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
24

우마무스메 카카오 게임즈 운영 일섭과 차별 논란

 

요약하자면, "일섭과 한섭의 운영 차이" 때문에 터짐.

한국 퍼블리싱인 카카오게임즈 측이 일섭과는 다르게 "한국 맞춤형" 운영을 했는데 그게 여러 문제를 일으켰음

 

 

※ : 명백한 잘못이라고 여겨지는 문제

@ : 논란이 있을 만한 문제

 

 

※ 1. 하루 전 공지

일섭은 몇 주 전부터 이벤트를 공지하는데 한섭은 그런거 없고 중요 이벤트를 바로 전날에 공지때림

이게 무슨 소리냐?

일섭에서는 이벤트 맞춤형 캐릭터를 일찍부터 느긋하게 육성하고 맞출 수 있는데 한섭에서만 하루 전에 알려줘서 불만이 쌓임

 

 

@ 2. 촉박한 픽업 기간

한섭에서 특정 캐릭터들의 픽업 기간이 일섭에 비해 2~3일 줄어들었음

별거 아닌 것처럼 느껴지겠지만 이게 하루 1회 1/3 가격 찬스가 다 날라간다는거임

물론 일섭 진도 따라잡으려고 그럴 가능성도 있어서 아직 중립의 영역이긴 함

 

 

@ 3. 게스트 계정 리세마라 방해

원하는 캐릭터를 얻기 위해 계정을 만들었다 없앴다 하는 "리세마라" 행위.

전용 버튼을 만들어주며 권장하는 일섭과는 달리 한섭에서는 게스트 계정 리세를 감지해서 4080 에러와 함께 일정 기간 IP 밴을 때려버림

다만 이건 리세계 되팔이를 방지한다는 명목도 있고 카카오 연동 계정은 아직 안 막힌 상태라 또 모름

 

 

※ 4. 사료

 

우마무스메 카카오 게임즈 운영 사료

제일 큰 문제이자 논란의 점화점.

뭐 이런거 가지고 불타나? 싶겠지만 짱숨 1주년 논란때도 그랬듯 가챠겜에서 사료는 중대사항임.

거의 일섭이랑 2배 차이가 나서 왜케 보상 짜게 주냐고 폭동남

 

 

※ 5. 사과문

위 4개 외에도 푸시 메세지 삭제, SSR 티켓 기간 장난질 등 여러가지 문제들이 있었지만 카카오 측에서 핀트를 못 잡은 사과문을 올리면서 일이 더욱 더 커지고 말았음

빠진 문제가 있음은 말할 것도 없고 기본적으로 사태에 대한 명백한 해결책을 내놓는게 아니라 그냥 "개선하겠다" "준비하겠다"만 해놓고 끝

 

우마무스메 카카오 게임즈 운영 망함

결국 말딸 관련 커뮤니티들은 싸그리 폭동났고

 

 

 

우마무스메 별점

급기야 말딸 별점은 1.2를 찍어버림

사실상 완전히 멸망 ㅋㅋ 곧 1.0점 되서 '다운로드 불가' 직전 상태임 ㅋㅋ

운영 병신 같이해서 지금 불타는 상황

 

결국 우마무스메 유저들이 마차시위 한다고 함.

 

 

 

우마무스메 일본, 대만섭, 한국섭 차이

 

일본섭

성우들이 직접 나와서 출시예정카드소개, 이벤트, 상품 소개함.

룰렛돌려서 사료도 뿌린다고 함.

 

대만섭

게임사 PD들이 직접 나와서 방송하면서 이벤트, 출시예정카드소개 해줌.

물론 룰렛돌려서 사료도 뿌림.

 

한국섭

도쿄 잔디 2400m(중거리) 좌│봄│맑음│양호

끝.

그저 ㄱㅈ

 

 

 

블라인드 카카오 게임 운영 일침

 

우마무스메 카카오 게임즈 운영 블라인드 글

 

에버소울도 카카오 운영인데 이것도 망할거 같음.

카카오 오덕겜 다 망할듯

 

와 이딴게 게임회사 직원 마인드;;; 미치겠다 진짜 차라리 말딸 넥슨이 가져가서 운영하는게 훨 잘하겠다 미친놈들

넥슨? 강원기만봐도 개ㅆ덕스럽게 생기고 지 자캐도 만들고 믿음감ㅇㅇ

차라리 자캐딸로 망치지 방치로 망치진 않을거임

 

겜 해보긴 커녕 더럽다고 쳐다보지도 않았을듯 평소 일할때 ㅆ덕들 존나 씹고 비웃으면서 뚱카롱 씹어대는 모습이 그려진다 그려져

 

십덕돈은 탐나고 십덕일 하기는 싫고 ㅋㅋㅋㅋ

으미 돌대갈게임스 그냥 고리대금업이나 해라.

 

왜 유독 게임만 이런 일이 많은거냐? 꼬우면 안 하면 되는거잖아 그게 가장 회사를 엿먹이는 일 아님? 왜 게임 하는거?

너 정도 논리적 사고능력만 있어도 저런데 돈을 애초에 안 썼지. 게임 수준에 맞는 유저인거지 그냥.

 

근데 말딸분들 왜 개발진에 페미있는건 불안타세요? ㅋ 궁금하네 ㅋㅋ 말대남들아 말해봐 ㅋㅋㅋ

하 걍 더 ㅈ되기전에 카겜 주식 빼야되는거냐?

아직도 주식 안뺐냐? 조만간 하나더 출시할텐데 그때 한번더 주식세일한다 하루라도 빨리내리는게 이득임

 

난 십덕도아닌데 아이묭빨다가 일본어마스터되던데 일본어같은 쉬운 언어 못하는사람들은 뭐냐

아니 근데 신기한게 겜창도 십덕도 아닌 ㅅㄲ들이 게임 회사엔 왜 기어 쳐들어가는거임. 그런 사람이 있을순 있는데 그런 사람들이 회사 주류가 되면 그 게임회사는 그냥 ㅈ되는거임

애초에 일하러 가는 ㅅㄲ들이 아님. 그냥 우후죽순 생겼던 컴공과 적당히 학점채우고 졸업한 새끼들이 자기 특기분야도 없는데 페이 세고 워라밸 챙겨주니 게임회사 들어가는거지 ㅋㅋㅋ

문제는 개발팀은 아무리 웰빙족 웰빙족 해도 그래도 너드에 한발짝 걸친 ㅅㄲ들인걸 기본으로 깔고 가는데 개발팀 외 부서들은 그냥 게임회사라는 자각 자체가 없음 ㅋㅋ 자사게임조차 아예 한번도 안하는 ㅅㄲ들도 수두룩하다

 

게임을 안하는 ㅅㄲ들이 게임 만드는게 존나웃긴데 걍 ㅋㅋㅋㅋ

 

 

 

일섭 사료 vs 한섭 사료

 

 

개새끼도 화내는데 사람이 화를 안내겠노 ㄹㅇㅋㅋㅋ

아 유저는 개돼지임 암튼 개돼지임

 

울그락 불그락 ㄷㄷ

짤 존나 웃기네

강아지 개빡친거보소 ㅋㅋㅋㅋㅋㅋㅋㅋ

부들대는게 개웃김 ㅋㅋㅋㅋ

화내는거까지 똑같네

표정 개웃기노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킷싸마아아아아아아

 

 

우마무스메 일러스트레이터 페미 논란

오늘 카카오 게임 서비스 시작한 말딸 우마무스메 캐릭터 디자이너 페미 논란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이 캐릭터들 디자인을 담당한 한국 일러스트레이터 irua 저 가운데 캐릭터가 인기 많아서 트

itmii.tistory.com

 

 

우마무스메 한국어 번역 논란

게임 우마무스메 한국어 번역 논란 골드쉽 번역 초월번역이긴한데 ㅋㅋ ㅈ본에서 경마가 인기 많아서 뜬거라 조센이 좋아할 이유가 적은데 여기에 페미 정직원 이슈 최종 결정권자가 486 틀딱일

itmii.tistory.com

 

 

판교 우마무스메 마차 시위 현장

판교 우마무스메 마차 시위 현장 사진 실제 말이 마차를 끌고 있음 그 와중에 그레이스 정지선 칼같이 지키는거봐 ㅋㅋㅋㅋ 자동차가 발명되지 않았다면 다들 저런거 타고 다녔을까 자동차 나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