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16

2022 대한민국 게임대상 수상작

굿게임상은 자살을 막기위해 움직이는 어드벤쳐겜 30일

 

 

2022 대한민국 게임대상 수상작

스타트업 기업상은 달토끼 키우기? 라는걸 개발한 에이블 게임즈

 

 

2022 대한민국 게임대상 수상작

비지니스혁신상은 특이한 과금구조의 대항해시대 오리진 개발사 모티브의 이득규 디렉터

 

 

2022 대한민국 게임대상 수상작

인기상은 블루 아카이

 

 

2022 대한민국 게임대상 수상작

인디게임은 사이버펑크 횡스크롤 액션겜 산나비

 

 

2022 대한민국 게임대상 수상작

대항해시대 오리진 2관왕

 

 

2022 대한민국 게임대상 수상작

대항해 오리진 3관왕

 

 

2022 대한민국 게임대상 수상작

세븐나이 레볼루션이 그래픽 부분에서 상타감

 

 

2022 대한민국 게임대상 수상작

캐릭터상으로 몰루 2관왕

 

 

2022 대한민국 게임대상 수상작

몰루 pd상으로 3관왕

 

 

 

2부는 우수상[3] 최우수상[1] 대상[1] 뽑는데  3등 2등 1등 순이라고 보면됨 

 

2022 대한민국 게임대상 수상작

요즘핫한 머지장르에서 가장 완성도가 높았다는거 같음.

 

 

2022 대한민국 게임대상 수상작

히트의 후속작

 

 

2022 대한민국 게임대상 수상작

서머너즈워 신작

 

 

2022 대한민국 게임대상 수상작

올해 게임대상 2위. 4관

 

 

2022 대한민국 게임대상 수상작

걍 노미네이트 게임 볼때부터 이거 받겠구나 하던 게임 던파 모바일

 

 

폰던파를 누가 아직도 한다고 ㅋㅋ;

정작 망해서 시체된 겜이 대상

게임이 좀 단순하고 짧긴하지

블아 대상 안주려고 짜투리상 ㅈㄴ 짬처리 시킨거 걍 대놓고보이노 ㅋㅋ 아직까지도 기싸움하노 ㅋㅋ

 

아 폰던때문에 사료 날라갔네 ㅅㅂ;;

대항해가 우수상일수가 있다고?

죽여주마.. 리쿠하치마!

대상이 ㅋㅋㅋ 던파 ㅋㅋㅋ 심지어 아무도 안 하는 모바일

블아는 그냥 자동사냥겜 아님?

자동사냥이 아니라 소탕이다 게이야

던파 아재랑 군바리들이 많이 해서 30대는 아직 좀 하는사람 있더라

 

대항해시대 저건 진짜 왜 4관왕인거지 겜 진짜 개ㅈ노잼에 미완성이더만

대항해시대 개쓰레기같은 만들다 만 게임이 4관왕을 하다니 어이가 없습니다

ㄹㅇ 던모 대상은 그러려니하는데 대항이 최우수상은 ㅋㅋㅋㅋㅋㅋ

중갤 완장 실 성은 이득규 개발자 컨퍼런스 온다니까 흥미 보이던데??? 지금 중갤 완장님 편하하는 거임?

 

몰루가 받은 상중에 게관위 이름으로 주는거 있지않음? 그게 진짠데ㅋㅋㅋㅋㅋ

인기상임. 무려 김규철이 주는거

지금 보니까 문체부 시상으로 바꼈더라

 

이거 북한 장군 표창 뭐 그런과 아니냐?

대항해는 뭔지도 몰랐고 던파는 요즘 하긴 하나?

솔직히 대항은 일본IP인데 자랑스런 대한민국게임이라면 배제해야하는거 아님?

폰겜이 거의 다네..

진지하게 상받을만한 게임이 한개도 없는데

 

세계 유일 정부부처가 주최하는 게임 시상식.. TGA가 더 재밌음

그만큼 게임개발자들이 게임협회가 없다는건데

 

산나비 저거 뭐 표절했다고 불탔던거 아니냐?

카타나제로 표절한거 떠올랐으면 다른 인디겜임

불탔던 놈들 많은 겜인데 실제로 해보니 뭐가 표절인지 모르겠음.. 그냥 중하하 당한듯

블리딩레이첼인가 뭔가 그 청강대 겜은 이미 디볼버한테 털리고 개발중지

산나비는 아예 딴겜임

 

재미와는 별개로 정부에 누가 돈을 많이 갖다 바치나 자랑하는 세레모니 수고했고

근데 무대 왤캐 초라해보이냐ㅋㅋㅋ 특히 글씨 말랑한 폰트에 무지개색 집어넣고 조명은 걍 흰색이고 작년도랑 너무 비교됨

ㅋㅋ 개ㅈ망이네 15년전 게임 재탕한게 대상

라인업 어질어질하네

산나비 저거 얼엑 통수 쳤는데

 

저 병신같은 시상식 국산겜만 뽑아서 하는게 뭐 의미가 있나

일본도 자국게임 상주는 일본 게임 대상 있는데 ㅋㅋㅋ

일본은 민간에서 주도함 정부부처가 주도하는 게임시상식은 한국이 유일함ㅋㅋ

메이저 게임 기업이 대부분 글로벌인 일본이랑 비교를하네 ㅋㅋ

저딴게 국내 최대 시상식인데 쉴드 보면 한국 게임산업 미래가 참 밝다

정부부처가 주관하는만큼 권위있는 상이라는거지 뭐 설마 까려고 우리 대상만 정부부처 주도 ㅇㅈㄹ한거임?ㅋㅋㅋ

권위 ㄷㄷ

권위는 좀 웃겼노

 

그냥 그들만의 리그 아니냐 ㅋㅋ

모던은 그냥 개발기간부터 시작해서 퀄리티 게임 규모가 넘사수준이라. 플레시게임이랑 온라인게임이랑 싸우는데 어케 이김

 

한국게임은 망했다. 산나비 만들다 만걸로 상받네 ㅋㅋ 아니 산나비 개발좀 하라고

대항해시대는 코에이 근본게임 아니야?

 

하나부터 열까지 모조리 프리코네 갖다 배껴서 캐릭터만 바꿔놓은 게임이 대상 못받았다고 지랄거리고 있네 ㅋㅋ 미친ㅋㅋ

한국 게임대상 특) 섭종함

한국 게임계에 뭘 더이상 기대하기 힘들겠단 생각 밖에 안든다

산나비 말곤 게임이라고 부를 만한 게 있냐?

산나비가 제일 별론데 완성도 부터ㅋㅋㅋ

인디겜 딱지 붙으면 다 올려치노 ㅋㅋ 산나비가 저중에 젤 구린 수준인데

 

지들끼리 물고빠는 우물안 개구리 시상식에 게관위 같은 부패 기관이 상 건네주는 꼬라지 대단하다.

근데 우수부터 대상까지 신규 ip가 하나도없네 ㅅㅂ ㅋㅋ

세나 레볼이 그래픽상ㅋㅋㅋㅋ

진짜 k게임 ㅈ됐네

게임같지도 않은 도박장만들어놓고 지들끼리 상주고 난리치고 자빠졋네

오리진 개병신 겜이 무슨 ㅋㅋ 조센 겜판 꼬라지 잘 돌아간다~ 이러니 바다이야기 시즌2 각재는거지

이게 대체 무슨 의미가 있노. ㄹㅇ 모바일 게임 밖에 없네...

한국 게임계에 뭘 더이상 기대하기 힘들겠단 생각 밖에 안든다.

 

근데 딱히 한국 게임이 괜찮은 적도 없었잖아, 수익구조가 사행성이라 문제인거지 게임 만든거 자체는 예나 지금이나 수준 거기서 거기같은데.

 

만들다말고 출시한 주제에 알바 풀어서 유저들 그만두라고 제사지내는 미친 게임이 관왕인거 보면 대한민국 게임산업 미래가 예상되네 ㅋㅋ 심지어 그 관왕중 음악이랑 시나리오는 예전꺼 그대로 가져온거 뿐인데 딴 ㅅㄲ들이 전부 그보다 못하단 소리잖아.

그리고 아마 가챠 없다고 또 뭔 상 준거 같은데 정작 5~60되는 게임 캐릭터들 후반 스킬 하나 찍는데 각각 현금 재화 5천원상당 들어가고, 그 이전에 렙제 풀려면 시간을 조오오오오오오오옹온나게 갈아 넣던가 매주 6만원씩 꼬라박아서 꼴랑 캐릭 몇개 승급도 못 시킨다는 건 알지도 못하고 수상했겠지.

매달 필수로 질러야 하는 가호만 최소 2만, 다 지르면 10만이 넘고 승급 재료 매주 다 사서 모으면 수십만, 인게임 거래소 이용해도 수수료 15퍼씩 가져가서 한달 오육십 우습게 들어가는 게임인데 퍽이나 혁신적이네.

 

그래도 히트2 대상 안 준게 어디냐 ㅋㅋㅋ 몇년 전만 해도 리니지류로 도배를 해놓더니 이제 눈치 좀 보이나봐 ㅋㅋㅋ

리진이 4관왕한 시점에서 권위는 나락에 떨어진 시상식이다 저런 만들다 만 똥겜에 상이나 주노 ㅋㅋㅋ 어이가 없어서 정말

팩트)라오어2보다 낫다

 

대항오 사운드는 30년전 게임 ost 그대로 들고온거 밖에는 없는데 ㅋㅋ

그거라도 하라고 ㅋㅋㅋ

 

근데 머지가 뭐임? 머지가 머지?

블록 비스무리한 2d그래픽 있던데.

2048처럼 똑같은 거 2개를 합치는 걸 말하는데 거기서 이동을 자유롭게 해서 퍼즐을 덜고 소셜게임식 건설 요소를 넣은 거.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