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
22

심헬스 웨어러블 전문 리뷰어가 갤럭시워치, 애플워치를 실제 심박측정기를 착용하고 운동하며 비교한 결과 애플워치의 GPS, 심박수 측정이 훌륭하다고 평가

 

먼저 애플워치부터 보자면

놀라울 정도의 GPS 정확도를 보여줬고 GPS로 유명한 가민과 비교해도 손색없을정도라고 평가.

심박수 측정결과도 매우 정확하다고 평가.

 

 

애플워치 GPS 트랙킹 로그를 보면

 

매우 정확함.

 

 

애플워치의 심박수 측정결과

 

역시 매우 정확함.

 

 

반면에 갤럭시워치의 경우를 보면

GPS가 매우 부정확해서 뛴거리가 1.6km나 차이났고, 측정거리 자체가 짧아서 페이스체크도 안될정도라고함.

또한 외부심박센서를 지원하지 않아 쓸수도 없었다고함.

 

 

갤럭시워치 GPS 트랙킹 로그

 

곳곳에서 갤워치의 GPS 붉은 로그선만 벗어나는걸 쉽게 알아볼 수 있을 정도로 차이가 남.

 

 

갤럭시워치 심박수 측정결과

 

역시 붉은색의 갤럭시워치 측정결과로그만 벗어나는걸 쉽게 확인할 수 있음.

 

또한 테스트동안 배터리도 체크했는데

애플워치의 경우 AOD 켜진 상태에서도 시간당 -9%

갤럭시워치의 경우 시간당 -13~16% 소모되었다고 함.

 

 

 

갤럭시 워치 리뷰

 

 

 

 

애플 워치 리뷰

 

 

갤워치는 칩셋도 구리고 OS도 구림 애플워치는 아예운동측정 랩도 있다던데 진짜 공들인 느낌이 난다

ㅇㅇ 공개 몇년전부터 자원한 애플직원들로 직접 운동데이터 모아서 칼로리계산 알고리즘까지 만든거로 유명함

 

와 이정도면 허위광고 아닌가 ㅋ 저런걸 갤럭시 헬스케어로 팔고있다니

어차피 사은품워치니까 대충만든듯

 

이건 소비자 기만임

1.6km나 차이나는거는 좀 심한데

진짜 갤워치는 데이터를 기록하는게 아니라 지가 만들어내네

 

애플워치 네모네서 근본없음

뜬금없네

 

심각하네 배터리도 빨리닳으면서 정확도는 개판이고 ㅋㅋㅋ 갤럭시워치 대. 단. 하. 다.

 

 

 

삼성 갤럭시 워치4 발열 비행기 모드 전환 문제

워치4 충전시 발열증상과 비행기모드 전환문제 심각하네요. 워치4 기기만 두번째인데 처음 블루투스버젼은 일주일정도 사용시 이런문제없었는데 LTE 버전 어제 수령하고나서 벌써 두번째네요.

itmii.tistory.com

 

 

갤럭시 워치4 vs 애플워치4 성능 비교

갤워치4에 들어간 A55 코어 (2017) SPEC 정수 성능 : 5.08 SPEC FP 성능 : 5.16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애플워치4에 들어간 Tempest 코어 (2018) SPEC 정수 성능 : 12.07 SPEC FP 성능 : 12.25 2017년에 나온 사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