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
21

일단 본론으로 들어가기에 앞서 자기소개부터 간단히 함

 

본인은 현재 구청에서 공익복무를 하는중임

 

 

원래는 미국에 살다온 경험을 살려서 어학병으로 지원했는데, 재검하라해서 하니까 4급뜸. 서류 면접 토플시험 등등 6개월정도 날린듯 처음부터 4급안주고 3급줘서 정공 아니니 오해 ㄴㄴ

귀때메 하는거임 귀한쪽이 ㅂㅅ임 (귀하나 안들리는데 이어폰 덕질하는거 ㄹㅈㄷ ㅋㅋ)

 

뭐쨋든, 처음에 공익 배정받은곳은 장애인센터였음

주로 업무가 정신지체장애인들 옷갈아입혀주고 수발드는거였는데, 존나 힘도 쌔고 무섭더라

매일같이 때리고 떼쓰고 침뱉는데, 일반인 멘탈로는 버티기가 힘들더라구

법적으로 보호받거나 할수있는것도 없었음. 정신지체라서 무적임.

 

 

대충 피지컬은 20ㅡ30대 건장한 성인인데 지능만 유치원생정도 된다보면 됨.

장애인들만 날 괴롭게 했으면 어찌저찌해서 버틸수있었을듯

 

문제는 사회복지사들이였음. 이ㅅㄲ들은 맨날 장애인 패고 싸우는데, 그로 인해서 받은 스트레스를 공익한테 풀더라고

예) 니애미 뭐하는 년이냐? 니애비 무슨 일하시냐? 너 낙하산이냐? 니부모 돈많냐? 등등

패드립을 서슴치 않고 했음

 

가혹행위도 있었는데,

예) 가만히 있는거 꼴보기 싫으니까 팔굽혀펴기/얼차려 해봐

등등

퇴근시간은 또 원래 6시였는데, 애네 맘대로 7시로 해두고 보통은 인생조언 해준다고 퇴근시간 넘어서도 붙잡아두고 사명감을 가지라고 지랄했었음

뭐 이걸 한 6개월정도 당하니까 정공이 될거 같더라고?

그래서 공무원들한테 신고를 넣었음. 근무지를 재지정 해달라고도 했고 근데 공무원들이 덮으려고하더라 ㅋㅋㅋㅋ

 

 

그래서 난 흑화하기로 결심했지

일단 인권위, 권익위, 구청, 시청, 청와대 비서실, 구청장 직속민원 등등 민원을 존나게 넣었음

근데 민원도 효과가 없더라? 민원도 대충 답변하더라고

그래서 민원 접수한 ㅅㄲ도 민원 넣어버림 + 기피부서 신청해서 구청 전체에 소문냄

이렇게 지랄을 해도 바뀌는건 없더라. 재지정 하려는 애들이 너무 많아서, 재지정을 안해주려 하더라고

그래서 매일 구청에 5시반에 전화해서 7시까지 안끊었음

전화데이트 맨날 했음 한달간

나중에가니까 지들이 먼저 끊어버리더라

전화해서 재지정 안해주면 자살할거 같다고 하니까 공무원이 쪼갠뒤 끊어버림 ㅋㅋ

 

참 답답하더라고. 아무리 ㅈㄹ해도 바뀌는게 없으니까. 가혹행위랑 괴롭힘은 덮으려고 하고 이제 나한테 남은 마지막 수단으로는 정보공개청구, 행정심판, 헌법소원 정도가 있더라 법에 대해 찾아보니 정보공개청구가 효과가 좋다길래 이걸로 하기로 마음먹음

 

우리나라 법이 ㅈ같은게, 국민이 알권리 라는게 있어서, 정보공개청구를 하면 아무리 쓸데없는거여도 엑셀파일로 정리해서 공개해야함

그냥 ㅈ같은거 정보공개청구하면 다 공개해야하는거임 ㅇㅇ

그래서 난 한달간 손세정제 사용량, 화분 가격 모델명 크기, 컴퓨터 가격 모델명 크기, 의자, 책상, 마우스, 키보드 등등 다 정보공개 청구했음

 

이거로도 모자라서 근태관리기록부도 요구했음 최근 3년간 회식내역이랑 (법적으로 모든건 3년간 보관됨)

이게 근데 효과가 좋더라고? 아주 직빵이더라

바로 그다음날에 공무원이 나 한번 얼굴좀 보자하더라고

그래서 구청찾아가니까 같이 담배피자하더라

 

같이 담배피는데, 공무원이 빌기시작하더라. 지한테 쌍욕 5분간 박게 해줄테니 정보공개청구는 취하해달라고. 내가 전화했을때 쪼개면서 끊은놈이 빌더라고

그래서 난 재지정 해줄때까지 절대 안된다했지 ㅋㅋ

쾌감지리더라. 민원이 효과 ㅈ도없었는데, 정보공개청구가 효과 하나는 확실하더라고

 

결국 한달뒤에 구청으로 재지정됨

구청은 진짜 편하긴하더라. 걍 공무원들 따까리짓 조금하면 됨. 공익애들이 3년간 대기해서 이자리 오려는 이유가 있더라고

 

 

3줄 요약 감

1. 공무원이 일 제대로 안하면

2. 시위하거나 민원넣지말고

3. 정보공개청구하셈

 

재밌었으면 더풀어봄

 

말조금씩 바꿔가면서 여러군데에 넣어야함. 민원도 지능적으로 넣어야함 ㅇㅇ 그리고 정보공개청구는 ㅈㄴ쓸데없는거 청구해도 공개해야함

공익이엿나보네 잘아는구만? 정신과 가야지 보통 행정으로 재지정 해주긴함. 난 그거없이 가긴했지만

장애인들 머리에 문제있는 경우 본능이 강해서 힘이 의외로 존나쌤

 

공익

아파서 공익간 애들한테 아픈애들 돌보게하는 ㅁㅊ유사국가

사회복지사들도 쓰레기네

 

정보공개청구 진짜 개같은 제도임. 난 공뭔 아닌데도 저것때문에 일이 엄창 늘어나고 그걸 위한 자료를 만드는데 시간이 무진장 걸리는데 돈 10원도 못받음. 막말로 정보공개청구 존나게하면 그냥 망하게 할수도 있음. 10원도 안되는 일 하는데 1주일걸림

꿀팁ㄱㅅ

 

공익은 아버지가 강남 기득권이라야 갈수 있는데 아니냐 좋겠다 누군 군에서 벵벵이 돌때 시원한 에어컨 밑에 앉아서 맨날 놀고 금수저만의 특권인가

금수저가 아니더라도 정병도 공익감

 

임마는 공익주제에 왜케 똑똑한가 했더니 알고보니 정공이 아니었네? ㅋㅋㅋ 맨위에 썼었네

보통 정공들은 특유의 행패가 있는데 없어서 놀랐다 역시 정공이 아니네

얘는 정상인 맞구나ㅋㅋ 정공들은 그 구청에서도 일 1시간 2시간 하기 싫다고 근무지 개판만드는데

 

신문고로 민원 넣을때 마지막에 꼭 '정보공개 청구할것이오니 조속, 공정한 처리 부탁드립니다'써라 이거 있는거랑 없는거랑 차이 크다 ㅇㅋ?

 

ㄹㅇ ㅋㅋㅋ 저 정보공개청구했더니 바로 담날 담당 공뭔 연락오면서 블박 보는 사람은 2명인데 하루에 2~3천건식 접수된다고 종일 봐도 못한다고 ㅠㅠㅠ 울먹이면서 전화하더라구요 ㄷㄷ.

고생많으시네요 암튼 저거 처리좀 해주세요. 그리고 한달은 넘 심했잖아요. 인력 늘려달라고 민원넣을까요? 했더니 최대한 빨리 해본다하고 전화 끊을라카더라구요. ㄷㄷ

ㅇㅇ맞음 저번에 신고한 아우디도 계속 경고장발부한다길래 민원넣고 정보공개하니까 과태료로 바뀜

진짜 경고장발부로 끝내는 경우에 신고자 입장에서 속 터지죠. 시발롬들 봐주라고 내 시간들여서 신고한줄아나

정보공개청구랑 그 소속 경찰청 청문쪽에 민원넣으셈 징계는 안받겠지만 경찰 개귀찮아짐

 

근데 밑도 끝도 없이 정보공개청구 한다는게 효과가 있나 존나 의문인데ㅋㅋ cctv같이 특정자료를 요구하는것도 아니고

밑도끝도 없이 정보공개라니? 행정기관 입장에선 정보비공개처리해서 이의신청들어오면 정보공개심의위원회부터 잘못하면 소송까지가는데 젤무섭지 ㅋㅋㅋㅋ

 

전혀 상관없는 민원이라니? 자신이 올린 민원 처리결과 알고싶다는건데 이게 어떻게 상관없는 청구가 돼?

너 니가 지금 싸이코지만 괜찮아 민원 받는 공무원인데 정보공개 들어왔을때 1호부터7호 사이 뭐로 비공개 처리할건데?

5 내부검토ㅋㅋㅋㅋ

정보부존재

그냥 단지 빠르게 답변 받고 싶어서 정보공개청구한다는거지?? 위에 댓글 쓰신것처럼 정보없다고 할듯

님들 정보공개 미친개한테 안 걸려봐서 모르는구나? 저 민원 답변 비공개로 5호 부존재 때리잖아? 나같으면 바로 이의신청감 이의신청가면 대부분 정보공개심의위원회라는걸 개최함 이걸 개최하는 이유는 행정심판이나 행정 소송에 있어 우리는 이러한 절차를 거쳤다는걸 보여주기 위함임. 이때 문제가 뭐냐 ㅋㅋㅋㅋㅋ 변호사 각 과장들 앞에서 비공개 사유 설명해야함. 더 심해지지? 행정소송 송무사무해야함 그렇게 쉽게 비공개 때리는거 아님 ㅋㅋㅋ

 

형님. 무슨민원이든 정보공개청구 한다는말 쓰면 되나요? 맨날 처리 대충하길래요.

민원처리결과에 따라 처리과정에 대해 명확히 알고싶다고 써

정보공개청구 하겠다고 하면 담당자 엄청 피곤해진다고 하던데 정말인가 보네

 

잘 몰라서그런데 정보공개청구가 왜 공무원한테 피곤해지는거임??

걍 일거리하나 늘어나는거지머

공무원 직권으로 처리 하거나 뒤로 미뤄도 되는 일을 바로 현장 나가서 처리하고 답변해 줘야 하니까.

님이 어떠한 민원을 제기하면서 정보공개를 청구하면 그 민원의 해결과정을 세세하게 알려줘야함 그러므로 절차대로 fm대로 해야겠지. 그것도 그렇고 결과만 딱 내놓는거랑 과정을 세세하게 내놓는거랑 귀찮음의 차이가 크지

 

주사보면 7급인가

왜 안힘드냐? 니들이 지금 드라마 관련해서 민원 넣을거지?? 그럼

민원에 대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먼저 방송을 시청하는데 있어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측과 사실확인을 하여 불편함 없이 처리하겠습니다 다시한번 ~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백타 이렇게 답변 올거다 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정보공개 청구한다고 써? 그러면 저렇게 못쓰거든 저기 위에는 해결된게 아무것도 없잖아? 근데 정보공개 청구한다고 하면 액션이라도 깐다고 저쪽에서

민원답변할때 가장중요한게 한번에 처리하는건데 민원 답변하고 또 정보공개 들어오면 공무원입장으로선 거어어어어업나 귀찮음

그리고 결재라인이 팀장 과장인데 지들도 귀찮아서 신경쓰게된다

 

오호, 정보공개 청구, 써먹어야 겠다

정보공개 청구할 것이니 조속하고 공정한 처리 부탁드립니다

 

소극행정 신고팁. 관련법령 싹 긁어서 첨부하면 포괄적이라도 감사실에서 왜 법령대로 안했냐고 담당자한테 쪼음

+예산부족 인력부족 이라하면 정보공개청구로 근태기록, 예산집행내역, 기간제근무자내역, 회식비내역 등 싹2~3년치 요구해라

부처 운영비에 다 포함되서 내려옴 누가 운영비 삥땅쳤거나. 님몰래 회식을했거나.

 

 

 

전주시 여의동 주민센터 비리 공익 제보 근황

안녕하세요 저는 전주시 덕진구 여의동주민센터에서 근무한 공익이자 공익신고자 입니다. 공무원들의 비위행위가 이미 감사결과를 통해 알려졌으나 여의동주민센터 통장들은 허위사실을 유포

itmii.tistory.com

 

 

공익을 자살 시도하게 만든 병무청과 서울교통공사

성폭행 당한 공익을 자살 시도하게 방관한 병무청과 서울교통공사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내 후배를 자살 시도 하게 만든 병무청과 서울교통공사 1. 2016~2017년 가해자 2인에 의한 상습

itmii.tistory.com

 

 

공익이 공무원 가르침 ㄹㅇ

근데 실제로 공익이 공무원 가르치는 경우 있더라 ㄷㄷ 시골 분교인데 근무인원이 주무관 선생님 공익 하나 공무원은 전에 사람 하루만에 인계인수 마치고 도망가버렸는데 모르는거 투성이고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