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
13

다이어트중 정체기 온다는 사람도 많고 난 시즌마다 다이어트도 많이 하다보니 그냥 내 팁 공유하려함.

 

무염 무탄 무지방 이런식단은 오래 할 수도 없고 몸에서 받아들이기를 거부함. 제발 깨끗하게 골고루 먹기를 권장함 하지만 이걸 이용해서 정체기없이 빼는 방법을 난 추천하려고.

저탄수 상태를 오랫동안 끌고가다보면 정체기가 금방 오는데 이 상태를 벤딩상태라고 하고 탄수양을 늘려주는걸 로딩이라고 하겠음.

 

 

저탄수 상태에서는 지방의 양을 늘려줘서 권장 칼로리보다 300정도 적게먹어준다. 그러면 어? 지방을 너무 많이먹어서 살 찌는거 아님?? 이렇게 생각할수 있는데 지방을 많이 먹어서 지방이 된다는말은 머리카락 먹어서 머리카락 자란다는말과 똑같은 소리다.

 

지방이 있어야 지방을 효율적으로 태운다. 그리고 벤딩 상태에서 로딩을 할때는 지방을 먹지않거나 최소화해서 벤딩 상태에서의 탄수양에 6배에서 7배를 넣어주는걸로 로딩을 함.(고구마 200먹는 사람은 1.2-1.4kg정도)

그렇게 해주면 처음에는 체중이 잠깐 오를수 있어도 음식물 무게에 의한 양이니 걱정ㄴㄴ. 그러면 다음날이나 다다음날 원래 정체되어있던 체중에서 더 빠지고 몸이 확실히 린 해주는걸 느낄수 있음.

많이 먹어서 걱정된다 싶으면 중간에 저강도 장시간 유산소를 추가해주거나 의도적으로 하체운동전에 로딩을 진행해서 운동 효율을 높여주는 방법을 추천한다.

 

이때 꼭 벤딩 상태에서 로딩을 해주는걸 추천해주는데 궁금증이 생길수도 있다. 내가 벤딩상태인지 어떻게 아냐?

벤딩 상태가 되면 운동할때 효율이 급격히 떨어지고 땀도 잘 안나고 무기력하고 예민하고 피곤함에 항상 졸리기 마련임. 남자의 경우에는 혈관이 축소되고 펌핑감도 상당폭 줄어들며 몸이 작아보인다는 느낌이 들때 로딩해주면 됨.

이렇게 계속 반복하다보면 체지방 한자리수는 금방금방 만들고 운동 유튜버들중에 라면 치킨 먹으면서 몸 유지하는 사람들은 이런원리로 할 수 있는거임.

이렇게 반복하면 체지방 유지는 물론이고 오히려 더 빠진다. 다른팁도 굉장히 많은데 그냥 여기까지만 적어봄.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