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
11

여자 163cm 72-58kg 현실적 다이어트 방법

 

일단 스펙 보면 알겠지만 아직도 하비에 군살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체중->마름으로 가는방법은 아니에요

저도 그렇게 하려고 지금 다시 준비중..

 

암튼 주식공부하다 집중 안되서 글써봅니다

 

 

다이어트를 전문으로 하는 사람도 아니고 운동도 제대로 안했어요 식단으로만

그래서 다이어트 첨 시작하는 과체중~고도비만 분들한정으로 도움이되겠네요.

 

일단 저는 자취하고 회사원이고 100%사먹파입니다. 해먹지않아요

부모님이 해주시는 밥 드시는 분들도 계실거고 회사나 학교에서 밥 드시는분들계실거라

아침엔뭐먹고 점심엔뭐먹고 이런소리는 좀 도움이 안될거같아서 제가 다이어트 할때 했던 마인드나 좀 풀게여

 

 

1. 저탄고지,간헐적단식 등등 다이어트 방법을 정하고 하는건 무의미합니다.

 어차피 다이어트 하다 보면 나한테 맞는 방법이 생기더라구요. 처음 시작할때부터 나는 간헐적단식할거야 저탄고지 할거야 하는 거는 괜히 어려운길 돌아가는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많이 실패해보셔서 아시겠지만 마음먹은대로 그렇게 되지 않아요. 갑자기 약속 생기고 회식 잡히고.. 그니까 다이어트때문에 생활패턴을 바꾸려고 노력하는거보다, 기존과 그대로 생활하시면서 그안에서 다이어트 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인것 같아요.저는 참고로 저탄고지를 하겠다고 한건 아닌데, 맞는 다요트 방법을 찾다 보니까 제가 하고 있는 방법이 저탄고지 더라구요

 

2. 탄수화물을 아예 안먹지 말고 덜 찌는 탄수화물을 먹어라

 집에서 하루종일 암것도 안하는 사람들은 해당되지 않지만, 학생이거나 직장다니시는분들 다이어트 한다고 탄수화물안먹으면 일상생활에 지장갑니다. 일상생활 안되니 탄수화물 먹어라 라는게 아니라, 결국 탄수화물안먹으면 해야할거 못하고, 그렇게되면 사람 마인드가' 아 다이어트 하니깐 일(공부)가 안되네.. 걍 그만둘까) 하고 다이어트를 포기해버리더라고요 ㅋㅋㅋ 그래서 탄수화물은 최대한 피하는게 좋지만 먹어도 되는 탄수화물을 찾았어요. 저는 햇반현미밥이랑 빠리바게트 통밀 샌드위치를 많이 먹었습니다.

 

3. 초간헐적단식,1일1식 절대 하지마세요..

 저도 첨엔 이렇게 해씁니다. 근데 절대 2주 못가요. 누가 1일1식으로 몇키로뺐다더라. 이거 둘중 하나입니다. 구라거나, 그사람은 그렇게태어난거에요. 함 해보시고 자기가 후자가 아니라면 하루에 못해도 두끼는 챙겨서 드세요. 또 두끼 먹으랬다고 점심에 닭가슴살 저녁에 샐러드 하나 이렇게 드시지 마시고 챙겨드세요. 어차피 단백질 위주 음식 먹으면 그거 많이 먹는다고 찌지 않아요ㅠㅠ 

 

4. 하루에 먹는 칼로리를 정하세요

 1~3번은 좀 유하게 다이어트 하라고 말씀드렸지만 저는 두달만에 약 7키로 가량을 빼써요. 나름 독하게 한 편입니다. 친구들과 곱창집가도 사이드로 나오는 순두부만 무한리필해서 먹을정도로 나름 빡시게 했습니다. 저는 하루에 천칼로리 넘기지말고 먹는다는 마인드를 가졌어요. 이말은 내가 점심까지 700칼로리 먹었으면 300칼로리짜리 맛있는걸 먹어도 되고, 내가 점심까지 천칼로리 먹었음 저녁은 무조건 안먹었습니다.

 

5. 먹을 음식을 정하지 말고 안먹을 음식을 정하세요.

 사실 그말이 그말이긴해요. 안먹을 음식 정해놓으면 먹을 음식 얼마 남지 않아요. 하지만 먹을 음식을 정해놓고 ' 나는 닭가슴살 두유 샐러드만 먹을거야' 의지나 상황때문에 다른 음식 먹으면 자기자신에게 굉장히 실망하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 다 먹되 밀가루랑 탄수화물(통밀,현미빼고), 설탕 만먹지 말자' 라고 했습니다. 그래서저는 샐러드 먹을때 드레싱도 맛있게 찍어먹고 닭가슴살도 드레싱 범벅으로해서 먹었어요 ㅋㅋㅋ

 

6. 치팅데이 가지되 생각하고 가지rl

치팅데이 좋죠.. 근데 치팅데이라고 피자치킨이런거 먹으심 안되요ㅠ 그거먹는다고 쪄서 문제가 아니라 자극적인 음식 먹으면 다시 닭가슴살 샐러드 못먹습니다. 돼지고기 소고기 같은 지방음식 위주로 드셔요. 

 

다이어트는 마인드 문제인거같습니다. 지속가능한 다이어트를 하십셔. 저도 다시 다이어트 하는데 쉽지않네요 다들 ㅎㅇㅌ

 

https://gall.dcinside.com/diet/4542672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