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28

입주 한달된 광명의 대우건설 푸르지오 신축 아파트 천장에서 물벼락이 쏟아져서 논란

 

입주 한달된 광명의 대우건설 푸르지오 신축 아파트 천장에서 물벼락이 쏟아짐

중국친구들이 일을하니 ㅠㅠ

일용직 중국인들 판치자나..

 

 

윗층 화장실 급수배관 하자. 옛날 야마내서 배관할때하고 다르게 이지조인트 이런걸로 찝어서 시공하다보면 압착기 성능이나 제조과정 하자까지 누수 하자가 종종 발생함

 

선분양이 없어져야한다 직접보고 사야지 몇십몇백 짜리도 아니고 ..

요즘 노가다판 가면 조선족이 작업반장이라며?

집값 떨어질까봐 안좋은 말은 입밖에도 안낸다.집이든 동네주변환경이든 이슈를 만들어서 고쳐야 하는데 그냥 쉬쉬.

구축이 최고야 증명된 아파트 지금은 조선족들이랑 중국인들이 건설업에서 많이 일해서 덩싸놓고숨기고 부실시공하고 개판이야 옛날 아파트사라

 

 

좀 오래 된 아파트는 이런 잡음 없던데 거참 세상 거꾸로 돌아가는거 같다. 비싼 돈 들여 집 샀더니 심한 층간소음에 몇시부터 샤워 금지라 하질 않나 천장에서 물난리 나지 않나. 반면 조금 옛날에 지은 아파트는조용~

 

외국인들 써야하면 중국인 줄이고 쓰자.

친환경 아파트인가? 자연스레 비도 내려주네

말이 대형 건설사지 작업자들 중국놈들 엄청 많음.그놈들 작업 하는거보면 딱 하자 나오게함. 지들은 작업하고 지나가면 끝.

 

중국산 아파트인데 당연한거아냐? 그저 지들 이득만 노리는 건설사들 전부 예견된건데 멀 놀래? 먼 비젼있어야 기술을 배우든하지 중국것들한테 밀려나 거의 지들 노예취급. .누가 그잣같은걸 배우겄어. 국민 여러분도 당신들이 배워서 고치든 외노자 불러다 고쳐쓰든햐 ㅋㅋ

 

이래서 보고 사야한다는 말이 맞는거다.외국 어딜가봐라.분양이라는 단어가 있는지...전세가 우리나라에만 있듯이 부동산 조감도만보고 아파트사는 나라는 우리나라밖에 없다. 외국인 파트너들이 깜짝 놀라더라...

 

대우=망할만해서 망한 기업

대우는 자기네 해외법인 창고에 자기회사 물건 보내면서 수출로 기록한 악질회계조작 병신들이다

 

급 안되는데 돈벌려고 자꾸 빌트인 이딴거 처넣으니깐 그렇지 ㅋㅋ

누수이거 존나 개같은거임.. 누수생겻다?? 걍 윗집에서 쌩으로 돈 다물어줘야됨ㅋㅋ 어지간히 돈 쌓아둔집 아니면 고대로 빚 생김 ㅋㅋ 누수하나로 억단위도 물어주는 집도 봄

 

개씹폐급 자재로 지어도 땅값만 맨헤튼급이라 몇십억은 기본으로 쳐먹는 조선아파트 수준 ㅋㅋㅋ

 

이쯤되면 지은지 20년된 구축 아파트가 더 튼튼할듯

실제로 20년 전 건물이 삼풍백화점과 성수대교 붕괴 사건으로 한참 떠들썩할때 짓기 시작한 건물들이 완공되었을 시점이라 더 튼튼함 ㅋㅋㅋㅋㅋㅋ

 

 

"천장서 갑자기 물벼락"…입주 한달된 신축 아파트, 무슨 일 [영상]

최근 입주를 시작한 D건설사의 광명 A아파트에서 화장실 천장을 지나는 하수관이 터져 하수가 집 내부에 비처럼 쏟아지는 일이 발생했다. 이 아파트 입주민 B씨는 "26일 화장실을 사용하러 들어

n.news.naver.com

 

 

원자재 개판에 조선족 쓰는데 멀쩡하길 바라냐

 

 

부도난 건설사들이 남기고간 아파트가 튼튼함

요즘 인력부족으로 공사장에 외노자랑 초짜들밖에 없어서 그런거임 아마 아파트 하나 무너져야 저지랄하는거 고쳐질듯 ㅋㅋ

조선족 뒷정리하는거 봄?? ㅋㅋㅋ 콘크리트가루 부스러기 발로 배관에 넣는거보고 ㅅㅂ ㅋㅋ 그거 뭐라고 하면 조선족 하고 짱개애들 몰려와서 위협하니까 걍 무시햇음 ㄷㄷ

화장실 샤워기로 ㅋㅋ 걍 콘크리트 부스러기가 다 배관으로 ㅋㅋ.100퍼 막힐텐데 ㅋㅋ...

울집도 우연찮게 발견해서 거짓말없이 한주먹 꺼내고 시공사에 개지랄함 하수도 뚫는거 5m 집어넣어 확인하고

 

90년대에 지은 아파트들은 저런일 전혀없었음

아파트 걸러야됨 가격 거품이고 품질도 거품이고 게다가 비숙련외노자들 데려다가 날림공사까지

하수라니까 똥물 맞는거 같은디...?

해병골든샤워 ㅋㅋㅋ

아!!! 그날의 달디달았던 해병샤워여!!!

앞으로 저런문제 더 비일비재할텐데 참.. 원재료인상 압박 심할듯

 

조선족 몽골인 우즈벡인 똥싸놓고 시멘트 바른데서 새는거 아니냐?? ㅋㅋㅋㅋ 해병워터파크 ㅅㅂ ㅋㅋㅋ

기술이 좋아지면 머하노 아파트는 더 병신인데 ㅋㅋㅋㅋㅋㅋ

노비 품질 저하 -> 노비 수공예품 씹창

밑바닥부터 무출산으로 싹 사라지고 여유 있는 사람들끼리 남아서 대한민국 만들면 해결됨 노예들 모두 무출산하자

물푸지요 ~~ 물새지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9~2025 사이 완공된 건물들 절대 입주하지 마라. 문재인이 건축법이랑 감사법 바꿔놔서 전부 개판이다

 

 

대우건설 신축 아파트 천장서 물 떨어져…대우건설 측 "하수관 밸브 덜 잠겼다" - 한국면세뉴스

대우건설이 시공한 광명의 한 아파트에서 화장실 천장을 지나는 하수관이 터지는 바람에 물이 쏟아지는 등 하자가 발생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28일 중앙일보에 따르면 해당 아파트 입주민 B 씨

www.kdfnews.com

 

 

최저가 공개입찰 문제

 

수의계약은 공정하지 않으니 공개입찰한다는데 거따가 최저가 입찰까지 스까버리니 공개입찰의 단점만 계속 나타나고있음.

 

수의계약하면 불법이여 ㅋㅋㅋㅋ 무조건 공개입찰해야하는데?? ㅋㅋ 그리고 법인대표 바꿔가면서 법인 여러개로 입찰하면 절대 못거른다 ㅜㅜ

입찰 시스템이 국가 전체적으로 퀄리티를 떨어뜨리는 것도 맞긴 함.

 

요즘 자잘한 도로공사 퀄리티 존나 병신같아진게 다 여기서 나온거임. 괜찮은업체들은 다 큰공사 하려하고 작은건 안하고 작은공사는 시공경험도 없는업체들이 죄다 계약해서 최저가로 공사하는데 퀄이 나올리가 있나... 공사하고 비한번오면 여기저기 도로패이고 난리

걍 개나 소나 시공업 들고 댕기니까 그러지 ㅋㅋㅋㅋ 밑에 노가다 기술자부터 죄다 대학교 4년제 마냥 기술학교 나오게 해야한다

입찰제 진짜 전반적으로 손봐야 함. 건축 같은 데서는 안전문제 심각하게 나오고, 그렇지 않은 데서도 소소한 병크들 존나 많은데, 이게 다 국가적 비효율이고 공적+사적 영역 할 것 없이 경제적 손실 너무 큼.

 

광명자체보다 ktx광명이 더유명하지않음 ?? ㅋㅋㅋㅋ

거기서 거기 난 그냥 광명을 더 가봄 ktx광명은 이케아 한번가고 간적이 없다

광명역 주변이 광명에서 제일 유명한거 맞음 거기 주변에 롯데 이케아 코스트코 등등 있을거 다있고

 

20년대 들어 완공된 아파트들 걸러라던데 ㄹㅇ인가

좀 오래됬어도 90년대후반 2000년대초반사이에 지어진 구축아파트 드가서 리모델링 깔끔하게하고 드가서 사는게 낫다, 이때는 삼풍백화점 성수대교 무너진지 몇년안되서 개빡세게 지었음 건축비도 싸서 자재도 좋은거 쓰고 ㅋㅋㅋ

나도 동감한다 가성비 최강인듯

그 시대면 수도관에서 녹물나옴

 

요즘 중국인들이 아파트 짓는다 알겠냐 ㅋㅋㅋ 걍 중국산 아파트를 수억씩 주고 사는거라보면된다 ㅋㅋㅋㅋㅋ

해병아파트 ㅋㅋㅋㅋㅋ

물이 흐르지오~

어떻게 몇억씩이나 내고 드간 집에서 똥물이 뚝뚝 ㅋㅋㅋㅋ

구십년대에 지은 우리집 빨간벽돌 썩빌라도 물은 안새는데 저건 뭐노 도대체

대부분의 아파트 천장 뜯어보면 개ㅈ같이 지은 곳들 많음. 화장실 분배기 누수는 뭐 존나 흔한 수준이지

누수 진짜 골치아픔 ㅋㅋㅋ 누수 제대로 못잡으면 돈은 돈대로 나가고 감정소비 개심하고 스트레스 존나 받음ㅋㅋ

 

웬만하면 래미안 해라. 공사는 어차피 하청 재하청 재재하청 주는거라 다 똑같은데 다만 삼성은 감리 감독을 원칙대로 빡세게 한다. 그 차이가 큼

ㄹㅇ 삼성 고덕에 공장짓는것도 빡세게한다

 

 

대기업 건설사도 시공팀 직영으로 못하고 재하청주니깐 그렇지

 

그래도 충격이네 사람들이 그래도 대기업이니 믿고 사는건디

재하청이면 다행이게 ㅋㅋ 재재재재하청이겠지ㅋㅋㅋ

 

시공사의 시공방식은

1.시행사로부터 입찰- 공사땀

각 공종별로 세부분화(토공,철콘,조적,방수 등) 받은 공사비 파이만큼 견적내서 공종전문업체에게 입찰받음 이 형식임

시공사의 시공력은=어떤 업체를데리고다니느냐 에 있음

 

시공사 데리고다니는 업체가 제일 중요한줄 알았는데 진짜 제일중요한건 당연하게도 원청 담당자의 능력이다.. 나도 기산데 1군 lh에서 ㅈ븅신담당자들 만나서 갈리고있다.. 롤로치면 다이아 서포터 5명이 현장 담당하고 있다고 보면 됨 ㅅㅂ

 

내가 대략 수주액 연 3조 쯤 되는 시공사 다니는데 전직원 정규직이 1100명임

전부 공사팀 직영으로 데리고다니려면 5만명 직고용해야 가능할듯

원청 담당자 능력이 중요한건 맞음. 어쨌든 협력은 원청서 시키는대로 하니까. 인당 생산량 1위찍는다는 현산 그따위로 하다가 업무로드 걸려서 무너진거잖음 ㅋㅋ

 

 

저건 내가봤을때 원청직원이 병신같이 본게 큰거같음. 하청문제가 아님. 원청 공무들이 병신이라 현장안쳐올라온게 뻔히보임

왜냐면 설비새기들을 시행사에서 직접 고용해봤자 시공하는애들 실수 못잡아내면 하청이든 아니든 의미가없음 저 꼴보셈

 

조선처럼 한곳에서 계속 수주받아서 찍어내는것도아니고 이현장 저현장 옮겨다녀야하는 건축 특성상 원청이 직고용해서 건물짓는구조는 전세계에서도 찾아볼수없음. 건축의 특수한 형태때문에 하청이 발생하는부분은 어쩔수없음. 원청이 ㅈ븅신이거나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청같은건 족쳐야지만 ㅇㅇ

 

대기업도 하청에 하청에 하청에 하청에 하청인데 결국 이름만 그럻듯하고 내부는 다 비슷해

하청은 줘도 재하청은 안줌

재하청을 왜안줌? 하청도 나름 큰업체들 들어가는데 그걸 어떻게 직영으로 다돌려 그게 되면 원청부터 직영쓰는게 더 좋지않을까?

너 시공사 다니긴 하냐?

골조같은 경우만 파트너십 개념으로 철근이 조인해서 들어가고 나머지는 그냥 하청업체가 데리고다니는 직영+FA개념의 기능공들 데리고다님

그걸 하청의 하청으로 본다면... 그냥 내가 그러려니 함

원청이 죄다 직영데리고다니려면 내가 3조 수주쯤 하는 시공사다니는데 직원이 1200명서 5만명으로 늘겠노 WWWWW

 

내가 지금 골조 하고 있는데 하청에 하청을 주기는 함. 원청에서 하청 주는걸로 끝나는게 맞기는 하다만.. 하청 실무자가 팀장들 급이랑 다시 별도의 계약서를 써서 재 하청을 줌. 어디 어디 구간을 언제까지 끝내줘라. 뭐 이런식으로 재 하청을 주지. 공식적으로는 안하고 대부분이 비공식적으로 계약 이뤄진다고 보면 된다.

 

대기업 하청에 하청 맞는데 ㅋㅋ 기계만 봐도 배관공사 따가지고 덕트는 하청 또 주는데

내가 그래서 철근 예시든거임 철근이 그런식으로 들어가니까 근데 팀단위 들어가는 형틀/비계같은경우 팀단위 계약을 재하청으로볼수있냐 이거야

 

 

"물벼락이다!" 새 아파트 외벽서 물 콸콸…이게 웬 날벼락?

[땅집고] “아파트 외벽에서 ‘물벼락’이 떨어지다니, 이게 대체 무슨 일일까요?” 부산 연제구에 있는 주상복합아파트 ‘e편한세상 연산더퍼스트’..

realty.chosun.com

 

 

좀 아는 사람들이 괜히 신축 거르는게 아님

 

2000년 이전 게 좋음?

잡부들이 본격적으로 외노자판 되기 이전 것들이 좋긴 한데 대신 옛날 집은 편의성 때문에 전부 다 리모델링해서 씀

그때집도 지금집보다 나은정도지 애초에 조선아파트라 층간소음 그런건 똑같음

2010년대 초중반에 지은 집들이 젤난듯

2006년 ~ 2010년 정도에 지은아파트들이 잘지었다는말이 맞는듯

 

 

천장이 무너졌다 안카요!

이게 바로 헬조선이다

요즘 아파트 현장에 다 조선족 짱깨 있으니 제대로 된게 나올리가 ㅋㅋㅋㅋ

 

광명 ㅋㅋㅋ 마사회건물과 성애병원 사이 도로 주말마다 불법주차로 길막히던 그동네

누가 아파트 살라고 협박함???

-신도시-

광명=송도=동탄=판교=광교=운정=검단=위례

'신도시는 모두 퐁퐁시티다.'

 

하수관? 읔ㅋㅋㅋㅋㅋ ㅅㅂㅋㅋㅋㅋ

세면기,바닥 배수관이랑 양변기 오수관은 다르게 쓰는데 오수관은 아니겠지 ㅋㅋ

그럼 조금은 낫노 ㅋㅋㅋ

오수관 터지면 진짜 끔찍하겠노

 

조선족들 노가판 크루수장판되고 건축자재비 개같이 올라서 요즘 짖는 아파트들 개판임 ㅋㅋㅋㅋㅋ

신축특) 하수도관 터져서 똥물 흘러내림ㅋㅋㅋ 구축보다도 못함

배관도 제대로 설치 못하면서 건설사를 한다고?

어떻게 기술력은 점점 좋아지는데 부실공사는 늘어만가노 ㅋㅋㅋㅋ 횡령 ㅈㄴ 하나보네 ㅋ

저건 기술력 문제가 아니고 외노자로 인한 노예들 품질 저하다 ㅋㅋ

 

 

학원 천장서 물 콸콸, 상가 물바다…신축아파트 부실 점입가경

고척동 새 아파트의 물바다 사태에 이어 이번에는 또 다른 신축 아파트 상가 건물에서 물이 새는 문제가 생겼다. 4일 JTBC에 따르면 서울 성북구 장위동 신축아파트의 상가 천장에서 물이 새 입점

n.news.naver.com

 

 

시공사 공사기사로서 어떤 브랜드가 품질이 좋은지 알려줄게

 

바로 원청직원들이 많은회사다. 결국 니네집 품질은 원청직원(공사)들이 관리한다. 니네집 공구리에 철근이 제대로 박혔는지, 방바닥 수평은 맞는지, 자재 계약한거 말고 좆같은거 쓰진 않는지, 니네집 바닥에 똥싼거 감시하고 치우는거까지도 다 걔네가 함

 

그럼 이 직원이 많은걸 어떻게 알수 있느냐

잡플래닛 혹은 블라인드 가서, 평점이 3점이 넘는지 안넘는지 확인해봐라. 대이동시대라서 시공사 공사기사는 귀한존재라 경력만 채우면 처우좆같이하면 다 딴데 가거든. 평점이 3점이 넘으면 그나마 처우가 낫고, 덜 튀고 사람이 온다는 얘기임

 

직종란에 건설 엔지니어로만 한정해도 답나옴

'ㅅㅂㅅㅂ 일너무많음' 'ㅅㅂㅅㅂ 꼰대들 일안함' 이지랄하면 니네집 퀄리티 감시해줄 인원들 다 튄다는 이야기임.

혹은 건설워커 그랜드배너 플러스 들어가서 상시모집 켜져있는 회사 걸러도 됨

 

 

롯데캐슬은 어떻노

롯데는 이번,작년부터 짓는거에서부터 품질이슈 존나터질듯

 

나 궁금한게 있는데 롯데 시그니엘이나 한남더힐 이런데는 작정하고 짓는거?

ㅇㅇ
그런 본인브랜드 최고하이엔드는 그회사 에이스 집어넣음.

협력도 에이스급 넣고 걔네한테 주는 돈도 많이줌. 결국 돈많이주면 품질 올라가지.

그런 곳을 날림으로 지으면 회사가 부도 날 정도 아니냐

 

회사 평판보려면 잡플래닛이 확실하지 근데 이젠 사기안당하려고 이런거까지 체크해야된다는게 아이러니임

 

 

 

방배 그랑자이 악취 부실공사

건물 내부에 들어가기만 했을 뿐인데도 지독한 화학약품 냄새가 나고 단지 내부에서는 화장실에서부터 독한 냄새가 퍼지기 시작하였다. 뉴스에서 방배동에 위치하며 1년 전 재건축을 하였고 GS

itmii.tistory.com

 

 

서울역 센트럴 자이 기둥 붕괴 위험

서울역 센트럴 자이 필로티 기둥 붕괴 위험 부실공사 논란 아파트값 떨어질까봐 쉬쉬 한다고 함. 하중을 받는 기둥도 아닌데 저렇게 됐다고??? 기괴 혼란 어메이징! 하중을 안 받는 기둥이 펑하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