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
27

과학상자 pc 케이스

 

과학상자로 PC 케이스 만듦

 

기성 케이스 중에 m2 엘핀이나 컴퓨터광장 게임박스 미니 같은게 좋은데 다 단종이라 그냥 내가 만듬.

RTX로 만든다고 하고 아무생각없이 만들다보니까 그냥 일반케이스가 되버림.

구조상 파워가 독립쿨링 아닌 하단배기라서 안쓸땐 가림막 넣어줘야함.

안에 있는 시스템은 A9-9820 엑박 SOC 시스템임.

 

폭 14cm 높이 30cm 깊이 23cm으로 지금 국내에 시판하는 그 어떤 미니타워보다 작을거임.

명예 sff 인증좀.

 

 

케이스 어디? 걍 누드테스트 인데?

투렉스 도마는 옆으로 너무 큰걸

다음부터는 과학상자 5호를 쓰도록하자

6혼데

과학5호기 모르고 진지로 받네

가난은 창조의 어머니이다. 그런 느낌임?

내가 원하는 케이스를 안파는데 어케 사서쓰냐

과학상자를 아직도 파냐 ㅋㅋ

2007년에 삼

근데 왜 이과는 과학상자 있는데 문과는 아무 것도 없음???

꼬우면 이과해

연필 한 다스

투표상자

문과는 책상자가 있거든. 아니야. 도서관 회원증이면 충분하지

미니타워가 아니라 그냥 리어카 뼈다귀같은데

굳이 말하자면 샤시 사이즈가 미들타워급이란 소리지

내가 잘 몰라서 그러는데 저러면 쇼트 안 남??

안나게 해놓음

어케함?

플라스틱 쓰면 녹겠다

휘어있는거봐

원래 반대쪽 존나 휘어있었는데 보드쪽보단 반대쪽이 휘는게 나을거같아서 저걸로 지지시킨거임

야 이거 먼지 위험하다

초2 과학의날 출품작임?

과학상자가 우습게보여도 존나 좋고 쓸모많음

저거 감전되는거아니냐

파워에 손집어넣으면 감전되겠지

먼지 졸라 들어감. 졸라 시끄러움 이중고네

팬 하나밖에 없고 어차피 저사양이라서 팬 풀로 돌 일도 없음

먼지도 먼지인데 너 이거 다 쇠로 되어있어서 감전되는 거 아니냐? 케이스로 조립해도 케이스쪽에 전선 출력 부분 닿으면 정전기 오지던데

어차피 키마 usb 다 kvm 셀렉터로 써서 딱히 케이스 만질일이 없음

전원넣을때 헤더만 드라이버로 슥 해주면 되서

엌ㅋㅋㅋㅋㅋ 메인보드 쇼트 엔딩

뭔가 그럴싸한거 만들었나 했더니 그냥 쌩 오픈케이스였네 ㅋㅋㅋ

이럴바엔 걍 아크릴사다가 만들어라;;

목표가 돈안쓰고 작은케이스 만들긴데 아크릴을 사면 돈이나가잖아 ㅡㅡ

ㅋㅋㅋㅋ 통풍은 확실하겠네

대기업 깡통 느낌낼려고 하드트레이는 왼쪽 하단에 도어식으로 만듬

쇼트 빠지직 아녜요

나지 말라고 보드 뒤에 우드락 굴러다니는거 재단해서 끼워놓음

메인보드 뒤에 뭐 댄 거야

종이, 우드락

노루보다 작을듯

아모캣 과학상자안에서 발견

아모켓 부활

뭐라도 덮어라 먼지 조금만 끼면 쇼트날거

먼지 ㅈㄴ 들어가면 불남 나도 뚜껑 나사 잃어버려서 빼고 쓰다 탄적 있음;;

팬 진동때매 볼트 풀리는거 아니냐?

보드 우드락 판때기위에 끼우고 우드락판때기 샤시 구멍에 묶은거임 낚시줄로

이걸 보니 제가 학식이었을 때 과학상자로 컴퓨터 본체 만들었다가 감전되고 부품 싸그리 펑 터지고 두꺼비집 내려간 추억이 떠오르네요

어두워진 방 안에서 컴퓨터였던 것이 모닥불 불씨마냥 타닥타닥 빛나던 게 지금도 아련합니다

케이스가 뭔지 모르나 그냥 다 노출되어 있는데 저럴거면 바닥에 놓고 쓰지

우드락. cpu 뒷 부분에 따로 열기 빠져나갈 구멍 만들어줘야 할 것 같은데. 컴퓨터 케이스 보면 그 부분만 항상 뚫려 있던데.

그건 쿨러 백플 장착홀이고. 열하고 상관없음.

구조상 파워가 독립쿨링 아닌 하단배기라서 안쓸땐 가림막 넣어줘야함 요즘 컴퓨터 구조 모르는데, 가림막을 어떻게 넣어줘?

그냥 간단히 말하자면 파워 흡입구가 하늘 보고 있어서 그 위에 종이같은거 대놔야 한다는 소리 파워 고정 나사 구멍으로 과학상자랑 연결해놓은 구조라서 흡입구 사이에 종이같은거 끼울수 있음

쿨링은 잘되겠네

과학상자 프레임 존나 엿가락임

강성 잡느라고 고생함

나도 어릴때 케이스 살돈 없어서 과학상자로 만들어서 했었는데 가끔 과학상자 프레임만지면 따끔따끔했었지 펜티엄4 시절이였는데 아직도 이런놈이 있네

잘못만든 사용자문제

과학상자가 더 비쌀텐데

과학상자 열은 잘버팀?

이걸 하네

급식때부터 하고싶었는데 마침 적절한 보드가 생겨서 이번기회에 해봄

발열체크 해봐라. 게임 1시간만 해도 판데기 구워질듯

게임 안되는 사양인데

킹학상자

박스컴 만들던 노하우 그대로 적용 가능하더라

쇼트 안남?

ㅇㅇ

대체왜이런짓을

에너지옵티머스는 빨리 m2 엘핀 내놓아라

엑박 SoC는 왜 쓰는 건가여

베가 수냉 쿨러랑 합쳐서 3만원에 줏어와서요

빠지지짖직

안그래도 모니터 어댑터 고장나서 그소리난다 시발

샌즈

싼마이 itx 케이스들이 난무하던 그시절이 그립읍니다 ㅜㅜ

미치긴 했다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