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
04

갤21울트라 발열문제

 

처음 폰 샀을 당시에는 저는 발열이 그리 심하지 않았어요 구래서 뽑기운이 좋았구나 싶었죠

그런데 업데이트를 거치면 거칠수록 점점 더 심해지네요 요즘에는 인터넷 서핑만해도 핫팩수준이네요 x1코어 문제인지 소프트웨어 문제인지 ...

 

 

케이스도 뚫고 뜨거워지니 ㄷㄷㄷ

뜨거워진 상태로 충전기 꼽으면 충전속도 똥망이고 스로틀걸리고 진짜

Amd합작 ap나오면 좋아지려나 모르겠네요

발열 때문에 속도강화도 끄고 쓰는데 어떻게 해결 좀 해주세요

 

절전모드 + 120hz 사용하세요...발열은 좀 줄긴하지만...여전하네요...소프트웨어로 발열 잡는거 불가능하다고 하네요...ㅠㅠ

절전모드 키면 화면 60Hz로 고정입니다.

편법으로 절전모드+120hz 사용 가능합니다

ADB나 개발자옵션 같은것도 아니고 순전히 버그에 불과한거라 언제 패치될지 모르는거라... 뭐 일단 되는 동안에는 요긴하게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겠네요. 꿀팁 감사합니다.

 

 

갤21울트라 발열문제

처음 폰 샀을 당시에는 저는 발열이 그리 심하지 않았어요 구래서 뽑기운이 좋았구나 싶었죠 그런데 업데이트를 거치면 거칠수록 점점 더 심해지네요 요즘에는 인터넷 서핑만해도 핫팩수준이

r1.community.samsung.com

 

 

 

갤럭시21 울트라 발열

 

호주머니에 있다가 살이 뜨거워져서 놀래서 꺼내보길 여러번 ... 그 이후로도 동영상을 시청할때나 게임을 하게되면 발열이 너무 심합니다.

발열체크하는 어플을 써봤더니 50도 가까이 올라가더라구요.

지금도 이건 아니다싶어 물티슈로 휴대폰을 감싸쥔채 문의글 남깁니다.

같은 기종을 사용하는 다른 분들은 어떠신가요?

 

 

센터에 방문하시면 거의다 정상 이라고 하네요...이건 칩셋 문제라서 소프트웨어로는 해결이 불가능하다고 하네요...저는 임시방편으로 절전모드+120hz를 사용함에도 불구하고 발열은 어쩔수 없는거 같아요. 저도 갤s21울트라 사용중 입니다.

이번 제품은 성능은 좋지만 발열로 인한 쓰로틀링으로 문제가 야기되는 제품입니다 ㅜㅜ...

 

 

갤럭시21 울트라 발열

호주머니에 있다가 살이 뜨거워져서 놀래서 꺼내보길 여러번 ... 그 이후로도 동영상을 시청할때나 게임을 하게되면 발열이 너무 심합니다.  발열체크하는 어플을 써봤더니 50도 가까이 올라가

r1.community.samsung.com

 

 

S21 발열 문제 심각함.

 

이게 100만원짜리 폰이냐? 내가 100 만원 넘는 핫팩을 들고 다녀야겠냐?

 

 

요즘같이 더운날에? 3g가 왠말이냐? 그리고 발열시 휴대폰 먹통 되는건 어떻게 설명할건데? 아무것도 하지않고 놔두었는데 온도 그래프가 저렇게 요동치는게 정상임? 게임을 하는것도 아니고 고작 인터넷이나 유튜브 조금 보는것 뿐이네 이게 말이 됩니까? 최고 온도는 49.3도 까지 올라가네요.

 

노트7:나랑 함께 터지지 않으련?

환장하겠네요...써비스센터 가서 폰 집어 던져버리고 오려구요.

진정하세요...

후졌으면 후지다고 솔직하게 광고라도 해서 믿고 거르게라도 해야 하는데

이런 물건 갖다 팔면서 AP가 좋아서 빠르고 게임도 잘되고 발열도 적다느니 말도 안되는 사기로 속여서 물건 구매하게  하고는 입 싹 닫는건 정말 실망스럽더군요

Exynos Back 거릴 땐 언제고 성능 들통나니 조용해졌죠... 너무 실망스러웠습니다..

유독 심하신것 같아요 ....50도라뇨.. 심해도 41도 정도돈데...아무리 심해도 유독 높으시네요...얼마나 높으면 네트워크가 안잡히고 3g가 잡히는지....속상하시겠어요...

 

 

S21 발열 문제 심각함.

                                                       이게 100만원짜리 폰이냐? 내가 100 만원 넘는 핫팩을 들고 다녀야겠냐? 요즘같이 더운날에? 3g가 왠말이냐? 그리고 발열시 휴대

r1.community.samsung.com

 

 

S21 발열

뭔 s21 옷같은거 보는데 38도까지 올라가는지..... 발열이 좀 심한거 같아요

 

발열 소프트웨어로 해결불가능하다고 하네요. 망작 칩셋때문에 어쩔수 없나보네요...

 

 

S21 발열

뭔 s21 옷같은거 보는데 38도까지 올라가는지..... 발열이 좀 심한거 같아요

r1.community.samsung.com

 

 

S21 울트라 발열

 

제 폰만 뜨거운건가요?

겜하던 인터넷하던 삼성 맴버스만켰는데도 뜨끈뜨끈해지네요 ㄷ3

 

울트라가 좀더 발열이 쌘감이 있으실건데 또 울트라중에서도 덜뜨거운 양품 많이 뜨거운게 있죠. 한마디로 뽑기운...

인터넷만하는데 화면도 뜨거워지네요..

ㅠ 저는 21일반모델 사용하는데 그렇게는 안뜨거운것 같아요뭐 발열이 아무리 심해도 고칠 방법도 없으니...엑시노스2100에 코어텍스 X1때문인것 같은데

 

저는 s21 u512 쓰는데 평소 과부하 걸릴 만한 사용패턴이 아니라 무난하게 썼었는데 요즘 날이 더워지니깐 항상 이용하던 무선 충전 속도가 느려져서 발열 체감이 되네요...

s20+ 때는 게임 엄청 돌리고 그랬었는데 발열도 거의 없었고 여름에 게임 막 굴린 상태로 바로 무선 충전 돌려도 속도가 지금처럼 떨어진 기억이 없었거든요.

s21 u로 이전처럼 게임하라면 폰 뜨겁고 느려져서 못 해먹을 듯 싶네요.

최상위 기종이라고 무리하게 억지로 하자 있는 부품 안 쓰고 기기 안정성 위주의 부품을 썼으면 좋았을 것 같은데 말이죠...

어차피 그렇게 해도 전작보다는 성능이 좋았을 텐데 요즘 삼성이 당장 눈에 보이는 성과에 연연해서 제품에 무리를 하는 느낌이 좀 있는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일반 사용 시 어이 없을 정도로 성능이 저하되는 경우 갤럭시 랩스의 앱 부스터를 돌리면 괜찮아진다는 얘기가 많던데 안 해보셨으면 한 번 돌려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앱부스터 돌렸습니다 ㅠㅠㅠ 저는 폰게임 많이하는데 10분만지나도 뚝뚝끊기네요

올해 안드로이드 ap는 망한 것같네요ㅋㅋ

 

 

S21 울트라 발열

제 폰만 뜨거운건가요? 겜하던 인터넷하던 삼성 맴버스만켰는데도 뜨끈뜨끈해지네요 ㄷ3

r1.community.samsung.com

 

 

겔럭시 s21 발열

 

s21U사용자 입니다

s21 사용자 여러분들

요즘 발열 더 심하지 않나요?

출시되었을때는 겨울이기도 하고 괜찮았는데

날이 더워서 그런지 폰 매우 뜨겁네요

이거 서비스센터가도 이상 없다고만 한다던데

답답 합니다.

한두푼도 아니고!!..

 

날씨가 더 더워지면 더 힘들어 지실텐데 큰일이네요..

여태까지 삼성만 믿고 써왔는데 다음 핸드폰 선택에는 고민이 되네요

 

지금은 어떠실지 모르겠지만 저는 폰사고 2~3일 정도는 뜨거웠는데 요즘은 그렇게 뜨겁진 않더라고요..(폰 구매한지 20일정도 됩니다

저는 사전예약 구매해서 여태까지 사용 했습니다. 최근 한달사이에 발열이 매우 심하네요

저하고 비슷하네요..저도 21나오고 바로 구매하고 잘 쓰고 있었는데 최근 들어서 발열이 심하네요...업데이트 때문에 그런가 싶어 공초만 몇번 했는지 모르겠네요..그래도 증상은 똑같네요.. 

이제는 아이폰으로 넘어가야 싶네요.

 

확실한건 아니지만 업데이트하고 관련이 있어보이네요..S21 U라 쓰기전에 쓰던 노트10+도 동일하게 갑자기 발열이 심하네요..2월까지 쓰다가 가끔 충전만 하고 가지고 있던건데 업데이트 하고 나서 발열이...ㅠㅠ

맞아요 확실히 !!! 얼른 삼성도 알아야하는데.....

 

폰바꺼야 하는데 겔럭시 안되겠네요

네 갈아타세요

 

저도 가장 최근 업데이트 이후에 발열이 많이 심해졌네요 폰기종은 s21u입니다

네 대부분 s21U사용자 들이 이런 고통을 겪고 있네요. 하지만 무슨 방법이나 대처가 없네요. 쩝쩝

 

 

겔럭시 s21 발열

s21U사용자 입니다 s21 사용자 여러분들 요즘 발열 더 심하지 않나요? 출시되었을때는 겨울이기도 하고 괜찮았는데 날이 더워서 그런지 폰 매우 뜨겁네요 이거 서비스센터가도 이상 없다고만 한

r1.community.samsung.com

 

 

발열

 

S21발열을 저는 못느끼는데 울트라쓰는 아버지의 폰은 제가 잡아도 확실히 금방뜨거워지네요. 솔직히 저는 지금까지 배틀그라운드1시간 넘게 했을때,벤치마크 7번 역속으로 돌렸을때 빼고 뜨거운적을 잘 못봤는데 또 심한건 뜨겁군요...작은거 좋고 라이트 유저라 일반모델 샀는데 또 다른면에서 괜찮은거 같아요. ㅎㅎ 열이 나도 전에 썻던 폰(S10+,A50)이랑 큰 발열차이도 안나네요. 하지만 저희 아버지 울트라만 봐도 심하네요...대처가 필요해보입니다. 저는 저만 21쓸때는 발열을 못느껴서 이게 그렇게 심한건가? 했는데 일주일 전에 사신 울트라보니 심한거맞네요...

 

 

발열

S21발열을 저는 못느끼는데 울트라쓰는 아버지의 폰은 제가 잡아도 확실히 금방뜨거워지네요. 솔직히 저는 지금까지 배틀그라운드1시간 넘게 했을때,벤치마크 7번 역속으로 돌렸을때 빼고 뜨거

r1.community.samsung.com

 

 

S21 쓰는데 발열이 원래 심한가여?

 

사용하는것도 별루 없이 유튜브만봐도 발열이 저정도 나옵니다...

 

 

6월2일에 구매해서 지금 사용중인데 배터리학습기간 이라서 저정도 나오는건가요? 아니면 불량품걸려서 저러는건가여 만약 불량품이라면 내일 서비스센터가면 교체받을수 있나여???

 

네 좀심한걸로 이슈됐습니다 네이버나 유튜브에 검색해보세요

구입하신지 얼마되지 않으셨으면 배터리 학습기간이실겁니다. 다만 발열문제로 서비스 센터 가시면 무조건 정상으로 판정 내립니다. S21이 불량이 아니라 엑시2100 탑제로 인하여 발열이 심하신겁니다. 저도 갤s21 울트라 사용자 입니다. 발열을 조금이나마 줄여볼려고 절전모드 와 120hz 사용중임에도 불구하고 발열은 남아있네요 ㅠㅠ

오후 8시~9시 집에서 핸드폰 가만히 두는 상태에서 최고점 찍네요ㅋㅋㅋ 직사광선, 주변 온도, 담요랑은 전혀 해당사항이 없는데도 말이죠ㅋㅋㅋ

 

 

S21 쓰는데 발열이 원래 심한가여?

사용하는것도 별루 없이 유튜브만봐도 발열이 저정도 나옵니다... 6월2일에 구매해서 지금 사용중인데 배터리학습기간 이라서 저정도 나오는건가요? 아니면 불량품걸려서 저러는건가여 만약 불

r1.community.samsung.com

 

 

S21시리즈 발열

 

S21울트라 사용자 입니다. 핸드폰이 켜지기만 해도 발열이 심합니다. 진짜 못쓸정도로 심해져요.프레임만 만져도 뜨거운게 느껴집니다. 삼성이랑 대규모 소송을 진행하고 싶습니다. 보상 정책을 진행하거나 교환,환불 부탁드립니다

 

S21 시리즈의 프로세서가 유독 발열이 있는 프로세서라 그런거 같습니다.
사용하기 불편하시다면 갤럭시 스토어에서 갤럭시 랩스를 다운로드 받으신 후 써멀 가디언을 사용하여 프로세서의 온도를 약 2도 정도 낮춘 후 사용해보세요. 급하신대로 사용할 수 있으실겁니다.
그래도 발열이 심각하여 사용이 불가능한 수준이라면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셔서 교환 맟 환불을 진행해보셔야 할거 같습니다.

 

하드웨어 적으로 문제 이지만 소프트웨어도 해결이 불가능 합니다.

 

S21시리즈 발열

S21울트라 사용자 입니다. 핸드폰이 켜지기만 해도 발열이 심합니다. 진짜 못쓸정도로 심해져요.프레임만 만져도 뜨거운게 느껴집니다. 삼성이랑 대규모 소송을 진행하고 싶습니다. 보상 정책을

r1.community.samsung.com

 

 

S21 끝내줘요.

 

넘사벽으로 대단한 갤럭시 S21시리즈 좀 해보려 했더니 뭘 할 수가 없네 안되네요.

디자인상의 카메라 위치 때문에 드론 컨트롤에 단독장착 불가로 거치대 악세사리 필수

조종기에 장착해도 장착 하지 안아도 드론을 띄울 수가 없다.

그놈의 발열 띄운다 한들 버벅거리고 영상도 제대로 확인 할 수 없고 또 바로 셧다운 드론 마저도 저 세상으로 보내기 딱 좋은 폰

그외 액션캠등 서브모니터 역활도 컨트롤도 할 수도 없다.

 

S21 끝내줘요.

넘사벽으로 대단한 갤럭시 S21시리즈 좀 해보려 했더니 뭘 할 수가 없네 안되네요. 디자인상의 카메라 위치 때문에 드론 컨트롤에 단독장착 불가로 거치대 악세사리 필수 조종기에 장착해도 장

r1.community.samsung.com

 

 

한달 써보니 s21시리즈 발열문제의 원인은 칩도 칩이지만

 

방열설계가 너무 기초적인 수준으로 퇴화했다는거에 있다고 봅니다.

사실 엑시노스2100의 발열이야 어찌할 수 없다 쳐도 최소한 본체 설계시에 이 발열량을 어떻게든 커버할 수 있게 설계를 했어야 했습니다.

쓰다보면 열이 카메라 옆쪽 부분에만 모여있고 열이 잘 분산이 되지 않는다는게 느껴지더라고요. Ap가 자리잡고 있는 상판과 하판 온도가 판이하게 달라요. 열이 분산이 잘 안된다는 소리나 마찬가지입니다.

샤오미 블랙샤크3

 

 

중국제 게이밍 스마트폰의 경우엔 스마트폰 치곤 오버하는게 아닐까 싶을 정도로 표면적이 넓은 히트싱크를 탑재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이번 갤럭시 s21은 이 게이밍 폰에나 쓰일법한 방열설계를 적용했어야 할 정도로 발열량이 큰 편입니다. 그래서 첨부한 사진 정도의 히트싱크를 적용했다고 가정해야 각종 스트레스 테스트에서 전작 대비 유의미한 성능개선이 나올까 말까한 수준입니다.

 

3dmark 기준으로 스트레스 테스트 시 성능이 아무리 못해도 3500 ~ 3700점대 아래로 떨어지지 않게 되어있는데 이게 전작인 s20 수준에 해당되는 성능입니다. 

괜찮은 설계는 아니죠. 실사용 면에서 전작과 거의 비슷한 성능이 나올 수도 있다는게 잘난건 아니니까요.

최소 다음세대는 방열설계를 최우선삼아야 이번세대같은 해프닝이 벌어지지 않겠네요. 

경쟁사인 모 회사도 방열설계 강화를 위해 특허를 내면서 준비중이라 하니 안그래도 경쟁사 대비 1세대 넘게 뒤쳐지는 성능 간극을 좁히려면 최소 유지성능력만이라도 최고수준이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성능타령할거면 다시 아이폰으로 돌아가면 그만인데 전 성능이 개선된 갤럭시를 원하는거지 성능 좋은 폰을 원하는건 아니라서요.

 

히트파이프 ㄹㅃㅃ

히트파이프에 작은 라디에디터까지 들어가면 기가맥히겠는데 단가가 안맞다던가 검수과정이 늘어서 그러던가 암튼 그렇네요

단가를 절감했지만 신뢰도 또한 절감되었네요

안 쥐어뜯어봐서 모르겠는데 전작은 히트파이프 정상적으로 붙어있었나요? 아니면 애초에 글러먹은건가요

s20까지는 그냥저냥 나쁘진 않은 사이즈의 히트파이프를 탑재했었습니다. 사실 이 정도로도 10w 내외의 전력을 소비하는 이번세대 엑시노스와 스냅드래곤을 커버할 수 있었을지 의문이긴 하지만요...

건 20 개월 2년 채 안되서 2시리즈에 한번씩 s시리즈를 쓰고있는데 이전에 s10 5g였고 지금 s21인데 소프트웨어적으로 좀 더 다듬어도 답이 안나오면 다음 s시리즈나 노트 시리즈 그것도 아니면 타 회사 제품 써야겠습니다 실사용 발열 크진 않아도 전작보다 훨씬 거슬린다고 느끼고 새폰 한달채 안되었는데도 벌써 정이 없네요

 

결국 현재 S21 발열기기 사용자들은 마냥 참고살아야하나요??ㅜㅜ

 

 

 

한달 써보니 s21시리즈 발열문제의 원인은 칩도 칩이지만

방열설계가 너무 기초적인 수준으로 퇴화했다는거에 있다고 봅니다. 사실 엑시노스2100의 발열이야 어찌할 수 없다 쳐도 최소한 본체 설계시에 이 발열량을 어떻게든 커버할 수 있게 설계를 했

r1.community.samsung.com

 

 

갤럭시 s21 발열 이슈 5

4월지나면 여름인데..... s21시리즈 발열 우야믄 좋습늬꺼 겨울에도 이런데...... 손모가지 보험이라도 들고 다녀야 할까예 곧 s21 쿨러 발매예정....뇌피셜입니다...ㅜㅡ 발열이... 디프에서 차가울

itmii.tistory.com

'정보 Tips > IT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도우 11 루머  (0) 2021.06.07
코끼리 보조 배터리 폭발  (0) 2021.06.07
갤럭시 s21 발열 이슈 6  (0) 2021.06.05
갤럭시 s21 발열 이슈 5  (0) 2021.06.04
갤럭시 s20 발열 이슈 ONE UI 문제  (0) 2021.06.04
lg 벨벳 2 프로 레인보우 유출  (0) 2021.06.04
갤럭시 s21 발열 이슈 3  (0) 2021.06.04
갤럭시 s21 발열 이슈 2  (0) 2021.06.04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