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
04

단체라서 10마리 시키려는데 존나 어이없네

 

전화하자마자 쿠폰 열개모으면 한마리 주나요?

라고 물어보니까 그렇대

 

그럼 열마리 시킬건데 열한마리 가져다 주실수 있나요라고 했는데

아 서비스로 할인은안되고 열한마리값 내셔야해요~ 라더라

 

아니요 쿠폰 안받고 열한마리로 안되나요? 라고 다시한번 말했더니

그건 안될거 같네요 라고 해서 걍 끊음

 

사람하고 대화하고있는거맞지?

 

 

그럼 10마리 시키고 다시전화해서 쿠폰으로 한 마리 시키면 갖다줌?ㅋㅋ

상식으로만 보면....그냥 주고 마는게 나은거 아닌가....싶기도 하네요

설마요 사장님이 바보가 아닌다음에야..쿠폰을 사용할수 없는 주말이었거나 쿠폰이 안되는 양념?? 이었거나 ㅎㅎㅎㅎ

잘 이해가 안되네요. 어차피 쿠폰 채우면 줘야되는 치킨인데... 뭐가 다른거지...

쿠폰용 파닭하고 일반 파닭하고는 완전 다르던데요 ㅋㅋㅋㅋ 쿠폰용 파닭 한번 시켜봤다가 그 가게하고는 인연 끊었습니다

 

 

내가 사장이면.... 당연히 11마리 주고, 서비스로 치킨무도 몇개 더 줄 듯요~~

무가 아니라 음료 서비스 나가야죠..

치킨무도 추가시키면 가격이 음료수랑 같더라구요 ㅎ 여러마리 시키면 치킨무가 부족한 경험이 많아서요ㅋㅋ

 

배달비 11회 -> 배달비 1회
손님이 다음에 시키길 기대 -> 저딴 식으로 대응하면 애당초 안시키는 손님

요즘은 배달비 따로 받던데요?

모든 치킨집이 그런것도 아니고 저희 동내 대부분이 안받습니다.

요즘 거의 대부분 치킨집이 배달비 따로 받더군요...안 그런 동네는 복받은 동네??

근데 배달비 따로 받고 아니고를 떠나서 사장이 저렇게 대응하는건 장사 못하는 거죠...

 

안된다고 그러면 알았다고 전화끊고 일단 열마리를 시킨후 배달오면 쿠폰 받아서 다시 한마리를 시키면 되는거 아닌가요? 사장이 안된다는걸 억지로 해달라고 하는것도 이상하지만 배달 두번 갈거 한번으로 해결되는데 안된다는 사장도 이상하네요. 보통 치킨집 쿠폰으로 시킬때는 쿠폰이라고 먼저 말해야 한다고 하는데 정말 쿠폰용치킨은 뭐가 다른건지....

가장 좋은 방법이지요...사장님은 어차피 손해인 솔루션이고요...쿠폰용 치킨은 확실히 다르더라구요..

내가 손님이면 10마리 주문. 쿠폰 10개 받아서 바로 전화걸어 쿠폰 치킨 1마리 주문.. 끗.

 

이유는 예상하는 것처럼 쿠폰용 치킨 다릅니다. 아니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다른 이유는... 유명 프랜차이즈 가맹점이라도 거 도장찍는 쿠폰은 대부분 개인 가맹점주들이 별도로 운영하는 것이죠. 그런데 굳이 왜 쿠폰용 치킨을 다른 걸로...?? (쿠폰은 주문시 말씀해 주세요... 하는데는 백푸로 입니다.) 당연히 비용절감인데요... 본사에서 내려주는 정식 레시피로하면 더 비싸니까요... 그거 몇푼 아끼려고 그러는 겁니다. 대충 닭만 사면 (심지어 이런 용도로 냉동닭 냉동고에 몇마리씩 쟁여놓기도) 베터믹스와 소스 등등은 조금씩 원래것 덜어서 만들면 되니까요...

또하나 웃긴게... 치킨집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외식업체들에 해당되는 얘기 이지만 보통 매장에 들어가는 소스류들은 2kg 짜리로 들어 갑니다. 근데 예를 들어 2kg 짜리 양념치킨소스면 양념치킨을 열마리 만들 양 이라 하면 가맹점주는 절대 그걸 정량으로 200g 씩 안쓰고 12~13마리를 만들죠... 그래서 최근 맨날 욕처먹는 모 업체는 거의 모든 소스 및 식재료들을 닭1마리 기준 양으로 바꿨습니다. 물론 소용량 포장으로 바꾸면 비용이 올라가죠... 가맹점들이 매입하는 가격은 유지하고 본사 마진을 줄였습니다. 본사 입장에서는 정량대로 나가는 것이긴 하지만 어쨋든 물량이 2~30% 늘어나니 더 이익이고요. 품질관리도 자연스레 되고요..

주인이 수완이 너무 없는거네요 얼마 못갈거 같습니다.

 

저러니 치킨집이 망하죠...ㅡ..ㅡ

닭이 얼마나 안 남기에 10마리를 팔아 한마리 서비스를 못주냐...ㅜㅜ

생각하기 나름이지만 쿠폰용 닭이 따로 있는듯.... 의심만 더 갑니다!

고객이 진상 부린건 아닙니다. 어차피 쿠폰이라는건 마일리지 카드나 할인 같은 시스템을 갖추기 힘든 매장에서 손쉽게 사용하는 일종의 마일리지의 변형인 제도인지라 지속적으로 이용/단골 어쩌고 저쩌고를 떠나 (말도 안되죠. 어차피 쿠폰에 1회 배달에 쿠폰 1장만 증정 가능이라고 적혀져 있을리도 무방한데) 일반적이라면 땡큐를 해도 모자랄판에 안된다고 했다면 그 사장이 진상이죠. 그냥 대놓고 '우리는 쿠폰 무료 치킨은 다른 치킨으로 나간다'고 알려주는 것과 다를바 없는듯.

쿠폰 10개 모을만 하면 가게 문 닫고...ㅜ.ㅜ

 

저런 장사수완이라면 곧 망한다 아니 망해야 한다에 한표.... 노랑통닭 쿠폰 소진하려 전화하니 주말에는 안된다고 함,
그래서 날 잡아 금요일 전화하니 금요일도 안된다 함... 장난하는 것도 아니고... 어차피 쿠폰용 치킨 다를거라 생각하지만 후딱 쿠폰 소진하고 그 노랑집 보내주려구요... 얼마나 오래 장사하나 구경할 거임...

 

저런경우에는 이미 맘상해서 다시 시킬런지는 모르겠지만 시켜야 되는경우라면 일단 치킨10마리 시키고 그거 오면 다시 전화해서 쿠폰으로 1마리 주문하면 되겠네요. 동네 피자 에땅을 자주 이용하는데 거기는 주말에는 쿠폰사용불가라고 명시해놓았는데 평일에는 일반주문이랑 똑같이 배달해줍니다. 쿠폰으로 시킨다고 해도 평소랑 다르게 엄청 친절하게 받아주시구요. 치즈크러스트나 다른 메뉴로 변경해도 차액만 받고 잘해주시구요 전에 9장 모은상태에서 한판시키고 쿠폰한장 오는거까지 해서 한판 더 주문가능하냐고 물어보니 당연히 된다고 하고 배달해주시더군요

 

다른 사례로 글이 올라왔던게 쿠폰으로 시켰는데 평소 시킬 때보다 양도 많고 콜라도 서비스로 왔었다고. 포스트잇에 "많이 이용해주셔서 고마워서 좀 넉넉히 더 드렸다"고 써있었다고 하는 글이었습니다. 쿠폰 이용 고객을 그저 공짜 고객이라서 손실로 보느냐 중장기적 단골 고객으로 보느냐 관점 차이도 있는 것 같습니다. 드라마 '상도'에서 처럼 '사람을 남기는게 장사'라는 마인드가 있는 집이라는 느낌의 글이었네요. 좋은 소문은 퍼지기 힘들지만 나쁜 소문은 급격히 퍼지지요. 어느집에서 꼭 사먹어라라는 말은 별로 못들어도 그집은 절대 사먹지 마라는 말은 은근히 많이 듣지요.

 

아니 어차피 쿠폰 10개애 서비스 한 마리 줄건데 왜 안되는건지 저는 도저히 이해가 안되네요. 사장이 이상한거 아녜요? 있는 서비스 받겠다는건데 왜 구매자가 진상이 되어야 하는거죠? 한마리값만큼 돈으로 달라고 한 것도 할인을 해달라고 한 것도 아니고 그냥 서비스 한 마리도 같이 달라고 한건데요. 단골이든 뭐든 한 마리 주문하면 쿠폰 하나고 열 개 모으면 한 마리 서비스라면 열 마리 주문하면 하나 더 주는게 맞지 않나요? 한 주문당 쿠폰 하나씩이면야 얘기가 다르지만 그런 쿠폰 제도는 하고 욕먹기 십상일듯합니다.

 

쿠폰용 따로 있나보죠. 정상제품과 비교하면 티가 팍팍 나는..

저거는 11마리주고 콜라 대짜로 줘도 남는장산데 ㅡㅡ; 물론 오도방구 하나에는 다않드가고 자가용으로 배달해야하지만요 시간으로 따져도 각개 할때보다 두시간은 세이브되는건데

저희 동네 페리카나 는 카드수수료 및 배달료 때문에 10장 1마리 쿠폰을 올해부터 안한다고 하더군요.. 전에는 현금결제시에만 쿠폰을 줬었는데, 요즘에는 고객들이 카드로 주문을 많이 해서 쿠폰을 안한다는 이상한 말을 하는데... 담부터 안시켜 먹을려구요

 

우리동네는 쿠폰도 안주고 배달도 안해주는 치킨집이 하나 있는데 맛있더군요. 특히 기름이 365일 항상 깨끗하고 가격도 착하고 포장손님들이 항상 항상 기다리는. 주변 배달치킨집들이 망해가는 현상까지. 배달 안해주는 짜장면집도 오히려 인기.

 

걍 저 주인은 장사할 사람이 아닌거... 무려 10개를 한번에 구매하는데 서비스도 안 주고 치킨값에 이미 포함된 정당한 쿠폰사용도 방해하는거니... 이건 쿠폰 치킨은 저질입니다~~ 라고 광고하는 꼴이죠.

 

치킨집 사장님이 센스가 없네요. 쿠폰대신 1 마리 더준다고 손해 보는것도 아닌데 울동네는 쿠폰 모았더니 사장바뀌고 예전껀 안받는다고 해서 다 버렸어요... 흑.. 20장인데.

한번에 11마리를 시킬 사람을 놓치면 안되죠.

제가 치킨집 사장이면 11마리 가져다 줍니다. 그리고, 만약에 제가 장사를 한다면 쿠폰으로 주문하면 파는거와 같거나 더 푸짐하게 줍니다. 쿠폰 10개면 10개이상 물건을 구매해준건데 단골이자나요.. 수많은 치킨가게 중에 내가게를 선택해준 건데 잘해주는것이 맞을듯..

 

만약.. 한마리씩 1마리씩 10번 주문하고 (예를 들어 1분에 한번씩), 마지막 받은 10개 쿠폰으로 1마리 더 시켜먹으면, 주인은 뭐라 할까요? 제가 보기엔, 주인이 융통성이 좀 떨어져 보이네요.. ^^;

제가 보기에도 융통성이 좀 많이 떨어져 보이네요 . 제가 사장님이라면 그냥 주고 끝냈을듯

내가 사장이면 11마리 말없이 주면서 음료수랑 서비스 더 챙겨 줬겠네요. 앞으로 계속 열마리씩 시켜 달라며... 한마리 더줄수도 있어요..12마리로.. 굵은 손님은 놓치는게 바보입니다

 

쿠폰용 치킨은 따로 있는듯 합니다. 우리동네도 내가 1마리 가지러 간다하고 가서 쿠폰 10장 내미니깐 정색하고 미리 말안해줬다 머라함.. 다음부터 안감... ㅋㅋㅋ ㅅㅂ 쿠폰 들고 가는 고객 그딴식으로 대접할꺼면 아예 쿠폰을 하질 말든가..

보통의 사장이라면 그리하마 하고 11마리를 보냈을것이고, 융통성없는 사장은 10마리값밖에 못받고 11마리는 못보내겠다 뻐팅기다 10마리 놓치고, 주기 싫어 진짜 약아빠진 사장이면 10마리에서 한조각씩 빼서 11마리로 포장해서 갔을것 같네요...

 

일하기 싫었던 알바아니였을까

사실 쿠폰이라는게 주긴 주는데 회수율은 10퍼가 안된대 그래서 쿠폰을 주는거지만 저렇게 10마리 시켜서 한마리 공짜로 주면 확정쿠폰이니 지들이 손해라는거겠지

그래돜ㅋㅋㅋ 10마리 매출을 발로 챀ㅋㅋ

통신사 마일리지같네

난 처음에 치킨집인수했을때 이전주인이 뿌려놓은거 반년동안 받아줬는데..

갓갓마인드네 이전 사장 거래처 싺 가져가고 손님들한데 좋은 이미지 만들어두고 ㄱㅇㄷ

나도 치킨집하는데 이건 당연하다 생각했는데 사장바끼면 전 사장쿠폰 안받아주는 치킨집 많나보네; 아직도 6년전쿠폰 간혹 들어옴

그거 치킨집 주인이 지인들한테 미리 뿌린거일 수도 있음. 동생 치킨집 전주인은 쿠폰 한뭉탱이를 챙겨가서 시킬때마다 방에 숨어 있고 애들이 받더라. 주문내역에도 안잡혀서 전주인때 시켜먹었겠지했는데 서너번 그러니까 이상해서 알아보니 전 주인집임. 결국 또 시키길래 집 문 열자마자 아줌마 나오라고 소리를 지르니 기어나오더라.

이게 ㄹㅇ이고, 보통 알바생이 전화받으면 보통 저럼.

 

치킨 한마리사면 콜라 뚱캔하나 넣어주는곳에서 두마리 시켰더니 그것도 뚱캔하나만 넣어주드라 뭐라고 하니깐 원래 1주문당 1캔 서비스라고 아니 그러면 1마리 1마리 따로 주문해서 가져가야 콜라 제대로 주는건가

2마리가격이 1마리가격 곱2라면 합리적인 클레임

그런곳 가지말아야함

요즘은 따로 주문하면 배달비가 두배!!

방문포장이라 바로 콜라하나 더 가져가긴했는데 아니꼬운표정이였음 ㅅㅂ 10마리 주문했어도 콜라 하나 넣어줬을 놈들임

담부터 한마리씩 주문 넣으셈 개꿀

쿠폰 당일에 다 모으면 사용 안된다고 하는 곳이 있긴한데 나였음 10마리 시키코 쿠폰 받은담에 다른사람한테 1마리 쿠폰으로 주문하라고한다 ㅋㅋ

 

내가 시키는곳은 쿠폰이 9개 있는데 한마리 시키면 쿠폰 받아서 10장되는데 이걸로 2마리를 시킬 수 있나요? 하니깐 오토콜 하시던데 쿠폰으로만 치킨을 5~6번은 시켜먹은거같음 말을 이상하게 적었네... 쿠폰 9개 있는데 한마리 시키면 10장되는데 이걸로 1마리 주문되나요? 라고 하니 오토콜. 두마리 시키면 쿠폰 2개주고

쿠폰 9장째에 2개 시키면 하나 쿠폰적용되냐하면 안되는게 좀 이상함 쿠폰 받고 바로 다음주문으로 가져가면 어쩔라고

열마린데 시발 한마리 주고 팔아야지 ㅋㅋ 당장 열마리면... 어휴..

 

신길역에 반마리 메뉴 자체가 없었는데. 혼자서 1인 1닭이 힘들어서 반마리만 안되냐고 부탁했더니 얼마든지 괜찮다고. 그래서 반마리로 자주 포장해서 먹었는데. 물론 배달은 미안하니깐 포장만. 근데 반마린데도 포장하면서 자꾸 쿠폰을 줘서 미안해서 쿠폰 안주셔도 된다고 몇번 거절했는데 어느날은 포장할때 3개 넣어주셨더라 결국 10개 넘었는데 쿠폰 안쓰고 이사갔었는데 신길역 페리카나 자취하면서 정말 감사하게 잘 먹었었음

난 시켜먹을 때마다 전화 끊을 때나 음식 받을 때마다 "감사합니다~"하니까 "학생이 뭐가 감사해~ 우리가 감사하지~"하면서 서비스로 감튀 넣어주셨음 장사는 이렇게 해야하는구나 느낌 ㅎ

이렇게 친근하게 잘해주는 곳을 일부러 가고 싶지

보통 1인 가구 많은 원룸촌에 반마리 치킨 파는곳 많음.

 

우리나라 자영업자 무지 많고 50%이상이 대기업, 공무원등 정년하고 차리는 사람임. 생각해보셈 보통 부장급 또는 부서과장 일텐데 희망퇴직 기준 3억 받고 모아둔돈 2억해서 5억으로 빚없이 사업시작하는 그래도 좀 먹고사는 사람들임. 간절함? 노력? 그냥 FC나 차리고 별다른 노력없이 편히 돈벌려는 장사 마인드도 없는 꼰대들임. 그러니 저딴 망언이 나오는거고...망할수밖에 없는 현실임. 본인이 하고자하는 업태 시장조사 및 실습이라도 한 점주는 그래도 살아남는 거고.

 

알바생이겠지 사장할정도면 어지간한 빡대가리가 아니고서야 10마리 손님을 저렇게 걷어차지 않는다 한큐에 10마리면 17~20만원인데 그걸 찬다고?ㅋㅋ

만칠천원 매출을 위해 십칠만원 매출을 포기한다!

1마리 팔아서 존나 많이 남으니까 1마리도 주기 싫은것같은데. 하루에 몇마리만 팔면 되나봄

못알아들은게 아니라 그냥 주기 싫은거네 사실상 쿠폰쓰면서 한마리 더 주문하는거랑 똑같은건데 이 정도의 단골을 저런식으로 대접한다고? 능지수준....

10마리 팔아서 2만원 남는구조라면 1마리 서비스로 나가는게 남는 게 없어보이지만, 실제론 많이 남음. 배달료만 해도 얼마나 남기는건데...

어차피 줘야할 한마리 아까워서 열마리 매출 버림

 

저게 사장이면 그렇게 말한거라면 장사다한거고... 근데 정말 좋은 알바들도있긴한데 가끔보면 양아치알바새기들이 사장없이 지들끼리 일할때 저렇게 주문오면 지가 힘드니까 저런식으로 주문안받거나 재료떨어져서 마감했다거나 구라침.. 나 잠시 마트가서 장보고온사이에 나 마감때쯤 올줄알고 알바새기들 저양아치짓하다 걸림.오더컷까지 1시간남은 상황인데..ㅎㅎ 알바도 잘뽑아야지 돈줄거 다 챙겨두고 시급도 만원줘도 뺀질거리는애새기들넘많음...

 

우리집은 쿠폰9개 시키면 2마리시키고 한마리값만 내는데.. 예전엔 젤비싼거 시켜도 갖다줫는데 엄마가 미안하니깐 쿠폰치킨은 기본 후라이드만 시키라고 하긴 함.

쿠폰제 하는놈들은 대체 쿠폰제 왜 하는지 모름 지가 만들어놓고 막상 모아서 갖다주면 진상취급해 악용하는 놈이 있을수도 있는데 그건 소수고 매번 전화로 목소리 들어서 단골인거 뻔히 아는데도 그럼

나랑 똑같은 경험이내. 결혼식 끝나고 사람들에게 결혼식 와줘서 고맙다고 부모님이 치킨 20마리인가 30마리인가를 시키고 위에처럼 말했는데 거부. 뒤늦게 내가 알고 다신 시키지 말라고 했는데 1년도 못가 사라짐.

또 어디는 쿠폰 모아 주문하려니 쿠폰에 써 있지도 않는데 주말에는 바뻐서 쿠폰이 안된다고 함. 그러면서 현금은 되는데 갖다드릴까요? 하는거 거부하고 월요일날 시키고 다신 안시킴.

 

영업 진짜 못한다. 없는거 달라는것도 아니고 엄연히 지들이 주는 쿠폰인데 어차피 쿠폰 10개 모이는데 그거 하나때문에 충성고객이 될수있는 사람을 잃네.

 

사장이 손해 맞음 단체주문이 중요한게 언제라도 또 단체주문 할 손님들이라서 존나 신경써줌 거기다 개인보다 단체주문에서 입소문이 잘탐 회식에서 먹었던곳이 맛있었으면 사적으로도 먹으러 옴

 

치킨은 잘 모르겠는데, 짜장면 집은 쿠폰 서비스 음식 개 ㅈ같이 주기도 함, 피자집도 쿠폰으로 주는 피자는 기존 제품과는 다르게 ㅆㄹㄱ로 주는 경우가 있음 아마 저 치킨집도 쿠폰 치킨은 싸구려 닭을 공짜로 주니까 일부러 저러는 거

쿠폰용 닭은 따로 만들어서 주나보네

 

나는 동네 bhc치킨 쿠폰 13장모아서 (bhc는 13장에 후라이드1마리 서비스) 바꿀려는데 1마리는 가족이 먹기 부족할거같아서, 뿌링클 돈주고 사고 쿠폰서비스 한마리 이렇게 두마리 가져달라 그러니까 안된대 이게 뭔 소린가 해서 옥신각신하다가 한국말 모르는사람이랑 대화하는느낌이 들어서 그냥 그럼 뿌링클 됐고 쿠폰 서비스만 가져다달라해서 받고는 그다음부터 bhc말고 멕시카나로 갈아탐. 한달에 10번정도 주문하는 사람이었는데 지금생각해도 골때림. 뭐 다른 이유가 있는건지

 

쿠폰닭은 일반 닭보다 몇호 작은 싼 닭으로 내보내는 거여서 그거 안 들킬려고 멍청한 척 한 거 아니냐

주작이라는 쉑도 잇는데 비슷한 경험당해본 바로 주작아니다 닭튀기는 사장들 지능 돌고래보다 낮은사람 많더라 쿠폰 10개 모아서 쓰려햇더니 주말엔 안된단다 그래서 평일에 다시 씀 원래 주던 콜라,샐러드,치킨무 다 빼고 치킨 한마리만 딸랑 가져다주더라ㅋㅋ 여기서 잘 시켜먹던 대학 동기친구들한테도 다알리고 단골 끊엇음. 그래서 절대 본문 주작이라 생각 안함ㅋㅋ

사장이 좀 멍청한거 맞는거같은데ㅋㅋ 환불이 두려우면 10마리 보내는대신 10프로 할인 해드릴게요~ 하면 지도 닭 10마리 팔고 개이득인데

요즘 나라 경제도 망하고 경쟁업체도 많아서 장사하기 힘들텐데 닭열마리 날리는거보니 장사 잘되는덴가 보네

그러니까 자영업자 태반이 망하는거야. 장사의 장도 모르는 놈들..

탈세해도 안 잡아가고 나라에서 재난지원금 퍼주는데 정직하게 장사할 필요가 있나

저렇게 단체로 주문했을 때 할인서비스를 해줘야 단체주문할 때 계속 여기에다 할 거 아냐 한달간 닭을 팔 수 있는 개수가 한정되어 있다면 한마리 한마리 따져야겠지만 그냥 원재료 무한공급 되는데 따지고 있어 ㅄ이냐

서비스 1마리 주기 싫어서 10마리 주문을 놓치네

저러니까 닭팔지

닭 10마리 하나씩 보내는 배달비가 한마리보다 훨씬 비싼데 쿠폰도 안 주고 배달비도 굳는거고 이걸 안하는 ㅄ

저거 보면 치킨 사장 마인드가 쿠폰 주긴 하는데 쓰지는 말라는거 아니냐 ㅋㅋ 한마리씩 10번 시키나 10마리 한번에 시키나 원재료값이 올라가는것도 아니고 오히려 배달대행비 아낄수 있는거 아니노 10+1 행사같이 사장 재량으로 얼마든지 할수 있다 보는데 안해주겠다는건 그냥 쿠폰 쓰지 말란거지 ㅋㅋ

1.치킨 11마리 한번에 갖다주기

2.치킨 1마리씩 11번 주문하기

3.치킨10마리 주문하고 1번 더주문하기

뭐가 제일 이득인지 셈이 안되나????

배달비 아끼고 쌉 좋은거 아니냐? 쿠폰까지 11번 배달할꺼 1번으로 퉁쳐서 10번 배달비 아끼는거 아닌가?

 

쿠폰으로 시키는 치킨은 그냥 시키는 거랑 달라서야. 절대 한 주문에 일반 주문이랑 쿠폰 주문을 같이 넣지 않는다. 왜냐면 너무 차이나게 비교되거든. 무조건 배달을 2번을 해서 설사 앞에 주문 받은 일반 치킨을 안먹고 기다렸다가 쿠폰 주문 배달 받아서 대놓고 비교하게 하더라도 그건 또 다른 변명이 가능해서 상관 없는데 여튼간에 절대 한 주문안에 일반 치킨과 쿠폰 치킨을 같이 받지 않음. 이건 쿠폰주는 가게들의 불문율임.

불문율이 아니라 업자들이 떼어먹는 전통이 그렇다는 거지 쿠폰이랑 일반치킨 시켰답시고 주문거부하면 불법임. 아줌마 두명이 하는 치킨집은 9마리 시킨 시점부터 쿠폰 안주더라

 

사장이 장사를 못하는게 맞다. 어차피 한마리씩 10번 시키면 쿠폰으로 한마리 무료로 주는데 그걸 반대로 열마리를 한번에 시켜서 무료로 한마리 더 주는건 딱히 손해도 아닐뿐더러 한마리를 10번 시켜서 배달들에게 10번 떼일 돈을 한번으로 아낄 수 있으니 오히려 좋은거다.

 

저건 수단과 목적이 뒤바뀐 예라고 볼 수 있네. 쿠폰을 만든 이유가 하나 사먹고 끝내지 말고 여러개 사먹어달라는 이유로 만든건데 쿠폰이 10개일 때 서비스라서 3개 5개 8개도 아니고 10개나 사겠다는데 그럼 쿠폰을 만든 목적이 달성된 거라 그냥 만세 외치고 팔면 될걸 쿠폰이 하나에 얼마고.. 두개면 이익이 얼마고... 내 치킨 원가가 얼마고... ㅇㅈㄹ하면서 안 팔고 있음ㅋㅋ 쿠폰을 보호하기 위해 치킨을 안 파는 뒤바뀌어버린 상황ㅋㅋ

그래서 자영업자 80프로가 망하는거임ㅋㅋㅋ 그냥 지능이 없음

쿠폰이 단골 위한 서비스라고 빠득빠득 우기는 놈들 쿠폰으로 온 음식 꼬라지 보면 저런말 못함ㅋㅋ

걍 원래 서비스같은거 안줘요 쿠폰도 사실 구라입니다 치킨집 사장이 하는 말은 이건데

 

1. 쿠폰 줘도 안쓰는 사람들이 존나 많아서 쓰면 기분나쁨

2. 쿠폰 치킨은 저퀄 폐급으로 나가는데 일반 치킨이랑 같이 보내면 차이가 눈에 띄므로 페급치킨 못보냄

1+2 의 결과인가?

자유시장경제에서 미련하면 돈 못 버는거지 뭐

쿠폰장사할거면 저러질 말아야지 ㅋㅋ 10마리 시키면 쿠폰 10개줘야지 ㅇㅇ 그러면 5분간격으로 전화한다음에 한마리씩 배달해달라하면 쿠폰 10개주냐?

그냥 애초에 쿠폰은 명목상으로 주는거고 사장 속마음은'누가 쿠폰 10장모아서 시키겠어 ㅋㅋ'이거지 ㅋㅋㅋ

이게 답이다. ㅋㅋ 무슨 마진이거 나발이고 그냥 심보가 설마 시키겠어 이거다 ㅋㅋ

그냥 쿠폰으로 치킨 줄 생각이 없으니 저런거야 ㅋㅋ

쿠팡에서 음료수 시킬 때 여러개살수록 할인들어가는 거 절대 이해 못하겠네 ㅋㅋ

쿠폰이란게 사실 쓰기가 힘듦 같은곳에서 10번 시켜먹는게 쉬운게 아닌데 그래도 쿠폰 써보겠다고 서너번은 같은곳에서 시켜먹는거 그걸 노리는거

 

쿠폰용 배달이 일반메뉴와 품질적으로 차이가 전혀없다면 저지랄하는 이유는 쿠폰달성률 기대값이 10퍼가 안되기 때문임 1명이서 10마리 주문하면 한마리가 무조건 손해이고 10명이서 1마리씩 주문하면 한마리 안줘도 되니까 결론은 쿠폰으로 주문하면 속으론 욕하는ㅅㄲ들이라 보면됨 ㅋㅋ 쟤 아니어도 어차피 열마리 튀기는거 똑같으면 하루에 10명한테 팔겠다는거지... 쿠폰달성률이 존나 낮으니까 ㅋㅋㅋ 쿠폰다모으는새끼는 독한색기라고 욕하면서 튀겨주는거고

쿠폰 달성 해도 쿠폰 안줌 못 달성하게 하려고 브랜드 치킨이었는데 따지니까 영업자 재량이라고 하더라 ㅅㅂㄴ들이

쿠폰많다는건 단골이라는 소린데 마인드가 썩어빠졌네

거리도 가까웠는데 점주가 오면 배달팁 3000원 붙고 배달이 오면 2000원 붙었음

 

딱 한번 쿠폰 10장 모아서 주문1마리+쿠폰1마리해서 총 2마리 시켰는데 쿠폰으로 주는 후라이드만 닭내가 미친듯이 나더라 이 이후로 굳이 쿠폰 안모음 그냥 먹고싶은거먹지 쿠폰 모으려고 한곳에서만 시키고 이딴짓 안함ㅋㅋ 닭팔이들 마인드에 질렸음

 

눈 딱 감고 쿠폰 전용닭 말고 정상닭 주면 대량구매 가능한 손님 단골 만들 수도 있는건데

그냥 바쁜데 10마리 한번에 튀기기 싫은거임 몸편하고 돈 설렁 설렁 벌려고 하는 사람들은 일부러 단체 주문 같은거 오면 자리 없다고 구라까지 치면서 안받으려고 함

사장 멍청하다고 욕할 필요가 없는 이유 : 자영업 경쟁에서 멍청한 ㅅㄲ는 원래 도태되기 마련이다. 10마리 주문이 들어왔건 안 들어왔건 저 가게는 어차피 망할 거니까 여기서 왈가왈부할 필요가 없다.

예전 군머에서 한번에 스물두마린가 완큐에 시킨적 있는데 뭐 달라 한적도 없는데 열마리당 한마리 추가 나가구요 하면서 스물네마리 날아오고 쿠폰까지 고무줄로 묶어다가 주던데

9마리 주문하면 오예 좋다고 팔 거면서 10마리 주문해서 1마리 서비스 주는 건 왜 싫다고 하냐 수익은 똑같이 9마리 아니냐?

 

우리 동네 치킨집 사장님은 쿠폰 10장 모아서 시키면 그때만 사장님이 직접 배달와서 고맙다고 인사해줬는데 저기는 걍 망하겠네 ㄹㅇㅋㅋ

애초에 10마리 주문이면 1마리 서비스로 줄만한듯

나도 어렸을때 쿠폰 10개 모았다고 먼저 말하니깐 갑자기 영업 끝났다고 하더라 그 후에 치킨집에 전화할때마다 전화를 안받았어 ㅠㅠ

 

치킨집들 다 저럼. 나 회사에서 30마리 단체주문 넣는데 이게 따로따로 계산하는거라서 배달비좀 30인분으로 나누기좋게 조정안되냐고 그랬더니 사장이 존나 띠꺼워함. 솔직히 바로 업체바꾸려고 했는데 내가 먹는것도 아니고 그 메이커를 고집해서 그냥 가격 더 올리고 물건받아옴. 그 가게 블랙리스트 걸어놓음.

 

보통 음식점 장사하는 사람들보면 일반인의 범주를 벗어난다고 보면된다 진상처리라든가 등등 사장입장에서 10개 팔고 쿠폰안주고 1마리 공짜주면 물론 이득이 크긴하지만 이사람한테 이렇게 안팔아도 지 장사 하는거 문제 없고 먹고 사는거 문제 없을정도로 되기때문에 안파는거다

그런 개인사정으로 치킨팔수있는데 배불러서 안팔환경이면 경우의수가 너무많은데 그냥 일반적인 치킨팔려는사장입장으로생각하면 파는게이득임

그러니까 저런 거 보면 자영업자들 존나 배부른 듯 재난지원금 왜 주는지. 나도 코로나 아닐 때 직원들하고 단체 치맥하려고 했더니 홀 존나게 넓은데도 자기들 뒷정리 귀찮다고 안 받더라. 옆집 네네 가서 100만원 어치 팔아주고 왔다.

 

치킨은 팔려야만 인건비 배달비 포함 2000원 남기는거지 서비스로 주는건 그냥 재료값4000원이면 땡임 그러니 서비스 한마리 걍 줘버리는게 나중에 배달대행비 덜들고 마리당 배달대행비 계속 빠질거 한방에 해결하는거라 한사람이 잔뜩시키는게 진짜 엄청 이득임 그래서 잔뜩시키면 서비스 막 가고 그러는거임

 

예전에 한번 쿠폰쓴다안하고, 전화로 주문시키고, 쿠폰들이미니, 진짜 개 썩창이더라 ㅋㅋ 10년전이지.. 뭐 안좋은 닭주나..미리 쿠폰얘기하면.. 왠지 그럴거같아서 쿠폰쓴다고 말안했었는데

왜 닭튀기는지 알겠다 납득

이거는.... 열마리 주문한 후에 바로 한마리 쿠폰주문하면 결국 다시 튀겨서 배달해줘야하는건 맞는거잖아. 꼭 그래서가 아니더라도 '원래는 다음에 이용할 수 있는건데 서로 번거로운 일이고 손님이 많이 오시는거 같으니 이번엔 그렇게 해드리겠다, 맛있게 드시고 다음에 또 주문해달라' 하고 해주는게 뭘로 봐도 이익이지. 여기서 회수율 어쩌고 할 일임 이게? 쩝;;;

이게 맞지, 9개 모은 사람이 쿠폰 포함해서 시키는 케이스 막으려고 정책이 저렇게 돼있는거고, 10마리 정도면 그냥 유도리로 해야 서로 윈윈임

바보같은 자영업자들 많지 ㅋㅋ 그리고 지들이 쿠폰서비스하는데다, DB 다 남는데도 입꾹닫하고 서비스 안주는 점주도 많음. 전에 살던 동네 치킨집은 전화걸면 바로 어 10마리 쿠폰 안모으셧나요 서비스 드릴게여 이러면서 먼저 치고 들어오던데 요새 치킨집들은 서비스주는거 존나 인색하지

자영업하는 이유가 있다니깐 ㅋㅋ

쿠폰 10장 모으면 1마리 서비스라는건 10마리 시키면 1마리 추가 서비스로 준다는거랑 똑같음. 근데 저렇게 시키면 점주가 건당 지출을 줄일 수 있기에 훨 이득임. 그냥 머리 나쁜 사장이 지 손해볼까봐 눈에 불을키고 거위 배 가른 꼴이라 보면 됨.

오토바이 기름 10번 사용할꺼 1번으로 퉁치니 12마리를 줘도 남을법한 장사다. 또한 저런상황에선 오토바이 1대만으로 감당안되니 배달료 추가로 받겠다해도 고객입장에서 응할 확률이 높다. 잘하면 고객쪽에서 일주일뒤든 한달뒤든 재주문할 여지도 있다. 사이드 메뉴는 복불복이라 어짜피 안시킬 놈은 1마리를 시켜도 안시킨다.

조삼모사 변형 버전 이네? 융통성 제로 ㅋㅋㅋ

2마리 줄수도 있는데 사장이 ㅂ신이거나 일하기 싫은 직원이지

 

사장이 ㅂㅅ인게
1. 닭에 문제가 없는 경우라도 10마리 시킬 정도면 먹는 인원이 존나게 많다는 건데 한번에 그런 대량주문 들어오면 존나 땡큐 아님? 따로 쿠폰을 발급 안하더라도 어차피 나중에 배달 두번 가느니 한 마리 더 주는 게 낫지.
2. 쿠폰 닭은 작은 걸로 튀긴다 쳐도 저런 손님한테는 정상 크기 닭 한마리 해서 서비스 주면 나중에도 좋음

 

융퉁성이 없는게 아니라 쿠폰용은 질 낮은거로 하는데 같이하면 티나잖아

 

어차피 10마리 시키면 쿠폰 10장 오니까 그 사람이 그 10장 쿠폰으로 치킨 한마리 공짜로 시킬텐데 번거롭게 2번 시키는게 아니라 한꺼번에 시키려는 거고 10장 받고 한마리 시키나 10마리 시켜서 쿠폰 안받고 한마리 공짜로 받는거랑 무슨 차이냐고 ㅋㅋㅋ 조삼모사가 여기있네 더군다나 배달대행비or배달기사인건비 생각했을때 건당 지출이기 때문에 1번or2번에 나눠서 배달하는 이 케이스가 각 10번 배달하는거보다 지출비용 줄일 수 있기 때문에 훨 이득임

 

매출을 발로 차는 빡대가리

한마리 시켜도 한장 두마리 시켜도 한장 주는데도 있더라 양심 터졌음 진짜 누가봐도 2인분 이상을 시키는데 쿠폰 하나에 콜라도 500미리 페트병으로 오더라 요샌

시킨 다음에 열개 먹는 중에 하나 또 시키면 된다

이제 작거나 품질떨어지는 한마리 들어오고 배달료 달라그럼

쿠폰 닭이 일반 닭이랑 호수 차이가 있나봄

호수 차이가 있는 집도 있습니다

쿠폰 주말에 안받는집도 있는데 그런케이스인가.

쿠폰으로 주는건 적게 줘야되서 그럼

 

 

호식이치킨 쿠폰10장 모아서 치킨 시키니 개쓰레기 갔다 주는거 보면 일반주문이랑 쿠폰10장 서비스 틀린건 확실한 듯.. 호식이치킨 ㄱㄷ.ㅊㅎ점 그리살지마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