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
01

컴터 하고 있다가 카톡 울리길래 보니까 무슨 배민에서 이상한 카톡 왔는데

명예훼손 보이자마자 호들짝 놀래서 열어보니까

 

이런 거 와있길래

뭐지 싶어 가지고 나는 리뷰 그렇게 험하게 안 쓴다고 생각하고 내용 확인 보니까

 

 

치킨 밍밍하다고 한걸 무슨 명예훼손 명목으로 메달아서 삭제 요청한 거였음

작년 7월달 시킨 거 내 주관적인 입맛으로 아직도 기억하는데

순살은 닭가슴살에 튀김옷이 빵 반죽처럼 폭신폭신하게 돼 잇고 간도 별로 안 세서

밍밍해가지고 밍밍하다고 썼었거든

 

내가 몇 점을 줬길래 그랬나 싶어서 궁금해서 봤는데

3점을 줬대? 그래서 시킨데 들가 보니까

 

 

걍 별점 5점 관리하려고 좀 된 리뷰들 중에 오래된 거 다 삭제 작업하고 있는 거더라

어이가 없어가지고 유명 프랜차이즈 치킨집인데 관리 레전드긴 하네

 

 

리뷰 주작질 너무 심해서 물건 살때 리뷰 평점 낮은거만 본다. 차라리 그게 나음. 안좋은 리뷰보고 그거 감당 되겠구나 싶으면 사고

ㄹㅇ 그리고 평점순 말고 최신순으로 봐야됨

ㄹㅇ 쿠팡같은데는 진짜 리뷰 이상함

ㄹㅇ평점순이 기본임 ㅇㅁㄷㅈㅋㅋㅋ

나도 1점짜리 리뷰만 보고 부정적인 리뷰들이 공통된 사실 지적하고 있으면 거름. 예를 들어 꾸준히 비슷한 이물질이 나온다던가 맛이 일관적이지 않다던가.

 

 

나도 이러는데 머리카락 나왔다는 평 2개이상 보이면 무적권 위생 개똥가게라서 믿고거름 ㄹㅇ

 

밍밍한걸 밍밍하다 했는데, 차단 ㅋㅋ. 밍밍한거 싫어하는 다른 소비자가 판단할수있는 선택권을 뺏은거지 저게 뭐냐 ㅋㅋㅋ

ㄹㅇ 쓰레기 음식 같다고 1점 주니까 "?" 날리더라 나는 진짜 그집 닭이 ㅈ같았어

딱보기에 정확한 리뷰 같은데

근데 ㄹㅇ 맛업어보임 바삭할거같지가않음

리뷰이벤트 싹다 없애고 익명으로 댓글달게 만들어야지 씨발 무슨 맨날 이벤트 퍼주고 평점매기는데 제대로 평가가 되냐? ㄹㅇ

딱봐도 주작 각나오는데 저걸 왜 관리하냐

그러게 악용을 막고자 만든건데 저걸 저렇게 쓰네 --;; 그걸또 지워준 업체도 황당하다.. 저럴꺼면 별점을 없애고 텍스트 리뷰만 해라~~

ㅎㅅㅇㄷㅁㄹ 아니냐? ㅋㅋㅋ 예전에 ㅅㅊㅎ 터졌던데잖음 절대 안먹음

ㄹㅇ 5점집 다 걍 리뷰이벤트로 작업친거라 걍 믿을수가 없다 이젠. 먹어보면 ㅅㅂ같은데 개나소나 다 리뷰5점

 

 

우리나라는 존나 이해 안되는게 이딴식으로 별점 관리 하는 업체를 내버려둔다는 거임. 별점 시스템을 위해 들어가는 인력과 시스템 구축 데이터 관리 등 비용이 얼만데 이딴식으로 업체 엿먹이는 조작질을 도대체 왜 좌시함? 이러면 그냥 별점 자체의 변별력이 떨어지고 결국 소비자의 신뢰만 잃게 될 뿐임. 여기서 업체 눈치 보면서 별점 조작질에 가담할게 아니라 경고나 퇴출을 해야함. 유튜브도 구독자이벤트 댓글이벤트 이런거 지금은 다 없어짐. 왜? 구글이 못하게 막으니까. 왜? 시스템이 제 구실을 못하게 만드는 악성 주작질이니까. 돈을 쳐 들여서 별점을 만들고 운영을 할거면 별 개ㅈ같은 양아치 ㅅㄲ들한테 휘둘리지 말고 강단있게 하라고 좀

별점, 주문수 정렬 이런 시스템은 그냥 자영업 가게를 플랫폼이 움켜쥐고 흔들려고 만든 시스템이야 소비자 편익을 위한 시스템이 아니라

 

신고한다고 덥썩 삭제해버리는 담당자들도 개노답이네.. 그럴거면 걍 리뷰시스템을 없애라

난 여기저기 치킨자주시켜봐서 아는데 요즘스타일 치킨반죽아니고 옛날스타일 물반죽으로 튀긴치킨맞고 양념치킨에 참깨나 땅콩 뿌리는 센스도 없는집이네 비주얼만봐도 어떤맛인지 알수있는 맛이고 딱봐도 고급진 비주얼도아님 흔히 저렴한치킨에서 볼수있는비주얼임

뭔 리뷰를 사장ㅅㄲ 맘대로 쳐지우게 할수있냐? 병신같네 ㄹㅇ 신고많이받아서 배민측에서 확인하고 삭제처리해야지 개나소나 별점 5개 달겠네

아니 이거 아무리 생각해도 너무 웃기네ㅋㅋㅋㅋㅋ 개그하냐ㅋㅋㅋ

일부러 낮은 평점만 찾아보고 시키는데 이제 뭘 봐야하냐

돈받는ㅅㄲ들이 갑질하는게 개웃기네ㅋㅋ

찹쌀도너츠냐? 튀김옷 ㅅㅂㅋㅋ

이런게 논란이 커져야하는데 ㅈ도 맛없게만드는 음식집들이 리뷰하나는 존나 과찬하게보일려고 별지랄다하네

 

난 예전에 돈까스 시켰는데 돈까스가 안익어서 빵가루가 흐물흐물해서 그거 찍고 리뷰올렸는데 사장이 지렬염병하길래 돈까스 들고 찾아가서 녹음한거 틀어주면서 똑같이 지랄염병하고 왔는데

적당히 비호감이라는 리뷰 좀 섞어줘야 리얼리티가 사는건데 치킨집 하는 ㅅㄲ들이 그걸 또 몰라요 에휴 ㅉㅉ

그럼 리뷰는 맛없고 불친절하고, 더러운거 나와도 ,무조건 5점주고, 와 맛있어요 해야되는거야??

 

나같은 경우에는 평점은 안보고 평점 안좋은 순으로 정렬해서 별점 123개만 리뷰를 봄 별점 123개짜리가 아예 없으면 그집은 안시키는데 단점이 아예 없는 집은 미슐랭 급 아닌 이상 단 하나도 없기 때문임 사실 미슐랭도 단점은 있겠지 별점 123개 읽어보고 이상하지 않고 용납할 정도면 시킴 전체 리뷰 갯수가 너무 적어도 좀 그렇고

 

치킨만 봐도 어딘지 알겠다 ㅋㅋㅋㅋ 동방에서 오지게 처먹었는데

신고내용 : 명예훼손 이게 존나 기가막히네 첫짤볼때 뭔 개쌍욕 싸갈겨놓은줄 알았네 ㅋㅋㅋㅋ

와 저게 뭔 명예훼손이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ㅈㄴ어이없는거봐라

저런거 공정거래 위원회 신고해. 배민 제재 먹음

무고로 고소해라

저건 배민측에서 관리 잘못하는거지 그냥 좋은 댓글만 쓰라는건데 그럼 결국 리뷰로 맛집 못거르고 복불복 되는데 시간지나면 경쟁력 생기는 앱으로 갈아타게됨

난 평점 5개짜리만 있으면 오히려 주작 냄새 나서 안 먹음 멀쩡히 오래 장사한 집은 리뷰 관리 안 해도 어차피 4점대인데

글 이해 못하는 애들 왜이리 많지? "옛날 스탈 튀김옷이고" 는 평가가 아닌 사실이고, "밍밍하다" 이게 평가잖아. 옛날이라는 말만 들어가면 다 안 좋은거냐

 

사장들 별점관리 할려고 리뷰이벤트로 거짓 리뷰 쓰게하는 주제에 이제는 리뷰 삭제까지 하네?? 양심 어디갔나??

리뷰이벤트 ㅈ같지 않냐?? 제대로 쓴 리뷰는 금방 밑으로 밀려나고 아무 내용없는 '넘 맛있어요~~>_<' '진짜 여기 (메뉴이름) 짱!ㅠㅠㅠ' '사장님 넘 친절하세요 ㅠㅠㅠ' ㅇㅈㄹ 하는 별5개 짜리 리뷰로 도배됨. 리뷰알바 고용해도 이렇게는 못할듯

저거 캡쳐해서 한번더 시켜먹은다음 1점주면서 이게 왜 명예훼손이냐고 리뷰남겨봐라ㅋㅋㅋㅋㅋ 난리나겠네

배민이 은근히 삭제 존나 잘해줌 배민 입장에선 업자랑 싸워봤자 좋을게 없자너

배민 맛집랭킹에서 어느날 갑자기 사라졌다가 별점 세탁하고 올라오는 것도 이게 이윤가? 쩌네

배달요식업 사장들 배민욕하면서 4점주면 스트레스 받는다 ㅇㅈㄹ함ㅋㅋㅋㅋㅋㅋ 싫으면 전단지 돌리고 전화주문
받던가 ㅋㅋ 커뮤에서 지들입으로 무조건 4.8이상 줘라 해놓고 4점주지마라 5점주라고는 말 안했다 ㅇㅈㄹ하면서 피해자인거마냥 여론주작하다 댓삭튀하는거 보고 어이가 없더라 소비자 입장에서는 2점대 아니면 4점도 ㄱㅊ은집으로 생각하는데 잘먹었다고 4점주면 눈뒤집혀서 댓글로 시비 ㅈㄴ검ㅋㅋㅋㅋ

나도 ㅊㄱㅈ치킨 시켜먹었을때 콜라 1.25리터로 바꿔달라하고 돈까지 냈는데 그냥 캔 덜렁와서 ㅈ같아서 1점 줬는데 관리자가 삭제했다고 뜨더라 ㅅㅂㅋㅋ 관리 ㄹㅇ ㅈ같이함

 

치킨 밍밍하다고 한게 뭔 명예훼손이야 존나웃기네

어차피 별점같은건 3점대 초반 이딴 ㅂㅅ 아니면 신경 안씀, 리뷰 스샷 위주로 확인하고 시킨다.

이래서 리뷰이벤트 하는데는 죽어도 안 시킴. 별점 4.9점 이상은 웬만하면 거름

 

ㅈㄹ하네 명예훼손 저걸로 절대 안됨 ㅋㅋㅋㅋ 저걸로 고소들어오면 무고죄로 역으로 조지기 쌉가능

it업계 저 ㅈㄹ난게 게시물 관리자의 손해배상 책임 인정한 대법원 판결 때문에 그럼 위대하신 대법관 님들의 다수견해가 명예훼손 게시글이 올라왔는지 관리자가 몰랐더라도, 심지어 피해자 측에서 삭제요청을 안했어도 올라온 순간부터 관리자에게는 삭제 의무가 생기고 그 의무를 저버린데에 고의 과실이 있으면 관리자가 게시물 관리 못한 책임으로 피해자한테 손해배상 해줘야됨 그래서 업계에선 일일히 명예훼손에 해당하는지 따지고 앉아있을 시간도 없고 그럴 위험 감수할 이유도 없으니까 신고 들어오면 무적권 삭제부터 하게 된거심

 

나도 저거 며칠 전에 겪어보고 배민 손절침

족발 시켰는데 막국수랍시고 온게 면 툭툭 끊어지고 양념은 주다 만건지 정량인지 모르겠는데 비비는게 아니라 스시 간장 찍어먹는 수준으로 왔고 족발 맛도 별 맛 없길래 별 2개 때리고 욕하나 없이 팩트로만 리뷰남겼는데 30분만에 저렇게 게시중단 처리됐드라 그리고선 사장ㅅㄲ가 나한테 댓글 남긴게 내가 쓴 댓글보고 반성해라 이지랄하더라 평소에 귀찮아서 ㅈ같은 곳에만 리뷰 남긴거였는데 ㅅㅂ ㅋㅋ 이딴식으로 관리해서 평점 4점대 만든거였더라

이후로 배민 손절치고 누가 추천해준 딴거씀 괜찮게 만들었더라

아 그리고 장기동 족발 사장ㅅㄲ야 혹시 이거 본다면 맛대가리 없는 음식 돈 주고 파는 스스로를 부끄럽게 생각하렴

 

아니 저게 왜 게시중단임? 배민 전화해서 개ㅈㄹ하셈 ㅁㅊ새기들인가

삭제거부 하기 있긴한데 거부해도 30일간은 게시물 내려간다더라

와 ㄹㅇ? 가게한테 존나유리하네 마음에안드는거 다 신고하면되니깐

ㅋㅋㅋㅋㄹㅇ나도 저거 당했는데 존나 어이없긴하더라 30일간 차단된대

 

본사랑 배민에 둘다찌르고 배민에는 경과보고하라하셈 공정위 신고한다고 하고 공정위 신고는 전화 한통이면 가능해서 절차 복잡하지도않음

배민에 이의신청해서 2012도10392 대법판례 참조하라고 하고, 실제 이용자이며 배민을 이용하는 다른 소비자의 의사결정에 도움을 주는 공공의 이익에 관한 것이므로 이 게시물의 삭제요청은 부당하다고 말하면서 댓글 살리라고 말해라

 

와 진짜 저러면 리뷰가 무슨 의미가 있나

아니 나쁜 리뷰 다지우면 그게 의미가 있나 저러면 그냥 리뷰 조작이지

 

 

 

배민평점은 웬만하면 그냥 걸러야 하는 이유

식당 하는데 원래 홀만 하다가 울며겨자먹기로 쿠팡이츠만 하는 놈입니다. 배달 앱 애미뒤진 수수료 배달비 횡포야 다들 알테지만 이런건 아직 알려지지 않은 것 같아 올려봅니다. 개인정보 좆

itmii.tistory.com

 

이 게시물은 위와 같은 사기행각 근절을 위한 공익을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