈ밥임

스타2는 티어가 다이아몬드형이라 실버면 낮은거임 플레티넘 정도가 딱 평균

예전에 겜방 알바했는데 직장인분들 와서 내기 스타 많이하더라

오우야.. 결승 직관가고싶다

1:1 로템 초보만

나는 분명히 초보방이라고 들어왔는데... 상대방이 13분만에 인구 200을 채우고 쳐들어온다...

스까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 나온지 20년 되지 않았냐.. 30ㅡ40대 청춘을 불사른 게임이니깐.. 고인물들 많이 나올듯.

고인물 총집합 ㄷㄷㄷ

응~한국전통놀이~

난 스타 저그가 징그러워서 안했는데 ㅋㅋㅋ

난 내 얼굴 보고 저그만함

입맛 다시는 우리 차장님

시바 이거 잘못해서 거래처 과장 아니면 좀 젊은 부장님 나오면 어찌해야함? 티 안 나게 져줘야겠지??

그치 대회는 한순간이야

마! SK테란 아나!! 조정현류 대나무 조이기 아나모르나!! 무한 확장 사우론 저그 아나!!! 3:3 누나ㄳ 커세어 모르나!

 

소초에 있을때 부소초장이랑 1:1했는데 내가 개바름 ㅋㅋ

눈치없는녀석

뭐 어때 나도 말년이었음 2년가까이 봤는데 뭐

맛있는 초장!

 

전에 자날나온지 얼마 안된 시점에서 대학생이었는데 대학생때 외국인 교환학생 외국인이랑 친했거든 어느날 나보고 스타2 해봤냐고 물어보다라(당연히 영어인데 그냥 알아서 필터링해서 들어라), 근데 안해봤거든 자기가 알려준다고 피시방 가자고 해서 피시방 감 그래서 컴퓨터랑 몇판 하면서 아 이거 메딕없구나..... 하면서 대충 컴퓨터랑 몇판 하니깐 좀 익혔으면 자기랑 하재 자기 나오자마자 해서 잘한다고 한수 알려준다고 웃으면서 했는데 나 그냥 땡마린+의료선(그당시 땡불곰은 치트키수준이었고 땡마린도 강력했던 시절 딱히 알고 했던건 아님)해서 드랍으로 게릴라 몇번 하니깐 썰리더라 3판 그렇게 발라버리니깐 2판째까지는 ㅍ ㅓ킹 코리안 이지랄하다가 3판까지 지고나서 그냥 해탈한 표정으로 너희 인종을 스타로 이길수가 없구나 하면서 털레털레 자기 기숙사로 돌아가더라. 그러고 나는 거의 안하다가 나중에 그 외국인이 칼을갈고 와서 리벤지 했는데 그때는 2판정도 둘다 아슬아슬하게 졌거든 그때 피시방에서 큰소리로 환호하면서 기뻐하던 외국인의 얼굴을 잊을수가 없음. 치사하단 소리 들을까봐 초반러시 안했는데 그게 컸음.

쉐리덜 양심이읎네 피지컬 좋으면서 게임도 잘할라고 ㅡㅡ

가짐따리 어서따

 

윷놀이 vs 스타 과연 이시대 한국의 민속놀이는?

요새는 빨무가 꿀잼이제

사실상 마지막컨텐츠

현수막 뒤에 기둥이 고인 물 받아놓은 양동이인 줄 알았다.

진짜 우리나라 30~40대 남자들 씹고였는데ㅋㅋ 나도 스타1 안한지 10년 넘었는데 딱 플레이하면 자전거 카듯이 몸이 기억할듯

그 고인게 너무 귀여움 ㅋㅋ 경기중엔 세상 그 누구보다 열심히 한다고 봐도 될 것 같은 순간

나 초딩때 스타1 했던 세대였고 지금은 스타2 다이아리그인데 얼마전에 유부남 40대 회사형이랑 심심해서 스타1 붙었다가 졌음 ㅋㅋㅋ

거의 15년만에 처음 해보신다던데 졌음 ㅋ

나는 나랑 마주보고했는데 한 10년만이라 하시더니 키보드소리듣고 그냥 게임접었어 ㅋㅋ 키 누르는 소리가 장난이아냐.

??고스트바둑왕이세요?

잘못적었네 칸막이 건너편두고야 ㅎㅎㅎ 회식끝나고 새벽이라 사람도없고 소리가 잘들렸거든

 

ㄹㅇ 20-30년뒤에 명절날 할아버지들끼리 스타하고있을거같다.

컴퓨터 완전 똑같은거로 2대 맞춰놔야됨 ㅋㅋ 안그럼 아니 박영감 마우스패드가 더 길잖아!!!! 이 소리나옴

나도아빠한테 스타 짐ㅜㅜ

일꾼나누기

sdddd

sddddd

sdddddd

soooooo

bs

미네랄이 무적권

빌드가 보인다 보여ㅋㅋㅋㅋ

7드론이라니

 

opration cwall

L 하나 빼주세요

음 근데 널널하다를 저렇게 쓰면 안 될것 같은데.... 불편하네, 불편해

어지간한 국제대회보다 빡셀거다 저거 ㅋㅋㅋㅋ

사실상 국제대회~

초보인척 초보를 학살하는 고인물과 그 초보인척 하는 놈을 양학하는 또다른 고인물의 세계. 홍철없는 홍철팀.

30년뒤 탑골공원에서는 스타하고 있을듯 할배들이 공원 정자에 돌돌말리는 타블렛같은거 깔아놓고 꾸역꾸역 호환성 조져가며 스타1 리마스터 넣어서 돌리는거 상상하니 거 참 사이버펑크하다

개빡세보인다

가서 보면 개꿀잼이겠다.

사진에 왼쪽 뒷짐 지고 계시는 분이 진정한 고수이다

직장다니던 프로게이머, 프로게이머 준비생이었던 사람들 튀어나올듯

연습해놔야겠다 나중에 자식 바를려면

게임 ㅈ같이하네=제가 졌습니다. 오락을 참 잘하시네요

 

직장인 스타대회에 임요환 홍진호 참가하면? 우승 가능합니까??

이윤열도 직장인이던데...ㄷㄷ

전프로가 없다면 그냥 엽기전략 쓰고도 우승하죠

우승 못할거 같아요. 저기는 정말 고수들만 나갈거라

보통 저런 스타대회는 준프로 이상 자격있던 사람은 참가제한있어요

스타하는게 직장인 밖에 없음

그래도 아직도 매일 방송하면서 열심히하긴하던데 모르겠네요

래더 몇정도인지 여쭤봐도 될까요??

쉽진 않다고 봅니다 사실 이제 스타 초고인물들 거의다 직장인 일텐데

저 저기 4강 진출했었어요 1등은 미국 보내주고 2등은 일본 보내줬었습니다

 

스타1 직장인대회면 다른나라 국대이기겠죠? 직장인들선별해서 다른나라 스1 국대들이랑 토너먼트하면 울나라 직장인이 다른나라 국대 다 바르겠죠?

국대는 못 이기죠 넘사벽

?? 다른나라 국대 하는거 보니 넘사벽은 절대 아니던데

누가 발로 이기던데

회사마다 넘사벽 실력자들 1명씩 있다는게 미 fbi 논문에서 밝혀졌습니다

스타라면 가능!!

 

직장인중에 전프로게이머나 연습생이었던 분들도 있지 않을까요ㅎㅎ 아니어도 한때 좀 날렸던?  분들 많을거 같아요

요즘 고인물 썩어들어가는 수준이라.... 재야의 고수들이 많은걸로

일단 다른나라에서 스타를 별로 안할껄요.. 그래서 실력수준이 낮은듯요

전국 직장인대회면 스타선수하다 직장다니는 사람들이 많은데...넘사일듯요 그래도 바른다기 보다는 지금 해외 스타1 선수들이랑 비교해도 꿀리진 않을꺼 같아요

제 친구만 해도 40대인데 스1 존나잘함 근데 5할 살짝넘어요 20대~40대 사이에 고수 많을꺼같은데요

스타1이면 가능!!

 

중국은 못 이길 걸요. 한국 게이머랑 하는 거 봤는데 실력차이는 확연하지만 직장인이 이길 정도는 아니었음

다른 나라 같은 경우 일꾼러쉬에 전의 상실할거 같은데요

스타는 고인물 진짜많아 나도 사내대회 한대서 우쭐댔는데 진짜 잘하는사람 많아

저기포스터에 직장인들있네;

고인물 대회아녀

각종 은거기인 고인물 석유들 총출동

그시절에 스타 프로선수 하던 사람들 중에도 지금 직장생활 하는사람들 꽤 있을거같은데.

잠깐만 ㅋㅋㅋㅋ 저기서 지금 활동중인 랭커도 있을텐데??

이윤열도 회사다닌댔는데ㅋㅋㅋ전프로 받아줍니까ㅋㅋ

임요환: (솔깃)

아무리 잘해도 방제는 항상 초보만

래더 19승1패=초보

난 진짜 초보라 가끔 초보방 겨 들어가면 6저글링 뛰어보고 잘막으면 빠빠이

2562승 2385패 초보

전프로도 훈수가 나오니까

빨무전임?

 

허영무가 회사원인 걸로 알고 있는데...

가업물려받아서 사업 중

프로게이머출신 치과의사도 있잖아

이주영 . 드론의아버지

 

저게 무서운 이유가 만 번 연습한 발차기처럼 본인만의 타밍 최적화의 빌드가 있음 물론 프로의 일꾼수 분초 급까진 아니지만 또하나가 상위로 갈수록 빌드는 서로 약속한거마냥 함 운영되는 날빌은 막히니깐 예를 들어 저프전 구플오버링은 상대가 앞마랑 라바수보고 바로암 근데 3햇올링은 링나오는거 계속봐야 암 973같이 테크타는척 2오버뚤리면서 올링 1900 플토인데 친척형의 기발한 빌드로 2연패당해봄 물론 그후론 계속 이겼지만 3햇올링과 본진 몰래 해처리는 기발했음 뇌리에 박힘

버프반갈하고 정글링하는게 루틴인데 갑자기 기습 2렙갱킹하거나 초식 무무정글고르고 카정만 다니거나 1분20초인베랑 비슷하다고 보면됨. 5대5 라서 큰 영향은없는데 스타는 라인전만 있다고 보면됨

대충 전프로가 출전하더라도 모든 경기가 단판전이면 떨어질 수도 있다는 뜻입니다

예전에 김동수가 프로 관두고 게임개발자 했을때(요구르팅 전신을 개발한걸로 기억) 그 회사 게임 개발일지였나 인터뷰였나에 회사대 회사로 친선전 스타를 했었다고 ㅋㅋㅋ

 

ㅋㅋ 이건 자존심 문제에, 스타크래프트 세대들이 다 30-40대 직장인이니. 얼마나 잼 나겠냐? 온갖 작전이 다 나올건데 인봐도 재미있겠구만.

 

 

저기서 우승하면 아프리카나 유튜버로 먹고 산다..두고봐라..ㅎㅎ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