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
04

류현진은 대만과의 결승전을 하루 앞둔 저녁

룸메이트인 양현종에게 M날드 가서 햄버거 두 세트를 사오라고 주문 했다.

저녁식사가 맛이 없어 햄버거를 먹어야 내일 결승전에서 잘 던질것 같다고 말했다.

숙소에서 M날드까지는 편도 2km거리였다.

 

 

양현종이 너무 멀고 길도 모른다고 하자

류현진은 "현종아. M날드 다녀올래? 군대 다녀올래?" 라고 말했다.

그러자 양현종은 왕복 4km 거리를 30분만에 다녀왔다.

그리고 그 덕분에 군면제 혜택을 얻을 수 있었다.

 

하지만 류현진은 향변했다.

2008년 베이징 올림픽 당시 선수단 숙소에서 류현진은 항상 햄버거 담당이였다.

"승엽이형이랑 대호형, 중근이형이랑 한방을 썼는데 숙소에만 들어가면

승엽이형이 "핸진아. 가서 햄버거랑 너겟좀 사온나. 싫으면 군대가고." 라고 주문하면

옆에 있던 대호형이 "빨리 뛰어 갔다 온나" 라면서 옆구리를 쿡쿡 찔렀다.

 

올림픽선수촌에서 햄버거 가게까지 7분 거리인데 류현진은 왕복 5분만에 뛰어 다녀왔단다.

 

합법적 병역 브로커들 ㅋㅋ

 

 

어쩐지 싸인해주기 싫어서 튈 때 존나 빠르다더니 그 형님에 그 동생 ㅇㅈㅇㅈ

 

존나 나이많은 형들이 5분거리 시키는거랑 별차이도 안나는 놈이 왕복 4키로 시키는거랑은 좀 다르긴하지 ㅋㅋㅋ

 

걍 타스포츠는 식단관리 ㅈ같이하면 바로 아자르꼴남 그래서 레저 라는거고ㅋㅋ 지 컨디션이 경기전날 햄버거 먹어서 지켜지는게 무슨스포츠냐 ㅋㅋ

 

건강 신경쓰는 일반인도 안먹는 햄버거를 프로운동선수가 먹냐??

저러니까 레저 소리 듣는거 아니겠냐 ㅋㅋ

생각보다 햄버거 자체는 몸에 그리 안좋은 편이 아님 ㅋㅋ 감튀가 문제지

 

 

수도승마냥 사는 선수도 있으면 햄버거 먹고 뛰는 선수도 있을수 있지 버거세트 먹으면서도 할수있을만큼 대중적인 스포츠니까 수도승 스포츠보다 오히려 인기가 많은거임ㅋㅋ

이스라엘전 뱃살타 못봤냐? ㅋㅋ

메시가 맥노날드만 먹다가 경기중에 구토졸라해서 식단바꿈 ㅋㅋ

 

솔직히 군면제 걸려있으면 잘치고 잘던지는 선배들 세족도 해주고 밥도 떠먹여줄듯 그럼 책임감 생겨서 좀 잘하겠지 더군다나 쟤들은 한참 전성기 때나 커리어 쌓을떄 가야해서 진짜 1년에 십억이 날라가는데 지가 더 오바해서 수발들어도 이상할거 없음

류현지 베이징때 선배가 빨래 다 해줌 걍 공만 잘던지고 다른건 신경쓰지 말라고

 

이승엽 저 개꼰대 후배한테 함부로 대하는거 유명함

삼성때 배트 손잡이 부분을 깎아서 사용했는데 지가 쓰는 배트 손잡이 깎는 걸 후배한테 다 시킴

경기 중에도 시킴 게다가 후배가 깎았는데 지 마음에 안들면 존나 갈굼

일본에서는 이런 꼰대짓 못하니까 통역한테 존나 짜증부림

이승엽은 싸인해달라는 팬들 개무시한거로도 존나 유명하잖아 ㅋㅋ 은퇴시즌 되니 싸인회하고 온라인 방명록 여니깐 피해자들이 욕으로 도배ㅋㅋ

 

근데 셔틀당한 베이징은 류딸이 캐리하고 셔틀시킨 광저우는 똥쌌는데

자기는 먹었다 이거죠

그것마저 전통이네

 

베이징 땐 류현진이 캐리했는데 햄버거 셔틀까지 했네

베이징때는 김광현이랑 이승엽이 면제시켜줬고. 어차피 결승인 쿠바전은 져도 면제였음. 금메달 캐리는 류현진이 한게 맞지만 면제캐리는 이승엽이랑 김광현이 함

쿠바전 홈런도 이승엽이 침

 

베이징때 이택근 한테 햄버거 셔틀 시켰으면서 본인만 고생한척 하네요

에어컨 셔틀이다

 

이대호 안끼는데가 없네 ㅋㅋㅋ

괜히 꼰대호가아니네 ㄹㅇ

4km 30분이면 파오후 돼지아니면 별로 힘든거 아니잖아

승삽이 존나 웃기네 ㅋㅋ

 

합법 병역 브로커한테 상납하는 건 당연한건데 졸푼신 음해ㅡㅡ

개졸푼 저 저 양심없는 ㅅㄲㅋㅋㅋ

저 오만한새끼 ㅋㅋㅋ

군대 가기 VS 맥도날드 가기 이건 누굴시켜도 걍 맥도날드갔다옴

면제했으니 착한문화지

본인은 5분 갔다왔는데 붉청신한텐 왕복 4km를 갖다오게 한 후후

 

근데 용근은 08 당시 나이차가 좀 나는데 붉청이랑은 고작 한살차이 아닌지ㅋㅋ

원래 1년 선배가 제일 무섭죠

원래 군대도 짬차기 전에는 비슷한 호봉끼리 사이 가장 안좋은

 

막상 결승은 노폭이 존나 잘하지 않았나

광저우면 조딸은 4이닝 3실점 석개신이 5이닝 무실점으로 하드캐리하신

 

30분씩이나 걸려서 가져오니 다 식어서 다음날 똥싸고 노폭전드한테 넘긴

저때 구보를 단련해서 싸인 도망할때 잘뛰시는

담날 선발이면 해줘야죠 ㅋㅋ

이래서 공놀이충들한테 군면제 주면 안되는ㅋㅋ

lds 주입의 전통을 계승하는 아름다운 모습이네요 후후

대졸스야 뭐 먹을 자격 있었고, 졸푼도 결국 투런 두방 터트렷으니 먹을 자격은 있었네요

오졸푼은 중요할 때마다 2점씩 내줬다

오푼이 똥 싸긴 했는데 일본전 쿠바전 점수 대부분 오푼이가 내준거라 할말없네 ㅋㅋㅋ

 

야구 선수는 왜 인성 제대로 된 선수가 별로 없냐?

스포츠계가 학력이 좀 ㅋㅋ

넌 학창시절 운동하는놈들 인성좋은거 봤냐?

야구 뿐만 아니라 운동하는 ㅅㄲ들 인성이 개차반이지 마리텔에서 안정환이 그랬잖아 후배들 잘못하면 상의탈의 시켜서 벽에 새워놓고 등에다가 다트던진 ㅅㄲ도 있었다고 ㅋㅋ

원래 군대나 운동계는 저럼 그래서 내가 운동이랑 군대 극혐하는데 현실은 ㅈㄴ 빨아주지 ㅋㅋ 국가를 위해 헌신한다나 뭐라나

운동 안했으면 어디 건달이나 양아치 했을 놈들이니 그렇지

 

조리시간만 5분~

거의 10년 후배인가? ㅋㅋ 지금은 고개 빳빳하게 들고 다닐려나

그거 생각난다 아이고우리 후배님

아이고 대한민국의자랑, 한국야구의 자랑, 나의자랑, 헨진이 왔나!

사실 류현진은 신인시절부터 고개 빳빳하게 들고다녔다. 말도 안되는 재능충이라 웨이트는 커녕 훈련자체를 귀찮아했다고한다.

그러다 2년차에 신경현한테 귓방맹이 쳐맞았다는 썰 들었었는데

선배들이 그걸 알고 러닝 훈련 시켜준건가?ㅋㅋㅋ

 

요즘은 만들어져 있는거 잘안주는거 같던데 15분쯤 기다린적도 있지

봉중근은 베이징올림픽때 별로 캐리 못했는데 미국전,대만전 등판했는데 미국전은 호투했고 대만전은 잘 못 던짐 봉중근이 캐리한건 2009년 제2회 WBC임

타자들은 이대호 이승엽이 캐리. 투수는 류현진 김광현 윤석민 정대현 캐리

이승엽은 사실 토너먼트때 해준게 임펙트가 커서 그렇지 풀리그때는 역캐리였음ㅋㅋㅋ

근데 결승포 두방으로 ㄹㅇ 세탁 오지게 됬음 ㅋㅋㅋ 성적은 고영민이 더 좋았는데

근데 그 두방이 결정적이었음 ㅋㅋㅋ 원래 스타는 중요할때 한방 터뜨려주는게 스타니까 ㅋㅋ

전체적으로 보면 류현진 김광현 둘 캐리긴 했는데 제일 영웅은 정대현이지 마지막 절체절명의 순간에 지금 휴스턴 주전 1루수인 율리에스키 구리엘을 상대로 극적인 병살타 유도 그건 영원히 회자될꺼 같음 ㅋㅋ

근데 ㅈ판만 아니었으면 류딸 혼자서 끝내는 경기를 정대현 나오고 고영민에 점핑터닝스루 이지랄 하는걸 전국민이 다 봐야했음; 그것도 바로가는게 아니라 원바운드되고

ㅇㅇ 고영민 막판에 존나 불안하게 러닝스로우로 처리함

사실 원래 윤석민이 나오려고 했는데 진갑용이 강민호랑 교체하면서 정대현 추천함 ㅋㅋㅋ 사실 윤석민도 오지게 굴렀는데 속꽉남 한기주 주자들 다 치우면서

ㅇㅇ 진갑용이 대현이로 갑시다라고 말해놓고 본인도 순간 당황했다자나 정대현이 못 막으면 자기가 독박쓰니까 ㅋㅋㅋ

홈런 터지기 전까지 모두가 개욕했는데 홈런 터지고 다 태세전환 ㅋㅋ 뭐 요즘엔 싸인사건때매 또 욕먹긴하지ㅋㅋ

 

이승엽 카드긁고 싸인하기 싫어서 류현진시켰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게 맞네;

저런거 자꾸 시켜서 PTSD 걸린거 아닐까.

여기서 튜터링받고 류현진도 그렇게 뛰어다니는 거구나

그 귀한걸 햄버거 하나 샀다고 줄순없지 ㄹㅇ ㅋㅋ

어림도 없지ㅋㅋ

ㅋㅋㅋ 천잰데?

나 이승엽 싸인 있는데 로또맞은거냐

 

올림픽이면 한참 몸관리 해야하는데 햄버거 먹어도 되남?

뭐 틈나면 경기 중에 담배 피우는 스포츠인데 야식도 자주 먹는다하고

그렇긴 한데 어쩔 수 없었다고 함. 중국음식이 입에 안 맞아서 라면에 밥 말아먹고 간식으로 햄버거 먹은 거라고 함 - 정대현 피셜 -

중국도 어지간히 음식이 맛없는 모양이다 거기는 다리 달린거 책상빼고 다 먹고 날개 달린거 비행기 빼고 다먹는 나라인데 의외네

예전에 친척분들 모시고 중국 다녀왔는데 음식들이 향신료가 좀 강해서 식성 예민한 분들은 바로 적응하기 쉽지 않더라

식문화는 중국 존나 넘사벽인데 맛있는음식도많고... 베이스 향신료자체가 한국이랑 달라서 낯설다보니 호불호가 갈리는것

중국 음식 맛있는 건 개맛있는거 많아요. 백종원아재가 괜히 중식으로 뜬게 아닌게 으마으마합니다

중국식 기름 범벅이랑 향신료 적응하면 천국인데 못하면 지옥이지

보통 향신료가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듯 중국도 항저우나 산동지방 쪽 음식은 향신료가 약해서 입에 잘 맞음 근데 여친은 사천 출신이라 맛없다고

 

경기중에도 덕아웃에서 씹는담배하는게 야구임 ㅋㅋㅋ

바디도 경기전에 레드불마시고 씹는담배 하는데

근데 애초에 이치로는 경기날에는 무조건 빅맥먹었다는데

ㄴㄴ 페퍼로니 피자임

매일같이 미국 전역 어디서나 먹을수 있는 페퍼로니 피자랑 카레라이스만 들어봄. 경기 직전에는 페퍼로니 피자. 홈경기시에 아침은 무조건 와이프 카레라이스

그거 빅맥이 아니라 와이프가 해준 일본식 커리일걸

원정때는 피자 홈경기때는 아침으로 카레임. 일종의 루틴같은거라고 했음.

말년에 바꾸긴 했음 경기 시작 직전에는 무조건 페퍼로니 피자 홈경기 아침은 식빵에 국수

항상 동일한 신체 컨디션을 위해서 그렇게 했다고 들었음. 프로로서의 몸관리는 진짜 존경할 수준

그건 루틴 이치로는 시즌중에 술은 입에도 안대고 아내가 만들어준 카레만 먹을정도로 자기관리가 철저했음

빅맥아니고 페페로니 피자였을껄?

 

중근이는 잘모르겟 싸인 해주기 싫어하는놈들 한방에 다 모아놨네

이대호였으면 갔다오는데 30분 걸렷을듯

류현진이 양현종한테 햄버거 셔틀 시킨거드만 양현종한테 햄버거 셔틀 시켰다고 기사 나가니깐 본인도 베이징 때 햄버거 날랐다고 ㅋㅋ

승엽이 카드 긁고 싸인하기 싫어서 류뚱보낸것이 학계의 정설

커리어로보면 역대 최고는 추신수

 

반대로 해야지ㅋㅋ 에이스를 위해 사오지는 못 할 망정

한국 야구 ㅈ됐다 진짜 선수도 인물도 없다

오타니는 메이저리거라서 못 부를듯 MLB 사무국이 메이저리거들 올림픽 참가를 위해 리그를 잠깐 중단하먄 모를까

그건 우리나라만 병역때매 힘쓰는 아시안게임이고 자국에서 하는 올림픽이라 메이저리거는 힘들겠지만 최대한 쎄게 나올걸

그 당시 일본대표 다르빗슈 아베 신노스케 후지가와 규지 아오키 와다 츠요시 이와세 히토키 멤버 오졌지 감독도 호시노였고 미국 대표팀도 그 당시에 응원하는 팀의 2선발인 스트라스버그가 나왔고ㅋ

 

축구도 그렇지만 야구도 신인들이 심부름 오질나게 하나 보네

원래 한국 스포츠계가 종목 불문하고 위계 질서 오짐

저런 괴물을 거르고 왜 류거나를 했을까

그 당시 그 결정을 주도하신 분이 얼마전에 짤린 양모 감독님이심 ㅋㅋ

 

승삽이가 못된거만 가르쳐서 류뚱이 싸인을 안함

나 이승엽 싸인볼 있는데 뭐지 ㅋㅋ

솔직히 저건 류뚱도 존나 좋아하면서 뛰어갔다온거지 류뚱이 왕복 14분거리를 5분안에 주파? 훈련때도 그렇게 안뜀 ㅋㅋ

도쿄올림픽때. 메이저리그 시즌중이라 못나오겠지??

MLB 사무국이 메이저리거들 올림픽 참가를 위해 리그 중단하지 않는 이상 불가능이라고 봄

 

근데 싫으면 군대가고 저말 멋있는거 같다ㅎㅎ 내 말 잘 들으면 군대 빼 준다 이런 뜻 아닐까?

그러기엔 저때 승삽이 삽질 오지게 할때였는데 ㅋㅋ

 

내리갈굼이네요 붉청신은 이제 누구한테 저럴지

이제 국대갈일없는데?

이미 한거 아닌지?

안 시키고 그냥 싸신 ㅋㅋ

햄버거 배달시키고 똥싸면 미친새끼인데?

붉청신 선에서 부조리 악폐습 굴레를 끊어내신

역시 붉똥신

 

10은 추신수가 다했자나 ㅋㅋ 축구는 솔직히 세계급이랑 체급차가 워낙나서 힘들고 빠따는 동기부여 자체가 존나 큰거같은데 6팀중에 3등만 하면되는걸

10 아겜포함 모든아겜야구는 미안할 정도로 팻다

맞지 보는내내 상대팀이 불쌍해보이더라.

도하참사는 왜 빼냐

 

군면제 해준다는데 해야지 ㅋㅋ

몸매 관리안하고 햄버거 먹는 운동직업 ㅋㅋㅋ

아 저정도면 너무 혜자 아니냐고

햄버거 미리 사놨어야지 눈치 드럽게 없네 ㅋㅋ

저정도면 탭댄스 추면서 다녀옴 ㅋㅋㅋ

5분거리랑 30분거리랑 같냐 ㅋㅋ

군 면제 걸리면 ㅈ나 뛰어야지 ㅋㅋ

햄버거 사러가는게 더 운동선수같네 ㅋ

ㄹㅇㅋㅋ

 

중국대회는 식단 ㅈ같다고 햄버거 많이 먹음

햄버거 같은거 먹고 하는게 운동이냐?

탄수화물 단백질 야채 뭐 문제있음?

편의점도 아니고 주문대기시간만 5분 걸리겠다. 이대호 봉준근도 먹었을텐데.

전화로 주문해놓고 받으러 갔겠지

먼 두세트 운동선수들 먹는 양이 어마어마한데 2세트로 간도 안찰듯 한 20세트 먹은거 아님?

햄버거 한 개짜리 병역브로커면 천사지.

 

햄버거셔틀하던 속도로 싸인안하고 도망가신

셔틀하던 PTSD떠올라서 뛴거였네 ㅋㅋㅋㅋ

 

근데 군면제 시켜준다는데 햄버거도 못사오나 캐비어 사오라고 해도 구글맵 켜서 찾아보고 사오겠다 ㅋㅋ

 

오푼이 똥 존나싸고 양심 ㅇㄷ

준결승이랑 결승전엔 홈런쳤다ㅡㅡ

안사오면 더쌀거라 협박한거죠

오푼이 한일전 쿠바전 캐리하셨는데?

싼거 다치우셨다 ㅡㅡ

은혜를 모르네

천천히 사왔나 보네요

배달이 준결승전까지 안왔던건데 음해

류도망이 4강이나 돼서야 햄버거 사오니까 그제서야 밥값한거지

햄버거 ㅈ같은거 골랐나보지 ㅋㅋ

 

국대 lds주입기 ㅋㅋㅋㅋ

결승전 선발투수가 저러는건 ㄹㅇ 협박인 ㅋㅋㅋㅋ

 

돼졸스 인성마저 졸스랑 같네요

LDS 음해자제

중간에서 조율하신 LDS 음해 ㅡㅡ

 

그래도 저때는 내가 맘만 먹으면 언제든지 니들 데리고 이길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었네. 지금 멤버들은 무슨 생각 하고 있을까?

지금도 류오만비계 국대차출되면 우승함

 

오푼이는 누구한테 당했으려나 ㅋㅋ

저저 병역 브로커 ㅅㄲ들

유사 스포츠 수준 메달따기 가장쉬운 종목

베이징올림픽은 류뚱 없었음 우승 못했는디. 저건 억울할만 하다 지가 젤 잘했는데.

옆에서 옆구리 쿡쿡 찔럿던 돼호형은 자기껏도 같이 사오라고 했겠지? 안그럼 실망인데.

덤블링하면서 사러 다녀온다 ㄹㅇ

ㄹㅇ 햄버거 갖다 줄때도싱글벙글 쌉가능

군대면제면 물구나무 서서 헥헥 거리면서 간다

 

무슨 스포츠선수가 경기전날 햄버거 처먹고 이게 스포츠냐 ㅋㅋ 시즌중에 술처먹고 놀고 진짜 레포츠 폐지해라

군면제면 후식으로 소프트콘까지 낭낭하게 사들고가지

류돼지 싸가지없어서 선배말 안듣는 애 아니냐?

인성터진ㅅㄲ들 한방에 몰아놨네 ㅋ

4키로가 아니고 40키로라도 갔다오지

 

언제부터 군대가 햄버거 따위의 대체재였음?

어차피 쟤들 군대가도 훈련 똑같이 안받음 다 상무소속으로 계속 운동함

이거보고 메달 병역면제 박탈 지지한다

군면제 이벤트 삭제 했으면

군대 맛 좀 볼래?

 

왕복 4키로 30분이 가능해???

순수거리만 따지면 15분도 가능이지 더구나 프로선수들인데 30분은 햄버거 주문해서 나오는 시간도 포함한거일듯

류뚱이 7분 거리를 왕복 5분에 갔다온 건 안 신기함?

야구가 레자스포츠라고 욕처먹어도 프로는 프로임

군대 체력 특급 기준이 3키로에 15분 끊는거 아니었나. 근데 쟤들은 군대가 아니라 국대 선수잖아. ㅆㄱㄴ하지

운동선수는 와 ㅅㅂ 저게 가능함?? 싶은 게 진짜 된다

편도도 아니고 왕복 4km 30분이면 빡센건 아닌데

4km면 걍 군대에서 상위권으로 존나 잘뛰는 군인들은 20분컷 가뿐하게 하는데 아무리 빠따돼지여도 운동선수한테 30분 주면 널널하지 ㅋㅋ

 

현진아 면제 값이면 혜자지 ㅋㅋ

맘만 먹으면 면제시켜주는 선배 ㄷㄷ

군대 2년 가까이 버릴바엔 햄버거 직접 만들라고하면 만들수도 있는데 뭔 ㅋㅋ

면제받기 위해선 박스채로도 사와야지 ㅋㅋ

4km 개ㅈ밥인데 바로 뛰어가야지

경기전날 햄버거 쳐먹는 레저ㅋㅋㅋ

이승엽 사악하네ㅋㅋ

 

핸지니 배운거는 바로 써먹네 ㅅㅂㅋㅋㅋ

배운게 협박ㅋㅋ

와 햄푼이 인성ㄷㄷ

싫으면 군대 ㅋㅋㅋㅋ

ㄹㅇ 꼬우면 군대가야지 뭐 ㅋㅋ

면제 값이면 혜자네 ㅋㅋ

 

류딸이 시키라면 해야지ㅋㅋ

베이징 오푼은 좀ㅋㅋ

오푼갑 아님 결국 금못땀

홈런쳐준게 오푼인데

오푼갑 홈런치고 울엇자너

오푼갑 약속의 8회 모르냐?

 

악덕 병역브로커 이승엽 ㄷㄷㄷ

원태인은 누구 셔틀하고 있으려나

원태인은 오승환이 시키려나? ㅋㅋ

가면 20키로 행군하는데 4키로면 싸게 막은거지ㅋㅋㅋ

 

맥도날드 좀 참고 군대리아 먹지. 일주일에 두번도 먹을 수 있는데

군대가면 4키로 정도는 운동한다고 매일 심심하면 걍 뛰는건데 4키로 뛰고 군대면제 받았으면 개꿀이네 ㅋㅋ

햄버거 사오는데 몇분 걸린다고 ㅅㅂㅋㅋ 2년가까이 썩을래 몇분 고생 할래

절하고 갔다 온다

조금 오바해서 400km라도 뛴다

사람이 걷기만 해도 한시간에 3~4km는 가는데 저 정도면 뛴거도 아니지ㅋㅋ

진짜 이게 크보 수준이구나

패스트푸드 먹고 시합하는 레저스포츠

저걸 왜 남한테 시켜 완벽한 부조리지

육상같은 종목도 식단하다가 전날 탄수화물 ㅈㄴ먹긴함 근데 쟤들은 맨날 쳐먹어서 문제지

 

베이징올림픽 일본전에 나서기 직전, 승엽이의 타율은 1할 3푼 5리였다. 정근우, 김현수, 이용규는 물론 수비력으로 뽑은 이진영한테도 밀리는 야구 하층민의 실력이지만, 자존심은 있어 가지고! 애들 심부름으로 갈구는 심보.

4km 갔다오는거로 군면제면 나였어도 개처럼 뛰어갔다 온다 ㅋㅋ

야구가 스포츠냐?? 저 놈들 때문에 매년 날리는 국가재화가 얼마냐

 

양현종: 후배야 맥도날드말고 버거킹에서 와퍼 7개만 사와라.

후배: 엥? 싫어요...저 피곤한데

양: 얌마. 사오라면 좀 사와라. 버거킹 다녀올래 군대 다녀올래.

군면제시켜주면 백 덤플링하면서 간다

 

 

문맥으로 유추 가능함 : 류현진은 한끼에 햄버거 세트를 2개나 먹는다

2개면 양이 좀 줄었네.

저녁 먹고나서 또 먹은거다

한끼가 아니라 간식이 맞는 표현이다

 

신성한 국방의 의무라며??? 이딴게 신성????

 

 

 

이승엽의 싸인 거절 전설의 댓글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지금은 삭제된 전설의 댓글 "저리가라 새끼야" 아래의 네이버 이벤트에 기재된 댓글이었다.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9374024&memberNo=1156373 실제 12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