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
08

북한 돈

어디서 났냨ㅋㅋㅋㅋ

알바하는데 외국인 손님이 주더라 ㅋㅋ 환전 잘못했나

어?

공작금 수령ㄷㄷ

 

 

그걸 왜 바꿔줘 너 한국에 먼저 온 요원 화이트데이 아니야?

??? : 수령동지 이번에 보낸 간나새끼가 영 모지립네다

궁금해서 그러는데, 북한돈을 환전해 주는 곳이 있나? 중국외한은행 같은 곳에서는 북한 돈 취급해주려나? 김정은이 뽑고 싶은데로 뽑는거 아녀? 그런 화폐를 외국에서 인정해줄까?

구라같음 북한관광가도 달러로 받음

이상 피고인의 변론이였습니다

평양에서 왔으면 외국인이긴 하네 근데 너한테는 아니잖아

 

https://www.fmkorea.com/best/3815480441

 

 

이사갔는데 북한돈 주웠음 1층에 있더라 이왜진?

 

https://www.fmkorea.com/3815465985

 

 

저런건 어디서 구함?? 환률로 얼마임??

환률 모름 아는형이 복 돈이라고 줬는데 하는일마다 일이 꼬이는데 싀벌;;

ㅋㅋㅋㅋㅋㅋㅋ

 

 

이제 거의 자기땅에서도 화폐 효력도 없는 종이쪼가리가 복돈일리가 없잖아 ㅜㅜ

행운의 편지?

탈북했음?

펨코에 북한사람 많네 ㅋㅋ

인터넷으로 구입가능 ㄷㄷ

지령 어떻게 받으시나요?

백두산 가니까 관광기념품으로 팔던데 ㅋㅋ

이건 간첩신고 해야겠는데요

 

https://www.fmkorea.com/3817076857

 

 

북한지폐 가격 존나쌈ㅋㅋ

12000원? 그렇게 비쌌었나?

 

 

임진각에 몇 군데 판매하는데 판매처마다 가격 천차만별임ㅋㅋ

전 저거에 이백원 지폐없고, 대신 동전까지 있는 걸로해서 2천원에 샀었음 ㅋㅋ

ㅋㅋㅋㅋ 싸게 사셨네 제가 구매한 곳은 5원짜리 한 장에 3천원ㅋㅋㅋㅋ

아마 2000년대 초이고 중국 단둥 갔었을 때 산거라서 그런 듯 ㅋㅋ

12000원이 355원이 되는 마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아니 지폐 디자인이 저딴 식이면. 북한 놈들은 지폐 실수로 한번 더 접거나 가로로 접으면 아오지여?

진짜 그렇지 않을까 ㅋㅋㅋㅋ 진핑씹새낀 지 딸 얼굴 유출했다고 14년 징역 때리는데

지폐 두번접어서 웃는 표정 만들면 아오지행인가

중국 베트남은 정도에 따라 콩밥 먹더라

미친 5천원이면 북한에서 큰 돈 아닌가?

정보)북한에서 5천원은 보통 한달 월급이다

 

일단 신고했습니다

정보)중국에서 한화로 5만원에 구할수있다

간첩신고함 ㅅㄱ

간첩도 이제 밈이 됐네ㅋㅋ

근데 얘네 화폐 망해서 중국돈쓰는거 아녔음?

중년 탐정 김정일에 나오는 할아비가 저놈이자나 김정일: 할아버지의 이름을 걸고 반드시 범인을 밝혀내겠다!

구겨진거보니 수집용은 아닌거같은데 ㅋㅋ

 

오 얘도 신고해봐야징

포상금 축하합니다!

국정원 시계 저 주세요

국정원 시계 받으면 인증점

 

이거봐 누가 공작금으로 환전하라고 받은거라니까?ㅋㅋㅋㅋ

환전가능함?

피자 살수있는가?

일단 신고할게요

백두산 관광갈때 보니깐 팔더라

 

 

이거 가지고있으면 잡혀 드가는거 아니냐

ㄴㄴ 저걸로 안잡힘. 국내도 지폐수집가들중에 북한지폐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많고.

나도 중국갓을때 팔아서 사왔는뎅ㅋㅋ

임진각가면 기념품가게에서 새 지폐 세트 살 수 있음 존나 쌈ㅋㅋㅋ

 

간첩 신고해라

평양으로 이사갓네

팔면 돈 되나

ㄴㄴ

그럼 버려야지

동무 뭐하는기래

 

중국 여행하면서 샀을 수도 있음

우리집에 누나가 중국유학 다녀오면서 가져온 북한돈 세트별로 있음ㅋㅋ

저도 있음 ㅋㅋ 2000년대 초 중국 단둥 여행 갔었을 때 세트별(지폐랑 화폐)로 있는거 하나 사봤었음 ㅋㅋ

중국돈= 마오저뚱, 북한돈 = 김일성 이거 완전...

북쪽 그지샛기들 은행도 있냐? ㅋㅋ

국정원에 신고해

 

이거 뭐 전 입주자가 공작자금으로 받았나? 환전하라고?ㅋㅋㅋ

저건 중국에서도 안해줄듯 ㅋㅋ

공작금은 달러나 금 국내라면 원화로 준다. ㅋㅋㅋ 그리고 북한돈은 가치가 매우 떨어지는 돈이라 희귀 지폐 수집용 아니면 별로임. ㅋㅋ

너 어떻게 그렇게 잘 알아?

내래 남한 사람이라요.

너 이새끼 간첩이지!

걸렸다 이놈

잡았다!

청주애들이랑 무슨사이냐?

뉴스에 나온 간첩이 너였냐?

거기에 뭐 발라져있다 ㄷㄷ

국가보안법 위반

마이클 오원 ㄷㄷ

최후진국 답게 돈도 조잡하네ㅋㅋ 애들 장난감돈 같네

너구나?

어?

ㅡㅡ PK따서 넣었습니다 ㅅㄱ

폭12지신 ㅇㄷ

윽 제가졌네요

누구 득점인가요? 축하드려요!

 

자세히 봐봐라 글씨 써있을 수도 있다 어느 산 어디어디에 남조선 돈 몇천만원 묻어놨다 이런식으로

오왼 오바도즈 이새끼

이거 중국-북한 접경지역 가면 관광 기념품으로 파는 거다 보관상태 보니까 실사용 아니라 여행가서 산 걸 수도 있음

돈가치없음 기념품 아니면. 버림

상태 좋은거 보니까 기념품 같은데 북한 여행 갈 정도면 전주인이 조선족인가

단둥이라고 북중접경 쪽 가면 걍 길거리 좌판에서 팜

근처에 간첩 사는듯

나때는 파출소 갖다주면 학용품 줬다

 

저기는 화폐단위가 어케되는데 오원이있냐

북한 노동자 평균 월급 = 40만 북한원

7 북한 원 = 1 대한민국 원 이쯤 됨

저거 그냥 중국여행가서 기념품으로 사온거지 ㅋㅋ

요새 북한에서는 코로나때문에 국경봉쇄라 돈이 안 벌리니까 지폐 위조해서 돈 쓴다는데 그만큼 북한돈이 조잡해서 위조가 쉬움

상태는 좀 접혀있고 보관용으로 쓰이는건 아닌것같은데 북한돈 오원이면 얼마냐

잡았다 시밸럼 청주사냐??

임진각에서 세트로 파는데 5천원이면 삼

휴지조각;

진짜 신고해보셈 전주인 수상해

신고 정신이 너무 투철하면

휴지 한칸

한국돈 5원도 안할듯;

가치없음 ㅋㅋ 그냥 기념품 그 정도임

 

리버풀 선수 ㄷㄷ

어이 리표장!

평양 자택에서 발견

20억 고맙다^^

마이클 오원 ㅇㄷ

그전사람 간첩 아니냐 신고해

뭐야

중국가면 저런거 기념품?개념으로 팔지않음?

당장 우리나라 우표전시회만 가도 수집가들이 저런거 모아놓고 팜 ㅋㅋㅋㅋ 저거뿐만아니라 북한우표도 팔더라

개성 갔을때 달러만 썼는데

30년 살면서 처음본다 ㅋㅋㅋ

민주주의 마렵네;

한국에서 어케쓰라고 공작자금을 저걸로 주냐ㅋㅋㅋ

군부대 신고하셈 빨리 미필이신가요? 대공용의점 빼박인데

지폐에다 방사능도 있네 국가사업

군인들아 휴가받고 싶으면 신고해라

어이 작성자 김정은 개새끼 해봐

직전 세입자 간첩인가보네 신고ㄱㄱ

간첩신고

국가정보원 111

경찰청 113

북한 주민들도 달러쓴다며 ㅋ

장난감 아닌거 같은대 신고해라 혹시아나 상품권으로 바꿔줄지

화폐로선 휴지보다도 가치없는데 공작자금일린 없고 ㅋㅋㅋ

근데 지금보면 좀 큰문제아니냐 진짜간첩있던거아닌가 ㅋㅋㅋㅋ

근데 북한에서도 실제론 달러 쓴다고 하지 않았나? 잘 몰라서

ㅇㅇ 북한애들도 즈그들 화폐 잘 안쓴다캄

와 근데 갖고싶다 ㅋㅋㅋㅋ 나주면안되냐

저거 3000원짜리

예전에 스위스 친구가 북한 여행다녀와서 지폐 보여주긴 하더라

이상 피고인의 진술이였습니다

 

북한 돈 8150원 정도가 1달러라고 합니다(출처 나무위키) 대충 한국돈 기준이면 나누기 7하면 되겠네요 한국돈이면 1원도 안 되는 푼돈 되겠습니다. 그냥 똥 닦을 때 쓰세요

깔끔한거보니 수집용인듯

ㄴㄴ 접혀있었고 빛때문에 저래나온듯

저걸로 대동강 맥주 살 수 있음?? ㅋㅋ

안 먹고 말지

 

근데 과자 매니아로써 북한 과자는 한번 먹어보고 싶다

별 맛은 없어보여

약간 그 불량식품 중에 아 차카니 그맛 나는 북한 과자 먹어본

돈이 왜캐 빳빳함?

기념품이라서 빳빳한거 구했나보지

접혀있었음 반으로

선생님 혹시 집에 북돼지 액자가 있으신가요?

이거 자수한거 맞지? 요즘 쁘락치가 많다더니...ㅉㅉ

북한사람한테 줘도 안받을듯 ㅋㅋ 달라 달라고 하지 ㅋㅋ

 

지금 이거 지폐 통해 암구호 보내는거 아니냐 펨붕이로 위장해서?? ㅋㅋㅋ

근데 진짜 간첩이면 슈퍼노트 달러로 받겠지 싶고

표동무 이런거 올리시믄 곤란하기래요

주한 북한대사관에 보내

알리바이 만들지마

잡았다 요놈! 포상금이 얼마더라ㅋㅋ

나도 북한여행 갔었을때 돈 있음 ㅋㅋ

군대에서 삐라같은건 많이 줍지않나? 존나 박근혜욕써있던데

ㄹㅇ 간첩이면 달러쓰겠지 5원짜리 북한돈가지고 간첩 호들갑 개쩌네ㅋㅋㅋ

예비군 훈련장에서 삐라 주운적있는데 개 어이 없더라

주체87 ㄷㄷ 옛날돈인데 상태 좋네

1999년 ㄷㄷ

1998이라 적혀있음 차돌짬뽕 드셨나요?

지식은 우정을 대신할 수 없어 후루룩

 

옛날 오천원이네 요즘 오천원은 김일성 돼지새끼 늙은이 버전으로 들어갔다가 지금은 아예 김일성을 없애버림

부루마블돈같다

이거 간첩이네요

중국가면 북한사람들이 자기들 화폐랑 우리나라 화폐 바꿔달라고 한다던데 진짜임?

그 예전에 비슷한건 뉴스에서 나온적 있던걸로 기억함

일단 북한돈은 거의 종이쪼가리 수준의 가치라서 뭐로 바꾸든 바꾸면 이득임

포텐이 뭐라고 간첩인증까지 하네

이거 위험하네요

거기 주변에 총든 사람 있을 수 있음

 

쟤네 어차피 위조지폐 감별 필름같은것도 없을텐데 저돈 그대로 존나게 복사해서 북한에 날려보내면 경제공황 만들 수있지 않을까??

이미 북한 돈은 종이에 불과해서 걔들 실 생활에선 달러 써서 아무런 타격 없음

이미 경제 씹창나서 달러쓴다던데

 

우리나라에서 북한돈 구하기 쉬움. 당장 당근마켓에도 파는 사람 많아ㅎㅎ 종류별로 갖고 싶으면 이베이같은데서 직구도 가능.

쟤네도 원화네?

원은 대한제국때부터 쓴거라서

 

동무 포가 그리 급합넵까?

중국여행 기념품으로 많이 가져오긴해 조선족 가이드들이 주거나 팔기도 하고

블라디보스톡에 길에서 팔던데 ㅋㅋ 파는 아저씨가 사가라니깐 내가 수갑차는 시늉 했는데 서로 개빠갬 ㅋㅋㅋ

나도 룽징 있는 동네 여행 갔다가 기념으로 북한돈 세트 사둔거 있음 ㅋㅋ

진짜돈이 무슨 부루마블 돈 같냐 ㅋㅋㅋㅋ

 

중국 여행가면 저거 북한돈 5천원에 10장인가 들어있는거 살 수 있음.

옥류관가서 평양랭면 한그릇 드시고오세요

어디 총 숨겨져있는거아님? 존윅처럼

철원 안보여행 해도 매점에서 기념품으로 판다

 

 

저기에 수염븅신 낙서하고 캡쳐 뜬 다음 추종자들 보여주면 어떨까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