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
21

서울역 센트럴 자이 기둥 붕괴 위험
서울역 센트럴 자이 기둥 붕괴 위험
서울역 센트럴 자이 기둥 붕괴 위험
서울역 센트럴 자이 기둥 붕괴 위험
서울역 센트럴 자이 기둥 붕괴 위험 아파트값 떨어질까봐 쉬쉬 한다고 함.

서울역 센트럴 자이 필로티 기둥 붕괴 위험 부실공사 논란

아파트값 떨어질까봐 쉬쉬 한다고 함.

 

하중을 받는 기둥도 아닌데 저렇게 됐다고??? 기괴 혼란 어메이징!

하중을 안 받는 기둥이 펑하는 소리와 함께 터졌다라... 누구 말을 믿어야 하냐 ㅋㅋ 상식적으로 당연히 하중 받는 기둥이겠지

내벽에도 금이 갔는데 문제 없다 ㅋㅋ

하중을 안 받아야할 비내력벽 기둥이 휜거면 더 위험하다는 의미다

합동감식한 놈들 명단 결과 다 보관해둿다가 나중에 문제터지면 소송감

 

 

전문가는 아니지만, 장식 기둥이라는데 그렇다면 필로티 1층 천정 부분은 보로 강화를 한 라멘 구조여야 함. 그런데 필로티 바로위 베란다 창을 봤을때, 층고가 라멘 보가 들어갈 사이즈가 안나오는데?

 

철근이 주저앉았네 아니 존나 심각한건데 저거 빈공간 만큼 어디로간거임? 아래로 침식? 외장재는 어떻게 달려있던거냐 ㅋㅋ 미친 개또라이네 센파트 저거 진짜 대피해야돼. 실제 기둥 굵기 왜저래.

ㄹㅇ ㅋㅋ 기둥이 비어있노 ㅋㅋ

그 장식 기둥에 하중 실려서 철골 휘고 콘크리트 깨지면 더 ㅈ되는거는 모름? 메인 기둥은 더 ㅈ됬다는 거잖아ㅋㅋㅋ

저거 깨지면 절대로 안되는 거였음. 장식 기둥이라서 절대로 무게 안 받는데 저따구로 지었다. 그럼 안에 메인 기둥은 개ㅈ됬다라고 봐야지

 

건설 중에 아파트 와르르 무너진 현대산업개발

많이 해먹은 조합장 아파트라 소문 났던데 클라스가 다르네요...

 

기둥부재가 압축력을 감당 못해서 압축파괴로 터져버린것 같은데... 아무리 마파트 등 고층빌딩이 엘베를 포함한 코어부의 지지력으로 버틴다해도, 극도로 위험한 상태로 보이네요 ㄷㄷ

펑하는 소리가.... 내부의 철근이 부러지는 소리일지도?

 

저거 잠시 어느 정도는 견디겠지만, 기초지반이 가리앉으면서 기둥이 이탈한것 같습니다.

철근과 콘크리트가 버틸수 있는 시간이 지나면 폭삭 붕괴됩니다.

그리고 요즘 폐기물처리비용 안내려고 건축물기초나 벽체에 쓰레기쳐박는 업체들이 많다고 합니다.

기둥하부기초나, 기둥벽체가 부실해진것 일수도 있어요.

 

자 여기서 문제! 둔촌주공은 튼튼하게 지었을까요?

정답은 '한국 아파트는 튼튼하게 짓지 않는다! 입니다'

 

딱 조선놈들식 아파트구만 뭔 호들갑. 내집 완성되기전에 보지도 못하고 선불로 집값내며 건설사들만 돈 불려주는 미개한 유사국가인데 ㅋ 개돼지들 닭장에 쳐넣어서 아무리 부실시공이어도 지은지 몇십년지나서 다 쓰러져가도 아랫집 윗집 소음으로 매일같이 고통받아도 오로지 조선 개돼지놈들 머릿속에는 내 아파트집값 얼마다라는 정신딸딸이 하나로 만족하며 사는 민족인데 저까짓 금간거 쯤이야 ㅋ

 

김시덕박사 말이 맞는거였네, 산 근처 언덕아파트 조심해라.

시멘트 안에 소금 탔냐?ㅋㅋ 수수깡이네 ㅋㅋ

 

안전진단 종사자인데 기둥 저정도면 엄청 심각한거임. 다도 저렇게 터진건 처음봄.

한국 건물 자체가 전부 날림이고 사기였음. 그간 뒷놈한테 떠넘기고 금방 때려부수고 도로 짓는 재건축 장사했는데 이제 그짓 못 하니깐 사방팔방데서 터지네

저거 지어진게 2017년인데 뭔 중대재해법 타령을 하냐

강제 재건축행 ㄷㄷ

 

공구리랑 외벽 사이의 거리좀 봐라 ㅋㅋㅋㅋㅋ 완전 조선을 상징하는것 같네 겉만 구색갖추고 속은 텅텅 빈 ㅋㅋㅋ

마두역 상가 기둥 갔을때랑 비슷한건가?

찾아보니 2017 준공이네

기둥 골조가 뒤틀리면서 골조위에 붙어있는 대리석 떨어져 나간거지..

메이드 인 차이나

7년밖에 안된 새아파트가 재건축 안전진단 통과할 기세네 ㅋㅋㅋㅋ

현산이나 자이나 도갠개긴 허물고 다시 지어라

유리겔라 불러라

 

평지가 아닌 언덕배기에 지어진 아파트임?

ㅇㅇ 임장한번가봤던데 그렇더라 ㅋㅋㅋ 단지내에 엘리베이터있을정도임

단지 내 엘베 설치된 곳은 무조건 거른다

아파트 내(x) 단지 내(ㅇ)

아파트 단지가 평지가 아니라 언덕배기면 정문에서 후문 갈 때 외부에 설치된 엘베 타야 함

 

빌라촌 같은 재개발은 대충 짓는 데가 많음

벽은 금간거 심심찮게 볼수 있는데... 기둥이 저렇게 뒤틀리고 갈라져서 철근 보일정도면 좀 심각한거 아닌가

골다공증 ㄷㄷ

 

뭔 기둥에 찰흙바르듯이 시멘트를 발라놧노 것도 뼈대 다드러날정도로

자이 큰 건설산데 개판이넹 원래 저래?

건설사 하자 순위보면 높은 순위에 있음

 

비상 대피령ㄷㄷㄷㄷ

서울은 다르다며. ㅋㅋㅋ 진짜 다름

한국에서는 원래 저렇게 사는거 아님??? 저런데 15억 주고 사는거 아님?? 누칼협??

메인 기둥이 저따위면 언제 쓰러져도 이상할꺼 없는거 아니냐? ㅋㅋㅋ 저기가 10억 아파트라니 ㅋㅋㅋㅋ

 

질문 ) 아파트 무너지면 고층이 살 확률 높음? 아래층이 살 확률 높음?

뭐든 기둥이랑 가까운쪽이 안전함

 

호갱노노에서 1만명보고 있노ㅋㅋ

뭐야 삼풍백화점 처럼 되는거 아님? 무섭노 ㄷㄷ

곧 집이 아니라 콘크리트 덩어리가 될 거 같은데 쓰레기 팔아넘기려는 조선 수준 ㅋㅋ

 

최근 10년 안쪽으로 지은 건물은 사실상 중국인 조선족들이 지은 건물이라 엉망 진창임. 감리라도 제대로 해야하는데 이쪽도 조낸 비리가 많아서 ㅎㅎ 튼튼한 아파트 살고 싶으면 옛날거 사서 리모델링 하는게 나음.

 

하인리히 법칙 ㄷㄷㄷㄷ

한국은 도대체 제대로 하는게 뭐냐 저출산 자살 말고

인건비절감

혹시 건축전공함? 비내력인데 왜 금이감? ㅋㅋ

라멘조는 다 내력벽이야

이미 다 커뮤니티는 다 퍼졌구민 호갱노노에 ㅈㄴ몰려있더만 ㅋㅋ 곧 뉴스 나오겠지 ㅋ

대나무를 넣어 만든 콘크리트 기둥이냐?

 

2009년 이후 준공 아파트는 그냥 다 저렇다고 보면된다 진짜

ㅇㄱㄹㅇ 최근 10년정도사이에 지어진거들 다. 먹고살기힘들다면서 자재 싼거로 바꿔서 짓고 중국인노가다크루쓰고 똥싸지르고 해먹고 난리도 아님.

오히려 옛날에 지어진것들이 더 튼튼할수도

 

삼풍백화점 쿨타임 다 찬거지 뭐.. 조선이라는 나라는 학습효과가 없기 때문에 더 당해도 할 말 없어

이야 우리회사에 저거 6억인가 분양받아서 21년에 턴 양반 있는데 ㅋㅋㅋㅋ 그 양반 오늘 오르가즘 느끼겠네

 

건설사 시공 관계자들에 진심 충고하는데 중국 동남아 인부들 내보내고 남아메리카 숙련공 데려다 써라. 안그럼 너네 한번에 훅 간다.

저런 메인부분은 건설사나 시공사에서 직접함.그래서 더 큰 문제임

문크가 땅구르기하면 아파트 안에서 거인 나옴

아파트 똥값 되겠노? 누가 저걸 삼?

 

아파트나 건물 지을 때 관리자 새끼들이 얼마나 관리를 안하면 부실 시공이라는게 2023년도에 나오냐 ㄷㄷ

광주 아파트 붕괴때도 제정신인가 했는데 관리자가 있는데도 저정도면 얼마나 ㅈ같이 관리를 하길래 저럼;;

힘 안받는다는 기둥이 저래 박살날 정도면 튀어야하는거 아니냐? 힘 안받는 기둥이 왜 부서져

감리 시공 터지겠네 15억 아파트 ㅋㅋ 만리동

역근처면 기차 지나갈때 진동 엄청 심한데 보강 엄청해야 하는데 안했나 보지...

건설사 브랜드값 의미 없다니까 정작 시공하는건 다 조선족에 똥밭 만드는건 다 똑같은데 ㅋㅋ

 

 

방배 그랑자이 악취 부실공사

건물 내부에 들어가기만 했을 뿐인데도 지독한 화학약품 냄새가 나고 단지 내부에서는 화장실에서부터 독한 냄새가 퍼지기 시작하였다. 뉴스에서 방배동에 위치하며 1년 전 재건축을 하였고 GS

itmii.tistory.com

 

 

푸르지오 아파트 천장에서 물벼락

입주 한달된 광명의 대우건설 푸르지오 신축 아파트 천장에서 물벼락이 쏟아져서 논란 중국친구들이 일을하니 ㅠㅠ 일용직 중국인들 판치자나.. 윗층 화장실 급수배관 하자. 옛날 야마내서 배

itmii.tistory.com

 

 

아파트 건설사 사장이 돈들고 사라져

동대구역 화성 파크드림 시공사 사장이 돈들고 사라졌다고 함. 화성건설 하청 시공사 보현건설인가 봄. 보현건설 사장이 돈들고 사라졌다고 함. + 일하던 노동자들도 돈 못받음. "체불임금 지급

itmii.tistory.com

 

 

GS건설 아파트 주차장 붕괴 철근좌 예언

블라인드에 올라온 2020-2021년 건설된 아파트는 거르라고 글썼던 철근좌 실제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도 찾고있음. 쌍팔년도네... https://www.teamblind.com/kr/post/2020-2021년-건설된-아파트는-거르라고-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