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
07

군면제 있을때와 없을때 국가대표 야구

국대를 군면제 수단으로만 여기는 야구 국대 선수들.

저런 것들이 국가대표 프로라고 참.

 

 

어쩔수 없는 부분도 있긴한데.. 저러면 안되죠 국민들이 보고있는데 야구 세계대회는 축구처럼 권위있는 대회가 별로 없고 있는 대회도 제대로 치뤄지지 않으니 뭔가 명분이 덜 서는것도 사실.

군 면제였던 시절엔 정말 프로야구 뛰는 것보다 더 악바리로 뛰던... 그런데 야구면제 안된다니 정말 설렁 설렁 뛰는게 보이던.

대회의 권위는 뛰는 선수들이 스스로 만들어야죠.

 

나지완 부상인데도 데려간 ㅈ크보 저때 나지완 부상당한거 뽑혀서 한경기도 안뛰지 않았나?

뛰긴 했죠. 무안타에 사사구 한개인가. 가 기록이었던 걸로 기억

저거 한다고 면제 시키는것도 없어져야 할듯 적어도 프로의 모습은 아님

 

저걸로 욕 많이 먹었지 프로라면 당연히 모든 경기 최선을 다 해야하는데 군대 안 걸린 대회는 너무 대충하다는게 느껴졌었다는게

야구자체가 국제경기 위상이 타종목보다 덜해서 동기부여도 안되고, 부상이라도 당하면 정작 본무대인 프로무대에 지장이 생기니 허슬플레이 못한다는건 인정함. 근데 슈밤 전략 최약체팀들한테 개떡발리고도 처웃고 있는건 오바지

야구좋아하지만 야구판 썩은건 확실. 태극마크 하나 그리고 국대경기 방송해주는거 한번이 절실한 종목의 선수들도많은데 이놈들은 참

기준이하 결과 내면 재입대 시킨다 그러면 정말 죽어라 열심히 할텐데.

 

직장인 동네야구한테도 발리는 프로수준 그냥 못하는거임 아무리 설렁설렁해도 프로가 아마한테 저꼴나는건 그냥 딱 저 수준

국가대표로서 참가한 모든 경기에서 최선을 다한다라는 전제를 기본으로 두고 있기때문에 올림픽이든 뭐든 큰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면 군면제라는 혜택을 준다는 것이 기본아닌가? 군 면제가 걸려야 열심히 한다고 하면 한번에 우승에 한번의 성적에 면제를 줄 이유가 없어지네요. 여러개의 대회에 참여하고 최소 몇년간 좋은 성적을 내고 심사에 의해 면제를 시키지 한번의 성적에 군면제를 줄 이유가 없죠. 당연히 군면제가 안걸려도 최선을 다할거라고 믿으니 평소에 최선을 다하고 봉사했고 국가를 위해서 큰 대회나가서 좋은 성적을 거뒀으니 군면제라는 혜택을 준다고 만들어진 제도일건데.

 

군면제 안 걸렸으니 절실하지 않은건 오케이. 근데 졌는데도 싱글벙글? 프로정신 노답

그런대 따지자면 미국은 1급 선수들은 아에 안나오지 않았나요

찬호형 인터뷰 100번 반복 시청해라 ㅡㅡ

 

야구는 인기가 떨어져봐야 정신차린다 진심 저런 선수들 왜 좋아하는지 모르겠음

레쟈수호단들이 평생 응원해줄건데 정신을 어케차리냐고 ㅋㅋ

이번대회 기점으로 거시기 해질거같은디?

암흑기가 다시 찾아와야 정신차리려나

 

우리나라에서는 인기가 떨어져도 압도적1위 프로 스포츠라

세상일은 모르는거임 2002년이후 사람들이 야구안보고 축구만 봐서 야구선수들이 야구많이 보러와주세요 하면서 홍보하고다님 그러다 베이징올림픽에서 결과내서 갑자기 수직상승한거

잠실구장에서 자전거 타는 시기에 야구 안보신분

 

개무시 당하면 개무시 할 줄 알아야 되는데 그게 안됨 진짜 관중 없던 암흑기 다시 왔으면 좋겠다

배구 직관가고싶은데 너무 수도권에 치우쳐져 있음 그나마 가까운게 박정희체육관인데 에라이지놈들 야반도주해서 ㄹㅇ 볼수가 없음

나 마음먹고 케리그 챙겨보려고 시도했엇는데 epl에 익숙해져서 재미가 없드라 ㅠㅠ 개인적으로 외국인 용병제한 풀면 더 재밌어질거 같아

경기장에서 자전거 타던 시절로 돌아가야함 ㄹㅇㅋㅋ

한국야구 망해야된다고 생각함. 근데 인기가 케이리그 배구 농구 다합친거만치 많아서 크보협회 배가불러서 근가 지 ㅈ대로함

다시 사직 50명 시절로 돌아가야 정신차릴 듯 ㅋㅋ 아 69명이구나 ㅋㅋ

 

ㄹㅇ너무 싫은게 무슨 얼마전 메이플도 그렇고 야구도 그렇고 등 돌리면 해결되는걸 그런식으로 하면 안된다고.. 우리의 애정이 있는건대 대화를 통해 해결하잔 식으로 말했나..그런식으로 해결된게 있긴함? 그냥 개돼지인증이지

 

근데 올림픽 퇴출인데 일본에서 야구 인기 좋으니 한번한거 아님?

 

레-자.

가죽은 레자가죽

레자가 레자한건데 무슨 문제라도?

껍데기 먹고싶네

 

심지어 나지완 부상중이었음ㅋㅋ

이거 면제받고 싶어서 일부러 부상 숨기고 몰래 면제버스 탔다는 얘기가 있던데
그거 아님 부상인거 숨긴적 없는데 뽑아간거

근데 이미 대회 전에 경기 못뛸 몸상태였다며 본인 스스로 얘기하더만 그럼 미리 얘기하고 대표팀 하차하고 엔트리 하나 양보해야 하는거 아님? 입닫고 가만히 있으면 뽑혀서 면제는 받을것 같고 그래서 갔으면 따라오는 도덕적 비난도 감수해야지 뭐 면제만 받으면 어떤 비난도 상관없다 마인드로 간거면 나도 할말 없음

 

나지완 눈치없게 금메달 따자마자 이제 수술할 수 있어요 인터뷰 한 거

나지완 부상인데 간거때문에 안치홍이 밀려서 군대감

 

월드컵, 아시안컵은 군면제 혜택이 없다 근데 아시안게임은 군면제 혜택이 있음 ㅋㅋ 아시안컵이 규모가 훨씬큰대회인데도

형평성 때문이지 모든 종목 단일대회에는 군혜택없음 축구 아시안컵에 주면 사격월드컵 양궁월드컵 다 줘야됨 근데 예술 쪽은 단일대회에 면제가 잇더라??? 악기 같은거??

당연한거 아니냐 규모가 문제가아니라 형평성 문제임 아시안컵만 해주면 다른 종목 선수들은 뭐가됨 애초에 월드컵 4강 wbc 4강도 여론때문에 해준거지 애초에 해주면 안됐음

wbc 프리미어12 도 없는데 뭐

아시안컵은 우승하면 대통령령으로 해줄 수도 있음 우승 못한 지 60년 넘어서

2002년 월드컵 4강 간 것도 다른 종목에 없는 특혜니 뭐니 하면서 말 많았는데, 아시안컵 우승했다고 면제 어쩌구 하면 분명히 시끄러워짐

 

아시안컵 축구 요즘 아시아의 고양이된지 오래인데

아시안컵 룸빵 조지다 걸린게 한국 국대 레전드인데

아시안컵 07년 이라크 우승 11년 일본 우승 15년 호주 우승 19년 카타르 우승

짜장면만 안시켜먹었으면 된거아님?

저때 솔직히 화가나긴 했음 ㄹㅇ 너무 차이가 나서 ㅡㅡ

밑에 이대호는 표정 어둡긴 한데

 

이번 올림픽도 군면제 달려있는데 사람들은 왜 간절함이 없다고 하는거지?

어차피 내년 아시안 게임에선 앵간히 못하지 않는이상 면제 확정이라

아시안 게임에서 일본 사회인 야구단 이기면 금메달따니까 ㅋ

 

그저 레-쟈. 경기중에 담배피고~ 짬짜면 쳐먹고~ 싸인도 안해주고~ 그러고 돈받아쳐먹어 군면제도 쉬워ㅋㅋ 당장 폐지해라

김경문 vs 김학범

자강두천

우상혁이나 여자 배구팀이랑 너무 비교된다.

군면제 하려고 태극마크 다는거냐? 욕나오네 진짜 ㅋㅋ

 

축구와는 다르게 국내리그가 인기가많으니까 국제대회 신경별로 안쓰지 ㅋㅋ 국제대회 별로 중요하지도 않고

과거엔 야구인기가 축구랑 비슷할 정도로 ㅈ망이었으니 국제대회가 중요했고 베이징 이후로는 걍 wbc 예선광탈을해도 압도적 1위 스포츠니까

그리고 메이저리그 << 이ㅆㅅㄲ들이 모든 국제대회 차출거부 때릴때부터, 야구 국제대회 = 개븅신 그들만의 리그가 됨 축구로 치면 월드컵에 유럽 선수들이 거의 안나오는거

ㄹㅇ 메이저리그 들이 나와야 위상이 올라가는데

축구로치면 남미리그vs아시아리그로 4년마다 월드컵하는데 누가 그걸 중요하게 생각함 ㅇㅇ 일본도 이번에 즈그올림픽 아니었으면 실업야구팀 내보냈을걸?

 

추신수도 군면제받고 국대안오지않음??? ㅋㅋ

군면제후 한번도 온적이 없지 ㅋㅋ

진짜 신태용 말이 이해가 감 ㅋㅋ

김재호는 리그에서도 실책하고 나서도 웃어 국대를 개뿔로 여기는게 아니고

그 사람은 그냥 맨날 웃고 있는 사람이잖아 ㅋㅋ

그걸로 까니까 ㅋㅋ 오죽하면 별명이 김ㅋㅋ인데

 

군면제 이제 없애자 안그래도 숫자부족한데 이제 썩어빠진 제도 싹다 고치자 국위선양 했다고 줄거면 bts부터 주던가 ㅎㅎ

축구 국대는 아무런 혜택도 없는 ㅈ밥 대회도 미친듯이 뛰던데 같은 스포츠 맞음?

사실 축구도 지면 가장 먼저 많이 언급되는게 투혼이없다 정신력이 바닥이다 02년도에는 선수들이 어쩌구저쩌구 긴함 ㅋㅋ

축구는 시장이커서 전세계적으로해서 그런 대회 열심히 해도 보상으로 돌아오자늠 그리고 국대 자부심도 있고 야구는 하는 나라도 몇개없고 동기부여가 떨어지는듯

아시안컵 몇십년째 무관인데 열심히 뛰는거 맞음?

아시안컵가서 룸빵 조진건 그럼 다른선순가?

아시안컵이 우리가 쉽게 우승할 수 있고 그런 개허접한 대회가 아님. 2002 멤버들 들고도 우승못한 대횐데

개허접한 대회가 아니지만 룸빵은 간 대회죠 군면제 안걸려서 그런가

ㄹㅇ 대회도중 룸빵가는건 진짜 ㄹㅈㄷ인듯 ㅋㅋ

축구 레쟈지 ㅋㅋ 꼴랑 일주일에 하루뛰고 goat들 다 약쟁이인데 ㅋㅋ

 

상무였나 문신 지우면 받아준다 그랬는데 무시하고 설사하면서 대주자 뛰고 면제 받은 오xx

축구 8강딱

프리미어12는 군면제 대회였나 ㅋㅋ

그거 올림픽 예선 혜택 있자나

 

면제 규정 좀 개정했으면 좋겠다. 큰 대회랍시고 메달만 따면 면제 이런 방식이 아니라, 메달을 따지 못한 종목이라도 아시아 신기록 또는 한국 신기록 수립 시 면제, 종목 총 참가국 수로 컷해서 순위별로 메달을 컷 하던가 재고를 좀 했으면 싶음. 애초 동메달을 땄다고 해도 리그에서 연간 수억씩 받아가는 선수들이 6팀 중 3등으로 면제받는것도 존나 웃김 ㅋㅋ

그러면 걍 이런 이벤트 끝나고 투표로 하는건 어때? 팀스포츠도 전원을 해주지는 않는거임

프로야구 올스타전 투표보면 투표로 가면 조질듯

 

레저는 레저다 목동 구장 이닝 중간 쉬는 시간에 롯데 자이언츠 선수들, 원정 덕아웃 화장실에서 단체로 담배 피던 거 잊지 못한다 그나마 이대호 혼자 스윙 체크하고 연습했지 그보다 못한 놈들이 담배 피면서 수다 떨기 바빴음

크루이프도 하프타임에 줄담배폈는데 축구도 레저냐?

크루이프 시절은 mlb 라커룸에 암페타민 캔디 먹던 시절임

 

국내에 프로야구에 비빌 프로스포츠가 아예 없다보니 뭐. 자전거 타던 그 암흑기시절조차 관중수 200만이었음 ㅋㅋ

내가 알기로 농구도 옛날에 농구대잔치 시절부터 부산아시안게임 금메달까지 인기 ㅈㄴ 높았다가 점점 국제대회에서 경쟁력 없어지고 노잼 용병 농구만 하다가 지금 인기 개망한걸로 알고 있는데 진짜 야구도 그렇게 되는 거 한순간이다

베이징올림픽~09wbc로 인기 다 올렸는데 그 이후에 뭐가 없다보니까 점점 인기 내려오는 중이지

 

어차피 올림픽에서 메달 못따도 아시안게임 가서 아마추어 실업팀 상대로 따면 된다는 마인드인가

강백호 껌 씹는다고 까이는거같지?ㅋㅋㅋ레자가 그동안 해온 꼬라지가있으니 그런거아니냐ㅋㅋ평소에 잘했어봐

다 그렇다기엔 박해민 한명으로도 반박되긴 하는데 야구만큼 워크에씩 바닥난 애들 넘쳐나는곳 없는건 팩트임. 실력에 비해 인기와 대우가 너무 과분함

08~10때 인기 살려놓은거 후배들이 다 말아먹는중

 

솔직히 야구는 이제 내리막길만 남았지 국제대회 국뽕 -> 흥행버프가 없으면 한국에서는 인기 높아지기 힘듬 축구도 월드컵이랑 올림픽,아시안게임때마다 신규유입 늘고 야구도 08 베이징올림픽, 09 wbc 이때가 팬들 유입 젤 많았지 물론 당분간 국내 인기 원탑 프로리그는 유지하겠지만 미래는 암울할듯.(나 야구장 직관도 가고 축야 다 챙겨보는 사람 개축이라서 야구 까내리는거 아님ㅇㅇ)

아무리 암울해도 k리그랑 인기 비교하면 프로야구는 천국 수준인데 오히려 존나 암울한건 k리그야. 참고로 프로야구에서 제일 인기없는 구단이 프로축구에서 제일 인기있는 구단보다 압도적으로 인기좋음

 

배나오고 경기전날 술처먹어도 아무이상없는 스포츠가어딨냐?ㅋㅋㅋ

사실 버거킹은 밤새 술쳐먹고 술 안깬상태로 리그 마지막경기에서 헤트트릭을 박았다

루니는 경기전날 도박을 하다 꼴아서 밤을 새고 나온 적이 있다. 그때 그 멍한 표정은 잊을 수 없다 ㅋㅋ

 

랭크하던 사람들이 일반 하러온 느낌 아님?? ㅋㅋ 누군가는 일반도 빡세게 해라 할 수 도있는거고 누군가는 일반인데 편하게 합시다 이런거 아닌가??

 

비인기종목인 탁구 빠는 팬이라 그런지 야구 축구 인프라 개부럽네 ㄹㅇ 탁구 같은 비인기종목에 비하면 좆나 천국이네 ㄹㅇ 저렇게 대충 운동해도 연봉이 몇억씩 하네

나도 배드민턴 팬이라 부럽고 눈물납니다ㅠㅠ

 

진짜 모든 스포츠 군면제 없애는게 맞다고 본다 이게 정상인가 지금 일반인들이 아파도 군대가고 공익가는게 현실인데

ㅇㅈ 국군체육부대(상무)가 존재한다는거 자체가 일반인들에 비해서 혜택받고 있는거임

예전 같았으면 면제나 공익으로 갔어야 하는사람들은 지금은 전부 3급으로 현역가고 심지어 공익으로 가더라..불쌍하더라 진짜 ㅋㅋ 지금 군대 갈수 있는 남자들도 점점 줄어드는 추세고 나라도 개판되고 있는데 스포츠인들 연금은 동기부여 측면에서도 없애는게 애매하다고 보는편인데 군면제는 이제부터 없앴으면 좋겠다

 

스포츠 뿐만 아니고 음악 콩쿨이고 전문연이고 기능올림픽이고 병역특례는 다 없애고 징병하는게 맞다고 생각함 병역의무는 누구나 공평하게 져야지ㅅㅂ 류현진이고 손흥민이고 BTS고 다 똑같이 군복무 해야함ㅇㅇ 대신 입대 제한되는 나이 상한선을 올려서 운동선수들은 은퇴하고 늦게 입대하거나 이렇게 하면 되겠지

 

개빠따 개축 공놀이 올림픽 인기 비인기종목 싹다 군면제 없애야지

 

 

 

WBC 한국 호주 경기 강백호 세리머니 태그 아웃

WBC 한국 호주 경기에서 강백호 세리머니 태그 아웃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WBC 한국 호주 경기에서 강백호 선수가 2루타를 친 후 세리머니를 하는 도중에 태그 아웃을 당해 논란이 됨.

itmii.tistory.com

 

 

야구는 레저다 발언의 원조

신태용 전 국가대표 축구 감독 ㅋㅋㅋㅋ "솔직히 야구는 스포츠가 아니라 레저다. " "배 나온 선수가 어떻게 운동선수냐. " "경기 도중 자장면 먹어 가면서도 할수 있는것이 야구다. " 야구는 짜장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