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17

카카오 전산 장애 때문에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이 노출된 것에 대한 카카오톡 공지 글삭튀
카카오 전산 장애 때문에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이 노출된 것에 대한 카카오톡 공지 글삭튀
카카오 전산 장애 때문에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이 노출된 것에 대한 카카오톡 공지 글삭튀

카카오 전산 장애 때문에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이 노출된다는 사용자들의 글이 쏟아짐.

카카오는 멀티프로필이 노출되지 않았다고 공지에 올렸지만 무슨 이유인지 그 공지를 금방 삭제해버림.

 

 

 

카카오 전산 장애로 인해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이 노출되었다는 불륜 커뮤니티의 글.

실제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이 노출되었다는 불륜 커뮤니티의 글.

 

멀티프로필 정리...

설정 안 한 사람들한테 멀티프로필로 보임 (O)

설정 안 한 사람들한테 [옛날] 멀티프로필로 보임 (O)

카톡 프로필 프사랑 배경이 옛날거기도 하고 최신거기도 하고 섞여있음 (O)

멀티프로필 삭제했는데 아직도 멀티프로필로 보임 (O)

걍 물떠다놓고 빌어야겠다 사바사인듯

 

다 확인함 멀티프로필 삭제는... 삭제하면 오류개지랄나면서 언젠간 삭제되는 것처럼 보이긴 하는데 다른ㄴ 사람이 볼 땐 여전히 멀티프로필로 보일 수 있음...

멀티프로필 설정 안 한 사람한테 멀티프로필로 보일 수 있음.

멀티프로필로 설정한 사람한테 일반프로필로 보일 수 있음.

보이는 멀티프로필 또는 프로필의 배경이나 프사가 옛날 것일 수 있음.

이후 멀티프로필을 삭제하거나 프로필을 변경해도 남들에게 갱신되지 않을 수 있음 모든게 사바사 랜덤임.

 

여러 보안등급이 있겠지만 디비쪽 손대는 사람들중에 관리자급 되는 사람들 혹은 더 높은 자리에있는 사람들은
솔직히 쿼리 하나만 치면 문자내용도 볼수 있음.

약 10년 전이라면 카카오톡같이 초거대 데이터를 저장하려면 천문학적인 돈이드니까 어느시점이되면 하드딜리트를해서 디비용량을 유지했어야됬지만 요즘엔 무한적으로 데이터를 수집해서 보관할수있다고 봐도 무방할정도임. 게다가 데이터는 많으면 많을수록 그 기업에 여러모로 힘이되는 시대라 법적으로 완전삭제가 강요되지않는 업계면 완전삭제는 없음.
법적으로 보통 IT 기업에서 완전삭제는 회원탈퇴하고 2년후에 해야되거나 이럴껄

 

IT업계 데이터베이스쪽 종사중인데

디비상에서 완전히 지우는 하드 딜리트를 하는곳은 단 한군데도없다고 보면 편함.

디비상에선 보통 이 레코드(여기선 사진) 이 지워졌냐 안지워졌냐 1 혹은 0으로 마크만해두는 소프트딜리트만 함

이렇게 소프트딜리트만해도 앱상에선 지워진것처럼 뜨질않으니 상관없는데 이번 화재로 백업서버 리커버리하면서 뒤죽박죽 엉켜버린듯 ㅋㅋ

 

이게 맞음 ㅋㅋㅋㅋ 보통 CDN 서버 연결 해둔거 끊는 방식이지

백업이 아니라 FO 노출만 안하는걸수도 있음, 데이터량 생각하면 로그로 백업 할지도

 

 

고객님의 선택으로 인한 해프닝이며 오류도 아닙니다.

멀티프로필도 남에게 보이기 위한 프로필이고, 또한 멀티프로필을 설정하라고 강요한 적이 없는 만큼 해당 사안에 대해서는 고객님들 개별의 선택이었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랜덤 프로필 시스템은 신선하네

코실이 아닙니다

아무튼 피해는 아님 ㅋㅋ

"멀티프로필을 만든 고객의 선택"

사실 확인도 안해보고 선동이라고 오리발 내미네 ㅋㅋ

너가 선택한 어쩌구 저쩌구

 

카카오에서 멀티프로필 오류난거 선동이라고 공지올렸다가 글삭튀했음

와하 나 진짜 짱난다 잠깐 톡 안보내지는 건 그럴 수 있다 했음 이건 개인정보 개 객 객객개 개 개 침해잔하!!!아!! 재밌는 기능 만들었길래 갖고 놀아봤다고 이게 뭐냐고~!! 선넘네

a만 보라고 해놓은 멀티 프로필을 8월에 프로필 자체를 삭제했는데 그 진작에 삭제된 멀티 프로필이 이제와서 복구돼서 남들한테 보일 수도 있다는 거임

그럼 내가 삭제해도 카카오에는 정보가 남아있던건가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3/0003722282

"불륜남과 멀티프로필 공개됐어요" 카톡 복구 후 난리난 사연

 

가정있는 유부남 유부녀들 불륜 저지르고 들통나서 이혼당하는건 싫고 가정은 지키고싶고??? 간통죄 폐지되니까 뻔뻔하고 이기적인 인간들 참 많음 이혼하고 발정난 발바리 처럼 다니지그래?

 

예전에 삭제한 프로필 사진이 다시 뜬다는 건 소비자가 사진을 삭제해도 카카오는 그걸 보유하고 삭제하지 않았다는 거네? 개인정보보호법 위반 중이었네? 카카오 얘네들 뭐냐???

온나라에 더듬어만진당의 인재가 넘쳐난다.

 

카톡 터지고 멀티프로필 진짜 맛탱이갔었네ㅋㅋ

친구놈 영업하는 가게 직원이랑 비밀연애하는데 오늘 아침에 카톡프로필 누르고 전화하기 누르는데 배경화면 여친사진 해놓은거 알려주니 황급하게 전화끊고 다시 설정함ㅋㅋ

멀티프로필 하는 사람이 꽤 많았구나

 

카톡 멀티프로필 유출 기사 댓글ㅋㅋ

역대급 대국민 개인정보 유출인데 이게 카카오말고 불륜커플들이 메인으로 까이네ㅋㅋ 한국스럽다고 해야하나.

불륜이든 자시든 있을 수없는 최악의 정보 유출인데그럼 자기들은 네이버댓글목록 공개처형돼도 괜찮나.

유출은 잘못이 맞는데 불륜커플도 업보 받는거겠죠

 

불륜이 나쁜건 둘째치고 저건 카카오한테 소송걸수있지 ㅋㅋ
민사걸고 개인정보보호법 으로 도 소송 걸릴거같은데 삭제한 과거 사진이 보인다는데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