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06

게등위가 블루아카이브에 청소년 이용불가 판정을 내린데 민원을 제기하자 공무원들이 소극행정을 일삼아 민원을 피해기 위해 임의로 부착물을 붙인 상황이다.

 

민원 안받겠다고 ;런침ㅋㅋ

편의점 운영함?ㅋㅋㅋㅋㅋ

편의점도 문 닫으려면 본사에 보고해야할껄 ㅋㅋㅋ

 

 

일단 대충 읽어보니까 여초에서 민원 게등위한테 민원 폭탄 날렷는데 그게 수용되서 블루아카가 성인겜 되고 틴 등급이 따로 나오고, 블루아카이브 갤러리는 화나서 게등위한테 똑같이 민원 폭탄 날렸는데 공지로 민원 이제 그만~ 팝업창 띄우니 갤에서는 이건 소극행정이니 국민신문고에 게등위 소극행정 신고 가보자~ 이런느낌맞음?

 

근데 성인버전으로 나오면 장점 있지않음?? 가슴만 남는 게임 뭐지? 성인물로 나오잖아. 거의 일러가 헐벗던디 그 게임처럼 일러 수위조절 안해도 되는거 아녀?

 

19금이면 저겜 아청펀치맞고 내려갈껄?

아하 그래서 불타는거구나 이해했음ㅋㅋ 한국에 남냐 안남냐 느낌이구나

 

청불되면 표현도 더 자유로워지는 거 아님?

어차피 틴버전이 따로 분리되는 거라 청불판은 그대로잖아

뭐가 문제임?? 이라고 하는데

최소한 블아를 포함한 씹덕게임은 큰 타격임

대표 피해자인 블루 아카이브를 먼저 보자

 

블루 아카이브의 배경 설정은 여러 학원들이 모인 도시임

주인공=플레이어는 '선생'이고

주요 수집요소이자 모든 플레이어블 캐릭터는 '학생'임

그러니까 선생이 되어서 총든 학생 캐릭터들의 전투를 지휘하는게 블루 아카이브의 목적임

게다가 선생과 학생이라는 의미 자체가 블루 아카이브의 스토리를 관통하는 핵심 키워드라서 함부로 바꿀수도 없음

그런데 이걸 청불로 올린다면

 

 

학생.. 교복.. 청소년 이용불가...

그때부턴 아청법의 영역이고 좆망하는 가장 빠른 지름길임

실제로 신고넣은 분탕들이 최종적으로 노리는 것도 이거고

처음부터 청불 받은 게 아닌 이상 뜬금없이 등급이 청불로 바뀌면 아청법의 간섭을 안 받을래야 안 받을 수가 없음

그리고 모든 수집 캐릭터가 학생이라는 설정인 블아는 맨 앞에서 개처럼 쳐맞게 될 거임

 

세 줄 요약

블루 아카이브는 선생과 학생이 주요 설정임

등급이 15세에서 18세로 바뀌면

그때부턴 아청법이랑 엮임

 

 

게등위 감사원에 소극민원 신고

 

1번. 전화번호 안걸고 빤스런

 

기관장이 전화번호 안적고 빤스런

한국서부발전이라는 전력공급하는 공공기관도 사장은 자기 사무실번호 걸어놓음

https://www.iwest.co.kr/iwest/659/subview.do

 

 

 

2번. 민원인 협박

 

대법판결로는 아무리 야구빠따랑 칼들고협박해도 업무방해죄는 아님.

즉 적을꺼면 공무집행방해로 해야하는데 엉뚱한 법걸어놓고 협박함

 

 

 

3번. 업무기피

 

공무원이나 공공기관이 그렇듯 민원인 뺑이치게하는건 항상있던 일이지만 그런 일이 있더라도 '응대'는 했었음

이ㅅㄲ는 그런거없이 종이한장걸고 꺼져 해버림

 

모두 감사원 신고 ㄱㄱ

 

소극행정 신고할때 이 글 그대로 복붙하면 편함

게임물관리위원회 감사대표 김동안

게임물관리위원회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센텀서로39 2층

051-720-6800

 

아래는 말자체가 안되는게 허가되지않은 민원인이라는건 존재하지도 않고

형법 314조 업무방해에 연관지을려면 민원인이 깽판부리는 진상이여야 하는데

저건 우리 업무하기 싫은데 업무하게 만들면 업무방해죄로 고소하겠다고 붙여둔거임

애초에 누가 민원을 사전예약하고 감? ㅋ 베타테스터냐고

 

직통 전화 지우는건 레전드네 ㅋㅋㅋㅋㅋ

상담실인데 업무방해죄는 ㅋㅋ

허가된 민원인은 어떤 민원인임???

 

 

 

소극행정 신고 드가자.

저 병신 기관이 2등시민 민원을 제대로 처리해줄리가 없단건 다들 잘 알고있지?

앙상블 신고한거 답변 어차피 복붙 무성의 답변일거니까 뭐 안해주겠다 하면 바로 소극행정까지 넣어라.

그리고 민원이란건 넣으면 무적권! 답변을 해야하는것이기 때문에 답변을 받더라도 꼽다면 계속해서 넣어줄수 있고 그 답변을 다시 소극행정 신고할 수 있다.

어차피 저 세금 도둑 공무원들 출근해서 하는거라곤 1500원 짜리 커피빨면서 맘카페 여성시대 딸깍거리는게 주 업무일건데 진짜 업무라는걸 하게 해주자.

 

 

 

소극행정 민원시 쓰기 좋은거

 

적당 편의

문제해결의 노력없음(다양한 개인의 민원을 같은내용으로 퉁치려고함 + 민원 그만하라고 함)

형식만 갖추어 부실하게 처리(존칭만 쓸 뿐 민원 넣지 말라는 시점에서 일하기 싫다고 말한거임)

 

탁상행정

기존의 불합리한 업무관행 답습(민원 폭발하니 일하기 싫어함)

 

업무해태

특별한 사유없이 지연+합리적 이유없는 불이행(민원 몰린다고 내용 퉁치고 그만하라고 함)

관 중심 행정(자기들 일하기 힘들다고 민원 넣지 말라고 함)

 

대충 이런식으로 맘에드는거 골라서 국민신문고에 저 공지짤과 함께 민원넣으면됨

관 중심 행정 (정당한 근거 없이 정보 공개 거부)

 

 

10월 4일 총괄 PD 김용하가 올린 공지글로 게임물관리위원회의 권고를 받아 틴 버전 앱과 성인 버전 앱이 분리될 예정이라는 점이 밝혀졌다.

PD가 직접 밝힌 바에 의하면 게임물관리위원회의 권고에 대해 운영진이 취할 수 있는 대응은 게임 리소스를 수정하거나 연령 등급을 올리는 것이 있었으며, 운영측은 리소스를 수정한 틴 버전 앱을 따로 출시하고 기존 앱은 리소스를 그대로 유지한 채 연령 등급만을 상향시킨다는 결정을 내렸다.

 

10월 5일 오후 2시경 게임물관리위원회에서 공지가 올라왔다. 원문 관련 민원이 너무 많이 들어와서 재검토를 하는 중이며, 반복되는 글은 자제해달라고 요청했다.[원래 민원이 많지 않았는데, 이번 논란으로 인해 기존 대비 400,000%가 넘는 민원이 들어왔다. 다만 이는 기존 민원이 절대적으로 적었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각종 블루 아카이브 커뮤니티에서는 공무원이 시민 보고 민원을 넣지 말라는 것이냐며 소극행정 민원을 넣기 시작했다. 또한 반복민원으로 처리되는 것을 막기 위해 심의과정 정보공개청구를 요청하는 경우도 생겨났다.

 

게임물관리위원회와 통화를 한 이용자에 의하면 게임 관련자 측에서 심의 위반 요소를 없애거나 재검토 요청을 하고 그것이 받아들여져 등급 조정을 없던 것으로 하지 않는 한 바뀔 수 없다고 한다. 또한 넥슨 측에서는 재검토 요청 없이 권고를 받아들였다고 한다.

 

게임물관리위원회의 해명에 따르면 블루 아카이브는 예전부터 모니터링 대상이어서 사후처리를 했을 뿐이며, 다수의 인원이 민원을 올려서 한 것이 아니라 시기상으로 우연히 겹쳐졌을 뿐 정상적인 사후처리를 했을 뿐이라고 해명했다. 또한 게임물관리위원회의 등급부여 결정은 상위부처인 문화체육부장관조차 철회할 수 있는 권한이 없다며 철회를 할 의지가 없음을 시사했다.

 

10월 6일에는 오프라인으로 접수하는 민원을 안 받으려고 도망친 듯한 정황이 포착되었다. 그리고 문제의 정황은 결국 감사원에 신고되었다.

 

 

게등위 공무원 일본해 발언

 

전화하고 왔다 질문 및 답변 정리해드림

 

오늘 회의가 열렸다고 들었다. 거기에 블루 아카이브 얘기는 있었는가?

-없다. 단순히 정기적으로 열리는 것이고 블루 아카이브 사례와는 관련이 없다.

 

이즈미 배포는 3월 22일인데 왜 이 시점에서 문제가 되었는가?

8월 중에 블루 아카이브의 모니터링이 있었다. 서류 작업은 9월부터 시작함.

 

왜 8월 달에 갑자기 모니터링을 했는가?

-언제 게임들이 업데이트를 하는지 우리는 게임사들이 자료를 제출하지 않기에 알 수 없다.

 

모니터링을 하게 된 계기는 있을 거 아니냐?

-민원이 들어왔다. 그래서 우리는 그 민원을 받고 아무것도 할 수 없는 노릇이니 모니터링을 시작한 것이다.

 

이즈미가 게임물관리위원회에서 선정성 분야에서 어디에 위배되는가?

-성기가 완전히 노출된 것은 아니지만 간접적인 선정적인 신체노출이 표현되어 있었다. 또한 성행위를 연상시키는 표현이 있어 15세 이용가에 적합하지 않았다고 판단했다.

 

현재 들어온 민원 처리 기간이 어느 정도 걸릴 것으로 예상되는가?

-국민신문고와 같은 경우 보통은 14일 이내에 처리하지만 추가자료가 필요한 경우 시간이 더 필요할 수 있다.

 

게임물관리위원회가 홈페이지에 관련민원을 자제해달라는 공지는 대체 뭐냐?

-어제부터 거의 똑같은 내용의 전화를 100통 넘게 받았다. 어디서 오더를 받았는지 모르겠지만 똑같은 답변을 계속 요구받고 있다. 내가 홈페이지 관리자는 아니라서 잘 모르지만 아마 동일한 내용의 답변의 반복과 서버가 실제로 마비되었기 때문에 그런 공지가 올라온 것으로 알고 있다.

 

처음으로 들어온 민원이 해당 게임의 운영을 방해하려는 악성 민원이라는 얘기가 있다. 이를 겜관위가 제대로 검수 안한 건 아니냐?

-악위적으로 게임을 방해하려는 행위는 겜관위가 아니라 검찰이 따질 문제다. 처음에 어느 사이트에서 민원이 들어왔는지는 일단 우리도 최근에 알았다. 하지만 우리는 조사기관이 아닌 행정기관이기 때문에 이를 판단할 수 없다.

 

블루아카아브의 연령등급 상승이 겜관위의 보편적 원칙에 맞지 않는 것이냐?

-각 나라마다의 문화와 역사가 다르기 때문에 그 나라만의 특수성이 인정되는 것이다.

 

아니 실제로 자료를 찾아보면 일본에는 7세 이용가인데 블루 아카이브는 18세로 가고있다. 이게 말이 되는 거냐?

-혹시 우리나라의 동쪽 바다를 뭐라 부르는지 아는가?

 

예? ...동해다.

-동해라고 생각했죠? 그 말대로 전세계에서 동해라고 부르는 나라는 우리나라 포함해 몇몇 나라밖에 없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그걸 동해라고 부른다. 하지만 전세계적인 보편적 방향에 따라가면 우리나라도 일본해라고 불러야 한다. 하지만 못한다. 그런 논리다.

 

...아 예

-즉 다른 나라들이 한다고 해서 우리나라가 그대로 따라한다는 것은 말이 안 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조금 다른 얘기인데 페이트그랜드오더는 왜 등급 재분류 되었냐? (몰루랑 상관없는데 그냥 물어봄)

-페그오는 넷마블 쪽에서 심의상 얘기가 되고 있어서 말하기 어렵다.

 

정정 +) 글로벌 보편성이 아니라 글로벌 스탠다드임이라고 말씀하심

 

주작 의심 하길래 동해 일본해 부분 녹음파일 정확히 듣고 써옴

 

나: 블루아카이브와 같은 경우에는 일본에서는 7세 이용가 서비스되고 있는데 국내에서는 그 문화를 고려해서 15세로 운영되고 있었는데 그걸 또 청소년이용불가 등급으로 올리는건 말이 되지 않잖아요

 

겜관위: 재밌는 거 하나 가르쳐드릴까요? 다른 게임들 보면 우리나라 방크(뭔뜻인지 모르겠음)쪽 보면 굉장히 고생하고 계신데...저 우리나라 동쪽에 있는 바다 이름 뭐라고 생각하십니까?

 

나: 네 뭐...동해죠.

 

겜관위: 동해죠. 근데 지금 동해라고 부르는 나라가 전세계에 몇군데 있을까요?

 

나: 글쎄요...이걸 왜 갑자기 물어보시는 거죠?

 

겜관위: 왜냐면 그걸 전세계에서 동해라고 부르는 나라는 우리나라하고 뭐시기(잘 안들림)하고 몇몇 나라밖에 없어요. 하지만 우리나라는 그걸 동해라고 부르고 있죠? 글로벌 스탠다스 따라가면 그거를 씨 오브 재팬이라고 불러야해요. 그렇게 못하죠 저희는.

 

나: 네....그렇죠?

 

겜관위: 그런 사유가 굉장히 많아요. 실제적으로. 무슨 뜻인지 이해하셨죠? 다른 나라들이 한다고 해서 우리나라도 한다는 건 말이 안되는 소리에요.

 

 

일본처럼 왜 7세 이용가 안하냐고 항의하니까

세계적인 명칭은 일본해가 맞으나 우리나라에서만 동해라고 부르듯이 그나라의 특수성을 반영한거라고 함

멋지다 게등위

 

 

 

외교부 동해 일본해

 

https://www.mofa.go.kr/www/wpge/m_3838/contents.do

 

저게 진짜라면 민원 돌리겠다고 외교부 입장을 짓밟아버렸다는거임

지금 외교부는 동해라고 하거나 최소 병기해야한다는 입장인데

외교부 주장이 개소리라고 발표한셈

외교부에도 민원 넣어봐야하는거아님? ㅋㅋㅋㅋ

 

 

국가적 보편성 발언도 잘못된 이유

게등위 자기들이 기준에 통용성, 범세계적인 기준을 갖도록 한다 써놨음

내로남불 게등위 ㅋㅋ

 

원칙(안 지킴)

지네 원칙도 안 읽음ㅅㅂㅋㅋ

원칙도 안 지킴 ㅋㅋ

해고당해도 할말 없노

문화적 차이에 대한 특수성을 인정해야한대면 러시아에서 여자 삼일한 하는 문화도 인정하겠지?

예로부터 한국의 특수성으로 ㅈ같은 짓을 하면 멍석말이를 하는 문화가 있다

저지랄 해놓고 심의는 지ㅈ대로 쳐매겨서 외국에선 7세이용가인걸 15세 쳐맥이는 븅신같은 새끼들ㅋㅋ

걍 질러놓은 다음에 끼워 맞추는거임 ㅅㅂ련들 ㅋㅋㅋ

 

 

같은 날 게임물관리위원회와 통화한 다른 이용자의 질답 내역이 공개되었는데 우선 전날엔 민원이 들어와서 조치를 취한 게 아니라 해놓고선 모니터링을 한 이유에 민원이 들어와서 그랬다고 하며, 해외에서 7세 이용가인 블루 아카이브가 왜 한국에서만 18세를 받았는지에 대하여 질문하자, 한국이 한국의 동쪽 바다를 동해라고 부르는 것을 예로 들어 이러한 심의의 결과는 한국의 특수성 때문이라고 답하며 글로벌 스탠다드를 따라가면 동해도 씨 오브 재팬이 되어야 하지 않겠느냐고 답하여 논란이 일파만파로 치솟기 시작했다.

역사인식을 논외로 친다고 하더라도 이 표현은 한국에서는 일본이나 서구권보다 성에 대해 더 엄격한 청불 기준을 확실하게 적용할 것으로 해석될 여지가 충분하다.

 

일본해 발언 자체도 문제지만, 한국의 특수성을 운운하는 것은 게임물관리위원회 홈페이지 등급분류제도 항목에도 기재되어 있는 "국제적 통용성 - 범세계적인 일반성을 갖도록 등급을 결정"이라는 기준을 정면으로 부정하는 것이다.

 

또한 "어디서 오더를 받았는지는 모르겠지만"도 문제소지가 다분한 표현이다. 정당한 이유로 민원을 넣는 국민들을 악성민원을 쏟아내는 테러리스트처럼 간주하고 있다는 것과 동시에, 개개인의 의견을 완전히 묵살하는것으로 비춰질수가 있는 내용이다.

 

 

방금 뉴스로 공무원들 단체로 뇌물먹었다가 잡혔는데 이새끼들 긴장안타노 ㅋㅋ

아 우리가 코인채굴하는건 되는데 민원받는건 안된다고 ㅋㅋ

ㅋㅋㅋㅋㅋㅋ 버닝썬은 유야무야 넘기고 2d는 줫나게 패는중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역시 세금 기생충 공무원 수준 ㅋㅋㅋㅋ 저래놓고 월급 올려달라고 시위했냐 쓰레기 공무원들 ㅋㅋㅋㅋ

공무원 집단 저거 진짜 전방위적으로 다 욕을 쳐먹는 집단은 무조건 이유가 있음.

 

 

게등위 공무원 세금으로 채굴하다 걸림

 

 

게임물관리위원회 직원, 사무소 PC로 가상자산 채굴하다 적발...게임위는 '쉬쉬' - 테크M

게임물관리위원회 부장급 직원이 사무소 PC로 가상자산을 몰래 \'채굴\'하다 적발된 것으로 드러났다. 가상자산을 채굴하기 위해 장치를 무단으로 탈취해 사용하는 \'크립토재킹\'이 공공기관에

www.techm.kr

게임물관리위원회 직원, 사무소 PC로 가상자산 채굴하다 적발. 게임위는 '쉬쉬'

 

게등위 채굴덮느라 민원넣지 말라고한듯ㅋㅋㅋ

게등위 지네 채굴 사건 터진거 덮느라 뒤지게 바쁜데 민원세례 들이닥쳐서 눈에띄어가지고 좆될거같으니까 민원넣지말라고 한거같은데ㅋㅋㅋㅋ

 

평소 일 ㅈ같이 처리한 업보지

ㅈ될거 같은 상황에 페미말 듣고 맘대로 게임 건들이셨다??? 어디 한번 둘다 공론화 씨게 터져봐야지 ㅋㅋㅋㅋㅋ

아 그니까 비트코인 채굴할테니까 느그 국민들은 민원 넣지말고 짜져있으라는 의미로 해석하는데에 무리가 없는거네?

아 이래서 민원넣지 말라고 한 거였구나ㅋㅋㅋㅋㅋㅋㅋ

게등위 직원 사무소 컴으로 채굴 ㅋㅋㅋㅋㅋ

 

 

 

공익 출신인 본인이 공무원에게 민원넣는 방법 알려준다 

 

민원을 넣을때 기관은 잘못 지정해도 공무원이 알아서 분류해주니 걱정마라

그렇다고 너무 동떨어진 기관은 넣지마라

그럼 그냥 바로 반려 맥인다

 

민원을 넣고 어디로 이관 되었습니다 라고 문자 줄 때까지 기다린다

 

다음날

또 다른 민원을 넣는다

 

이 때 주의

기존 민원과 제목과 내용을 다르게 해서 넣어야 한다

그래야 동일 민원 취급을 안받는다

그러면 공무원이 기존 민원 처리하고 또 민원을 받는 마술이 펼처진다

어차피 분류하는 사람은 내용이 다른데 알빠노 하고 노빠꾸로 분류시킨다

 

이걸 반복한다

반복하다보면 이제 슬슬 메크로 답변이 나온다

이건 그 민원받은 공무원이 같은 사건취급을 하고 한가지 답변으로 뭉개버린다는 소리다

 

답변으로 받은 내역이 같으면 이거 문제제기를 얼마나 했는데 ㅈ같은 답변을 똑같이 복사해서 준다고 2개를 캡처한걸 다시 소극행정으로 민원 넣어라

그럼 그 공무원은 ㅈ되기 싫어서라도 성실히 답변해주고 어쩔땐 전화해서 알아볼려고 민원인에게도 전화를 하기 시작한다.

 

이걸 잘 아는 이유는 내가 ㅈㄹ 해봤기 때문이다

병가 3일 썼는데 이거 원래 의사 소견서 때가면 서류 한장으로 통과되는거 병가 1일 1병원서류 ㅇㅈㄹ 하길래 민원때려서 고쳤고 누가 같은질병으로 약처방 다 받았는데 같은병원 또 가서 진료받냐 ㅅㅂ ㅋㅋㅋ

 

교통비 가지고 버스비 현금기준 왕복 주는건데 1500+1500해서 3000인걸 지들 예산 때문에 2600원 준다 ㅇㅈㄹ해서 민원넣어서 돈받았다

그때 소속이 경찰서라 경찰 상대로 해본 경험담이다

 

그러니 우리 다같이 민원 넣자

그리고 추가로 정보공개청구도 넣어라

 

1일1소견서는 누구 머가리에서 나온 생각이노

ㅈㄴ 보수적으로 규정을 자의적 해석 한거임 그래서 민원으로 병무청이랑 삼자대면함.

하여간 나랏돈먹는 세금 도둑 공무원들 책임 좆도 안지고 일편하게 하려고 맨날 그짓이야.

 

 

게등위 경품보상 게임 허용 논란

어제자 게임위 보도자료임. 게임 결과에 따라 경품제공하는 것이 법적으로 금지되어있는데 업무협약과 규제유예를 통해서 재검토 하겠다는 거임 단순 경품 제공이 뭐가 문제냐고 하겠지만 바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