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
03

손님에게 식사 대접을 안하는 스웨덴

 

스웨덴의 손님에게 식사 대접을 안 하는 문화
스웨덴의 손님에게 식사 대접을 안 하는 문화
스웨덴의 손님에게 식사 대접을 안 하는 문화
스웨덴의 손님에게 식사 대접을 안 하는 문화

스웨덴 집에 방문하면 방문한 손님에게 밥을 주지 않는다는 문화에 충격받은 다른 나라 사람들

 

스웨덴 사람들은 손님 (집에서 자고 갈 정도로 친한 사이)이 집에 와도 음식 대접을 하지 않음

손님 대접에 진심인 문화권인 아랍,라틴,이탈리아 등등 사람들은 저 소리 듣고 뒷목 잡고 쓰러지는 와중에 스웨덴놈들은 아니 ㅅㅂ대체 뭐가 문제냐고 하고 있음

 

스웨덴이 인종차별하던거까지 엮여서 전세계에 갈굼 받는중 ㅋㅋㅋ

 

 

 

스웨덴 친구집갈때 입는옷 ㅋㅋ

 

 

 

주한 스웨덴 대사관

애밥도 안주는 쓰레기 나라로 낙인 찍힐까봐 와들와들 떠는 중

 

 

 

스웨덴밈이 실제라고 인정한 여가수

미국 및 유럽에서 활동하는 스웨덴인 가수 자라 라슨(Zara Larsson)

최근 핫한 스웨덴 밈을 리트윗하며 스웨덴 문화의 정점이라는 멘트와 함께 올림

팬들이 뭐 이게 진짜였다고? 하고 놀라니까 답글에

 

"친구 가족들이 밥먹는 동안 친구 방에 가만히 앉아 있으면서 한번도 슬퍼한 적 없어... 우린 원래 그래 하하하하"

 

라며 늘상 일어나는 흔한 일임을 인증해줌... 이 정도면 스웨덴에선 밥 주는 집이 특이한건가봄

 

 

 

참고로 이분은 중국 존나 비판해서 중국에서 노래 금지당한적도 있음 ㅋㅋ

어디가서 거짓말할 사람은 아니다ㅋㅋ

 

 

 

새로운 스웨덴 소식 결혼식가도 밥 안줌 ㅋ

 

 

 

스웨덴 밈을 접하기 전 후 이케아 이미지

 

 

전 : 모던하고 심플한 북유럽 스타일의 감성 가구들

후 : 역시 정이라곤 없는 ㅅㄲ들이라 그런지 가구도 허전하고 텅빔

 

 

 

괜히 알아서 조립하라고 한 게 아니었음ㅋㅋㅋㅋ

ㄹㅇㅋㅋ

와 나 머리가 띵해

나머리띵띵해

??? : 이거 조립하고있어봐~ 밥먹고올게~

빌드업 미쳤농 ㅋㅋㅋㅋㅋ

ㅇ ㅏ.........

아 이거네 ㅋㅋㅋㅋ

이거다

아 그래서 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 문화였어

이유가 다 있었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소마해석 개웃기네 ㅋ 먹을거 나눠주는거부터 뭔가 이상하대 ㅋㅋ

스웨덴인들은 이미 거기서부터 이상하다고 느꼈을거래 ㅋㅋㅋㅋ

아니 근데 초대해놓고 왜 밥을 안줘? 돈이 아깝나

 

트위타에서 현지인이 말하는거 보니까 5인 가족이 5개의 스테이크를 준비했는데 한명이 추가되면 어떻게 먹냐고 하더라

바이킹 ㅅㄲ들 육망성 치킨 모름?

ㄹㅇㅋㅋ 사람에겐 칼이란 도구가 있다고 욕처먹음 걔도

큐브스테이크 만들어서 나눠먹겠지

그럼 부르지를 말던가 병신들 진짜 ㅋㅋ

 

아ㅋㅋ 집에 구경할것도 없고 줄 밥도 없으니까 빨리 집에 가라고ㅋㅋ

아이스크림도 직접 디스펜서에서 짜먹어야 함

밥 먹고 싶으면 니 밥상을 사와라 ㅋㅋ

어쩐지 가구를 샀는데 밥을 안주더다

 

 

스웨덴게이트 분석

 

 

스웨덴 게이트는 밈이지만, 어쩌다보니 더 충격적인 진실을 친구가 건내준 논문을 통해 확인했다. 구글에서 손쉽게 원문을 확인할 수 있는 "Barn ska synas, men inte höras." 번역하자면 "아이들은 보여야 하지만 들리지 않아야 합니다." 이란 뜻이다.

 

이 논문에서 이야기하고 있는 것은 스웨덴이라는 사회가 어떤 진보한 성해방/개인주의를 이룩한 사회라는 것이 아니라, 근대 산업화 과정에서 한 세대가 고아세대가 되면서 공동체 문화가 단절되고, 그것이 회복되는 과정이 담겨있다는 내용이었다.

 

1920년대 스웨덴이 도시화/산업화가 되면서 이촌향도 현상이 발생하게 되는데, 그 과정에서 수많은 여성 노동자들이 도시로 이주하게 된다. 그 과정에서 도시 기득권에 의한 여성을 대상으로한 혼인 빙자 성착취가 사회적으로 문제가 될 정도로 만연하게 된다.

 

당시 스웨덴의 도시 여성 노동자들의 평균 사생아 수는 5~6명! 그럼에도 여성 노동자들은 그들의 사회적 지휘를 유지하고자 했고, 그렇기에 그들은 태어난 아이들을 유기한다. 그리고 사회도, 정부도, 교회마저도 이들을 버렸다. 아무도 아동을 성인으로 키우지 않았던 것이다.

 

논문의 제목이기도 한 "Barn ska synas, men inte höras." 이는 당대의 속담으로 "눈앞에 아동이 보여도 화제로 삼지 않는다는 뜻"이었다. 여아는 식모나 제조업 공장으로, 남아는 탄광이나 기타 중노동에 투입되어 소모됬지만 아무도 공식석상에서 이를 언급하지 않았다.

한 세대가 버려진 것이다.

 

스웨덴에 아동보호법이 제정된 것은 그 세대가 사회의 일익을 담당할 정도로 시간이 지난 1960년대에 이르러서였다. 스웨덴에서 노예체벌은 1920년대에 금지됬지만 아이들에 대한 체별이 금지된 것은 1979년에 이르러서였다.

현대 스웨덴의 1인가족 비율은 50%가 넘는다. 법적 성인이 된 청소년은 세금내는법도, 독립해서 사는 법도 모른채 사실상 "강제적"으로 독립당해 사회에 던져진다.

 

스웨덴의 사회복지제도는 사회 진보의 증거가 아니라, 붕괴한 공동체를 국가가 유지하기 위한 몸부림인 셈이다.

스웨덴 게이트에서 반쯤 웃으며 이야기한 "접대가 실종된 문화"와 냉혹할정도로 개인주의적인 문화, 성해방은 스웨덴의 진보가 아니라, 스웨덴의 아문 상처에 가까울 것이다.

 

우리는 또한 여기서 한가지를 통찰해야만한다. 한국에도 아동 멸시가 만연해졌고, 우리와 가장 비슷한 사회인 일본에서도 "버려진 아이들 세대"가 사회 문제로 부상하고 있다. 우리는 스웨덴을 통해 국가가 아이들을 버렸을때 사회가 어떻게 통체적으로 피해를 입었는지 기억해야 한다.

 

해당 논문 원문은 구글에 논문제목을 검색하시면 바로 확인하실수 있고, 구글번역으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twitter.com/NjikODYztcRbP7b/status/1531984702890192896

 

요약

1. 스웨덴은 산업화 과정 중에 공동체가 급격히 붕괴됨

2. 그로 인해 한 세대가 버려지고 문화의 단절이 일어남

3. 문화의 단절은 접대의 부재와 같은 부정적인 영향을 남김

 

이케아 연필은 진짜 혜자였네 ㅋㅋㅋㅋㅋ 오직 연필만 그러냐고 ㅋㅋㅋㅋㅋㅋㅋ

 

 

 

독재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

베니토 무솔리니 무솔리니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다진마늘과 레몬즙, 기름으로만 만든 샐러드였다. 무솔리니의 아내가 말하길 "무솔리니는 생마늘 샐러드를 한 그릇 통째로 먹었다. 그 이후

itmii.tistory.com

 

 

프랑스 한식 식당 사기치는 중국인

근데 중식이 더 유명한데 왜 굳이 한식을 파는거임 옛날에야 신기한 동양음식이라고 퍼졌는데 "중식은 기름지고 느끼하고 건강에 해롭다 " 알려져서 요즘 중식 인기 별로임 일식은 계속 인기 많

itmii.tistory.com

 

 

유명인들의 영국 음식에 대한 평가

대영제국은 자랑거리가 많습니다. 다만 음식들은 별로 자랑하고 싶지 않군요. -영국의 극작가인 제롬 K.제롬- 대영제국은 전세계에 각종 먹을거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다만 조리 전(Before cooking

itmii.tistory.com

 

 

외국인이 본 이상한 한국 음식

10 가지 이상한 한국 음식 자 지금부터 한국의 이상한 음식 10 위를 알아보겠습니다. 끝까지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약간 비꼬는 느낌이 든다면 사진을 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이 첫 번

itmii.tistory.com

 

 

학창시절 추억의 매점 음식

위대한탄생 : 부드러운빵과 피자소스 그리고 양껏들어간 치즈의풍미. 지각해서 아침걸렀을때 든든하게 먹을수있는 빵이다. 주의) 전자레인지돌리면 빵이 흐물해지면서 치즈가 빵과 분리되어

itmii.tistory.com

 

 

웃긴 음식점 메뉴 외국어 표기

six times 육회 cow meeting room 소회의실 abuse machine 유린기 when you push 밀면 The Magnetic field of Rice 자장밥 usually 대게 every life is ruined fried defense 방어구이 lifestyle meat 생고기 dyn..

itmii.tistory.com

 

 

떡볶이 중국음식?

김치에 이어 떡볶이 의문의 중국음식행ㅋㅋㅋ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