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
04

s20fe 발열 이슈 및 ONE UI 및 task changer

 

안녕하세요.

제가 영국에서 s20fe를 구매하여 사용한지 5~6달정도 되었는데 가벼운 작업에도 휴대폰이 너무 뜨거워져요.

 

 

발열 문제

퀄컴 스냅드래곤 865 프로세서가 탑재되있는 모델임에도 엑스노스 만큼이나 뜨거워지는 느낌이 드네요. 가벼운 앱들만 사용하는데도 이런데 (특히 재시작 후) 이게 프로세서 불량인가요 아님 다른 유저들도 비슷한가요?

태블릿, 스마트워치, 휴대폰 모든 것을 삼성기기로 사용하는 유저로서 실망입니다. 제가 격은 발열 중 가장 빈번도가 높고 온도상승이 가장 높네요.

다만 이 발열 문제가 소프트웨어 쪽일 수도 있다는 생각도 드네요. ONE ui가 너무 잘 만들어지긴 했지만 너무 무겁다는 점에서 이런 생각이 듭니다.

 

 

ONE ui  문제

먼저 카메라를 키면 렉이 걸립니다. 그리고 ui 애니이션이 아직도 버벅거려요 특히 스와이프앱전환과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지문인식 후 홈화면으로가는 애니메이션들 이런 것들이 너무 부자연스러워요

 

Task Changer 개선점

Task Changer를 잘 사용 중인데 언제가부터 최근앱보기에서 보이는 모두 지우기 엽에 생긴 분할화면 앱이 있는 앱 아이콘이 선택적으로 바뀌었으면 좋겠어요. 분할화면을 잘 않쓰는 저에겐 디자인적으로 불편하네요.

 

원하는 개선방향

삼성 멤버스앱에서있는 오류보내기의 로그보내기로 원인을 찾는것은 무의미해 보이네요 벌써 많이 댓글로 비슷한 분이 많으시니 소프트웨어 최적화 및 ONE ui의 용량 다이어트로 문제해결 부탁드릴께요.

 

저두 마찬가지긴 합니다만....가장 짜증나는건 카메라 렉입니다...ㅎㅎ

카메라 버벅임은 아예 카메라 앱 UI를 갈아 엎어야 한다고 봅니다.

하드웨어 적으로만 발달하면 뭐합니까. 기본적인 동작부터 버벅이는데요.
잘 쓸일도 없는 100배줌 같은 기믹성 기능 보다 카메라 본래의 기능에 더 집중해줬으면 좋겠네요.

 

질문자 분께서 쓰시는 S20 FE 모델은 퀄컴 스냅드래곤 865 칩셋이라 이번 Cortex-X1 발열 이슈와는 관계가 없습니다. 그거는 엑시노스 2100과 스냅드래곤 888의 문제입니다.

그렇군요.S21인줄 알았습니다. S20FE는 코어텍스 A55 + A77 결합된 스냅 865네요

SW 문제 같습니다. 스냅드래곤 865가 발열 이슈가 있는 칩셋은 아니라서요. One UI가 무거워 지면서 같이 발열이 생기는게 맞는거 같긴 합니다.

소프트웨어 문제가 큰것 같아요

 

 

s20fe 발열 이슈 및 ONE UI 및 task changer

안녕하세요. 제가 영국에서 s20fe를 구매하여 사용한지 5~6달정도 되었는데 가벼운 작업에도 휴대폰이 너무 뜨거워져요.   발열 문제 퀄컴 스냅드래곤 865 프로세서가 탑재되있는 모델임에도 엑스

r1.community.samsung.com

 

 

s20쓰는유저 발열 문제

 

아니 날이갈수록 발열이 더심해지네 뭔 유튜브만봐도 발열이 핫팩수준으로 뜨거워짐? 이러다 ㄹㅇ 터질까 무섭네 이렇게 계속 써도 문제 없나요? 무서워서 핸드폰충전도못하겠음 ㄹㅇ...

 

 

로그 보냈는데 이걸로 발열원인 잡을수있나요? 처음샀을때는 발열 이정도로 안심했는데 이건 좀..심하네요 잡을수없을정도로 뜨거워지는건 소비자로써 기계문제가있어보이네요 폭발사고도 전기계에서 문제가있던데.. 현명한 조치 를 원합니다 저말고도 발열이라검색하면 수많은 소비자들많은데 무서워서 삼성폰을 못쓸꺼 같아요

일단 로그는 보냈는데 담당자분이 확인하셨는지 모르겠지만 다음폰은..아마 애플을 사야할지..이제곧 2년끝나서 기계값도 곧있음 완납인데..

 

 

s20쓰는유저 발열 문제

아니 날이갈수록 발열이 더심해지네  뭔유튜브만봐도 발열이 핫팩수준으로 뜨거워짐? 이러다.        ㄹㅇ 터질까 무섭네 이렇게 계속 써도 문제 없나요? 무서워서 핸드폰충전도못하겠음 ㄹ

r1.community.samsung.com

 

 

갤럭시 s20 fe 발열

 

원래 s20 fe 발열이 조금 심한가요?

예전 a7인가? 쓰다가 이번에 s20fe로 변경했는데 유난히도 핸드폰 발열이 심하네요

원래 이 기종의 고질적인 문제인가요?

 

네 쫌 심합니다

애초에 a7같은 보급형은 발열이 적을수밖에없어요. 칩셋이 플래그십이랑 보급형 칩셋은 짜임이 달라요. 20fe가 약간 심한것도 있는데 비교군이 구형 a7이었으니 말 다했죠

A7 모델은 보급형이기 때문에 성능 대신 전력 효율이 크고 발열이 적은 칩셋을 탑재하니 그럴 수 밖에 없습니다. S20 FE의 스냅드래곤 865가 딱히 발열 이슈가 있다고는 못 들었는데 은근히 발열이 있나보군요.

 

 

갤럭시 s20 fe 발열

원래 s20 fe 발열이 조금 심한가요? 예전 a7인가? 쓰다가 이번에 s20fe로 변경했는데 유난히도 핸드폰 발열이 심하네요 원래 이 기종의 고질적인 문제인가요?

r1.community.samsung.com

 

 

s20 발열

 

날이 더워져서 그런지 요즘엔 간단한 웹서핑이나 유튜브 잠깐만 봐도 폰이 뜨끈뜨끈해지는데 원래 이런건가요? 아니면 서비스센터에 가봐야할까요?

 

 

s20 발열

날이 더워져서 그런지 요즘엔 간단한 웹서핑이나 유튜브 잠깐만 봐도 폰이 뜨끈뜨끈해지는데 원래 이런건가요? 아니면 서비스센터에 가봐야할까요?

r1.community.samsung.com

'정보 Tips > IT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끼리 보조 배터리 폭발  (0) 2021.06.07
갤럭시 s21 발열 이슈 6  (0) 2021.06.05
갤럭시 s21 발열 이슈 5  (0) 2021.06.04
갤럭시 s21 발열 이슈 4  (0) 2021.06.04
lg 벨벳 2 프로 레인보우 유출  (0) 2021.06.04
갤럭시 s21 발열 이슈 3  (0) 2021.06.04
갤럭시 s21 발열 이슈 2  (0) 2021.06.04
amd 인텔 cpu 아키텍처 비교  (0) 2021.06.03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