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
11

채굴 그래픽카드를 업자들이 야매로 수리하는 방법

 

죽은척? 하는 노예 글카들을 불로지져 살리기

죽거나 혹은 죽은 척하는 노예 그래픽카드들.

오늘은 이중에서 꼽으면 블루스크린이 뜨는 VIDEO TDR, THREAD STUCK을 유발하는 AMD 출신 노예를 차출해 봅니다.

HIS 480노예 당첨.

글카를 인가하면. 이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화면 이렇게 나오고 채굴때 드라이버 깔면 TDR, THREAD 오류 블루스크린 본다면 이건 그냥 닥치고 메모리접점 불량입니다.

 

 

 

준비물은 핸드지지미와 플럭스 정도 됩니다.

 

 

스포이드로 메모리에 플럭스를 먹여주시고.

 

 

 

노예들을 지져 줍니다.

 

 

 

님 몇도? 풍량얼마? 반도체간 거리는 얼마? 시간은? 이거 어렵죠. 정답은 없어요.

 

계속하다보면 감각적으로 알게됨. 제조사 기종별 다름. 물론 아차 하고 실수하면 걍 글카 디져요 ㅋㅋ

 

 

 

한번에 성공하긴 어려워요.. 3-5번 정도 반복해야함. 꼽고 테스트 돌릴때 조립 분해하기 귀찮으니깐.

 

글카 방열판 알루미늄 쪼가리 대충올려놓고 부팅. 지지고 부팅 지지고 3번정도 반복함.

 

 

PCB 뒷판으로 아주 즙이 나왔네요. 플럭스 즙. ㅋㅋ

 

 

 

ㅋㅋㅋㅋㅋ 살아남.

 

이제 깨끗하게 세척하고 포장해서 땡글장터에 내 놓으면 제값에 팔림.

메모리에 플럭스 즙이 묻은 물건들.

어떤 물건인지 이제 다들 아시겠죠? ㅋㅋㅋ

저렇게 살려놓으면 사실

10~20프로는 1년이상 유지

20~30프로는 1년이내 재발

나머지 절반은 6개월이내 재발합니다.

 

땡글장터에 팔때는 아무도 모르게 세척제로 플럭스 즙을 깨끗하게 제거해서 판매

뭐 리볼링작업 해서 수리하는게 정석이긴 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야매로 수리하는 거임 ㅋㅋㅋ

2-3티어 돌팔이 수리스킬이면 하루에 30장 작업가능

물론 실수해서 훅가는 글카도 좀 나옴. ㅋㅋㅋ

 

 

중고 노예거래할때는 반드시 메모리 GPU부분 플럭스 즙이 있는지? 없다면 열화흔적 및 과도한 세척흔적이 있는지를 확인해 봐야함.

 

이 작업은 동일증상 여러개를 모아서 작업해야됨

1-2장들고 작업하다 전부 실패하면 자신감 떡락해서 다신 안하게 되는 수가. ㅋㅋㅋ

 

"노예 따위에게 영면은 없다" ㅋㅋㅋ

그리고.

"채린이에게 여름휴가 따위는 없음." ㅋㅋ

 

땡글장터-불량재발-불량매입-재생부활-땡글장터 무한반복으로 돈복사 가능

 

당근->땡글->재발->매입->재생->당근(무한반복)는 웃자고 한얘기이고. ㅋㅋㅋ 급조재생품 구분 잘하시라고 정보글 올린거임

 

용팔이 들이 다 이렇게해서 글카 수리하는 것임.

수리비 15,000원.

배송비 소비자 부담 -> 무상기간 1개월 -> 재발 -> 배송비 소비자부담

재발되면 1818하고 버림 -> 그거 돌고 돌아서 용팔이 득템 -> 다시 수리 -> 판매

어 이건 다른 사람들꺼보다 싸네 -> 잘팔림

 

 

오래된 카드는 저렇게 해도 살아날 확률이 10% 정도 밖에 안되더군요. 처음에는 좀 살아나서 신기하다가 나중에 가선 해도 거의 안살아나서 최근엔 고장나면 그냥 어디 처박아둡니다.

 

장터에서 불량 매입하는 개인업체 있던데. 이런게 목적이겠죠

폭탄돌리기 ON

 

채굴 싼마이로 샀었는데 리히팅 한거 냉납 아니어도 전원부 터져죽음. 특히 rx400시리즈

볼납 리볼링은 못하니까 저렇게 하네 ㄹㅇ 할꺼면 볼 새로 얹어야하는데 다 시간, 돈이니까

 

냉납현상 온 글카 다리미로 지지는거랑 비슷한거네

양심적으로 리볼링은 하고 팔자

1060 존버중 4천번대 나오면 진짜 바꿔야지

저런걸 겪기 싫다면? 4천번대를 기다리면 된다~

 

재포장으로 새것처럼 속여서 판매하는 용팔이들 ㅈㄴ 많다

쉽게 말해서 네가 이게 중고인지 새거인지 정확히 판단 할 방법은 없다 이거다 ㅋ 해외직거래 같은것으로 해도 똑같은 놈들이 만져서 보냄.

지금은 새거사도 저런식으로 재밀봉해서 팔더라. 용팔이들 못 믿음

명불허전 사기 공화국 ㅋㅋㅋㅋ

 

누가 대기업피시 가성비 떨어진다고 했냐? 컴맹이면 아는사람 찾지말고 그냥 델 컴퓨터 사라

HP 파빌리온 게이밍 TG01-2004kl_R5-5600G/16GB/512GB/RTX3060Ti/Win11Pro 3060ti 장착한 대기업 완본체 새제품을 100 만원대면 사는걸 뭐하러 저걸 사고 있냐

 

 

 

중고 컴퓨터 부품을 조심해야 하는 이유

채굴업자들이 자기 손실 메꾸겠다고 저런식으로 채굴에 쓰던 부품들 일반 중고랍시고 팔아도 우리 입장에서는 거를 방법이 사실상 없다 앞으로 몇 달 동안은 컴퓨터 부품은 중고 거래 할 생각

itmii.tistory.com

 

 

전세계 그래픽 카드 가격 폭락

코인가격 폭락으로 엄청난 양의 RTX30시리즈가 중국을 기점으로 시장에 풀리고있다. 그 양이 엄청나서 nvidia가 차세대GPU의 발매를 미룰 수도 있다. (재고처리및 가격안정) 채굴로 학대당한 그래픽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