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
29

요약 : ㅈ됐어요. 도와주세요..

흐음..시모야..포텐 정치글이라고 신나게 칼춤추더니, 저 글은 아무리봐도 정치글인데...?

 

- 해당 부분 도입을 위해 상당한 서버 비용 및 인건비가 소요됨, 별도 지원 없음

혹시 적자내면서 펨코 운영하라고 칼 들고 협박하신 분 계신가요??????

 

팩트1)애초에 여긴 정치편향적인 운영으로 완전히 자유롭다고 말할 수 없는 커뮤였다

팩트2)n번방에 저촉될만한 음란물은 게시할 일도 본적도 없다

팩트3)예산 문제지 적용이 불가능한 기술도 아니라고 한다

팩트4)정작 여기보다 훨씬 자유롭고 수위높은 불법 게시글이 밥먹듯 올라오는 dc는 이런걸로 죽는 소리 안한다

 

저 방지법 반대하려고 퍼 나를때 정치라고 다 유배보낸게 누구였을까

그리고 자기 피해보기 직전되니 공지 때린거고

저법이 악법이고 자시고ㅋㅋㅋ

 

'본인이 정치중립이라고 생각하는 커뮤니티를 가시기 바랍니다'

펨코도 망했으면 좋겠다 시모 밥줄 끊기게

일말의 연민이나 동정심도 사라지게 만드는 처신이다.

그거 생각나네. 나치가 XX 탄압할때 나는 가만히 있었다. XX를 잡아갈땐 나는 침묵했다. 나치가 날 잡아가려고 처들어왔을때 날 위해 도와줄 이가 아무도 안남아있더라 이 글 생각나네.

 

정치 성향 중립이라는 ㅅㄲ들 특징

제3자가 볼 때는 전혀 중립이 아님

강풀 ㅋㅋ

 

운영자가 정치인 관련 닉네임을 제재하려고 했냐

정게 메인에서 지우고 이재명 게시판 만들려고 시도를 했냐

정치 관련글 4년 정지 먹이는데 자기 글은 아예 공지글로 박아놓기를 했냐

그니까 그만하자노~

 

어 다했네?

엌ㅋㅋ 이걸 실제로 하는 판리자가 있다고? 아무리 과장을 해도ㅋㅋㅋ

OK노~ 그만하자노~

 

이재명 게시판은 머임?

이재명 인사왔을 때 벤 안 때리고 처음에 게시판 만들어서 ㅈㄹ남

와 뭐임 ㅋㅋㅋㅋㅋㅋ

올해 1월에 발생한건데 '이재명 본인의 인증글은 따로 AMA 게시판까지 만들어 두려 했었던 시도가 밝혀져 논란이 되었다' 라고 나무위키 사관이 적어놈

와 ㅅㅂㅋㅋ 어마어마하네

 AMA 게시판 ㅋㅋㅋㅋㅋㅋㅋ

 

의도가 너무 투명해서 개병신같음 ㅋㅋㅋㅋ 부랴부랴 공지 쓰는게 존나 웃기더만

 

최소한이라도 지켜줘야 동정이라도 하지

최소한 중립적인 운영을 하려는 모습이라도 보여줬어야 동정을 해주지.

 

대놓고 좌파만 밀어주는 운영하다가 사용자들 대다수가 보수라서 막을수 없어서 선심쓰듯 조금 던져주고 뭉개버려놓고

 

ㄹㅇ 지 보기 싫으니 정게로 몰아처넣고 분리수용, 지금 유머게에서 지 보기 싫은ㅅㄲ들 건게로 몰아처넣고 분리수용 ㅋㅋㅋ 한결같은 ㅆㅅㄲ들

삭제만은 안하려고 건게 몰아넣는거 보고 유죄판결 나기 전에 자살하신 분들 생각이 나네요

"다른 사이트로 가세요" 좌

시모도 다른사이트 가면될듯 ㄷㄷㄷ

 

대표적으로 박근혜떄 마약ㅅㅅ설, 정유라가 박근혜 딸이다. 이런거도 포텐갔음

그떄 내가 바른말 하다가 포인트 가장 많이 잃은 시기임 ㅋㅋ

그리고 체육관투표로 정갤 썰리던게.. 문재인 말도 안되는 짓 시작하던 시점

 

시모가 제일 어이 없게 글 썰어버린 사례는 최근 연예인 음주운전 여시 반응 글 다 썬거 ㅋㅋㅋㅋㅋ

정치글도 아니고 정치인의 sns도 아닌데 단순히 음주운전 반응인데 다 썰어버린거 ㅋㅋㅋㅋ

시모진핑ㅋㅋ

ㅎㅎ 왜겠슙니꽈... 사이튜의 이미쥐룰 훼손쉬퀴는 무뤼는... 차돤윕뉘돠..

 

속보) 관리들의 부정부패를 감찰하는 관청인 사헌부, 연산군에 의해 폐지

https://www.fmkorea.com/best/4561972812

사헌부를 폐지시킨 연산군의 폭정을 널리 알리다가 1460일 정지당했다. 

사간원의 기능까지 마비됐다.

이를 임인사화(壬寅士禍)라 기록...

 

 

시모에 크게 분노하신 서울대 교수님

참으로 무지한 소리! KIN!

처음 보는게 왤케 많아 조센세는ㅋㅋㅋ

 

보면 존나 어이없긴함 ㅋㅋㅋ 지 눈에 거슬리는 정치글들은 죄다 막아놓고 밥줄 털리게 생겼으니 바로 정치글 올리면서 도와달라 ㅋ

본인들 과거 사상 이야기하면 전체차단때려버리는 족속들이 이제와서 자기들 도와달라? 존나 역겹다

시모 : 아 그래도 국짐은 좀..

??? : 국짐은 저런법 안막고 뭐햇냐!!!

이거 국힘이 반대한거 아님?

 

N번방 방지법 논란으로 글 올리면 다 짜르고 그것도 모자라 대선기간에 찢한테 물어보세요로 익명게시판까지 만들어가며 그당 혜택줘놓고 넌 양심이 있으면 이딴 감정호소글 안싸질러야되는 거 아니냐

 

으엌ㅋㅋㅋ 근데 "어느 정부"에서 했는지는 왜 말이 없숩뉘꽈? 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

계양으로 본사이전하십쇼 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

정갤로 꺼지십쇼 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

 

시모야 안돼겠다 그때처럼 독고 불러서 백골단 소환 한번 해야겠다!!!

땅크형님 불러 시모야!!! 이거 여론이 심상치 않다 시모야!!

 

민주당 지지하시던 분이 왜 민주당 정책에 반대하는 건가요?

 

왜 검수완박때는 아가리 쳐닫고 있다가 이거는 공지까지 쳐 띄움?

이거는 악법이고 검수완박은 아님?

ㅅㅂ 내로남불 역겨운 거는 민주당 M번방 ㅅㄲ들이랑 다를바가 없네 ㅋㅋㅋ

이게 악법인지 모르는 사람이 어디 있음? 근데 댓글창 ㅆ창난게 누구때문이겠음? 지금까지 쌓은 니 업보야 ㅋㅋㅋ

 

지금은 우리정권이 아니니까 ㅋㅋㅋㅋ

딱 대깨문 다운 내로남불 행보

포항항항항항항항항포항항항항항...

민주당 지지하시던 분이 왜 민주당 정책에 반대하는 건가요?

 

자기가 정치글 포텐올리는거 막아놓고 공지로 이딴거 쳐올리는거 괘씸하그등요?

추하다 추해

관리자가 규칙 안지키면 어디에 신고해야함??

선거 시기라 이해하지만, 그 정도 하시지요. 좀스럽고 민망한 일입니다.

 

- 해당 부분 도입을 위해 상당한 서버 비용 및 인건비가 소요됨, 별도 지원 없음

어 니가 지지한 문주당이야 내로남불하지마 ㅋㅋ

정갤로 가세요

그러게 그동안 문재앙 정부 때 이런거 반대하는 글 올리면 그냥 다 썰었잖어 ㅋㅋ

 

아무리 다시 읽어봐도 검수완박 글이랑 이게 다른 점이 뭔지 도통 모르겠네. 진짜 저쪽애들은 부작용이 바로 자기 코앞까지 들이닥쳐야 아는건가??

 

그전까지는 앞장서서 정치글 대가리 효수하는 충실한 간수 역할하다가 이제 성주님 바뀌니까 큰소리 떵떵 치네 ?

민심이란게 니 생각이랑 다르지 ?

 

정보 )

1. 모 사이트 운영자는 정치글 투표도 새벽에 유저없을때 날치기로 처리한 전적이 있다.

2. 모 사이트 운영자는 정치글+화력지원+꼬우면 나가라 발언 등 규정위반 3관왕을 하고도 버젓이 활동하고 있다.

 

정갤 일동은 오늘부로 n번방 방지법을 지지합니다.

 

시모야 검수완박은 포텐 잘만 썰더니 지들 밥줄건드리는 n번방 반대법은 개발작하면서 공지 올리고... 니 필요할땐 이런식으로 사정사정하면서 도와달라고 호소하냐? 존나 역겹네 이새키

 

양산 가서 시위하든가

민주당이 추진한 법인데 과연 이게 문재인 정권이 여전히 집권 중이었어도 공지로 올렸을까

조스템국니터다운 내로남불력ㄷㄷ

판리자란사람이 지가만든 규정 어기면 우린 어디에 신고해야해요?

그냥 펨코 닫으면 안됨?

지위고하 막론하고 엄단하라 "나빼고"

 

시모 1번 찍었을거 같으면 개추좀 ㅋㅋㅋ

100퍼임 ㅋㅋ

ㅇㄷㄴㅂㅌㅋㅋ

시1모

 

평소 자주 하시던 말씀대로 꼬우면 다른사이트.. 아니 다른나라 가서 운영하심 되죠

첨부파일명: 사용자를 잠재적 범죄자 취급.png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명의 사이트 운영자로서 좀 맞아라 시모가 쪼잔하게...

시모야 역시 그 정당 지지자답게 내로남불이 오지는구나 전체 게시판 정치글 허용하면 이거 협조해줄게 그래야 협치하지?

 

내로남불 역겨워 ㅋㅋㅋㅋ 이 법 누가 통과시켰더라??? 훠훠훠 악으로 깡으로 버티던가 훠훠훠

정갤 글 포텐 오는 거 막았으면서 왜 정치글 공지로 때림?

 

투표를 다시하자 해도 안해주고~~ 사이트에 정치가 묻으면 망한다~~ 이러면서 게시판 보이지도 않게 하려고 시도 했고 이러면서 도와주세요~~

어쩔티비~

느그 수령한테 가서 따져 ㅅㅂ아

ㅋㅋ시재앙

꼬우면 다른 나라가던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 떠나서 1번찍어놓고 이런글싸는건 아니지?? 에이 설마 ㅋㅋ

 

저런공지를 올릴거면 최소한 문재앙정권이 실행한거라고 써놓고 도와달라그러던가 ㅋㅋㅋㅋ 지금 이시기에 그런거 쏙 빼놓고 올리면 너무 티나자너 ㅋㅋㅋ

 

 

 

꼬우면 다른 나라가던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범죄좌ㅋㅋㅋㅋㅋㅋㅋ

와 내로남불 패시브 개씨발 ㅋㅋㅋㅋㅋㅋㅋ 어우 존나역겹다 진짜

훠훠훠 악으로 깡으로 버튀십쉬오 당쉰이 뽑은 민주돵 입뉘다

에펨네이션 화이팅

 

 

 

 

 

 

 

 

졸속 n번방 방지법 기술적 사전 강제 필터링 법안을 반대함

 

시스템 모니터입니다.

n번방과 같은 사건을 전혀 예방할 수 없고, 사전 필터링을 통해 사업자 및 사용자를 잠재적 범죄자 취급하는 졸속 n번방 방지법 기술적 강제 필터링 법안을 반대합니다.

 

n번방 방지법 기술적 강제 필터링 법안은 매출액 10억 이상 또는 일평균이용자 10만 명 이상 사업자를 대상으로 인공 지능 솔루션을 사용하여 정부 디비와 비교해 사전에 움짤 및 동영상을 기술적으로 강제로 필터링하겠다는 것입니다.

 

에펨코리아의 모든 사용자를 잠재적 범죄좌 취급하면서 미리 경고를 하고, 사전에 올라오는 모든 움짤 및 동영상 필터링을 강제화하는 법안입니다.

 

1.

당연히 범죄는 최대한 예방해야 합니다. 그러나 관련 사업자 및 사용자를 잠재적 범죄자 취급하며, 유행하는 인공지능 기술로 해결하려 하고 있습니다.

해당 법안의 취지는 좋으나 방법적인 면에서 문제가 있는 법이라고 생각합니다. n번방 사건으로 인해 만들어진 법안임에도 n번방 사건이 일어난 텔레그램에는 어떤 영향도 없는 졸속 법안입니다.

국내 업체들은 해외 업체와 달리 기존 법과 수사로 충분히 단속이 가능하다고 봅니다. 이 법안의 시행으로 인해 국내 사업자는 규제받고, 해외 사업자는 경쟁력을 키우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역차별은 국내 사업자가 서비스를 해외로 이전하고 해외에서 창업하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2.

해외 업체와 역차별 문제:

글로벌 기업도 현재 시행하고 있는 사전 필터링을 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적용을 하더라도 해외 업체는 사후 필터링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이와 무관하게 사실 이미 트위터 같은 곳에서는 클릭 한 번으로 쉽게 19금 영상을 볼 수 있는데, 단속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국내외 기업에 공평한 법 적용은 기대할 수 없습니다. 결국 n번방 방지법 기술적 강제 필터링은 국내 기업들의 경쟁력을 훼손하고 해외 창업을 유도하는 정책입니다.

참고 링크: https://shorturl.at/nuxJS

3.

국내 업체 간 형평성 및 차별 문제:

‘매출액 10억 이상 또는 일평균이용자 10만 명 이상 사업자’ 모두에게 법을 적용하면, 법대로 적용을 못하거나 적자가 나는 회사가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법안에 따르면 관련 업체의 다른 사업 매출도 해당 기준에 포함되며, 해당 기준인 회사가 새롭게 SNS, 온라인 커뮤니티를 개설하면 해당 법이 원칙상 즉시 적용됩니다. 이는 현실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 중소기업에 매우 치명적인 졸속 법안입니다.

현재 강제 단속 대상 업체가 90개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국내에 매출액 10억 이상의 업체는 그보다 훨씬 많으며, 일부 업체를 선택적으로 단속하고 있는 것은 공평하지 않고 형평성에 문제가 있습니다.

 

4.

부실한 정부 소프트웨어 및 적용 비용 문제:

관련 기술적 필터링 기술은 정부에서 제공하는 표준DNA모듈을 사용하거나 성능평가를 통과한 상용 필터링 소프트웨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우선, 상용 필터링 소프트웨어의 세팅비가 수백~천만 원이며, 이후 유지비가 최소 월 수백만 원에서 시작됩니다. 그 대안으로 정부에서 제공하는 표준DNA모듈을 사용할 수 있으나, 해당 소프트웨어도 고가의 서버가 필요할 뿐만 아니라 운영체제를 리눅스 운영체제 중 반드시 Ubuntu만을 사용해야 하고, 연동 언어 예제도 Python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표준DNA모듈을 만든 제작자들로부터 에펨코리아에서 사용하는 같은 리눅스 계열인 Redhat Enterprise Linux 및 Ubuntu 외의 다른 리눅스 운영체제는 지원이 안 된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제작자들이 지정한 운영체제 외에 같은 리눅스 운영체제 계열에도 설치를 못하면 일반 중소기업은 얼마나 어렵겠습니까? 이에 관련 부분을 총괄하는 방송통신위원회에 일반 중소기업도 특수한 전문인력 없이 관련 소프트웨어를 도입할 수 있도록 요청했으나, 수차례 거절되었습니다. 이럴 것이라면 정부에서 직접 API 공통 서버를 제공하는 것이 적절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에펨코리아에서 사용하는 운영체제의 바탕이 되는 기업용 리눅스는 세계 시장 1위이며, 사용하는 PHP 언어도 웹사이트용으로 세계에서 가장 흔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Amazon Linux도 사실상 현재 Redhat Enterprise Linux 계열입니다. 모두 현재 지원되고 있지 않고, 지원을 해줄 수도 없다고 합니다.

5.

관련 필터링 기술들이 완전하지 않고 유의미한 오검출이 발생합니다.

기술의 불완전성을 고려하지 않고, 사전 필터링 방식을 제도적으로 시행하는 것은 잘못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해당 기술적 필터링 통과 기준은 불법촬영물 식별 가능성 95% 이상, 일괄성 99% 이상, 일반영상 식별 가능성 95% 이상입니다.

정상적인 서비스에서는 불완전한 기술에 의한 오탐으로 합법적인 동영상이 불법이라고 사전 필터링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전 필터링 자체를 이런 기술로 강제로 적용하는 것은 매우 부적절하고, 정말로 하게 되면 사후 필터링이 맞다고 생각됩니다.

참고 링크: https://shorturl.at/nFHZ8

http://it.chosun.com/site/data/html_dir/2021/07/20/2021072002266.html

 

6.

사업자 및 사용자들을 모두 잠재적범죄자 취급:

 

사전 필터링 통해 사업자 및 사용자들을 모두 잠재적범죄자 취급할 뿐만 아니라 신규 법에 따르면 사전조치의무사업자는 불법촬영물등을 게재할 경우 법 제22조의5제1항에 따라 삭제·접속차단 등의 조치가 취해질 수 있으며,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다는 내용을 팝업창, 메일, 문자, 인터넷홈페이지 게시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사전에 안내할 수 있도록 조치하여야 한다.

 

그러나 불법촬영물 유통을 합법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사업자 및 사용자들을 모두 잠재적 범죄자 취급하면서 범죄 행위를 하지 말라고 안내하라고 법적으로 강제화했습니다.

 

그런 비정상적인 법으로 인해 한국 외 전 세계 어디서도 볼 수 없는 사용자들을 잠재적 범죄자 취급하는 개편된 카카오톡 오픈톡 화면:

 

기타 참고 링크:

 

https://dna.kocsc.or.kr/

https://shorturl.at/aflI6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138/0002120442?sid=105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138/0002120461?sid=105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92/0002241915?sid=105

https://www.fmkorea.com/4158381676

 

[요약]

- 졸속 n번방 방지법 사전 기술적 강제 필터링 법안을 반대함

- 당연히 범죄는 최대한 예방해야 하지만, 관련 사업자 및 사용자를 잠재적 범죄자 취급하며, 유행하는 인공지능 기술로 해결하려 하고 있음

- 해당 법이 만들어진 사건은 해외에서 운영되고 있는 텔레그램에서 발생했고, 국내 소셜미디어 업체들과 관련이 없음. 따라서 법 시행 효과가 거의 없을 것임

- n번방 방지법 기술적 강제 필터링은 국내 기업들의 경쟁력을 훼손하고, 해외 창업을 유도하는 정책임

- 정부가 제공하는 표준DNA모듈을 만든 제작자들로부터 에펨코리아에서 사용하는 같은 리눅스 계열인 Redhat Enterprise Linux 계열 지원이 안 된다는 답변을 받음

- 해당 부분 도입을 위해 상당한 서버 비용 및 인건비가 소요됨, 별도 지원 없음

 

 

'정치' 모른다는 펨코 운영자

뉴스 안본지 '몇년' 됐어!! 서울시장 죽은지도 몰랐어!! 좌우는 정진영 김두한밖에 몰라! 티비 안본다고 아무튼 안본다고! 아 ㅅㅂ 아무튼 '정치' 모 른 다 고~~ 아 ㅅㅂ '정치충'(보수 지지자들)꺼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