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
15

새우 꼬리 먹으면 안되는 이유

새우 꼬리의 뾰족한 부분은 새우의 방어용 무기인데 그 속에 각종 찌꺼기와 좋지 않은 지방 같은 것들이 들어 있어서 소화불량의 원인이 되곤 하니 집에서는 제거 후 요리하고 밖에서 먹을 때는 잘 살펴보고 떼어내고 먹는 게 좋음.

 

 

새우 꼬리에 생각보다 때가 많아요... 근데 이걸 업장에서 손질 안 할 확률이 높으니 웬만하면 먹지 마세요,

뭐... 죽진 않겠죠 저도 알고 나서도 종종 먹었어요.

 

때가 아니라 똥이라고 하네요. 먹어도 크게 이상은 없겠지만... 찝찝하니 웬만하면 드시지 마세요

물총이라고 하는 부위랑은 다르게 그저 꼬리 끝을 칼등으로 살살 긁으면 나오는 거고 쓰레기 같은 업장이 아니라 새우 열 몇 마리도 아니고 바빠 죽겠는데 저걸 언제 칼로 하나하나 다 긁어내고 있나요. 손질 안 하는 업장을 비하하는 의도가 아니라 진짜 손질 안 하는 업장 수가 꽤 많다니까요.

 

 

제가 쓰레기 같은 업장 이용 했을 수도 있겠죠 뭐 근데 자신이 먹은 새우들은 다 말끔하게 물총, 꼬리 끝 다 손질되어 있다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으신지... 전 없거든요.

 

새우에서 먹으면 안되는 부위가 있어요. 바로 머리끝 뿔(?)하고 꼬리인데요.

머리끝 단단한 뿔쪽에는 새우의 독성 성분이 모여있고요.

꼬리에는 깊은 바닷속에서 생식하는 세균들이 모여 있다고 하네요.

많이 드시고 새우 알레르기 생기신 분들은 이 부분들을 갑자기 많이 드셔서 그런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물론 껍질은 콜레스테롤이 완화되는 좋은 성분과 키토산이 있어서 살과 함께 먹으면 좋다고 하네요.

새우 드실 때 머리끝 하고 꼬리는 잘라내고 드시는 센스 ^^

 

저는 머리에서 주둥이 부분과 꼬리만 자르고 먹어요.

새우 전부를 먹어야 좋다는 이야기도 있지만 독과 세균에 관한 것들도 정설로 받아들여지는 부분이라서요.

 

전 머리꼬리 껍질 다 안 먹었는데 새우 소금구이해 먹다 보니 머리 쪽에서 나오는 즙이 너무 맛있는 거예요.

이게 아마 새우장이겠지요?

머릿살은 안 먹는데 나오는 국물은 추릅~ 마십니다. 이건 먹어도 되지요?

 

어제도 새우에 관한 글이 있었는데..

제가 25살 때 새우 알레르기 갑자기 생긴 사람인데요.

빈속에 새우튀김(물론 다 익은 거) 바삭바삭 다 먹고 두드러기 나서 응급실 갔어요.

그 후론 새우 알레르기 생겼어요.

세균 때문인 지는 잘 모르겠고 갑각류 익으면 빨개지는 그 성분이 알레르기 일으키는 거 같아요.

얼마 전엔 새우크림 스파게티 소스만 먹고도 온몸에 두드러기 나서 응급실 갔네요.

근데 새우젓은 좀 다른거같아요. 삭힌거라 그런지 새우젓 넣은 김치는 괜찮아요.

그래도 무서워서 족발이나 수육 새우젖 안 찍어 먹어요.ㅠㅠ

 

 

새우 등에 있는 똥은요? 저는 누가 그 똥도 먹으면 안 된다고 해서 요리하기 전에 항상 똥을 따는데요.

새우 머리에 있는 단백질 성분은 허리를 강하게 하고 뼈를 튼튼하게 해 주며 뇌와 척수에 좋은 영양을 제공하고.

새우 꼬리는 오히려 몸통 쪽에 많이 있는 콜레스테롤 성분을 낮춰 주는 성분이 있답니다.

그래서, 한 마리를 다 먹는 것에 오히려 몸에 좋다고 하는군요.

 

껍질도 껍질이지만 새우에 많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성분이 머리와 꼬리에 많이 있어 새우 한 마리를 다 먹어야 한다고 알고 있는데요.. 그래서 익힌 새우는 다 먹어요. 머리 쪽의 뿔은 너무 딱딱해서 손질하고요.

 

낭설 믿는 분들 많으시네요. 갑각류의 껍질에 있는 키토산은 아무리 먹어도 인체에 흡수되지 않습니다. 적당히 살만 발라 드세요.

꼬리 이게 뭐니?

뭐지? 왜 내 머릿속 양희은 선생님이 읽어주신 거지?

 

제대로 튀겼으면 먹고, 제대로 튀기지 않으면 안 먹습니다. 다만 제대로 튀긴 곳이 드물어요

새우튀김 꼬리 바삭바삭하고 고소해서 맛있는데.. 새우튀김 꼬리 맛있게 먹고 그 뭐시다냐 새우 버터구이 에어프라이에 튀긴 것도 되게 맛있는데. 일단 전 새우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다 먹음. 머리도 따로 맛있게 조리해서 먹음. 고급스러운 새우깡 맛.

 

 

원래도 안 먹었는데 제 친구 새우튀김 꼬리 먹다가 입 안 살 베여서 피나는 거 본 이후로 정말 손절했어요.

.. 여태껏 처먹었는데 꼬리 더럽단 소리 듣고 진짜 이번 생 자살하고 싶었어;

튀기면 다 똑같을 거야 난 믿어

맞아요. 신발도 튀기면 맛있다고 했어요

꼬리가 같이 나왔었나??

난 먹는데... ㅠ 바삭해서 좋았는데...

제 면역력 증강을 위해 먹도록 하겠습니다.

쿰척쿰척!

 

엇... 싹 다 먹었는데... 요태까지 구래 와꼬 아패로도 계속 먹을 거임

꼬리에 영양분 많데서 꼬리까지. 먹는데~

생각보다 더럽나 봐. 밖에서 먹을 땐 꼬리 먹으면 안 되겠네.

그런데 꼬리에 타우린 단백질 키틴산 타우린 많다고 먹으라고 하는 전문가도 있고 저렇게 키틴질은 흡수 안되고 더러우니 먹지 말라는 전문가도 있는데 일단 안 먹는 게 맞는 건가.

 

 

 

제로 칼로리 오일의 진실

다이어트를 하거나 헬스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들어봤을 법한 0kcal 쿠킹 스프레이 pam 스프레이다. 칼로리가 0 이라 식단 조절 하는 사람들이 계란후라이나 닭가슴살, 야채 등을 볶는데 유용하게

itmii.tistory.com

 

 

홈플러스 당당 매콤새우 치킨 후기

당당매콤새우치킨 후기 오늘 원래 아침8시에 대기타서 신메뉴가 나오면 매콤새우를 온라인으로 시킬려했는데 기다려도 재고가 안뜨는거임 그래서 "아 오늘은 오프가야 신메뉴를 쟁취할수있겠

itmii.tistory.com

 

 

천연 색소의 비밀

간혹 딸기우유를 마시다가 원재료명에 천연 색소 1호,2호 이렇게 적혀져 있을거임 근데 요즘은 천연 색소라고 하면 뭔가 나빠 보이고 안 좋은 인식 때문에 이렇게 안 적고 코치닐추출색소 라고

itmii.tistory.com

 

 

마른 멸치를 사면 있는 것들

게 새우 오징어 꼴뚜기 등등 고래밥 소형복어 복섬이 발견된 마른 멸치 건어물 자주가는 식당에서 멸치볶음에서 복어가 ;;;;;;아무리 봐도 복어인데... 주인분께 여쭤보니 원래 건어물속에 잘 섞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