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
04

s21+발열로 서비스 센터 다녀왔어요

 

같이 폰을 구입한 다른 분들보다 온도가 높게 나와서 고민하다가 방금 서비스센터 다녀왔습니다.

교체할 마음보다는 해결방안이 있는건지 확인하러 갔어요.

막상 교체하라고 하면 설정 다시 하는 것도 귀찮고 문제없길 하는 마음과 교체하고 싶은 마음 반반으로 갔습니다.

들어가자마자 발열문제로 왔다고 하니 1번 기사님 배정해주시더라구요. (이 때부터 느낌이 쎄했습니다.)

 

 

점검해주신다고 15분 정도 기다렸더니 화면을 보면서 설명해 주시더라구요. 이력 확인 후 36~38 정도 되는 거 클릭하시면서 이상이 없다고 하는데 제 눈에는 최고 46도만 보였습니다.

일단 제가 46도가 최고온도인거냐 물어봤습니다.

그렇다고 하시더라구요.

제가 오전에 통화할때 온도가 40도가 나와서 이건 저온 화상 문제도 있고 심한거 같다고 했더니 기사님 말씀이 폰은 정상이고 사용감이 불편한건 사람마다 다를 수 있답니다.

저랑 똑같은 날, 동일 폰으로 바꾼 분은 문제가 없는데 저만 그런거 같다고, 다들 가보라고 해서 온거라고 했더니, 기계는 문제 없다는 말만 되풀이 하시더라구요

(이 때 기사님 태도에 좀 화가 났습니다. )

 

 

하도 어이가 없어서 영상통화나 통화시 40도가 넘는 폰을 아기에게 핸드폰 주실 수 있냐고 했더니 아주 세상 단호하게 "네" 라고 하시더라구요.

저는 그렇게는 못할거 같다, 해결 방법은 뭐냐고 했더니 안 뜨겁게 사용하라고-_-????

뜨겁지 않게 하는게 방법이라고 해서 2차 **bleep**이 왔네요.

기계문제는 아니고 체감상의 문제라는 말만 반복하시길래 그럼 내 신경세포 문제냐고 했더니 그건 또 아니래요.

한참 말다툼 하다가 방안을 제시해달라고 했더니

열이 안나게 사용하랍니다.

아니 전화랑 카톡을 사용하는데 열이 안나게 사용하는 방법은 뭐냐고 했더니,

"잘 관리하셔야죠"

"-_-?????"

핸드폰 100만원짜리 사서 잘 관리하면서 써야 하냐고 했더니 한숨 쉬시더니 방안은 초기화해서 사용해 보는 방법 밖에 없답니다.

"데이터 다 날아가는데 지금 초기화할까요?"

이러는데 너무 빈정상해서 백업해 달랬더니 개인정보 문제로 백업은 못해준다. 그냥 초기화 한다고 하길래 예전 폰이 남아 있는지 확인해보려고 잠시만 기다려 달라고 했습니다. 데이터 가지고 협박당하는 기분이랄까요..-_-

제가 초기화하면 바로 점검 가능하냐고 물어봤더니 실사용 후 2~3일 후에 다시 와야 한다고 (장난함?)

그래서 말이 되는 소리를 하라고 했더니 방법이 없다고 초기화 하는 방법밖에 없다고 그러네요.

그러면 교품 기간 끝나는데 어떻게 하냐고 했더니 책임질 수 없답니다.

그럼 서비스센터에서 해줄 수 있는게 뭐냐고 물어봤더니 기계적 결함을 체크하는 것 밖에 없답니다.

제 불편은 어떻게 하냐고 했더니 체감은 다 다르다, 고객님의 체감이다 이러는데 와 진짜. 벽이랑 이야기 하는 기분 느꼈어요.

 

오늘 제가 왔다간거 기록으로 남겨서 뽑아 달라고 했더니 처음에는 못해준다고 하다가 작성해 줬네요.

제가 그 서류로 뭘 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뭘 하겠다는 것도 아니예요.

일단 기사님 태도가 처음부터 진상손님 대하듯 하고 위에서 내려다 보는 식으로 CPU 가 심장인데 심장이 뛰려면 열이 나야 한다는 뭔 말같지도 않은 말을 하는데 너무 화나서 소리라도 질러야 하나 하다가 점심시간이 지나서 왔습니다.

와우..진짜 소비자보호원이라도 신고해야 하나 싶은 마음이에요.

S21 기준으로 터지지 않는 폰은 다 정상 맞습니다. 저도 S21+로 게임하면 발열, 분할화면 하면 발열, 충전하면 발열 등등 겪고 있는데 어차피 교환 환불 안 해줄 거 알아서 2년만 참고 쓰고 아이폰으로 갈아타려고 합니다.

제 생각에는 발열은 어쩔수 없는 거지만 영상통화만 하는데 온도가 40도라니 너무 심한것 같네여

영상통화 아니고 통화하던 순간의 온도가 40도 떴어요..기사님 말씀으로는 순간 온도고 그게 지속되는게 아니라 39~37로 떨어지기 때문에 문제 없답미다.

46도이면 높은온도가 아닌가요?

음...여름에 21울트라 구매예정인데, 참고 해야겠네요...

이번에 s시리즈가 왜 핫팩시리즈라는지 알겠네요;;;; 겨울에는 핫팩시리즈 여름에는....ㄷㄷ

저도 갤20+ 관련해서 와이파이 자동켜짐 증상 웹페이지 세로 스크롤 고스트 터치 문제로 센터가니까 문제 없다면서 초기화를 하라네요 그러면 소프트웨어 문제가 확실하냐니까 확실하지는 않고 폰도 컴퓨터라서 주기적으로 포맷이 필요할 수 있다라고 답변오고 그럼 기기에는 정말 문제가 없냐 라고 하니까 초기화를 해봐야 알 수 있다는 둥 확신을 안주는 답변만 듣고 왔습니다. 마지막에는 가관인게 수리비는 없습니다... 당연한거 아닌가요 최근에 1월 업뎃하고 나니까 조금 나아진 것 같네요 갤노트2때 서비스센터는 이정도는 아니었었는데... 다른 안드로이드 폰 많아도 서비스 하나 믿고 갤럭시 사는건데 이건 아니죠 다음작 프리뷰 보고 영 아니다 싶으면 아이폰 가던지 해야할 것 같네요

와 응대 ㄹㅇ 답 없네요 그리고 폰에 조금 이라도 지식이 있으신 분들은 이미 한참전에 서비스센터 엔지니어 에게 소프트웨어 적인 응대는 포기 했습니다ㅋㅋ 센터 엔니지어는 그냥 기기 분해+조립 말고는 아는게 없다고 생각 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ㅋㅋ

와...휴대폰 교체하려고 S21 알아보고 있었는데...노트10 사용중이고 갤럭시만 사용했지만 발열때문에 문제 없을까 걱정되서 검색했다가 봤네요...ㄷㄷ a/s 하나보고 갤럭시 사용하는건데...아이폰으로 구매해야겠네요. 훨씬 이전에 작성된 글이지만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s21+발열로 서비스 센터 다녀왔어요

같이 폰을 구입한 다른 분들보다 온도가 높게 나와서 고민하다가 방금 서비스센터 다녀왔습니다.  교체할 마음보다는 해결방안이 있는건지 확인하러 갔어요.  막상 교체하라고 하면 설정 다시

r1.community.samsung.com

 

 

S21 발열 문제 서비스센터 방문 후기!!! (온도 52도)

 

안녕하세요

여러분들께 조언을 구하고 제 경험을 공유드리고자 글을 적습니다.

아래글에 오해하실까봐 미리 언급하지만 제돈으로 부모님/누나/와이프를 삼성 플래그쉽 모델로 바꿔준 1인으로 삼성을 싫어하지 않습니다.

(아이폰이 불편해서 안쓰는 것도 있습니다만)

 

 

와이프 폰을 바꿔주려고 S21 사전예약해 1/30 수령했습니다.

색상/그립감/주사율/지문인식 등 대체적으로 와이프가 좋아해 저 또한 잘샀다고 생각했습니다.

발열 이슈가 있는 줄 알았지만, 뭐 그냥 뜨끈하겠지라고 생각했습니다.

생각보다 많이 뜨거워 이거 오래통화하면 저온화상 입겠는데 생각하던 중 아이들 동영상 촬영을 하는데 핸드폰이 엄청 뜨거워지고

고온으로 어플이 종료됩니다라는 안내와 함께 종료되고 충전, 다른어플 실행 아무것도 되지 않았습니다.

놀라서 인터넷 서칭해본 결과, 저처럼 높은 후기는 잘 없는것 같아서 난생처음 모니터링/벤치마크 어플을 돌려보았습니다.

3Dmark는 2번의 쓰로틀링 끝에 3000초반대에 끝나고, 카메라 사용하니 온도가 52도를 찍었습니다.

다른건 왠만하면 참겠는데 카메라가 5~15분이면 꺼져버리니 이건 못쓰겠다 싶어 교품판정을 받으러 테스트 동영상과 함께 서비스 센터에 갔습니다.

아래 내용은 대화를 간략히 적었습니다. (반말은 하지 않았습니다)

 

2/1 18:20 방문

본인 : 발열이 심하고 카메라 기능을 10분정도 지나면 사용 할 수가 없다.

기사 : 자체 진단 시스템으로 점검해보겠다 (20분후) 정상이다

본인 : 내가 테스트한 동영상도 가져왔다. 동영상 촬영기능이 10분만에 고온으로 꺼지는것이 정상인가?

기사 : 자체 진단 시스템에 불량이 나와야 한다 정상이다

본인 : 안되는걸 안된다고 하는데 정상이라고 하면 난 어떻게 해야 하는가?

옆에 있던 팀장 : 그럼 기술 엔지니어가 18시에 퇴근하니 다음에 그전에 오셔라

본인 : 월급쟁이가 18시 이전에 서비스센터 방문하는게 쉽지가 않다. 오늘도 어렵게 시간내서 온거다

그리고 초기 불량 판정 교품 기간 2주 아닌가? 이렇게 주말 보내고 뭐하고 나면 지나버린다

팀장 : 그럼 내일 18:30까지 와라 기술 엔지니어 점검 시켜주겠다

본인 : 알겠다

 

집에와서 몇차례 테스트 실시했으나 역시 동일현상 반복됨

 

2/2 18:10 방문

기술 엔지니어 : 점검해보겠다 (20분후) 자체 진단 시스템상 정상이다

본인 : 꺼진다 테스트 영상도 가져왔다

기술 엔지니어 : 로그 확인했다 온도 52도 찍고 벤치마크 결과도 봤다

본인 : 근데 정상인가? 발열이 이상이 있다는 기준이 무엇인가?

기술 엔지니어 : 딱히 정해진 기준은 없다 시스템에 이상이 나와야 한다

본인 : 50도를 초과하면 교품기준이 된다는 글을 본적이 있다

기술 엔지니어 : 인터넷에 떠도는 근거없는 소문일 뿐이다

본인 : 나는 지금 이폰을 사용할 수가 없다 근데 정상이라고 하는가?

기술 엔지니어 : 점검 결과를 본사(?, 기술총괄센터?이런의미였음)로 보냈더니 어플의 문제인것 같다고 한다

본인 : 무슨어플이 문제인가?

기술 엔지니어 : G***(아파트 1층 현관 자동문어플)다

본인 : 우리가족 모두 삼성 플래그쉽을 쓰고 G***를 사용중인데 전혀문제가 없다

기술 엔지니어 : 폰마다 다를 수 있다

본인 : 문제가 될 수 있는 어플 리스트에 카톡도 있네? 삼성에서 어플문제라고 판단하면 어플이 문제인 것인가?

기술 엔지니어 : 그렇다, 문제가 있는 어플 제조사에 개선하도록 안내한다

본인 : 그럼 거기서 고치나?

기술 엔지니어 : 그건 거기서 알아서 할일이다

본인 : 같은 기종의 폰에서 어떤폰에선 문제가 없고 어떤 폰에선 문제가 있는데 이것을 어플의 문제라고 어떻게 단정을 짓는가?

기술 엔지니어 : 원래 그럴 수 있다 다 환경이 다르다

본인 : 어플 문제인지 기기 문제인지 사실 나에게 중요한것이 아니다. 난 제품을 샀고 내 잘못은 없는데 그 피해는 그냥 나만 보는 것인가?

기술 엔지니어 : 내가 해줄 수 있는게 없다, 이번제품이 발열이슈가 심한것을 알고 있다. 과거 제품들 보다 심한것 같다 어쨌든 본사(?)에서는 우선 어플을 원인으로 의심하고 있으니, 동의해주면 로그분석을 통해 본사에서 결론내 통보해줄 것이다 그 때 본사에서 기기문제로 판단하면 교품확인서 발급 가능하다

본인 : 얼마나 걸리나?

기술 엔지니어 : 1주일? 혹은 좀더 걸릴 수 있다

본인 : 그럼 난 교품기간이 끝난다. 그시점에 삼성에서 어플문제로 결론내버리면 난 그냥 이것을 써야하는가?

기술 엔지니어 : 그렇다, 허나 1개월 이내에 다른 문제가 발생한다면 환불은 가능하다.

본인 : 난 환불하고 또 다른폰 구하고 이렇게 하고싶지 않다.

기술 엔지니어 : 어쩔 수 없다. 내가 해줄 수 있는건 없다

본인 : 점검 시스템, 원인, 현재 서비스센터의 대응 논리 하나도 이해가는것이 없다. 일단 로그분석하고 삼성의 절차대로 진행해달라. 난 집에가서 해당 어플을 지우고 다시 테스트해보겠다. 그리고 서비스센터로 결과 알려주겠다.

기술 엔지니어 : 알겠다.

 

집에와서 해당 어플 지우고 테스트 결과 동일한 현상 발생..

 

서비스 센터 엔지니어가 무슨잘못이 있겠냐 싶어서 이해는 안되지만 돌아왔습니다...만.. 정말 너무화가나네요..

눈 앞에서 테스트 동영상을 보여줘도 그냥 정상이다 정상이다만 반복, 로그분석도 일주일..

다양한 상태의 테스트 동영상도 여러개 찍어뒀고, 기술엔지니어 상담 중간부터는 답답해서 엔지니어 동의 하에 녹음도 했습니다.

이 상황에서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다른서비스 센터를 가봐야 할까요? 아님 어디 민원을 넣어야 할까요?

답답하네요..

여러분들도 S21 구매하신다면.. 조심하십시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S21 발열 문제 서비스센터 방문 후기!!! (온도 52도)

안녕하세요 여러분들께 조언을 구하고 제 경험을 공유드리고자 글을 적습니다.아래글에 오해하실까

www.ppomppu.co.kr

 

 

S21 희대의 분노유발폰입니다

 

 

원가절감도 빡쳐죽겠는데 실사용시에도 발열때문에 짜증납니다 직접구매한 s21 1시간쯤 넘게 충전기연결도 없이 유튜브띄우면서 인터넷만하는데(밝기최대상태였으며 다크모드는 x) 42도 넘어가면서 굉장히 뜨거워지고 쓰로틀링인지 밝기도 제한걸려서 엄청어두워지더군요 제가 화면밝기 멋대로 낮추는 폰(일상사용시)을 진짜 싫어하는데 s21이 딱 그렇네요

저는 사전예약으로 u512 샀는데 고사양폰이 온도 때문에 제대로 사용도 못하는게 어이가없고 더 기분나쁜건 사은품, 혜택 받을라면 내가 유투브나 인터넷보고 공부하고 신청해야하네요. 내가 이 고생하면서 혜택을 받아야하나 생각도들고 혜택받을려면 혜택마다 일일히 신청해야돼요. 멜론 혜택보시면 가관이네요. 배송지연돼도 혜택연장신청해준다던데 믿었더니 멜론만 31일까지라고작게써놓고 신청안했다고 책임안진다네요. 저는31일에 폰개통했어요. 그 사실을 2월에 알게 되었죠. 자급제 배송늦어진 사람들은 안내도 없고 2월 수령자는 개통당일에 전화해야지만 혜택을 받는다고 하네요. 다른 혜택도 고객센터에 문의하게 만들더군요. 중요한 혜택이 아닐수도 있지만 물건사는데 사은품 혜택 때문에 열받는건 처음이네요.

애들이 맥북 빅서 이슈 때 삼성 서비스센터는 어떻다고 하면서 애플을 깠더라

추울때 접으면 액정 나가는 폰, 추울때만 쓸 수 있는 폰, 폭발하는 폰. 또 뭐가 있더라..

영어를 못하면 소통 불가 vs 한국말을 들어먹지 않아서 소통불가

 

 

 

갤럭시 s21 발열 이슈 4

갤21울트라 발열문제 처음 폰 샀을 당시에는 저는 발열이 그리 심하지 않았어요 구래서 뽑기운이 좋았구나 싶었죠 그런데 업데이트를 거치면 거칠수록 점점 더 심해지네요 요즘에는 인터넷 서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