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20

포켓몬스터 스칼렛 바이올렛 평가

 

포켓몬스터 스칼렛 바이올렛 리뷰 평가
포켓몬스터 스칼렛 바이올렛 리뷰 평가

데이원 패치 적용된 상태

 

 

 

포켓몬스터 스칼렛 바이올렛 리뷰 평가

9세대는 오픈월드에 4인 다인모드를 지원함

 

 

 

포켓몬스터 스칼렛 바이올렛 오픈 크리틱 평가

오픈 크리틱은 현재 FAIR

 

 

포켓몬스터 스칼렛 바이올렛 메타 점수 평가
포켓몬스터 스칼렛 바이올렛 메타 점수 평가
포켓몬스터 스칼렛 바이올렛 메타 점수 평가

메타점수쪽은 78점에서 점점 떨어지다가 74점 노딱까지 처박음

유저 평점은 2점대까지 처박음

참고로 포덕들 사이에서도 호불호 많이 갈리는 4세대 리메이크 메타가 73점...

 

 

자꾸 퇴화하는거 같은데

아직도 포켓몬 빠는 병신들이 있다?

그저 캐릭터 ip빨 병신게임 ㅋㅋㅋㅋ

새 제품이 나올때마다 퀄리티가 왜 떡락을 하는거임?

아직도 포켓몬 빠는 병신들이 있다?

이야 이래도 사? 독하다 독해 ㅋㅋㅋㅋ

꼬우면 전세계 1위 IP가 되라고~ 똥을 싸도 사준다고~ ㅋㅋㅋㅋ 심하긴 해 ㅋㅋㅋㅋ

 

저런 디테일 신경쓰는것보다 귀여운 남캐에 입힐 치마 디자인을 신경쓰는게 더 돈되니까 저러는거지. 이정도면 인간에 환멸 느낄만함.

바이올렛 별로지?? 다음 작에서 또 똥싸면 바이올렛도 갓겜이 될 수 있어~

 

포켓몬 게임 역사상 2천만장 이상 팔린 게임은

1세대 레드그린

2세대 골드실버

8세대 소드실드

이 세개뿐이다.

 

대체 무슨 연출이야 저게ㅋㅋㅋㅋ

점점 퀄이 개좆박네 ㅋㅋ ip관리 안 하노?

마딧세이는 그래픽도 안꿇리고 60프레임 방어되는데 기기탓만 하면 안되지 ㅋㅋㅋ

심지어 멀티 지원하는걸로 생각해도 12인멀티까지 지원하는 스플래툰이 그래픽 훨씬좋음 ㅋㅋ

수십년간 포덕들이 바친돈은....대체 어디로......

카레도 숟가락 비었었네 ㅋㅋ 빵 만드는 거 있던데 입에 물때마다 그때만든 다른빵 나와야되니까 빵을 생략ㅋㅋㅋ

솔직히 이제 게임팔이 단계에서 여캐팔이로 넘어간듯. 그래서 지우 우승시켰나? 여캐들 나이먹게 하려고?

22년게임수준ㅋㅋㅋㅋㅋ

무슨 19세기 광고같네

 

이래도 팔리나 테스트 하는 사회실험 아닐까?

맞음

 

파엠 젤다야숨 제노블3 몬헌라이즈는 뭐시발 플스판이냐? 스위치 기기성능 드립은 뭐냐ㅋㅋㅋㅋ

ㅅㅂ 누가보면 3ds가 스위치보다 성능 좋은줄알겠네

저거 모자 실사텍스쳐 너무 같잖아서 열받음

이딴 게 세계 최고 ip?

ip믿고 저지랄 하는거 ㄹㅇ 대가리 함 깨져야 한다

 

포켓몬 애니나 게임이나 썬문 이후로 계속 ㅈ박네 이제 진짜 캐릭터 빼면 시체노 ㅋㅋㅋ

정확힌 썬문부터 ㅈ된거 맞음. 썬문이 그나마 덜 좆된거고 시작부분이라 그런거지

 

리뷰어들을 포함해 유출 및 플라잉겟으로 게임을 먼저 플레이해본 유저들이 공통적으로 프레임 드랍과 렉, 버그는 그냥 일상이고, 심지어 프리징도 밥 먹듯이 일어난다고 하기도 했으며, 웹진들의 비판도 대부분 최적화 관련 지적이었다. 데이원 패치가 된 실제 발매 버전도 쾌적한 게임플레이 자체가 불가능한 수준으로 나쁘다. IGN의 한 리뷰어는 직설적으로 본작을 ‘스위치 최악의 AAA급 게임’이라고 평가하기까지 하였다.

 

"현재까지는 제가 스위치에서 플레이한 AAA 게임 중 최악입니다. 그리고 당연히 이건 데이원 패치를 적용한 것입니다."

 

 

Pokémon Scarlet and Violet Review in Progress - IGN

Pokemon Scarlet and Violet are, in almost every way, the transformation to the series I’ve been waiting for – but the grievously poor performance that has come along with it significantly mars this otherwise exciting design evolution.

www.ign.com

 

 

포켓몬 스칼렛 바이올렛 일본 평가

 

일본도 여기랑 여론 똑같음ㅋㅋㅋ

유명한 그 짤

 

 

저 뉴스사이트에서 인기뉴스 1위 차지하고있더라

 

 

네이버 블로그를 보는것 같은 실속없는 개선책

 

 

향후 개선에 기대

 

 

이건 대충 탈출 불가능한곳에 갇혔는데 자동저장까지 되었을 경우

타이틀 화면에서 화살표 위 버튼과 X버튼과 B버튼을 같이 누르면 좀 더 이전 세이브로 켜진다는 정보글 같음

진실인진 몰루

 

 

아예 본체 해상도를 낮춰버리라는 과격한 정책까지 나옴

 

 

유명한 그 영상

 

 

코닥 = 고라파덕

존나 웃음벨 되는 중

 

 

이사람은 잉어킹 잡는데 존나 끊기는 영상 올림

 

 

이로치 등장해서 잡으려는데 존나 끊겨서 튕기지말라고 비명지르는 중

 

 

어쨌던 선택은 개인의 몫이라는 글

 

 

다른 주제로도 말이 많음

레벨보정 없는거 까는 사람

 

 

몰라 이거 뭐임 무서워

 

 

그 교실

 

 

최적화 업뎃 기도중

 

 

대가리 깨진것도 똑같음

 

일본애들이 저렇게 공개적으로 까는건 처음본다

대가리 깨져서 뇌수 줄줄흐르는 건 만국공통이노 ㅋㅋ

위아더 월드

포끼야아아아아악!!!

 

 

 

포켓몬이 가면갈수록 ㅈ박는 근본적인 이유

 

게임 개발이 다른 서브컬쳐에 비해서 발전 속도가 엄청 빠른데 트렌드도 자주 바뀌고 개발툴도 여러가지고 매년마다 갱신되는 기능도 많아서 마스터라는 개념 없이 계속 공부해야 하는 직업군 중에 하나임, 이걸 따라가질 못하는 사람들의 엔딩이 두가지인데 하나는 능력 없어서 도태되는 거고 또 나머지 하나는 그걸 회사가 계속 품어주다 프로젝트 망하고 그게 쌓여서 결국 회사가 부도나는 거임

 

 

게임프리크 사내 환경 회사 평점

겜프릭은 두 번째 이유로 역사 속으로 사라졌어야 할 기업인데 알다시피 ip가 대박을 쳐서 포켓몬 딱지만 붙어있으면 무조건 떼돈 버는 기업이 됨, 물론 거기서 도트찍다 3d 적응 못해서 짐싸야 했을 애들도 회사에 남아있으니까 "자세에 따라 발 딛는 자세가 달라짐" 같은 다른 게임들에 기본적으로 들어가는 기능도 못 만들고 어이없는 버그가 자꾸 터지는 것임

내가 디렉터 속을 알 수는 없지만 오오모리도 총괄인 이상 한번 개발진 갈아엎고 엘리트만 뽑아서 명작 하나 남기고 싶은 욕망이 조금은 있을 거임, 근데 그렇게 못하는 이유가 주주 입장에선 포켓몬 딱지만 붙이면 천만장씩 팔리며 돈이 복사가 되는데 구조조정같은 쓸데없는 리스크를 용인해 줄 리가 없기 때문임

 

결론: 주주들의 보호?아래에 있는 구태개발자들은 겜프릭 나오면 갈 데도 없기 때문에 얘네 다 은퇴할 때까지 계속 좆박을예정

 

3줄요약:

게임업계는 취업해도 계속 공부 안 하면 도태됨

개사기 ip 가진 기업이라 도태개발자들이 눌러앉아도 안 망함

도태개발자들 은퇴할 때까지 게임 계속 ㅈ박을 예정

 

그 일본 기업평가사이트에서 회사 사내정치 존나심하다고 평가남긴거 있던데 딱 쟤네들이겠노ㅋㅋㅋ

ㅇㅇ 전에 올라온 적 있음. 사내정치 심하고 그냥 사준다는 생각에 대충 일한다라고.

 

겜프릭도 겜프릭인데 포켓몬컴퍼니 이ㅅㄲ들이 존나 문제있을거 같음

포켓몬컴퍼니 주식은 겜프릭이랑 닌텐도가 나눠가지고있어서 간섭당할 위치는 아닐걸? 일단 본가겜 개발도 겜프릭에서만 하고

이 말 공감함. 겜프릭이라는 회사구조를보면 오오모리탓만 할순 없음.

 

치마 없앤 이유 알 것 같음

유출에서는 뭐 비치는 걸 방지하려고? 카메라 앵글이 자유로워서 치마는 삭제했다고 하는데 이런 이유도 있을 것 같아서 써봄

유독 이번 작품이 바람에 흔들리는 오브젝트들이 많음

근데 이것들이 잠시도 가만 있질 않더라

주인공 방 안에 커텐 흔들리는 거나 마당에 풀이랑 나무 흔들리는 거 게임프릭이 게임 분위기는 그렇게 욕심내서 만들고는 싶은데 거기다 치마나 스카프 같은 주인공 옷도 흔들리게 만들어야 한다?

안 그래도 가방에 달린 악세사리나 머리카락까지 흔들어야 하는데 과감하게 빼버리는 게 낫다고 판단해서 속 시원하게 뺐을 것 같음

 

비슷한 사건이 국내 모 RPG에서 실제로 있던 일이라 ㅋㅋ 진짜 이거일 확률 95%

그냥 일하기싫어서 뺌 순수하게 딱 그거임

어차피 기술력 ㅈ도없는 병신들인거 아는데 안흔들리게 만들지 걍

사실 기술력도 필요없음 리깅은 걍 존나 노가다라 일하기싫어서 뺀거임ㅋㅋㅋ

 

 

재밌어하지 말라고 ㅋㅋ

 

포켓몬스터 스칼렛 바이올렛 버그 똥겜 재밌어하지 말라고

이 짤 필요한 것 같길래 가져옴

약속된 망겜 짤

 

망겜전용짤 ㅋㅋㅋ

앉은새끼들도 경악하는중 아님?

ㄹㅇ 경악하는게 맞을듯 ㅋㅋㅋㅋ

ㄹㅇㅋㅋㅋㅋ

할말을 잃은거임ㅋㅋㅋ

개좆망겜만 있는 짤ㅋㅋㅋㅋㅋ

ㅋㅋㅋ 안사길 잘했다 ㅋㅋㅋ 탈것에서 존나 실망했는데

앉은애들이 집단최면 걸린거같은짤

휴 망겜인증 안 나오는 줄 알았네 ㅋㅋㅋㅋ

진짜로 망겜이 맞아서 최면걸린거같노

망겜 인증짤 ㅋㅋ

재밌다(버그가)

 

근데 진짜로 재밌어햐면 안되는거 아니냐 시팔?

버그가 어처구니없으니 오히려 b급감성으로 재밌어하는거 아님?

재밌어하고 있는거 확실함?(진짜모름;)

앉은 상태로 뒤져있는 포박이들이라 못일어남

저 짤 나오는겜특) 진짜 병신겜임

버그재밌는데

재밌어하지 말라니까?

앉은 ㅅㄲ들 지금 굳어버렸잖아

 

 

포켓몬 스바와 동시대 플랫폼 게임 그래픽

 

드래곤 퀘스트 XI
드래곤 퀘스트 XI
몬스터 헌터 라이즈
몬스터 헌터 라이즈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 3

화려한 그래픽을 자랑하는 포켓몬 스바와 동시대에 출시한 게임들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 3

드래곤 퀘스트 XI

몬스터 헌터 라이즈

 

 

 

포켓몬스터 스칼렛 바이올렛

반면 포켓몬 스칼렛 바이올렛 그래픽 수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포켓몬스터 스칼렛 바이올렛 프레임

스샷 선정이 너무 악의적이지 않냐는 말이 있어서 또 새로 첨부함.

프레임도 보여주기 위해 포켓몬 스바 플레이 영상에서 가져옴.

 

 

포켓몬스터 소드 쉴드 스타팅 포켓몬

추가로 포켓몬 소실과 스바 그래픽 비교

위에가 포켓몬 소실 8세대

 

 

 

포켓몬스터 스칼렛 바이올렛 스타팅 포켓몬

포켓몬 스바 9세대

포켓몬 스바 그래픽이 퇴화했네.

 

이걸 비교해봐야 아나 ㅋㅋ

선동이라 하는게 너무 추한데 진짜

위에 게임은 저 글픽에 거의 고정 30프렘 아니냐.

드퀘는 안해봐서 모르겠는데 라이즈는 수몰림인가 거기 아니면 프레임드랍 거의 없음.

드퀘도 특정 몹 밀집구간 아니면 드랍 거의 없을걸.

 

아니 진심 몬헌까지 갈것도 없이 세인츠로우3 선에서 컷임;;

포켓몬 스바는 롤러코스터 타이쿤3 같냐 왤캐 ㅋㅋㅋ

악의적인게 아니지않나???? 딱봐도 스바가 가장 배경수준 처참한데. 저거조차 최적화못한거자나

몬헌까자 가야하냐..,? 진심 60프레임 마리오 오디세이 보다 못함. 포켓몬은 30프레임도 안됨.

 

글고보니 드퀘11도 꽤 배경좋았었지. 까먹고있었네. 심지어 프레임도 잘나옴

내가 스위치로 드퀘를 두번째인가 데모로 했었는데 스위치 그래픽 다 이런줄 ㅋㅋ

소드실드보다 그래픽이 더 퇴화됨........

와 포켓몬센터짤 로블록스급이네

 

 

포켓몬 소실보다 퇴화한 포켓몬 스바

 

포켓몬스터 스칼렛 바이올렛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 3

버그 최적화 다 빼고도 소실보다 퇴화한듯

제노블은 그냥 가장 최근에 한 오픈월드 겜이어서 가져온거고 그냥 그래픽을 봐라.

겜프릭이 만들어놓은 자유도는 비유하자면 붕이의 ㅈ임. 있어도 쓸데가 없다는거지 ㅇㅇ

그리고 레벨스케일링이 할 능력이 없으면 적어도 직관적으로 현재 주인공 수준으로 갈 수 있는 영역 구분을 확실하게 했어야함.

깔끔한 동선, 직관적 레벨표시, 지형을 통한 가로막기, 미탐험 지역 맵가리기 이 넷중 하나만 했어도 이렇게 두서없고 데이터 쓰레기같은 맵은 안되었을듯하다.

그냥 오픈월드 집착 좀 버리고 소실만큼만 내도 고평가 받을텐데 왜 굳이 오픈월드에 집착하는지 모르겠음 ㅇㅇ

 

그리고 나는 레벨 스케일링 안되는것도 맘에 안듬. 몰입감 팍 떨어지더라.

포켓몬 분위기상 후자의 그래픽까진 오바고 클레이월드를 더 섬세하게 깍아야 했음. 너무 덩어리를 크게 크게 자르고 그걸 가까이서 보이까 조잡해보임.

제노1 할때도 그 웅장함에 가슴이 두근거렸는데 포켓몬은 내가 마리오64를 오픈월드로 하고있는건가라는 생각들정도로 옛날게임 하고있는거 같음.

아이클래이월드 탐험할맛 존나 안나긴해

산에서 돌굴러떨어지는 비경할때 ㄹㅇ 마리오64하는줄 ㅋㅋ

 

짤만 보면 제노블은 스바 이후 차세대기에서 나온 게임같노

ㄸㄸ이라도 치는 내 ㅈ이 ㅈ켓몬보단 나은 거 같은데 사과하셈

솔직히 동선만좀 상식적이었어도 클레이월드고 뭐고 잘돌아다녔음ㅋㅋ 스케일링을 하든가

어차피 뭘해도 천만은 넘기니깐 야숨처럼 명예도 얻고 싶었나봐

겜프릭이 야숨보고 뽕차서 아니 우리는 외않됨? ㅇㅈㄹ한게 분명함 뱁새도 아니고 참새새끼가 황새를 따라가려니 다리가 찢어지지. 풀넣고 절벽박으면 그게 야숨인줄 아나봄

이렇게 만들어도 대깨포들이 재밌다는데?

이래도 재밌다는데 대가리 깨진것들은?

 

근데 1짤이랑 야숨 평원이랑 비교해도 그래픽빼고 차이는 없는데 둘이 다른게 뭐냐면 야숨은 뭐 없는척하면서 꽁꽁 숨겨놨을걸 알아서 존나 꼼꼼히 탐험하고 싶어지는데 반해 포켓몬은 대충 폐지뿌려놨다는걸 알고 있으니까 기대가 안되는거임.

 

 

 

포켓몬스터 스칼렛 바이올렛 버그

포켓몬스터 스칼렛 바이올렛 버그 포켓몬스터 스칼렛 바이올렛 버그 모음 공포게임됨 ㄷㄷㄷ 더블팩 수익으로 인체실험 중이었네 ㄷㄷㄷㄷㄷ 3D 모델링이 어려운 이유가 씹덕처럼 보이려면 각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