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
15

한국에서 스팀 로아 동접 80만 돌파했다고 자랑스럽게 기사까지 냈는데

스팀섭 하는 외국 로붕이들은 동접 절반이상이 봇이라는걸 알기때매 저런 언플 기사 내는거에 어이없어 하는중 ㅋㅋ

 

오픈 초기에는 센징 로기견들이 레딧까지 찾아가서 갓겜 프레임 오지게 해놔서 빨렸는데

로기견들 전부 철수하고나선 봇 문제때매 몇주째 욕처먹고 있는거 여론 잠재우기가 안되는 중

 

 

 

로아 스팀서버 동접 최소 7할은 봇인 듯

현재 로아 동접

1시간만 잠수해도 튕기는데 동접자 변동이 10%도 안됨

 

 

봇이 적었던 시절 로아 동접 100만 그래프

딱 봐도 차이점이 한 눈에 들어옴 애초에 모든 게임 그래프가 저렇고 저게 정상

 

이러는 와중에 동접 80만 넘었다고 자축 기사 내니까 갓겜충 소굴 레딧도 ㅆ창나겠지

 

 

스마게가 정직한곳이란다 ㅋㅋㅋ 금강선말곤 답도없는 곳인데 넥슨 nc급은 아니지만 그 아랫단계임 ㅋㅋ

해외에서도 알아주는 로악귀의 만행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봇이란게 매크로임??

ㅇㅇ 옛날로치면 리니지 작업장같은거

배그는 핵 방치하다 나락갔고 에이펙스는 나락 갈 뻔 했는데 뭐 느끼는게 없나

한국사람들이 스마게 빨아준다고? 미친새기. 로아, 소울워커 하는새기들이나 쳐빨겠지

 

이쯤되면 봇 안잡는게 아니라 스마게/아마존에서 일부러 동접지표 주작할려고 동접주작한다는게 믿겨질 듯

 

심하면 얼마나 심하겠냐 했는데 유저수 그래프 보니까 뭐 할 말이 없더라 ㅋㅋ 대부분 일일 동접을 보면 고점이 100일 때 저점이 50인 그래프 그리는데 로아는 그냥 저점 고점이랄 게 없음. 고점이 100이면 저점이 90임

 

와 ㄹㅇ 봇이 절반임? 근데 뭐하려고 봇돌리냐 머 아이템 자동으로 캐서 그거 파는건가

절반도 아니고 70퍼80퍼는 된다고 외국에선 생각중. 대충 무한 던전 파밍한다는데 아스몬골드 방 말로는

그거 귀속탬됐다는데 이젠뭐로 돈버려나

 

김치 로기견들 레딧에도 많음 저기서도 금강선 ㅈㄴ 빠는 김치들 많은데 토악질 나올지경임. 무슨 시발 토드 하워드나 미야모토 시게루 급으로 금강선 빠는 또라이들 많음ㅋㅋ

 

지금쯤이면 사이버괴벨스가 나와서 로기견들한테 사과 한번하고 입털면서 민심수습해야하는데 어떻게 할려나. 잡으면 수치가 존나 내려가서 병신겜인거 티날텐데

사이버괴벨스 건강문제로 퇴사함

 

와우 액티브만 1800만인데

동접80만 자축하는기사는 좀 웃기네 ㅋㅋ

 

수요많네 갓겜이네 어쩌네해도 메나 리니지에 못비빌뿐 악질적인 P2W 게임구조인건 변함없고 ㅈ망했을때랑 유일하게 달라진게 레이드 딱 하나라 레이드로 흥했는데 정작 그 레이드조차 소규모에 1년동안 매주 똑같은거만 쳐잡게됨 쿠크 아브부터 뇌절 존나 해놔서 매주 스트레스받는건 덤임

 

그런 상황인데 저딴 인터뷰 하고있으니 민심 폭팔하지 ㅋㅋㅋㅋ 오픈 이후로 경쟁작 계속 나와도 건재했는데 결국 짱깨 작업장 못잡아서 자멸한 게임으로 기록될 예정.

 

뭔겜이든 팬덤이 이게 문제임. 자기 최애가 이렇게 좆박고있는 상황이면 개발사에 지랄을해서 상황을 개선시키는게 맞는건데 이상하게 게임 팬덤은 노예성향이 강해서그런지 자기가 하는 겜이 아직 괜찮다고 자기최면걸고 비판하는쪽에 이빨을 드러냄 그러다 아예 사람들 관심조차 식으면 하는새끼들만 하는 고인물 망겜으로 전락한다음 쥐도새도 모르게 망하는거

심지어 로아는 한섭 발매당시에 반짝하고 작년 메던난민 대이주시기 직전까지 쭉 듣보잡겜을 못벗어나던 암흑기 길었던 게임인데 로악귀들은 지들 과거에서 아무것도 못배웠음

노예근성이 강해서 그렇다 X

망겜인식 박혀서 유입끊기면 지들 템값이 떨어져서 그렇다 O

 

근데 전에도 봇 잡아서 수십만 동접 줄엇는데 고새 봇 또 들어갔노?

봇을막은게아니라 걍 정지만시킨거니까 ㅋㅋ 유튜브만봐도 로아 봇광고 존나 나옴 스팀계정만들기가 쉬움이라

정지 바로 다음날 봇 그대로 들어옴 사실상 대외비로 쇼한거

 

쟤네 봇문제 심각하긴 하더라 실유저가 게임끄고 딴거하러가면 그자리를 바로 봇이 채워

 

팀포도 봇이 존나 많긴함

rpg말곤 봇을 돌릴 이유는 거의 없지 게다가 로아는 무료라 봇 들어오기 딱 좋음

팀포도 모자 팔이때매 켜놓고 봇질 하는놈 존나 많음 로아도 쌀먹때매 많은거

스팀은 계정 무한증식 가능해서 그럼 도전과제 통계보면 ㄹㅇ 봇이 대부분임

쌀먹때문이지 뭐 왜 알고 물어보는거야

 

ㄹㅇ 로아는 빼박인게 트위치시청자같은 인기지표는 점점 바닥으로 떨어져가는데 동접만 솟아오르고 동접그래프도 존나 이상함 ㅋㅋㅋㅋㅋㅋㅋ

 

레딧 아님 오히려 레딧은 로악귀들이 완장 쥐고 통제 가능해서 상황 파악이 잘 안 되고 저건 로아 공홈 게시판임 ㅋㅋㅋ

 

스팀통계는 거짓말을 안침 그리고 인기겜이면 애초에 시청자수도 많이보겠지 트위치보면 한국놈들 피크때빼면 외국스트리머들 다 방뺀지 오래임 와우가 훨씬많이봄

 

센징이들 자국에서 욕쳐먹는건 참아도 외국에서 욕쳐먹는건 못참던데 과연 고치려나?

봇작업장 존나 많다더라

봇 잡을 의지가 없는거지. 왜냐면 로아접속자수가 한때 30만대까지 추락해버림 해외에서 유저수 과대 뻥튀기 해놔야 와우나 파판에 비해 안밀리거든ㅋㅋ

 

 

로아 금강선에게 일침하는 넥슨 직원

스마일게이트 게임 로스트 아크 디렉터 금강선을 싫어하는 이유를 알 거 같다는 넥슨 직원. 로아팀 퇴사율은 1프로다 (육아 퇴직) 오케스트라 째즈 그리고 주말출근 내용을 보면 좀 다른데. 일단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