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
21

채굴기 판매시 별 것 아닌 팁

 

장이 정말 어렵네요. 채굴판 역시 그렇고요.

 

 

요 몇일 중고 시세를 보다보니 급매물중 X470 같은 훌륭한 메인보드와 풀모듈러 파워가 달려 있는데도 카드 시세도 안되게 파시는 분들이 꽤 많으시더군요. 이렇게 파는건 정말 빙하기때 1톤 트럭 한판당 2~300만원 콜 할때 하시는 방법입니다.

심리적으로도 많이 위축 되고 만사 귀찮으시더라도 각개해서 판매 하시는게 금전적으로 훨씬 도움이 됩니다. 2~30만원쯤이야 하신다면, 뒤로가기 클릭 부탁드립니다 ㅠ.ㅠ

 

메인보드 - 고급 라인업 제품인 경우 CPU와 메모리 꼭 분리해서 파세요. 고급 보드에 저가형 CPU, 메모리 보드셋으로 팔면 선수들은 100% 채굴기에서 나온 보드인줄 압니다. 헐값에도 잘 안사갑니다.

 

CPU - 구매내역 확인 가능하시면 당X 등에 각개로 하나 둘 파세요. 생각보다 매우 잘 팔립니다. 용돈모아 PC 업글하는 학생들이나 AV용 세컨컴 만드시는 분들 수요가 꽤 좋습니다.

 

파워 - 에어 콤프가 없으신 경우 젓가락으로 팬 고정하고 밤에 셀프세차장 같은데 가서 차 없을때 에어로 잘 불어주세요. 건조한 환경에서 돌리던 채굴기인만큼, 먼지 잘 날라갑니다. 에어 압력으로인한 팬 파손 주의하시고요. 풀 모듈러 같은 경우에는 잘 팔립니다. EVGA 750 GQ 3만원에 팔아 버리고 그러시면 너무 손해입니다.

 

 

3천번대 그래픽카드 - 이런 시기에는 오버를 낮추더라도 AS 날라가는 써멀은 되도록 안하시는게 이익입니다. 써멀 작업된 70ti, 80 등등, 구매 대상이 채굴자가 아닌이상 판매하기 대단히 어렵습니다. 원 써멀 복원 하시더라도 구매자가 AS 받을때 거부 당하면 10만원짜리 보드야 속았다 치고 그냥 넘어간다고 해도 60~70만원 주고 산 카드가 그렇다면 환불 거부시 구매자가 바로 경찰서에 거래 사기로 신고할 가능성도 높습니다. 중고로 판매한 제품 고장시 임자 잘못 만나면 정말 대단히 대단히 피곤합니다. 3천번대 카드는 시간이 좀 걸려도 각개로 파시는 방법이 유리합니다. 일반 유저 수요는 상당히 좋습니다. 당X 등은 거래 내역을 지울수도 있고, 글카 실 수요자의 경우 카드 구매후 검색 끝 이기 때문에, 반복적으로 글카 파는 아이디 기억 못합니다. 반복적으로 카드 판매/내역 삭제 하시는 아이디의 경우 가끔 채굴 업자분이 카드 몇 장 있냐고 연락 오시는 경우도 있더군요 ^^;;

 

 

구형 글카는 헐값에 넘기시기보다는 고철 될 때까지 그냥 돌리시는 편이 더 이익인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리 전성비가 안좋아도 현 채산성 기준 이더 시세 80만원선 까지는 버텨볼만합니다. 제 주변 기준으로도 30~200기가 정도 하시는 채굴자 분들 대부분이 작년초 3천번대 전성비 및 감가 보전 셋팅으로 많이 갈아타셔서 구형 글카는 정말 헐값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작년 5월 고점즈음 고가에 쏟아져 나오던 구형 글카 대량 매물 중 많은 물량이 작년 연초 3천번대로 갈아타신 대형 채굴장에서 보관하던 물량입니다.

저 역시 3천번대 반본체 꿀매물을 기웃 거리는 중 입니다만, 아무래도 작년 말에 입성하신 분들의 손해가 너무 크신것 같아 글 남겨봅니다.

 

 

채굴업자들이 자기 손실 메꾸겠다고 저런식으로 채굴에 쓰던 부품들 일반 중고랍시고 팔아도 우리 입장에서는 거를 방법이 사실상 없다

 

 

앞으로 몇 달 동안은 컴퓨터 부품은 중고 거래 할 생각조차 하지 않는 게 나을 듯

 

시피유는 상관 없는데 메인보드 그래픽 파워는 절대 사면안된다 ㅋㅋ 진짜 폭탄임

ㅋㅋ 지들이 부품 시장 ㅆ창내놓고 이제와서 쓰레기 투기하고 가네

 

4천번대 나올때까지 어차피 살생각없엇는데 저거 때문에 중고 절대안삼

아니 4천번대 글카나오면 그건 사면 ok인데 내가쓰던 글카는 ㅅㅂ ㅋㅋ 중고로 안팔리겠네 ㅋㅋㅋ

부품을 중고로 산다는게 찝찝하지 않냐? 난 무조건 새 걸로 사는데 돈이 문제가 아님 이건

AV용 세컨컴은 나만 그런게 아니었네.....

 

신품도 불안해서 못사겠네

중고로 팔면 그나마 다행이지 박스에 테이핑 드라이기로 녹여서 신품으로 둔갑시켜서 팔아치운다.

 

도대체 중고를 왜 삼? 퐁퐁남 되고 싶냐

괜히 중고사서 글카 퐁퐁남 되지마라 4000번대 존버하라고 ㅋㅋㅋㅋㅋㅋㅋ

새거도 바로 재포장 ㅋㅋ

 

그 컴갤에 뭐 박격포 메인보드 같은거 한동안 추천하던것도 다 업자들 재고떨이 하려고 그러던거냐? 나보고 그딴거 왜사냐고하던데

그건 컴갤 유행같은거임 항상 A좋다고 추천하다가 시즌 지나면 A이딴건 왜쓰냐 하면서 욕하고 B추천함

그땐 그게 괜찮았으니까.

 

ㅋㅋㅋ아니 걍 ㅅㅂ 양심적으로 사고 팔고 하면 안됨? 사람들 못 속이면 혀에 가시가 돋냐?

당근도 본인인증 도입해서 저런 업자들 싹 쳐내야됨

중고 글카 풀박스 채굴x 담배x 고양이x = 채굴용 글카

신품도 중고 재포장해서 파는데 어떻게 구별하냐...?

3천번대 거르면 해결되는거아님?

존잘 이더리움한테 버림 당하고 겜충이들한테 설거지 시전ㅋㅋㅋㅋ

 

사기죄로 고소 당할까봐 거래내역도 지우고 잠적한다고?

중고차처럼 중고컴도 대기업 들어와라 ㅋㅋㅋㅋ

중고 어쩌고 파는ㅅㄲ들은 죄다 사기꾼이네 ㅋㅋ

 

새거사면 진짜 새거 올거같음? 세척 다해서 재포장해서 받을텐데? ㅋㅋㅋㅋ 그냥 2천번대 3천번대 안사는게 답이다 ㅋㅋㅋㅋㅋㅋ

근데 중고말고 새거사도 중고 오더라 진짜 용팔이들 대단함.

그냥 맥북 아이맥 쓰면 되지

동팔이들 중고부품 쓰윽 넣어서 팔겠네

그래픽 카드만 안사면 되는거 아님? 내장 글픽 있는 cpu나 사야겠다 겜충도 아니니

 

그냥 대놓고 채굴중고 산다 그러셈. 글카 3000번대 10만원에 끊을 수 있음.

어차피 4000번대 나올때까지 1~2년인데 그동안만 쓸거면 앵간 게임들 다 풀옵에 그래픽 작업도 문제없음

3천 중고를 10만원에 살 수 있다고???

ㅇㅇ. 3000번대 채굴 존나 굴르던거 10만원에 끊을 수 있음. 내가 쓰는데 3090fe인데 16만주고 샀음

 

채굴하는 놈들은 사고 방식 자체가 멀쩡한 사람들하고는 다름. '컴퓨터 쓰면서 꽁으로 돈까지 벌 수 있는데 왜 안 하지?' ㅇㅈㄹ하는 돈버러지들임. 더 가관인 건 그렇게 채굴 쳐하고 지가 무덤까지 가져가면 모르겠는데, 지 부품 바꿀 때 되면 채굴했던 거 입 싹 닦아버리고 다른 사람한테 팔아넘김

지 윤리의식이 ㅈ빻았으니까 돈돈 거리면서 온갖 추잡스런 짓거리를 마다하지 않는 건데, 다른 사람들은 멍청해서 그런 짓 안 하는 건 줄 앎

 

3천번대 그래픽카드 불매운동간다 ㅋㅋ ㅈ되봐라 코인충들

채굴 3060 5만원에 풀리면 산다 ㅋㅋㅋㅋㅋ

 

암호화폐가 개병신같은 병신재화인 이유

정상적인 시장 - 공급이 계속되면 가격이 내린다. 즉 가격이 내려가서 채산성이 좆박을 경우 생산자들은 공급을 조절한다

ㅈ병신 암호화폐 - 가격이 떨어져서 시세가 ㅈ박고 있는데도 공급자(채굴충)들은 계속 채굴기를 돌리면서 시세가 반등하기만을 기도한다. 가끔씩 이런 일이 정말 벌어진다

 

이래서 비트코인은 도움이 안된다 개같은 전기료와 글카같은 부품들 저꼬라지내는것부터 이미 친환경이랑은 거리도멀고
정작 실수요자는 부품구매못해서 ㅈ되게만듦

 

이게 부품이 기계장치처럼 움직이는것도 아니고 고장날게 뭐있담? 싶었는데 전자부품이란게 열과 부하가 심하면 진짜 물리적으로 맛가더라 대표적으로 콘덴서

 

우리집 개틀딱 1080ti 몇년 더 우려먹고 5000번대 사야겠다

초음파 세척해서 거의 새거랑 비슷하게 만들어서 판다 신품도 조심해라

3천번대 그래픽카드는 없다고 생각하면 편함 ㅇㅇ 아무리 비싸더라도 앵간해선 4천번대만 사라

 

3060 5만원에 팔때까지 안사면 되는거지?

 

차라리 중고로만 판다고 하면 차라리 다행이지. 세척해서 신품으로 속이는 미친 사기꾼들이 문제잖아 ㅋㅋ

걍 라데온 7천번대랑 지포스 4천번대 나오면 그때 사야지

 

용팔이들이 지금 3천번대 그래픽카드 재포장해서 신품으로 포장해서 다시 판다더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사기의 민족

사기꾼의 나라 헬조선 ㅋㅋ

 

 

 

새 그래픽카드를 중고로 사기치는 용팔이

그래픽카드를 밀봉된 새제품으로 구매했는데 자기 멋대로 테스트 했다고 쪽지 넣어놓은 용팔이 누가봐도 중고 그래픽카드를 새제품으로 속여먹고 핑게로 쪽지를 넣은 걸 알 수 있다. 새재품을

itmii.tistory.com

 

 

그래픽 카드 폭락 현재 용팔이 분위기

현재 용팔이 분위기 그동안 한 10배는 받아먹을 생각으로 계속 재고 쌓인거 먼지까지 쌓일지경 이었는데 생각보다 구매자들이 존버의 힘이 강력하고 70ti가 너무 떡락해서 가격에 나오고 코인까

itmii.tistory.com

 

 

전세계 그래픽 카드 가격 폭락

코인가격 폭락으로 엄청난 양의 RTX30시리즈가 중국을 기점으로 시장에 풀리고있다. 그 양이 엄청나서 nvidia가 차세대GPU의 발매를 미룰 수도 있다. (재고처리및 가격안정) 채굴로 학대당한 그래픽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