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
06

해군 vs 육군 식단 같은 돈 다른 밥

이것도 밥 ㅈ같이 주는 1함대 해상식당과 전진기지 식당이고 함정 타면 이것보다 훨씬 맛있게 나오니 내가 진짜 밥에 미친놈이다 하면 해군 추천함.

 

단점은 황천때는 밥 먹고 한시간 뒤에 다시 구경할수 있다는거?

육군들이 가장 질투한다는게 해군짬밥이라던데ㅋㅋ

일본식 카레도 일본 해군에서 유래했다며? 확실히 해군이 육군보다 밥은 잘 나옴

해군 증식비가 육군보다 1인당 400원 더 높다고 한다.

 

 

07군번으로 17년 중사제대함 와이프랑 보다가 저 정도 나오고 더 잘나오는 날도 있다하니까 안 믿음

참고로 cpo아니라서 병사랑 같이먹음

지금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제일 기억에 남는게(배만 평생탐)

 

1. 당직자 제외 뜨거운 여름날 얼음맥주에 닭강정 튀겨준거

2. 거의 제한 배식 안해서 치즈스틱 30개먹다가 토한거

3. 훈련중 ssu아재들이 소라따와서 점심 반찬에 추가됨

4. 함장식성에 따라 메인메뉴가 판가름 나는데 햄버거에 미친사람이라 수제버거만 일주일에 3번나옴(군대리아 아니고 진짜 수제버거) 심지어 술 안먹는사람이여서 간부회식 맥날에서 함 근데 햄버거 존맛임 지 레시피로 조리장 전수해줌(패티가 막 튀긴 돈까스)

 

 

5. 마지막 이게 레전드

회덮밥이 주구장창 심심하면 나오는데 이 회가 상어고기라며 조리병이 밝힘 그 후로 뭔가 이질적이어서 장병들이 회덮밥 나오는 날 거의 남기고 컵라면 먹는 일병들까지보임 그 후로 조리장이 어디서 구해오는지 보급창이아니라 민간업체 통해서 숭어 우럭 구해와서 회덮밥만들고 초밥까지 야식으로 줌(물론 10피스) 가끔 밥 먹으러 하루만 돌아가고싶당

 

해군에서 육군처럼 이따위로 나오면 바로 조리장 끌려가서 영창간다함

 

 

배트면 멀미하고 토해서 기운 없으니까 무조건 맛있고 많이 준다더라 ㅋㅋㅋ

배트맨이 멀미 많이하나보네 의외네

뜬금없이웃기넼ㅋㅋㅋ

오토바이만 타서그런가;

배트카는 팔아버렸어?ㅋㅋㅋㅋㅋㅋㅋ

ㅇㅇ; 캣우먼이 어제 탔다가 멀미나서 팔았대

 

비닐팩 들어있는 조미김이 300원쯤 하던데...

400원 차이보다는 위에서 얼마나 해쳐먹나 차이 아녀?

100퍼지...

맞을듯 400원차이가 뭐 큰게 아니고 통조림이나 웨하스 같은 과자 더 잘주고 결정적으로 함상은 4식배급이거든 10시쯤에 야간근무자를 위한 야식이 있음. 국수같은것도 잘나오는데 당직아니어도 먹어도 됨 짬이 좀 있거나 선수가 봐줘야하지만

씨벌ㅋㅋ 400원 차이인데 실물보면 4천원 차이네 ㅋㅋㅋ

 

400원 차이요? 400달러 차이가 아니고??

거기다가 아마 군 예산책정 특성상 한끼기준이아니라 하루기준일 확률이 높다

 

배 위에서 먹는걸로 삥땅치다간 함장을 닻에 매달아버리는 수가 있어서 그런건가

배가 바다에 한 번 뜨면 함장도 병사들이랑 같이 뺑이치기 때문에 밥이라도 잘 먹고 싶어서 그렇다던데

제정 러시아 : 나라도 뒤집어버림

실제로 대항해시대때 임금체불에 밥도 제대로 안주는 선장이 허다해서 반란일으켜 해적이 되는 경우가 많다했다더라 배라는 좁은 공간에서 장시간 같이 있는데 밥을 제대로 안준다? 눈돌아갈 수도 있지

배 안쪽이 쥰나게 좁은 밀실이라 스트레스가 존나 참 그와중에 먹는것까지 좇같이주면 간부들 죄다 물고기밥됨

해상반란 전통이 있기때문이긴함. 그렇다고 똥별들이 그런거 신경쓰진 않을텐데...

땅에 묻으면 찾기 쉬운데 바다에 던지면 찾기가 어렵거든

어려운정도가 아니라 불가능 아니냐

해군주변엔 민간선도 잘 없는편이라 해군에서도 짬 나오면 휙 버리기도 한다고 하는데 뭐 사람정도야....

잠수함은 병은 안타지않아?

잠수함은 부사관이상만탐 ㅇㅇ 수병없음

심야에 망망대해 밀어버리고 사고로 빠졌다고 하면 뭐 검증할 방법도 없지

이렇게 들어보면 존나 무섭긴하네

해군은 부식비로 삥당쳐봐야 배하나에 몇십명 전단해도 몇백명하고 끝임. 총정원이 7만인데 3만이 해병이니 다해봐야 4만명임 이걸로 병사 부식비 해봐야 정말 얼마안됨. 차라리 페인트를 삥땅쳐보는게 더 빼먹을듯

ㅇㅇ 선상반란 방지 목적도 있음 심지어 잠수함 식단은 저것보다 더 좋음

 

해군 특성상 병사 사기 유지를 위해 취사병에게 압박도 있고 신경을 무진장 쓰니까 저 정도 나오는 거임 당장 잠수함 근무자들 식비 보면 놀랄텐데 단순히 먹이는거에만 관심있는 육군이 진짜 사기를 위해 갈아넣는 해군을 따라잡을 수 있을리가

그런데 왜 휴가를 그렇게.. 처리했다가...ㅋ

돌아다니는 이야기론 잠수함 근무자들 식비 보고 시찰나온 높으신 분한테 잠수함 내부 보여주면서 여기 애들 낙이 먹는거 하나뿐이라고 하니까 납득하고 더 이상 따지지 않았다는 이야기도 유명하지 장보고함 초대 함장이었던 안병구 제독이 국방부에서 예산감사왔을때 있었던 일이라함.

해군은 식비가 육상 < 함정 < 잠수함 잠수함은 스테이크 썬다는 얘기도 들음 ㅋㅋ

잠수함용 스테이크레시피가 있음. 잠수함안은 위험해서 대부분 스팀으로 찌는 형태로 조리함. 그래서 일반레시피랑 다름

 

진짜 중간에 몇단계로 해쳐먹는거지 그리고 이렇게 터지고 들켰으면 당장 어떻게든 메우려는 노력이라도 해야 하는 거 아니냐 ㅋㅋ

선상 근무에서 밥 죶같이 나오면 진짜 반란 일어날 수 있으니까 공군서 병사가 기름 훔치려 격납고 잠입했다 전투기 불 낸 후 난방에 철저하게 신경 쓴다는 전설이 있지

근데 육군 밥 개쓰레기인 거 수십 년을 지속해왔는데 이제와서 겨우 주목 받는거 보면 참 ㅋㅋ 웃길 따름이다

군수나 급양 같은데서 근무해보면 해쳐먹는 새끼들이 얼마나 많은지 니들은 상상도 못할거다

일선 전투대대에서도 그 해쳐먹어 들어온 보급을 다시 행보관들이 해쳐먹는건 더 상상도 못할껄?

상상해야 아나 ㅋㅋ 그냥 알지

ㅋㅋ 별의별걸 다 가져가더라고 고기 첨치캔 참기름은 차로 가져가

그냥 닥치는데로 다가져감. 맛스타, 건빵까지 가져가더라.. 전투식량은 못봤는데 양념류야 장난 아님. 일일취사가서 들어보면 양념 정량을 못넣으니 짬빱이 개판되는거라고하더라... 그것도 가져가다보니 쓸양이 부족하다고함.

 

ㄷㄷㄷㄷ 전시이적행위는 사형으로 다스려야지 임오군란 잊었냐????

나 해군출신인데 솔직히 해군 잘먹지 출동 나가면 부식작업 엄청하는데 1/3 장교,주임원사놈들이 챙기고 나머지로먹는데 이것도 많어 깡통류가 많은데 하루에 4끼를 주거든 아침,점심,저녁,야식 당직자들이 많으니까 내 후임은 배타고 10키로 쪘음 이병이

아직도 안잊혀지는 야식이 진라면 한박스를 끓여서 면이랑 국물 분리해서 배식하는데 면 넣고 나중에 국물 부어도 면이 꼬들꼬들하니 진짜 맛있었는데 어떻게 끓여도 그맛이 안나더라고

그거 면을 따로 찌는거

헐 면을 따로 찜기에 찌면 계속 꼬들함?

국물따로 면따로 끓이면 얼추 비슷한 맛이나긴함. 더 극한으로 하려면 면을 찬물로 헹구면 얼추 비슷한 맛 낼수있을걸

 

진짜 10년도 더 전에 군대에서도 밥은 잘 챙겨줬었는데(맛이없을뿐) 참...

세끼식사뿐 아니라 부식만해도 03년도에 함정근무할땐 팥빙수아이스크림이나 컵라면도 생우동같은게 나왔는데 물론 상병달고 육상근무할땐 육개장컵라면이나 쌀국수도 한달에 한번줄까말까했던;

이거 기사 뜨고 며칠 지났는데 아직도 개선이 안되네

기사뜨고 며칠이 아니라 훈련소 코로나 터지고 얼마 안되서부터 저런 짤 엄청 올라왔는데 공론화가 이제서야 된거임

 

나라를 지키러 간건데 정작 쓸모없는 별ㅅㄲ들이 해쳐먹는라 국방부고 나발이고 계속 하시겠다는거ㅋㅋ

아니 근데 김치도 없는건 에바 아닌가??

김치도 김치지만 저 부실한 반찬에서도 방울토마토 옆에 고등어조림은 2개 집었다가 잔소리 듣고 하나빼앗김, 빵식의 후레이크는 정량의 절반, 콩나물밥은 저게 8명인가 10명분량.

 

이건 중간에 해먹는 놈 문제임 나는 대대장이 겁나 식사에 관심이 많아서 조리장도 2-3번씩 갈아치우고 그랬음 분명 비용은 같을텐데 음식 맛과 질이 달라짐 ㅋㅋ 개인적으로 하사, 중사가 조리장으로 왔을때 맛있었음 중간에 해먹을 줄을 모르니까

우리는 좀 까탈스러운 사람이라서, 내일 요리에 쓸 고기를 어디서 와인 구해와서 하룻동안 재워놓는 기행도 벌였음. 우린 밥 맛있게 먹었지만, 조리병들은 욕 오질라게 하더라. 기본적으로 조리시간이 1시간씩은 추가되서.

 

군인은 그저 집지키는 개 이고,합법적인 노예일뿐이지 ㅋㅋ 언젠가 통일이 되더라도 합법 노예는 절대 포기 못할거다 ㅋㅋ

400원이면 인정이지

400원 올려서 똑같이 주면 될걸 얼마나 해쳐 먹을려고 애들 식단까지 저렇게 부실하게 주는건지

우리부대는 부대옆에 소키우는데가 있어서 여름에파리가 그렇게 많았는데 그래서 여름에 밥먹을때면 국에서 이틀에 한번은 파리가 나왔었지….. 간을 파리로 맞춘단 우스갯소리도하고

참내 ㅋㅋ 17년 전에도 이딴건 없었다 우린 최전방 예비라서 그랬는지 모르겠지만... ㄹㅇ 지 아들 처먹는거 생각해보면 저러고 싶나...?

 

바다에서 저렇게 주면 진짜 뒤질수도 있어서 그런거 같네

해군은 지휘관이 같이 먹어서 그런거 아님? ㅋㅋ

개지리네 질도 질이지만 저렇게 많이 푸게 해 줘??

100명타면 120인분정도 만들기때문에 넉넉하게 먹음 그리고 어지간한건 자율배식임

스테이크 이런거 아니면 무한리필로 먹게해줌ㅋㅋ

 

단순한 숫자놀이지 우리나라 국군숫자로 정확히는 모르지만 육군 대비 해군 10:1은 되나? 육군 100명이라하면 100원씩만 남겨먹어도 만원이 나오고 해군 10명이라하면 100원 남길시 천원남는데 육군이 얼마나 쳐남겨 먹겠나

 

20년전 내가 복무했던 부대도 결국 터지긴했네.. 지금은 어떤지 몰라도 과거에 저런거 터졌어도 벌써 터졌어야되는데... 군단에 낑겨서 보급받다보니 보급도 시원찮은데 그 받은 보급도 들어오는날 행보관들이 고기,부식등 다 빼돌림. 그러다보니 고기나오는날이 1주일에 2~3번되나... 그냥 다 채소밭이였음. 건빵도 안주다가 점검이나 이런거 나온다고하면 빨리 해치우라고 소대당 1박스씩주고.... 아무튼 11사단 먹는거 정말 최악이였음. 저기 나오고 사회에서 그 어느 음식이건 잘먹게되더라.

육군과 공군은 급양감독관 하려면 권리금 줘야 한다는 말이 있지.

누가 해군은 밥 제대로 안 주면 함장부터 바다로 던져버린다고 했는데 전혀 농담같이 들리지가 않더라ㅋㅋ

 

배타는 해군은 ㅇㅈ이지... 해군이라고 배 무조건 타는거 아니지않음? 운전병도 잘못꼬이면 운전대 한번도 못잡고 전역하듯이

ㅇㅇ 헌병이나 운전병같은 애들은 무조건 육상행이고 나같이 섬으로 팔려가는 애들도 꽤되고 의무병애들은 해병대로도 끌려감

운전 중장비면 배타는 경우 있음요

 

의경이 훨씬 좋게나오는데?? 애초에 걔넨 사기업이랑 식품계약맺긴하지만..

5천원짜리 우리 회사 밥보다 더 잘나오네

아침 진밥에... 김 몇쪼가리... 맨날 부족하다고 배식으로 비엔나 5개 받고.... 물 같은 미역국

해군 이것보다 더잘나왔음 17군번.

저게 정상적인 짬밥인거지 육군은 왤캐 ㅈ같이 나오고 양도 적냐

 

해군 출신으로서 말해줌. 큰 배 타는 애들은 야식까지 챙겨줄 정도로 배식 짱짱하게 나오고, 육상 내리면 육군이랑 밥 똑같음. 근데 참수리 같은 고속정 타는 애들은 해상 식당이라는 데서 밥 먹는데 거긴 육상인데도 배 밥처럼 나옴. 원칙적으로는 일반 육상 애들은 거기서 밥 못 먹음.

 

gop라 그런가 짭밥 존나 맛있었음 소대단위로 만들고 부소가 포상존나 주면서 취사병 요리실력 오지게 키워놨거든 메뉴도 돼김볶 하고 고기 남으면 그냥 저녁 된장국에 고기 넣어서 차돌된장 느낌 내고 그랬음 ㅋㅋ 밥이랑 부식은 토하도록 많이먹고 나와서 부럽진 않음 타부대

 

 

pcc 751 동해함에서 근무했었는데 출동나가면 하루에 4끼 준비해야함 ㅋ 개빡심 부식창고가 맨 밑층에 있는데 거기서 부식 가지고 가파른 계단 오르기 엄청 힘들었음.ㅋ 특히 쌀...ㅋ 보통 조리병들이 주문하고싶은 부식 주문했음. 정해진 가격에 맞게 알아서 주문하면됌. (정해진가격은 비공개) 배생활이 힘들어서 먹는거 엄청 신경써서 준비했던걸로 기억함.
식당에 웨하스 초코바 참치크레커 같은 간식들 그냥 박스체 놔둠. 신입 이병들이나 좀 먹고 나머지는 질려서 잘 안먹음.부식 너무 많이 남으면 해경들이나 육군병사들 주면 엄청좋아함. 저 식단은 약과임 ㅋ

참치 크래커는 내가ㅅㅂ 영내때 한번 먹고 데인적있어서 절대 안먹는다 포갑부침실서 구석에 짱박혀서 갑판병이랑 먹다가 머가 시커먼게 나와서 야 불켜봐 해서 봤드만 참치에서 ㅅㅂ 왕파리가 나와서 입에 있던거 다뱉고 그후론 쳐다도 안봄

동원에 민원넣으시지 아깝네요 ^^

뭐 그때는 그런거 생각도 못할때라 ㅎ 그냥 에잇 하고 안먹는다하고 치웠습니다

ㅎㅎ 약간 비슷한 맥락으로 참치크레커 사먹는사람 보면 저걸왜 돈주고 사먹지라는 생각을 가끔하곤합니다ㅋㅋ

 

육상은 맛없음 가끔섬가면 두판먹고왔는데

전탐감시대는 육군이랑 차이가 없음

우리섬은 육상식당보단 낫던데 민간에 부식 위탁해서 먹어서 그런가?

난 저거보다 카투사가 더부럽던데

함장부터 말단 이병까지 똑같은 밥먹는데 빼돌렸다간 조리장이 뒤지지

난 계룡대로 빠져서 육군짬밥 먹었는데 ㅠㅜ

나도ㅋㅋㅋㅋㅋ 개노맛 땅개밥만 22개월먹었네ㅜㅜ

ㄹㅇ해지부 2식당 밥 개노맛

 

이지스 탔었는데 하와이로 연합훈련갔을때 랍스터랑 폭립 나왔던거 생각나네. 4개월동안 거진 미군 식단이었음 ㅋㅋ 애초에 배 타면 식비가 육상보다 더 높아서 밥이 잘 나옴. 삼계탕같은 음식은 주에 한번씩은 꼭 있고 출항하고나서는 저녁 8시쯤부터 와플이나 짜파게티같은 야식도 나오고 그랬음.

호텔급 이지스 타셨네요 ㅎㅎ 동해함 탈때 여름에 너무 더워서 선풍기+ 물넣고 얼린pt병이 생각나네요 ^^

다음달에 군대 지원하려는데 어디가야하는지 모르겠다 공군 운전병생각 하는중인데 다른거 추천해주실분?

운전병갈거면 해군운전병이 3군중 제일임

 

밥은 ㅇㅈ 대신 살 오질라게찜 하루에 4끼먹어서

살찌긴 개뿔 해군아니였지ㅋㅋ??? ㅋㅋ 먹은 만큼 소화됨ㅋㅋ 배가 하루종일 흔들려서 멀미안해도 소화는 ㅈㄴ빠름ㅋㅋ 그래서 신입들 들어오면 토해도 밥은 무조건 처먹으라함

뭔 2년타고왔는데 개소리지 많이 먹으면 살찌는게 당연한거아니냐 출동때는 자거나 먹기밖에 안하는데 뭐 소화가빨라야 얼마나 빠르다고 ㅋㅋ

 

존나 잘나오네 ㅋ 난 맨날 김치국 김치찌개 김치부대찌개 댕장국 된장국 나물된장국 이딴거만 처먹어서 맛다시 필수였는데 닭대가리치킨보다 쏘야가 젤 맛있었지 암

해군개잘나오고 재료같은것도너무많이남아서 주말에 다같이 허니브래드만들어먹음

섬이나 바다에서 있는애들은 먹을거라도 잘줘야된다 ㅠㅠ황금마차 요새도 오려나...ㅠ

배밥은 진짜 졸라 잘나옴 항해때는 야식도 껴있음 군대에서 스테이크, 버터 관자볶음 이런거 먹어볼줄은 몰랐다

ㅅㅂ 나 개병대라 7주동안 훈련소에서 개밥만 쳐먹다가 후반기교육 해군 진해에서 받았는데 저거보다 잘나옴ㅋㅋ 훈련받느라 빠진 살 다시쪘음

 

해군 육상도 지휘관이 갈구냐 안갈구냐랑 조리장 재량에 따라 식당밥이 달라짐 배타다 육상왔을때 와 씨발 이런것도 밥이라고 쳐먹는구나 하고 맨날 GS갓는데 사령관 바뀌고나서 식당 존나 갈구고 조리장 실력 개쩌는분으로 바뀌니까 존나 잘나왔음

 

부산 해군 본부에 파견 간적 있었는데 리얼 밥 잘나오더라...브런치타임인가 뭔가 해서 주말엔 특별한 요리 나오기도 하고...

3군본부는 다 계룡대예요 부산은 해군작전사령부

참수리 맨날 컵라면 레토르트 ㅎㅎㅎ 대청도 연빠 평택 땅밥이 너무 좋았음 그냥 좋았음 ㅠㅠ 고속정생활관 스낵 생각난다

진짜 식사 시간마다 정해진 식판에 저 많은 종류의 맛있는 음식들을 어떻게 합리적으로 담을까 고민 많았지

 

배타면 더 좋긴함..

조리환경상 좁아서 그런지 튀겨주는게 많네

지방을 많이 넣어 칼로리 흡수시킬려고 튀긴거 아닐까? 아니면 장기보관해야하니 냉동제품이던가

짤들에 있는 메뉴들 육군도 다 있는 메뉴인데 퀄리티가 더 좋네

저건 승조원 식당 그냥 육상에서 먹는 밥일걸 배타면 치킨스테이크 같은거 메인에 제육이 사이드라던데

맞음 오랫동안 출동나가 있어야돼서 냉동식품 위주로 부식 보관함

 

해군이 4끼인가 준다던데

궁금한게 있었는데 야식도 안먹으면 결식 징계받음?

밥 먹던지 말던지 신경안씀

하루종일 안먹어도 아무도 모름

전투태세 아니면 그럴수 없는거로 아는데 평시에는 기본끼니만 먹으면 됨

해군은 결식한다고 따로 뭐 없음

육상부대는 결식하면 뭐라 하긴 함

배멀미한다고 안먹을수도잇어서 결식징계는 딱히없었던거같은데

맞네 배멀미 생각해줘야 되네

반대로 배멀미한다고 다 게워내면 영양실조때매 먹으라 그러지 않을까?

배는 자기들이 직접 부식 다 신청함 배마다 식단이 다르다고 들었음 야식도 먹고싶으면 먹는다던디

그리고 해군은 ㅈ같은게 px가 없어gs시바것들 뭐 사먹으러 가면 월급 1/5깨짐 11군번

 

얘네들 훈련나가서 맛있는 비빔밥 먹어 봤을라나?

봉지비빔밥 먹을래 해군짬밥 먹을래하면 해군짬밥먹을래...

해군 전투식량 비빔밥 있을거에요 ㅈㄴ 맛 없던데...밥에다 라면 후레이크 뿌려먹는 느낌 참고로 전 해병대!

자운대는 육군식단 받아서 해군 해상 식단이랑은 달라요 ㅋ 2차 근무지를 자운대 3군대학에서 보냈는데 해군해상식단이랑 완전 달라서 신기방기했었어요 ㅋ 뭔가 많이 부족한 느낌

자운대 의무학교는 개씹노맛. 하루만에 논산 그리워짐 나 15년도 6월인데 진짜 의무학교 간지 하루만에 논산그리웠음. 조교 지랄하는거부터 시작해서 밥도 맛없고 심지어 한여름인데 생활관 정수기에서 물 안나와서 복도 중앙에 있는 자판기 쓰고 식당에서 마실 물 쟁여놓고 그맀음

 

해군사관학교 전역자 많음 해군은 소령까지 다 달아줌. 아예 장기인원을 소령진급 TO만큼 뽑음

해군은 장교달라면 사관학교 말고 방법이 뭐잇어요?

학사랑 ROTC 보통 해양대학교 계열도 올수있는데 그냥 항해장학생으로 타는게 돈 더 많이 벌어서 특별한 정신을 가진 친구들 말곤 다 상선탐 아 군장학생도 있겠다 해군은 있나 몰겠네

3군 중에 부사관을 한다고 하면 어디가 젤 유망함? 그나마

육군 보병이 제일 유망하지. 전군에서 육군이 제일 많고 그다음이 해군, 그다음이 공군, 해병대임 보병이 가장 TO가 많으니까 당근 육군 보병병과 부사관이 제일 유망하지. 아 난 돈이 제일 좋다하면 해군부사관 지원해서 잠수함승조원으로 지원하셈 돈도 많이 벌고 장기도 잘되는데 좁은곳에서 오래오래 지낼 자신 있다면. 참고로 잠수함 승조원으로 뽑으면 엄청 많이 전역함

1. 내 친구 해병대 민간부사관으로 지원해서 지금 생활중인데 해병대 좀 안습임?
2.승조원 전역 이유가 좁은 곳에서 생활하는게 이유임? 보직 변경 못함? 보직 변경은 다른건가

해병대 TO가 엄청 작음 전군 최고로 적고 해병대에서 중령달면 타군 원스타급이라고 함. 부사관도 하사들 엄청 많고 중사진급도 빡셈 타군에서 상사될 짬이면 해병은 중사임.

2.잠수함 특성상 좁고 한번 나가면 제법 밖에 있고 우리나라 잠수함은 크기도 안크니까 열악하지. 그리고 잠수함 승조원은 교육기간만 거진 1년임. 1년 가르쳐서 1-2년 안태움

 

활동량도 어쩔수없이 적을텐데 살안찌나

배 안에서 균형잡으려고 몸에 힘주는게 칼로리 소비가 심하다고 함

오 다이어트 쌉가능ㅋㅋ

토를 존나게함 + 원상사들 보면 근돼임 ㅋㅋ

항해 나가면 밥 거르는 경우도 많음

아 갑자기 붕어싸만코 먹고 싶네

 

배타는데 밥까지 맛없으면 바다에 다 뛰어든다 뭐 그런 농담 많았는데ㅋㅋ

솔직히 배타는 밥까지 육군처럼 주면 그 배는 마! 해적선 되는기야!ㅋㅋ

영화 <전함 포템킨> 찍는다 ㅋㅋㅋㅋ

저렇게 나오면 px 안가도 되겠다

근데 해군은 배위에서 담배 필 수 있냐?

핌. 못 필 이유가?

대기와 건강에 안좋잖아

현측이나 함미에서 핌

미들 들어가기 전에 밤바다 보면서 피던 거 생각난다

주위에 아무도 없고 날씨도 좋아서 잔잔하면 기분 묘함 ㅋㅋㅋ

ㅇㅇ유류수급이나 특별한 상황아니면 핌

담배 필수있는데 어떤배는 미식별 상황이면 해지고 담배 못피게함ㅋㅋ 그때가 ㄹㅇ 헬게이트열려서 금단현상 오지게옴ㅋㅋ

평택 간다고 lst 잠깐 탔었는데 밥이 맛있었지..

큰배는 대체적으로 잘나옴 cpo들이 갈구니 ㅋㅋ

본인 해군 의무병 출신이라 국군의무학교에서 육군짬 먹어봤는데 해군 육상이 훨씬 맛있음. 비교불가임

육군밥은 괜히 짬이라고 별명붙는게 아닌듯 주변사람들 얘기 들어봐도 폭동 일어날 수준으로 밥 주던데 아무생각없이 먹는듯

 

해군은 훈련소도 잘나오는편임 인생에서 랍스타를 거기서 첨먹어봄

훈련소에서 뭔 랍스타가 나오냐

특식으로 랍스타 나오긴함

 

지인중에 고속정 정장 출신이 있었습니다. 이야기를 하다보니 급식비는 차제에 치더라도 육군, 공군과 큰차이가 한가지 있더군요 장교와 사병들이 함께 삼시세끼 식사 한다는거죠 일과중에는 간부식당서 따로 먹고 일과 끝나면 나가버리는 타병과 장교, 하사관들과 달리 함께 먹고 자고하는 부분으로 불편함이 더 빨리 전달 될수 밖에 없는거 같았습니다. 해군이 식사질이 좋다는건 단순 급식비용 문제뿐만 아니라 다각도로 생각해봐야 하는 문제 같습니다.

 

같은 군대맞음? 군생활 전체동안 저런식단 없었는데 나도 산악진지에서 3,4개월씩 못나오고 그랬는데ㅅㅂ ㅠㅠ 진짜 육군은 쓰레기다

배타는애들 + 섬같은 오지애들한테 부식이 우선순위

참치 수북한거봐 ㄷㄷㄷ

비닐밥이랑 바꿔먹자

와씨 미군식이네

원피스 보고 해군간 사람 실제로 있음?

원피스봤으면 소말리아가야지

ㅋㅋㅋㅋㅋㅋ

 

진짜 육군 대우가 ㅆ ㅆㄹㄱ 임

진해 해양의료원만 가도 밥 진짜 잘나옴

그만큼 육군에서 많이 해쳐먹는다는 뜻이네요 육군에 얼마나 해쳐먹는 새기들이 많으면 이렇게 차이나냐

이정도는 평범한 수준임 배타면 훨씬 더 잘나온다 구라아님

ㅋㅋ ㄹㅇ 스테이크도 썰어봄 저거는 그냥 평범함 메뉴임

맞음 저도 스테이크 썰어봤음 참치타다끼도 먹어보고 하이튼 별에별거 다먹어본듯

구라아니고 랍스터나 대게나오는 날도있음 물론 물량이 좀 풀린다는 가정하에

땅개 한정 최고 메뉴 500원짜리만한 전복 들어간 삼계탕 이것마저 여. 름. 한. 정.

전복이 들어간다고? 한 번도 먹어보질 못함 그거 삼계탕 목욕한 물에 밥먹은게 다임

육군에서 잘나오는 수준=해군 평범한 짬밥 이네,,,

4끼준다 야식까지 식판 반찬받는곳 3갠데 5~6개씩 나와서 국 따로 안받는사람도 많다

내가 탄배는 시발 북한배였나

ㅋㅋㅋㅋㅋㅋ

부바부 배바배 조바조 ㄹㅇ

난 그래도 난 내군생활 잘먹었다고생각함 파견을 많이다녀서 사제밥도 많이먹고 ㅋㅋ gop초소밥도많이먹고 간부가 고생한다고 개고기도사주고 라면도 끓여다주고 산타면서 산삼도먹어보고 더덕도 팔뚝만한거 먹어보고 별에별거다먹었본듯 ㅋㅋㅋㅋ

강제 복무 하는데 먹을거라도 잘먹여야지 ㅇㅇ 저게 기본중에 기본임

 

배에 실어놓으면 빼돌릴데가 없잖아ㅋㅋㅋ 진짜 간부들 부식 고기 빼가는거 보고 죽빵날리고싶었음

ㅋㅋ ㄹㅇ 급양관 ㅅㄲ 고기 빼돌려서 회식하더라

그래도 빼돌리는 놈 있다. 존나 큰 참치 통조림이나 고추장 기름 이런거 자기 모친이 식당한다고 가져가는 상사 있었음.

우리배 조리장도 라면 같은 부식이랑 육류 박스채로 차에 실고 가더만. 부사관기수가 배에서2번째가던 영감이라 건드리는 사람도 없음. 부장한테도 막대하는 아저씨라..

육군은 대부분 해군밥 맛있는지도 모름

사진에 올라온거 해군 배 기준이면 평균~평균이하수준임.

다 좋게 주고 좋은 대우해야하는데 ㅅㅂ ㅈ같은 년들한테 가는게 아깝다

의경도 이건 평범한 식단임 ㅋㅋㅋㅋ

군대 안간애들중에 먹는거 좋아하는사람은 해군가라 배타면 맛잇다

의경 나왔는데 1주일에 하루는 조리장이라 불리는 요리사가 와서 특식해주고 그랬음... 살찌고 전역했다 ㅜㅜ

난 다 필요없고 해군 가장 부러웠던건 머리 길이였다 진짜...두발이 일반인 코스프레 가능이더라

요즘 유행하는 리젠트 머리 쌉가능이었짘ㅋㅋ

농담삼아 물에 빠지면 머리끄덩이라도 잡고 올려야 한다고...

농담이 아니고 그거때매 윗머리 터치안하는거임ㅋㅋ 옆머리 뒷머리는 싹 쳐야함

다 저래야 정상인건데 사실ㅋㅋㅋ 저거보다 더 잘나와도 모자랄 판에 ㅅㅂ 먹다보면 현타오는 것도 먹으니

 

해군 고생 많이함?

안맞는 애들 좀 있음.... 군함은 여객선이랑 달라서.... 견시수면 바닷물 바닷바람 맞으면서 당직서고

아무래도 배에서 생활하는게 육지보다는 조금더 힘들다고 생각함

 복무기간 긴것도 단점이고 이거 배타는게 진짜....존나 고역임 배타고 아무것도 안해도 스트레스 받음

해군은 조리병 뽑아가지 않나?

ㅇㅇ 지원임 조리 부사관까지 있는 유일한 직군일걸요

와 병장들 절대 결식안하겠네

 

저거 육상 같은데. 암튼 십년도 넘은 얘기지만, 해군에서 배탈때 2주 출동 나가면 처음 일주일은 밥 진짜 잘나옴. 맛있게 먹음. 근데 2주차 들어서면 채소가 없고 죄다 고기 볶음 아니면 생선 튀김 아님 소세지 볶음에, 배가 후져서 그런가 김치도 맛탱이가 가기 직전이고 그랬음 ㅋㅋ 그래도 현역일때 밥 땜시 불만이었던 적은 없던 것 같음.

배밥은 삼군 짬 통틀어 최상급 짬이다. 참수리제외

참수리 ㅋㅋㅋㅋ 함대 내 gs25px 식품 털어가는 애들 보면 참수리옷입고있곸ㅋㅋㅋ

예전에 함상 애들이 건빵이랑 웨하스를 갈매기밥으로 주는 거 보고 문화충격...

마 항해중에 고등어찜 나오면 뒤진다

조리편의상 튀김 ㅈㄴ 나와서 샐러드 나올때 환장했던 기억이 나네

ㄹㅇ 싱싱한 채소가 더 먹고 싶었지 ㅋㅋ

섬도 배만큼은 아닌데 부식비가 부대비용대비 엄청나게 많이줌 근데 함정체험해보니 배가 넘사벽이고 육상식당은 개 슈레기

한 끼에 거의 1500kcal은 넘을 듯;;;

반찬 가운데부분 김치랑 야채 받는 곳이 아니었구나.. 후

떡볶이맛있겟다 저런떡볶이 좋아하는데

이건 배라서 그래.. 레이더 사이트 격오지 근무지 가면 육군 부식 받는데도 있음 시바,,,

나도 r/s 섬 출신인데 우리는 급양차 못들어가는 작은 섬이라 민간 급식업체 위탁해서 부식받음 큰섬 아니면 다들 이렇게 할걸요?

난 섬도 아니고 참수리 항구도 근처에 있었는데 왜 ㅠㅠ

육상에도 r/s가 있나보네요 ㅋㅋ 조도인가 거기신가

오 아시네 ‘저도’요

진기사앞에 섬인가 거기 맞죠? 저도ㅠ들어만 봄 ㅋㅋ vip들 노는데 있다고 하고 맞나? ㅋㅋ

아 저도가 따로 있나봐요 저는 강원도 고성이에요 ㅠ

 

와 메뉴자체가 다르구먼ㅋㅋㅋ 맛있을거같읔디

오우시바 나 해군갔으면 살 존나게쪘겠다ㅋㅋㅋ

저래서 간부고 병사고 살찜;;

공장보다 잘나오네

저거 다 육상짬인 것 같음

육상인데 맛있는뎅

의경친구 밥 사진 보니까 진짜 맛있게 생겼던데

해군은 그래도 창설 초기부터 미군 영향을 많이 받아서 그런가 식단 자체가 괜찮던데 난 육군이지만 육군경비정도 탔었기에 육경정 정비 받으러 평택 2함대사가면 밥 진짜 맛있어서 거기서 근무하고 싶었음 해군 간부들도 다 잘해줬고

양념게장 나왔을때 엄청 먹었는데

진짜 4찬 5찬 이렇게 나오니까 식판에 자리없어서 반찬 하나 포기하는 날도 있음 진해 3건선거 식당이 내가 먹어본 해군밥중이 제일 맛있었다

3건선거가 10부두쪽 맞나

ㅇㅇ 9부두쪽이 쫌더 가까울껄아마

저는 수리할때 잠깐 3건선거 밥 먹었는데 배밥보다 훨씬 별로라 빨리 배에서 밥먹고 싶었음

우리배 개판이라 3건선거 밥이 인기 좋았는데

배 조리장이 되게 별로였나보네여 저흰 배밥이 넘사로 좋았어요

조리장 실력없다고 맨날 까였긴 햇는데 배내리고보니 천사였음ㅋㅋ

저는 이지스탔는데 배에서 스테이크도 먹어보고 식판도 저런게아니라 뷔페접시였어요

우린 추라이 줬는데 이지스 하니까 세종 더 그레이트였나? 엔진축 빠져서 불났다고 딴배들까지 소화방수 존나시키던거 생각나네 그지랄 2주동안인가 하다가 배내림ㅋㅋㅋ

ㅋㅋㅋ 세종은 아니였는데 거의 매일 밤마다 소화방수훈련했는데 다 추억이네여

내 군생활중 제일 맛없는 밥이었는데 ㄷㄷ거기가 제일 맛있었다니

15년 상사달고 나왔어요 옛날부터 주욱~배밥보다 무조건 맛없었어요.

그럼 우리배가 개판이였던걸로.......

조리장이 손 놨나보네 어째 배밥이 육상식당보다 맛없단 말이여.ㄷㄷ cpo들이 가만 안냅둘텐데

중간에 원래있던 조리장 내리고 조리사 혼자서 책임지던 기간도 있었고 근데 정작 배내리고보니 조리장 천사였음 육군밥은 ㄹㅇ 쓰레기입니다

가끔 출항야식으로먹던 누룽지튀김 그리움ㅋㅋㅋ

진해에서 식당 골라가면서 먹었는데 3건식당이랑 5부두식당쪽 젤 자주간듯 조리장 바뀔때마다 맛도 바뀌는게 함정이었는데

해군밥은 조리장 역량이 중요함

 

30키로 증량가능

심지어 저것도 그리 잘나온 밥아님ㅋㅋㅋ 배마다 천차만별인데 어떤배는 증식비 몇천원에 이 밥이 가능한가 싶은 배도있음ㅋㅋ

ㅇㅇ 그냥 평범한 식사 정도 ㅋㅋㅋ

저것도 육상짬임 배짬이랑은 비교가 안됨 연어샐러드 멘보샤 드셔봄?

우리 조리장님이랑 조리병들이 밥잘해서 좋았지... 앵카박고도 버틸 수 있던 이유인듯

우리배도 처음 탔을때 육군에 비교하면 어마어마하게 잘나왔는데 병이랑 부사관들이 밥 거지 같이 나온다고 함장면담때 얘기하고 바로 조리장 호출 당하고 그다음부터 고기반찬 무조건 2개씩 나옴 ㅋㅋ

와 저정도면 충성충성인데

매일매일 똥 와장창들 싸겠네 ㄷㄷ

배타면 생활이 불규칙해져서 그런가 변비걸리는 사람이 많음

암만 그래도 집밥보단 못하지 라는 생각으로 봤는데 보니까 우리 집밥보다 나은 거 같네ㅋㅋㅋ

 

개같은거 해병대한테는 왜 그리 짜냐 도대체 내가 LST만 타면 눈이 뒤집혀서 밥 먹었다 근데 16년 이후로는 LST에도 보급 잘 안들어오는거 같더라 시벌 해병대 탈 때만 그런거냐!?

어쩐지 해병대분들 한번타면 배 곳간이 텅텀 빔 자판기는 음료수가 시원해질새가 없음 채워놓으면 다뽑아먹고 ㄷㄷ 짬도 거의 안나오고

진짜 개빡침 해병대 밥 맛있는 곳 별로 없음 진짜 lst 진짜 맛있는 밥 많이 나오고 출항하면 밤에 야식 뭐나오나 겁나 기다렸는데

해병분들 대단했어요 밥을 어찌나 드시던지 밥도 그리먹고 식당 다 치우면 또 올라오던데 뭐하나 봤더니 전식을 또 꺼내서 드시던데 아..그때 느꼈음 아 해병대 보급이 영 시원찮구나라고.

ㅎㅎ... 진짜 웬만한 음식 불평없이 먹는 수준까지 갑니다. 근데 천왕봉 천자봉 나오고 고비향성에서 부식이 좀 빠진건지 밥이 왜 부실해진거임 ㅠ?

그 요즘 나온상륙함은 모르겧네요 전 비로봉탔었거든요ㅎㅎ 부실한건 아마 조리장이 신경을 안쓸겁니다 조리장이 조금만 신경쓰면 배밥이 존나 살아납니다.

ㅋㅋㅋ 그런거였군여 -ㅅ - 횡령하는거 아닌가 모름 야식도 막 핫도그 토스트 파스타 뭐 등등 이렇게 나오더니 언제부턴가 컵라면 ㅋㅋㅋ ㅠㅠ

해병들 배타면 물건은 왤케 긴빠이 해가는거임 보급안나옴?

몰라요 긴빠이 안해봐서 사실 알아요 긴빠이는 안해봤는데 그지같은 보급 문제가 좀 있긴 함 해군에서 좀 더 주면 안되나 ㅠ 긴빠이 해가는거 보면 진짜 이해도 안가긴 했음 뭐하러 저러나 선배 한놈은 슈트 긴빠이 치는데 뭐라할수도 없어서 걍 냅뒀는데 안걸리고 그걸 가져왔더라구요 하 개 쪽팔림

 

저정도면 집밥먹다 그립겠다야...

짬 보이는게 몇몇은 육상짬인데 해상이나 배는 동파육 오향장육 뭐 이런거 준다드만

땅개로서 갑자기 궁금한게 생겼는데 배타는 해군들 담배피고 바다에 버리는 사람들 많음? 진짜 몰상식한건데 그건

해양오염의 주범임 다버림

재털이 놓고 거기에 버리는데, 걍 바다에 튕기는 경우도 많지.

짬도 바다에 버림

 짬은 생태계 오염은 안시키니까 그나마 난데 담배 버리는건 ㄹㅇ 개 쓰레기네

해군이 해양오염 주범이라고 알고있는데

걍 쓰레기 다 바다에 던짐ㅋㅋㅋ 림팩가면 미국이 환경오염때문에 하와이근해부터 쓰레기 못버리게하는데 그때부터 배에 쓰레기 산더미같이 쌓여서 마비됨ㅋㅋㅋ

개판이구나 지휘관련들이 못배워 먹어서 그런걸 중요하게 생각 안하니까 그런가보네

나도 함승조원은 아니고 이배 저배 엄청 타러다니는 직별이어서 쓰레기 처리를 어떻게 하는지 잘 몰랐는데 림팩가서 마비되는거 보고 아.... 원래는 바다에 버렸구나 싶었음ㅋㅋㅋ

냉장고도 바다에 버림

냉장고는 좀ㅋㅋ

아니 진짜야;;;; 생명없는건 다 던진다

담배만 버릴 것 같음?

해군 정비창 갔을 때 진짜 밥 보고 감동먹음 ㅋㅋ 해군 아저씨가 육군은 밥 어때요? 하길래 개 ㅈ같다고 해줌

 

 

맛없어 보이네 이걸 부러워 함? 미필인데 ㅋㅋ 군대갈 생각하니 ㅈ같네

저 정도면 헐레벌떡 뛰어감. 메뉴만 보고 하루종일 행복하고 기대하고.

ㅋㅋㅋㅋㅋㅋㅋㅋ ㅅㅂ

ㅋㅋ 육군 짬은 뭘 상상하든 그것보다 맛없음

우울하네

육군 식단 보고와 덤으로 훈련중에 먹는 짜요짜요 비빔밥까지 육군출신인데 저거 해군짬밥 존나 맛있어보인다 저정도면 안거르고 맨날먹기 쌉가능

급식보다도 더 맛없는 게 짬밥임

 

배에선 스뎅식판안쓴다 걍 동그란 큰 접시같은 거따 담아먹지

? 우린 썼어 배마다 다른듯

스뎅식판 쓰면 츄라이 닦기 ㅈ같겠는데; 고생했겠네

배에서 첫짤이랑 네번째짤처럼 나오면 존나 못나온거 아니냐 나는 저렇게 나오면 출항중이면 라면꺼내서 현측에서 먹거나 (식당에서 먹으면 조리장님이 좀 싫어함) 정박이면 그냥 px감

무슨 배 타셨나용

저는 2함대 pcc탓어요

개지리네 질도 질이지만 저렇게 많이 푸게 해 줘??

100명타면 120인분정도 만들기때문에 넉넉하게 먹음 그리고 어지간한건 자율배식임

스테이크 이런거 아니면 무한리필로 먹게해줌ㅋㅋ

제 친구도 해군이였는데 진짜 상상초월이래요.. 특히 부식같은거 진짜 잘나온다고하던데

육군들이 제일 질투하는 건 예비군입니다만

ㅅㅂ 나 해병대라 7주동안 훈련소에서 개밥만 쳐먹다가 후반기교육 해군 진해에서 받았는데 저거보다 잘나옴ㅋㅋ 훈련받느라 빠진 살 다시쪘음

ㅅㅂ 나는 FFK 탔는데 조리병들 븅신이었나 개별로였는데 물론 전체적으론 육상식당보단 나았는데 가끔 육상식당 군대리아 나와서 좋아했던 기억이 있음. 그 정도로 크게 메리트 있진 않았다. 부식도 웨하스나 조금 남지 참치크래커, 통조림은 조금 지나면 부족했음.

 

 

 

육군과 같은 식비 의경 식단 1

의경의 한끼당 2100원짜리 식단 매일이 잔치냐 소신발언) 육고기 비빔소스 선에서 정리된다 보자마자 헛웃음이 나오네 사진찍히는거 감안해서 아무리 이쁘게 꾸몄다고 쳐도 내가 군생활하면서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