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
23

옐런 상원 발언 정리

 

상원 : svb에 얼마씀?

 

 

옐런 : 아직 정확히 모름

상원 : 거기만 막으면 안터지는거 맞음? 안전한거 맞냐고

옐런 : 위험성 있는 곳 몇몇 더 보여서 신중하게 대처중. 지역은행 파산이 대형은행으로 진행될 수 있음 그래서 대처를 선제적으로 과하게 하는 중.

상원 : 너 비보험 예금 전액 보장한다는데 그 돈 어디서 남?

옐런 : 음.. 모든 비보험 예금을 한다는건 아니였음..

상원 : 너 말 잘해라 모든 비보험 예금 안해?

옐런 : ㅇㅇ..

상원 : 너가 몇개 위험하다며 근데 전액 보장안해? 지역은랜 파산이 대형은행으로 전염된다며 우리 ㅈ된거임??

 

이러고 끝남 ㅋㅋ

옐런 : 모든 예금 책임질 수 없쪙. (뱅크런 알빠노~)

 

 

예금전액보장은 상하원의회 법안 통과해야 가능함. 재무장관이란 인간이 왜 몇칠전에 저래는지.ㅋ 진짜 미친듯

옐망구 쭈구리되서 목소리도 작아짐 ㅋㅋㅋ

We will be dick

미친 사기극 ㅋㅋ 예금전액보장 구라핑 으로 올린 증시거품 뱉어내야함

할망구도 치매 왔나..

 

뱅크런

 

예금전액보장 구라핑 ㅋㅋㅋㅋ 이러고 금리를 올려?

까페베네 로고떴네 ㅋㅋ 갸쥬아~

와 ㅅㅂ.. 진짜 ㅈ된거 같은데..?

ㅋㅋㅋㅋㅋ 그니까 ㅅㅂ 계산기 두드려 보면 말이 안된다니까 아득바득 우겨대는 꼴이 ㅅㅂ

희극이네 ㅋ

FOMC고 지랄이고 이게 존나 큰거같은데 옐런이 이 말 해서 지역은행에서 돈 존나 빠지고 있을듯 ㅋㅋ

오늘 주인공은 파월이 아니었다노 ㅋㅋ

ㅋㅋ되겠냐고 블랙프라이데이간다

 

흰머리 풍월량 네이노오옴!

정직하게 계산기 두드려보니 바로 말이 안된다고 답이 나오는데 눈가리고 아웅이지

다 짜여진 시나리오대로 가는거다

 

 

미국 재무부의 거짓

 

은행이 2008과 다르게 튼튼하면

= 왜 재무부가 예금보장 한도를 전액으로 늘림?

 

재무부가 주말에도 긴급히 예금보장 한도를 늘려서 뱅크런을 막으려 하는데

= 진짜 은행 튼튼한거 맞음?

 

 

진짜 은행이 튼튼한게 맞다면

= 예금보장 한도를 전액으로 늘릴 수 있는 그 보증금은 어디서 나옴??

 

바이든이 국민세금은 아니라고 했는데

= 결국에는 윤전기 돌려서 달러 풀겠다는거 아님?

 

윤전기 돌려서 달러 풀겠다는건

= 진짜 일이 터지면 그때 보증해준단거지 지금 당장은 그 달러가 없는거네??

그 말은 즉슨 재부부는 구라를 쳤고 예금 보장 못해준다는거네?

 

아까 재무부는 뭐라고 했지? 미국 은행은 2008이랑 다르게 튼튼하댔지?

일이 터졌을때 보장받는 달러는 이미 똥휴지겠네??

이런 상황에 금리 25bp인상을 하겠다고?

양적완화랑 긴축을 동시에 하겠다고?

결국 재무부는 처음부터 끝까지 거짓말인거네?

아까 제일먼저 재무부가 뭐라고 했다고??

"미국 은행은 2008과 다르며 튼튼하다"

 

하는짓 보면 바이든 선거 캠프임 걍

fomc에서 저 질문하면 그 기자 담부터 질문 못함ㅋㅋ

자꾸 부의장에 떠넘김

경제학교수는 주식으로 돈 못번다는게 사실이었네

상식적으로 얘네들이 우리 위기임 이라고 스스로 말할리가 없잖음? ㅋㅋ

 

 

글로벌 대형은행 및 자산거래소의 모럴해저드

 

뭔가 이상함믈 못 느끼겠냐?

LUNA->FTX->SVB(실리콘밸리은행)->FRB(퍼스트리퍼블릭)->CS(크레딧스위스)->DB(도이치뱅크)->BN(바이낸스)

이들의 공통점은 모럴해저드로인한 부도덕한 행위를 저질렀거나 금리인상기에 본인들의 재정상태를 간과하고 무자비하게 채권이나 파생상품에 투자하면서 그 손실이 꼬리에 꼬리를 물면서 파산하거나 불능사태에 이르게 된다는 점이다

 

2008년 서브프라임모기지 사태가 벌어진지 어느덧 15년이나 흐른 지금 월가의 대형투자은행(IB)과 거래소들의 그릇된 탐욕으로인한 잘못된 판단과 모럴해저드 금융권제도의 허술함은 아직도 만연해있다.

단지 연준과 재무부의 개입으로인한 구제금융이나 인수합병을 통한 1차원적인 불끄기가 아니라 보다 근본적인 문제해결이 시급하며 이는 곧 악순환의 고리를 끊어야하는 계기가 되어야 할 것이다.

 

 

 

뱅크 오브 아메리카 파산 가능성

뱅크 오브 아메리카의 부실 뱅크런 파산 위험 2021년에 밈주식 숏스퀴즈 열풍일 때 그 중심에 있었던 시타델... 시타델의 프라임 브로커는 뱅오아였다 따라서 뱅오아는 시타델의 밈주식 숏포지션

itmii.tistory.com

 

 

토스 뱅크 뱅크런 부도설

토스뱅크 부도설 나오는 이유 보면 토스뱅크 최대주주가 아직 비바리퍼블리카임. 보통은 바젤3 통과하려면 비바리퍼블리카가 최대주주에서 내려오고 증자 통해서 빵빵한 금융스폰을 찾아야 함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