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
26

군대 케이크 예산 횡령 육대전 글

대구에 있는 5군 지사에서 일어난 일입니다

 

 

매월 생일을 맞이한 병사들을대상으로 케이크를 지급했는데, 지난 3월달에는 케이크 대신 px에서 파는 듯한천 원짜리 빵을 지급하면서 간부님이 하시는 말이

"케이크 줘봤자 어차피 남기니까 안 준거다" 라고 하셨습니다.

사실 여태 남긴 적도 없었지만 말입니다.

 

그 말을 듣고 억울해진 저희는 대대장마음의 편지로 건의를 해 본 결과한 달이 지난 지금도 어떠한 대답도 받지 못했습니다.

물론 4월부터 다시 생일자 대상 케이크는지급이 되었지만 지난 3월 생일자는이대로 묻히고 넘어가는 분위기입니다.

 

저희가 억울한 건 고작 케이크 하나못 먹어서가 아니라 국민의 세금,즉 용사들에게 명당 사용되어야 하는약 15,000원의 예산이 마땅히 사용되지 않고불투명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에 대한 소원수리는 묵인한 채 그냥내부적으로 묻고 넘어가려는 상황 때문입니다

 

부디 공론화를 통해 이와 같은 일이또 발생하지 않으며 병사들의 대우가개선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18군번 5군지사 수송대 운전병 전역했는데 짱 가라 당나라 부대 파면 팔수록 재밌는 거 많이 나올 거다 ㅋㅋ

 

 

이건 단순히 케이크가 문제가 아냐 당연히 받아야 될 권리를 못 받은 게 문제인 거지 이건 끝까지 물고 늘어져서 횡령 친 놈들 엄벌을 줘야 한다

군부대 비리 수사하는 거 존나 쉬울 거 같은데 왜 저러지?

지들끼리 싸고돌아서 그러는 거지

수사하는 놈들이 거기서 거기니까 그렇지ㅋㅋ

 

나 아직 미필이라 모르는데 생일 케이크 챙겨주는구나 근데 줄 거면 좀 멀쩡하게 주지 저기다가 초 꽂아주면 퍽이나 감동하겠다

군대가 감옥도 아니고 저건 선 넘는 거 맞지 ㅋㅋ 애초에 나라에서 배정된 금액을 위에서 횡령하는 게 주 요지인데

그 달에 생일 케이크 지급 안되면 다음 달로 밀리지 않았냐?? 15~17년도에 그랬는데 아예 지급 안 되는 거면 ㄹㅇ 삥땅 친 거지

 

저건 100퍼센트 간부가 황령 해 먹는 거네 행정반에서 생일 전수 조사돼서 자동으로 생일 케잌 나오게 되어 있는데 그거 대대장이 해쳐먹고 그냥 아래에서 대충 둘러대게 한 거네 생일 케이크는 내가 휴가 나가도 생일 부근이면 자동으로 나오는 게 정상인데

 

 

그나마 분대원 한 명 생일날 때마다 저거 받아서 같이 나눠먹고, 남는 거 다른 애들한테도 나눠주는 게 낙이었는데 저건;

어이가 없어서 헛웃음만 나온다. 이 현실을 어떡하지 돌아버리겠네

그럼 1000원짜리 치즈케이크를 15개 사다주든가 그럼 딱 15000원이네

그러면 못해먹잖아 ㅋㅋ

급전 필요했나 보네ㅋㅋㅋ

아니 그럼 돈으로 주던가 14000원 어디 갔는데

해군 있을 때 복지관(PX) 파리바케트에서 케이크 사서 일과 끝나고 병사들끼리 생일 축하함. 생일 케이크는 함장, 주임원사가 또 따로 챙겨줬는데

이건 그냥 조롱하는 거 아님? 차라리 안 주는 게 나을 정도;

케이크 그냥 주는 것도 아니고 위에서 예산 내려오고 외부업체랑 계약해서 주는 건데 이걸 떼먹네

봐봐 부대 안에 있는 새기들이 다 횅령해먹는다니까

나 때는 뚜레쥬르 케이크 줬는데

그러고 보니 나도 훈련소랑 야수교에서는 생일자 케이크 주는 거 봤었는데 자대 가서 2번 생일 동안 한 번도 받은 적이 없네?

그게 아니라 원래 육군은 생일자 케이크 예산이 편성돼있어 니도 떼인 듯

.. 너도 떼 먹힌 거야 15 군번인데 우리 때도 줬다

넌 떼 먹힌 거야. 예산 편성되어있음.

지 떼인 것도 모르고 이런 소리하는 거 보니까 너무 안쓰럽네;;

 

우린 케이크에 추가로 간부님들이 밖에서 음식 사와 주셨는데 ㄹㅇ 부대마다 다른 것 같네

원래 떡 줘서 생활관에서 다 나눠먹었는데 ㅋㅋㅋ 저게 머야 군인 대우를 저따구로 하냐 ㅋ

사정 있어서 보급 안 오면 다음 달로 밀림 아예 안주는 건 ㄹㅇ 삥땅 친 거 아님 설명이 안된다 해안소초 들어가 있을 때도 꼬박꼬박 오는 건데

군대 안 가봤나 케이크가 부대에서 돈 받아서 사주는 줄 아나 ㅋㅋ 케이크도 보급품이구만

저런 예산편성을 대대 장선에서 하는 줄 아나? 사병 생일자 케이크는 상위 제대에서 이미 다 결정해서 지급함. 하위 제대는 그냥 받아와서 주는 거뿐임

 

쌀케이크여도 군대에선 개꿀맛이었고 내가 안 먹더라도 분대 후임들 나눠주는 재미가 있었는데 ㅋㅋ

나도 군생활 내내 단 한 번도 쌀케이크 못 받아봄 정말 사소한 거에도 군대 있을 땐 서운하더라

이건 케이크가 문제가 아니라 케이크 값 착복한 티가 너무 나잖아

인당 만 오천 원 지급되어야 하는 거 중간에서 삥땅 치고 어차피 안 먹잖아 시전 한 거네 군대에서 쓰이는 모든 돈은 다 기록하고 검증받아서 세는 돈 1도 없게 해야 한다 ㄹㅇ

장병이 몇 십만인데 곱하기 14000 원하면 돈이 얼마냐? 군 수뇌부들 얼마나 해 처먹은 거냐? 그나마 케이크 값은 빙산의 일각일 거 아녀?

 

존나 한국 군대는 왜 개혁을 안 하는 거야 수천억 삥땅 쳐도 왜 다 용서하는데 언제까지 군대 비리 내버려 둘 거냐 나라의 돈이 도대체 어디로 새는 거야 무조건 잡아야 하는데 얼마나 많은 정치인들이 엮여있으면 군대 개혁을 김영삼 이후 제대로 하는 게 하나도 없지 뭐 비리를 저질러도 처벌도 안 받고 사람 죽어도 맨날 의문사 처리하고 그렇다고 젊은애들 밥이나 제대로 주는 것도 아니고, 뭐 안 먹고 남겨? 견소리 하네 ㅋㅋ 저걸 변명이라고 하고 있나

 

요즘 이런저런 거 터지는 거 보면 우리 부대는 존나 좋은 부대였구나 싶다

줘봤자 남기니까 안 준다는 건 최악의 변명 아니냐.. 애초에 남기지도 않았다는데

분대원끼리 동기끼리 나눠먹으면 5분 컷인데

휴대폰 없을 때 군대 갔다 온 놈인데 급양대 간부들도 존나 당당히 고기 쳐 빼돌리더구먼 ㅋㅋ

나 1종계 였는데 우리 부대는 케이크 외부업체에 주문해서 배달받았음 담당관이 케이크 빼돌렸거나 외부업체한테 영수증만 받고 뒷돈 받거나 둘 중 하나임

15000원 나오는 거면 하다못해 돈으로 주든가 해야지

간부가 돈에 환장한 놈이네..

케이크도 뭐 같은 거 주더만 그게 아까워서 저딴 걸로 때우냐 ㅋㅋ

생일자 케이크 비용이 따로 나오는 걸로 알고 있는데

능욕하는 거지 저게 축하냐? 아예 하지를 말지. 돈은 띵가 먹으려니 하긴 해야 겠었나보지?

 인당 14,000원씩 삥땅 쳤네 ㅋㅋㅋ

 

15 군번인데 우리 보급관은 유격 기간에 케이크 와서 다들 정신없어서 상온에 내버려 두어서 썩었는데 보관 잘못해서 미안하다고 파리바게트에서 케이크 사다 줬는데 간부 질이 왜 이렇게 떨어졌냐???

저 들 감사원 검찰 합동으로 탈탈 털어야 됨 어차피 군 내부 감사 맡기면 넘어가니까 외부에서 제대로 흔들어야 됨 ㅋㅋ 15000원 예산중에 1000원짜리 치즈케이크 사주고 나머지 어디로 빼먹었는지 알아내야 된다

난 세 명에서 케이크 1 개 먹으라고 줬는데 크기가 조각 케이크 3개 합친 것보다 좀 작아서 같았는데 저건 진짜 ㄷㄷ

군인한테 나오는 세금조차 삥 뜯네

이제 애들 생일 케이크까지 빼먹네

예산으로 1인당 15000원인데 간부가 2000원짜리 사주고 28000원은 지가 꿀꺽하나 보네ㅋㅋㅋ

갑자기 천 원짜리 빵을 지급한 건 분명히 이유가 있을 거다 돈 어디에 썼는지 불어라~

원래는 안 주는데 요즘 논란 때문에 저거라도 준 듯 ㅋㅋㅋ

ㄹㅇ 횡령했네

급양대에 따라 다르던데 코스트코에 파는 투명 플라스틱 티라미수랑 비슷한 거 나올 때도 있는데 빼돌려먹어도 그걸 뺏어먹네 생일인데

저거 gp gop가면 보급으로 나오는 치즈케이크네 ㅋㅋ 쌓아놓고 먹는 건데

아 횡령을 얼마나 해 먹었으면 침대 보급하고 부서지면 여분으로 제공할 침대가 창고에 쌓여있을 만큼 돈이 나왔는데 침상 쓰고 있냐

도대체 시발 돈을 받아다가 어디 쓰는 거냐 대체? 이 새끼들 장병 생일 케이크로 배정된 돈은 꼬라박았냐

gop에서 1년에 아이스크림 부식으로 딱 한번 나오는 거 손꼽아 기다렸는데 안 나와서 씨발 뭐지 했는데 간부가 다 먹었더라. 말단 하사 정신상태부터가 저런데 자잘한 거라고 안 해먹겠냐?

케이크 맛있었는데 18년도 전역

삥땅 칠게 없어서 생일 케이크를 삥땅 치네 ㅋㅋ 남기기는 개뿔 점호 끝나고 축하노래 부르면 딱 5분 만에 증발해버리는데ㅋㅋ

어미 뒤진 치즈케이크 저거 보급 나올 때마다 잘 먹는 애한테 짬 때렸는데 한두 번쯤이야 먹을만하지 계속 나오니까 나중엔 구역질 나더라

하다 하다 쌀케이크까지 횡령하네 ㅋㅋㅋ

케이크가 중요한 게 아니라 그 돈은 어디 갔을지가 중요하지^^

케이크는 상급부대서 준비하는데 왜 지가 사다 주는 거처럼 말하는데

군수과 잘못했거나 예산 삥땅 쳤나?

 

이거 그냥 인당 예산은 중앙 부대에서 잡혀있는 거고(요즘은 1.5만인가 봄) 각 부대가 주변 업체랑 계약해서 부대로 케이크 공급하는 거임. 즉 떡케이크일 수도 있고 그냥 우리가 아는 케이크일 수도 있는 거고, 케이크 자체가 중앙에서 배급되는 것도 아님. 내 부대 같은 경우에는 주변에 장애인들이 케이크 만들어서 파는 사회적 기업이 있어서 거기서 케이크 계약해다 생일자 줬었음. 계약하는 부대 단위가 어떻게 될진 모르겠는데, 내가 있던 부대는 사단이니까 사단 단위가 아닐까 싶다

케이크 증식비 모르는 들 태반이네ㅋㅋ

 

근데 내부적으로 세금 써가면서 생일자 케이크를 지급하는 규정이 있는 거임? 부대 자체적으로 챙기는 거면 글쎄올시다 인데

고정 예산으로 잡혀있음

있음 ㅇㅇ 예산 다 주는데 저건 그냥 날름 뽀려먹은거지ㅋㅋ

별에 별 부식도 예산 다 잡혀있는 거임 생일 케이크는 당연히 잡혀있고

 

와 뭔 군대 간 애들을 거지 취급하네? 저게 진짜 사람한테 케이크이라고 준단 말이야?왜 이러냐 진짜

아니 근데 원래 생일 때 케이크 주는 거였음?? 씨발 우리 부대는 그런 거 안 줬었는데

너네도 삥땅 친 거

아무리 봐도 이런 게 인권탄압인데 강제로 끌려가기까지 하고 외신에 좀 널리 안 퍼지나

저런 거 간부가 지 돈으로 사는 것도 아니고 다 예산으로 정해져 있는 건데

저건 그냥 맥이는 거지 ㅋㅋ

눈에 그려지지 않음??? 부사관들이 케이크 있는 거 보고 자기 집에 가져간 다음 병들한테는 px에서 빵 하나 사서 때우는 모습이 눈앞에 생생한데

근데 애미뒤진 떡케이크가 1.5만 원이라고?? 구라 안치고 6~7천 원이면 하나 살 수 있겠는 퀄리티인데 이것도 재향군인회 이런 데서 납품받으면 중간에 해 먹나 보네 ㅋㅋ

군 보급품 중에 줘도 안 갖는 거 몇 백만 원 들여서 보급해주는 것도 많은데 비리 많지

재향군인회 이런 거 문제 많음

나라에서 주는 눈먼 돈이 라고 가격 뻥튀기하거나 품질관리 전혀 안돼도 재향군인 업체라고 선정하고 돈 빼먹음

간부들 뒤로 처 남기다가 걸린 새끼들 한둘이 아닌데

쌀케이크 맛있었는데 남기는 도 있다고?

 

벼룩 간까지 쪽쪽 빼먹네 ㅋㅋ 대대장 치킨 한 마리 뜯겠네

우리는 생월자라고 저 돈으로 치킨, 피자 시켜줬는데 ㄹㅇ충격이네

벼룩의 간을 빼먹네. 15,000원에서 1천 원짜리 빵만 사준 거면 14,000원은 꿀꺽한 거잖아

ㅇㅇ 딱 봐도 중간에 해먹었을 각임

컵라면 다 빼돌리던 간부들 생각나네 ㅋㅋ

컵라면, 고무장갑, 기름, 전구, 배터리 시발 다 빼돌림 ㅋㅋ

운전병 졸음운전하지 말라고 보급 나오던 캔커피 군무원 새끼가 빼돌려 혼자 먹더라 

빵식 날에 나오는 콘푸라이트도 지들이 가져가서 먹는데 뭘 ㅋㅋㅋ

 

우리 부대도 저런 일 있었는데 처음엔 1종 반장이 사과하고 자기가 생일자 분대 데리고 나가서 밥 사 먹이고 들어왔는데 1종 반장 바뀐 후에 비슷한 사건 터졌는데 오히려 바뀐 놈이 1종 계원들한테 욕한 생일자들 불러다가 지랄하는 바람에 마편으로 대대장한테 찔러서 대대장이 직접 사과하고 1종 계원 그 분기 외박, 외출 다 잘렸음.
그런데 저 정도로 대응하는 대대장이 드물다.

 

싸구려 생일 케이크 후반기 교육 때부터 주더만 그걸 빼돌리네 에라

보통 늦으면 다음 달이라도 주던데 답이 없네 ㅋㅋㅋ

솔직히 실수해서 파손됐다 다른 걸로 사주겠다 하면 뭐라 하겠냐 니들 어차피 남기잖아 하니까 같네

 

병사는 책임질 능력도 없는 걸로 봐서 설령 계원 실수래도 간부책임이다 그리고 아무리 군대 행정체계가 병신이래도 병력수 맞춰서 배정된 15000원 깜빡하고 못줬으면 꿀꺽해도 되는 건 줄 아는 건지 개소리 존나 싸네 그렇다고 저들이 14000원 세외수입 잡을 거 같냐? 먹었고 횡령이지

무슨 예산도 없이 부대에서 돈 필요할 때마다 달라고 하면 대주는 걸로 보이나 예비비나 그렇게 되는 거지 일선 부대는 이미 짜여진 예산 집행만 하는 건데

돌아가는 걸로 보이겠지만 병사 수 따라서 병사 복지예산 짜여있는 거 집행만 하는 거라니까? 병사 나부랭이가 뭐 되는 줄 아는 게 ㄹㅇㅋㅋ 상식적으로 생각해봐라 말이 안 되는 소린 거 알 텐데? 국방예산은 너희가 발주 넣는 데로 미리 예언해서 짜 놨냐?

애초에 연초에 병력 전출입까지 고려해서 인당 연 단위로 배정된 복지예산 내려온걸 12개월 나눠서 주문만 하는 게 계원 역할이고 해 먹는 새끼들은 그거 쪼개서 저렇게 해 먹거나 아니면 예산 짜는 과정에서 애초에 슬랙 만들어서 해 먹는 거란다

 현물로 안 바뀐 현금이 그럼 지발로 도망이라도 가겠냐? 발주 안 넣고 안 주면 누가 해 먹거나 아니면 세외수입 잡을 텐데 매년 초에 짜여진 예산에서 집행 안 된 건 뭐다? 장군님 주머니다

예산 떨어지면 그 예산만 생일 케이크 목적으로 사용 가능하고 업체도 따로 선별한 뒤에 사단에 어디서 받는다고 알려야 되고 달마다 결제해서 공문으로 근거도 남겨야 되는데 저건 뭔 상황이나 ㅋㅋ

케이크를 남긴 게 아니고 지들이 빼돌려 남겨먹었네 ㅋㅋ

자대는 물론 훈련병 때도 생일 때 쌀케이크 챙겨줬는데 보급관이 삥땅 친 건가

저거 파보면 병사들 1인당 들어갈 돈 중간에서 다 빼돌린 거겠네 

 

케이크를 다 안 먹으면 다른 식으로 그 돈을 채우거나 아님 그냥 돈으로 나눠줘 버리지 1000원짜리로 대충 때우고 나머지는 지들이 먹을 생각을 하냐

뭔데 우리 부대는 생일날 케이크 존재 자체도 몰랐는데 

떡케이크 그게 1.5만이나 함? ㅋㅋ

저게 만 오천 원 ㅋㅋ

 

내가 보급병이었는데 저걸 어떻게 횡령한 거냐 보급관인가?

ㅇㅇ간부가 황령 한 거임

군납업체랑 커넥션 하나 있으면 설명 쌉가능 괜히 접대 존 나하겠나

 

부대마다 다르겠지만 우리는 동네 빵집에서 만든 케이크 먹었는데 맛있어서 남기는 애들 하나도 없었다

그래서 월초 되면 우리 소대에 케이크 몇 개 들어오는지 꼭 확인했는데

ㅋㅋㅋ 생일에 천 원짜리 빵에 뭐하는 짓인지 그냥 주질 말든가

생계형 비리 ㅜㅜ 생계형이라 그런지 당당하게 횡령하네 ㅋㅋ

ㅋㅋㅋㅋㅋ 행보관또 삥땅 쳐서 지 빵 사처 먹었네 씨벌럼 ㅋㅋㅋㅋ

군대 케이크 맛있는데

우리 부대는 케이크 나오면 생활관에서 좋다고 나눠먹었는데...

근데 상식적으로 안 먹는다고 쳐도 케이크를 안 먹는다 -> 비슷한 가격으로 병사 입장에서 도움될만한 물건(PX클렌징 폼 등)을 선물한다 이렇게 되어야지 왜 케이크를 안 먹는다 -> 어차피 안 먹을 거 500원짜리 좆만한 빵 하나 준다 이렇게 되는 거임? 군바리 새끼들 다운 결론인가? 진짜 좋게 보고 싶어도 좋게 봐줄 수가 없네

그냥 솔직하게 말하고 미안하다고 맛있는 거 사준다 그러면 저렇게까지 하겠냐 아무 말 없이 천 원짜리 빵 하나 던져주고 퉁치니까 기분이 상한 거지 ㅋㅋ

근데 생일 케이크... 맛보다는 그래도 상징적인 의미가 있는 건데 인간 존엄성 유린 미쳤다 ㅋㅋ

우린 야간 점호 직전에 불출했는데 자기 전에 먹으면 개꿀임.

원래 생월자라고 한 달에 한 번씩 모아서 떡케이크 주지 않나 저걸 왜 삥땅 치냐 ㅋㅋㅋㅋ

야 이거 인사과에서 대대장 술밥 먹일라고 3월달 훈련 잡혀있고 그래서 흐지부지 넘기고 예산 유용할라다 일 커진거임 어케 잘 아냐고? ㅋㅋ

 

13 군번 해군 작전사에서 근무했었는데 내가 딱 동기생활관 시작쯔음이라 생일자 있는 달이면 밤에 점호전 동기들끼리 오손도손 모여서 쌀케이크 먹으며 미생 봤었는데.. 저거 생각보다 맛있었음.. 미생 보면서 먹었던 그 맛 잊을 수 없다

암튼 15000원에 양심 팔아먹은 군 간부도 웃기네ㅋㅋㅋ 그딴 거 해 먹으러 비리하면 자괴감 안 드나ㅋㅋㅋ

예산은 짜여져있고 집행만 하는 거라고요 무슨 돈 줘하면 임기응변해서 주는 건 줄 아나

전출입이 아니라 올해 입영대상자도 오차범위 내에서 이미 다 데이터 가지고 시작하는데 예산도 없이 뭐가 굴러갈 거라고 생각하시나 횡령 존나 친 침대 8조 원도 미리 8조 원 짜 놓고 투입한 거지

요청했는지 확인하는 게 간부일이라고 행정병은 간부가 하는 일 나눠서 도움 주는 거지 간부가 하는 일 책임지는 게 아닌데 ㅋㅋ

아니 실수면 다음 달에 달라고 하면 되지 시발아 저런 게 올라왔다는 건 저렇게 하고 퉁쳤다는 거고 그리고 저 케익봐 저게 15000원 자리냐? ㅋㅋ

 

아니 시발 저 자세랑 억지 연출은 누가 봐도 정훈병이나 간부가 밴드에 올리려고 찍은 사진이구만

우리 부대는 쌀케이크 줘서맛있게 먹었는데 원래 케이크 별로 안 좋아해서 사회에 있을 때는 케이크 입에도 안 댔는데 군대에선 맛나게 먹음 뭔들 맛없는 게 있겠냐 군대에서 ㅋㅋ 해빔소, 조기 튀김 같은 것만 빼면

ㄹㅇ 병사 때 맛있게 먹었는데 ㅋㅋㅋㅋ

그래 비리가 아니라 ㄹㅇ 행정 실수라고 치자 다음 달까지 안 주는 건 뭔데? 그리고저 개미만 한 빵에 촛불 꽂아주는 건 뭐 하자는 거냐 누구 놀리냐?? ㅋㅋ

난 조각 케이크 받았는데... 떡이랑 ㅋㅋㅋㅋ 요즘 왜 저러냐 이거 국방부에서 예산 나왔는데 분명히 중간에서 천 원 남기고 다 떼먹은 듯 ㄹㅇ

 

아 육군도 케이크 주냐? 난 의경인데 생일 때마다 지방청에서 파리바케트 꺼였나 제대로 된 크림 케이크 꼭 줬었는데

의경은 싸제 케이크 주나? 해군은 모르겠고 육공군은 희한한 쌀케이크 줌

아 그 이상한 케이크 논산훈련소 때 본 것 같다 의경은 경찰이 주는 거라 걍 싸제지 뭐

생일자들은 쌀케이크 줌

15000원 배정되어있던 거냐?떡케익이라면서 원가 50원도 안돼 보이는 거 열댓 개 던져준 들 마진율 90% 해 먹었단 소리네?

근데 해 먹어도 구질구질하게 저런 걸 하냐

구질구질해 보여도 쏠쏠하니깐 하는 거임 기밀 유출이나 군납비리같이 큰 거는 장성들이 해먹으니 국물도 없고 ㅇㅇ

작년 5월에 훈련소 갔다 온 공익인데 생일이면 케잌 사다 주던데 저건 뭐냐 ㄷㄷ

최근에 훈련소 밥이라고 올라온 것도 믿기지가 않더구먼

격리 인원들 죄다 짬통 따로 바리바리 싸서 생활관 내에서 배식했는데

생계형 비리해야 되는데 관물대 예산이 어딨나?ㅋㅋㅋㅋㅋㅋ 2300년까지 저거 쓸 거다

횡령이잖아 ㅋㅋㅋㅋㅋㅋ

군수 담당관 특) 요플레 천하장사 배 터지게 먹음, 김치 부자, 동원 냉동만두 부자 냉장고에 비상식량으로 구비, 유류탱크 기름 지 꺼 마냥 수송부 갖고 놈, 핫팩 선심 쓰듯 뿌림, 생일자 케이크 떡 견본품 시식 마스터, 신형 방탄조끼 수통 탄띠 성애자, 전산상 부외 재물 창고 보유자

 

 

 

공무원 초과근무 세금 횡령 블라인드 논란

가라로 놀면서 버티기만 하면 초과 수당으로 9급에 연4천만원 이상은 번다고 함 9급이 아니라 8급이래 9급이랑 8급 기본급은 비슷함. 8급이 4500이면 9급도 4000은 된단거지 9급은 영끌해도 4000 안될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