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
17

여자 9급 군무원이 대대 당직사관 당직사령 근무한다고 함

군대 간부 인력 부족이 심각함

 

아무리 사람이 없어도 군무원이 당직사령 자리에 있냐

정말없음 군무원 허들 엄청 낮춰서 군 인력 땜빵 채우는거

병참 출신인데 당직사관 ㄹㅇ 군무원이한다

간부숫자는 꾸준히 늘어왔는데

 

저래서 공무원 미어터져도 군무원은 아무도 안한다며 ㅋㅋ 군인업무까지 다 짬때리고 돈줄때만 군무원이라서

사실 발상의 전환으로 지금 군무원하면 길이 터질수도 있겠다. 아 물론 전쟁이 난다는 가정 아래서임

가장 최악은 9급 달고 강원도 오지부대 발령받아서 월 150받으면서 월세 50내고 출퇴근 40분하면 남는게 없음
그래서 3개월만에 관두고 관두니 다음에 새로 뽑음 새로 뽑혀오면 전임자 없어서 인수인계 못받고 위와같은 상황 발생 결국 무한반복

 

우리부대도 군무원이 당직사관 당직부관 위병조장 서는데 뭘ㅋㅋㅋ

군무원한테 이제 총기도 지급한다는데 뭐 ㅋㅋ

몇년전부터 당직사령 소위 투입시키더니 군무원도 당직사령 돌림

 

머하는 부대길래 9급 군무원을 당직 사령 시키는거냐? 당직 사령 할려면 당직 사관 먼저 시키고 짬 좀 채우고 사령 시키는데 군대도 안간 9급을 사령 시킨다는건

2020년에 군무원이 당직사령 할수있게 바뀜

군무원한테 군인 업무 짬시킨다는 소리는 들었는데 저정도일까

 

현실은 올해 군무원행정직 경쟁률 74.2대1 임

행정은 그렇지

나도 첨 당직사령할때 존나 어려웠는데 9급 여자 군무원을 ㅋㅋㅋㅋ

 

여자가 군무원은 왜하는거임 근데 ㅋㅋㅋㅋ

공무원 중에 제일 되기 쉬운 루트인데다 여자면 어려운 일 잘 안 시키니까

여군도 있는데 군무원 안 할이유가 있나 예전엔 꿀직장이었는데 남자가 군무원 하는거랑 같지 이제 저런 역할주고 총기지급한다니 얘기가 달라지고있지

 

군무원들 당직 달에 4번이상 서는곳들도 많은데.

7군단 예하부대 출신인데 20년도부터 군무원들 당직사관부터 투입시키더니 직할대대 같은곳은 당직사령 들어감 ㅋㅋㅋㅋ

 

군무원들 탈주하겠네

원래 탈주율 존나 높았다 군지사에 있어서 군무원 자주 봤는데 10명 들어오면 4명은 내년에 없어지고 2년 지나면 2명만 남았음 그 다음년에 예비군 가서 검색해보니 다 나갔더라

 

장교가 당직사령해도 노크 귀순 하는데 군무원이 당직사령 일때 사고나면 존나 재밌을듯

아니 저거 기본아님? 나때도 군무원인가 주무관? 이런 민간인들 당직 서고 그랬는데

군무원 이제 총까지 줄거라더만ㅋㅋ 그냥 말이 그렇지 사실상 군인ㅋㅋㅋ

 

완편대대아니고 ㅈ만한 대대나 대급이면 가능인데 10년전에도 8급군무원들 당직사령섰다

우덜부대 8급들 당직사령 섰다

우덜부대 남의부대 얹혀사는 똥받이부대였는데 중사도 당직사령

구라같으면 진짜라니까 신빙성 존나올라가네. 군필자입장에서 구라썰같으면 ㄹㅇ 다 진짜였다

하긴 우리부대도 훈련중이라 사람없으니까 갓 전입온 이등병한테 당직사관맡기더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기생활관도 못찾던데 ㅋㅋㅋㅋㅋ

못드갈께 있나 군단직할대대 소위도 당직사령 드가던데 ㅋㅋㅋㅋㅋ

이게 몇년 전까지만 해도 군대 갔다온 애들은 상상도 못할 일인데 사람이 없으니 진짜 그럴 수도 있겠다 생각이 듦

병들이 서던 상황병 자리를 상황간부로 바꾸고 9급들이 서고있다

 

근데 저걸 믿냐? 9급 군무원을 사령을 시키는게 법으로 가능하냐? 장교급 이상만 가능한건데 ㅋㅋㅋㅋ 부사관도 사령 못하는걸로 아는데 ㅋㅋ 그래서 부사관들 당직사관만 맡잖아

육군규정 이미 다 할수있에 바꿔둠. 군무원한테 총도 주고 군복입고 훈련도 같이 뛰게 다 바꿔놨다

와... ㄹㅇ 인력이 존나 없긴한가보다 ㄹㅇ ㅈ됐다 대한민국군대. 여성징집은 선택이 아니라 강제일듯 ㅋㅋㅋㅋㅋ

 

후방 대대는 당직사관 없음. 당직사령이 다함.

후방이면 향토 보병사단 대대급들에 당직사관 10년 만에 다 없어졌음? 쇼크네

당직사관 병사가함

 

군무원 당직 진짜 존나 심각함. 간부들이 당직서기 ㅈ같다고 짬처리하는데 여성군무원, 미필 20대 여자나 4,50대 미필 아줌마(진짜 순도 100프로 아줌마 군대 아는거 ㅈ도 없음)가 병력 관리해야됨ㅋㅋ밤에 무슨 사고 터진다? 진짜 개ㅈ되는거 수습 절대 못함

동사무소에서 일하는 여직원 데려다가 당직세워서 병력관리시키는거랑 똑같음 안보운운할게 아니라 군대 ㅈ됐다고 보면됨

한국 군대는 간부가 문제긴 해

 

요즘 군무원 헬이라고 하더라 일 다 떠넘김받아서 1년도 못버틴다고

행군 사격 유격 다 뜀 월급은 쥐ㅈ

아니 근데 9급 군무원 여자가 당직이 가능하면 병사로도 가능이네

공무원은 가려고 혈안이 돼도 군무원이나 군간부는 절대 안하려는데 다 이유가 있다 ㅋㅋ ㄹㅇ ㅆ헬임 ㅋㅋㅋㅋㅋ

 

지금 군대 진짜 병사도 없고 부사관도 없고 장교도 없고 군무원도 없고 민간용역만 많은 ㄹㅇ 총체적 난국임. 작년에 전역했는데 나 있던데 중대장 반년넘게 보직 2개 맡았음 ㅋㅋ 진짜 편제에 맞게 인원 완벽하게 채워진데 ㄹㅇ 반의반도 안될듯

 

하사도 사관 못세워서 부관으로 세우던데 9급 군무원도 부관서야되는거아니냐

와 ㅋㅋㅋㅋㅋ 저러니 군무원이 당직들어가지 시벌 ㅋㅋㅋ 병부터 부족한건 둘째치고 부사관들중에도 병신들 개많을텐데

 

 

대단하다! 징병률 98프로 k군대!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