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
27

9점 접바둑도 진거면 대체 왜 깝친거냐 애초에

사촌동생 기력 : 10-12급

 

바알못을 위해 설명 : 9점 깔았다는건 스타로 치면 각 진영에 본인 커맨드센터 하나씩 보유하고 시작하는거.

ㅇㅇ 딱이거네

 

학원까지 다닌 ㅅㄲ가 9점깔고 털림??

 

9점이면 대충 하스 9턴에서 시작한다고 보면 되냐?

스타에서 일꾼 세마리빼고 한마리로 이긴거라 보면 됨

냥꾼대 냥꾼 전에서 상대는 피10으로 시작해서 6턴까지 성실히 영능만 눌러도 이기는 수준임 근데 영능누를 하나로 필드전개하겠다고 깝치다 필드 다먹히고 역전나오는거

 

9점 깔게 해주고 이긴게 사실이면 사촌동생 기력은 10급 이하 같음 9급 이상만 돼도 9점 깔면 아마단한테 질 수가 없음

 

실력차 많이나면 9점깔고도 질 수 있음. 나 초딩 5학년땐가 바둑학원에서 2학년짜리 애랑 14점 놓게 해주고 이긴적 있음. 지금 생각하니 신기하긴 하네

 

나는 복싱선수출신이라 사촌동생들 와서 개념없이 굴면 "야 내가 니 친구야?" 한마디 하니가 엉엉 울더라 ㅋㅋㅋㅋㅋㅋㅋ

 

걍 미친놈이네 사촌동생이 첨하는 사람 놀리는게 말이되냐 재미도없던데 급 안맞으면

바둑이 무슨 머리야 바둑은 경험이 깡패구만 ㅋㅋㅋㅋㅋ 머리로 하는건 체스 장기고 ㅋㅋㅋㅋㅋㅋ

 

나도 비슷한 경험있는데 초6~중1때 영재교육으로 한번 아닥 시키고 살아서 다시 무시당하다가 재수이후에 갑자기 미쳐서 하루종일 공부만 처하다 공부 존나 늘어서 걍 싹다 아닥시킴 ㅋㅋㅋㅋ

 

그저 암기원툴이 실력인 곳에서 머리 좋다니 ㅋㅋㅋㅋㅋㅋㅋ

 

실력차 나면 9집바둑도 의외로 많이 이김, 100%이긴다 이런건 아닌데 진짜 말도 안되는 잡수로 집 못내는 공간도 억지로 들어가서 싸움걸고 이러다 보면 상대가 실수해서 털리는 각 자주 나온다.

 

4단인데 9점깔아서 이길정도면 10급도 안되는 수준이네

장기나 체스는 아예 몰라도 할만한데 바둑은 감도 안잡히더라

 

우리집은 바둑 다 내가 서열정리해서 틀딱들 바둑 흥미잃음

개어릴때 바둑학원에서 이기면 건빵 하나씩 주는데 그렇게좋아서 맨날다녓는데 1년정도 다니니까 돈 안받을테니까 계속 다니라고함 나름 신동소리도들으면서 반년정도 더 다녓는데 집에 컴터 사면서 두달만에 바둑접음. 건빵보다 집에서 컴하는게 더좋아서. 외할아버지는 9점깔고도 이기니까 왜바둑 안하냐고 부모님한테 화내던거 생각하는데 외할배는 지금생각해도 존나 못두는데 지 이겨서 바둑하라고 햇던거 생각하면 존나웃김

 

애초에 사촌형보고 지랄했는데 가만히있는 어른들이 있는거보면 개막장임 ㅋㅋㅋ

이세돌도 아니고 9점 접바둑 ㅋㅋ

나이 먹어 가면 깨닳은건 시건방 떨면 언젠가 크게 당한다는거 그래서 이제 입 다물고 조용히 산다

바둑을 ㅅㅂ 머리로 하기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즈그 클라스에서는 외워서하는거지

 

넷마블 4단한테 9점깔고 지려면 진짜 못하는건데

넷마블 저기 고인물만 존나 모인 곳인데 4단 ㅁㅊ ㅋㅋㅋㅋ

ㄹㅇ 초보가 아예 없음ㅋㅋㅋ

 

9점이어도 실력차가 나면 질 수도 있지 접바둑은 최대 25점까지 깔 수 있음

롤에서 1:1 3킬 대주고 시작해도 이겼다는 소리랑 비슷하다.

 

벌써 20년도 더된일이라 가물가물한데 바둑학원에서 초단딴 형이랑 2급인가 3급인가 하던 형이랑 넉점정도 깔고 두는거 봣는대 숨도못쉬고 쳐맞더라 급이랑 단은 차이 좀 많이나는듯?

 

단이 ㅈ으로 보이냐? 1단하고 1급하고 차이가 엄청난데 4단이면 아마라도 개잘하는거임

인성교육부터 해야겠노 사촌동생인가 뭔가 초장에 교정못하면 이제 평생 안보는 사이 된다

뭘해야 학원도 다녔다는애가 9점 깔고지냐? 만화 그린애는 고스트바둑왕 정도되는 거냐

넷마블 4단이면 허구한날 바둑만 두는 동내 복덕방 할배들이랑 붙어도 할만할껄ㅋㅋ

 

사촌동생 12급에 주인공 2-3급이면 말 안되는거 아님. 9점 깔아도 싸움 걸어서 실력차로 깨먹으면 충분히 이김

 

삼촌들 평균기력 5급인데 9급인 나로서는 넘사벽으로 보임. 근데 글쓴이는 넷마블 4단이면 실 기력 2-3급 정도일텐데 이정도면 일반인 세계에서 존나 잘두는거지

 

주작거르고 사촌이 사람존중 모르고 승부 매너 더럽게 없으면 너같은 거 인생에서 없어도 아무 타격없다라는걸 알려줌과동시에 사람 함부로 무시하지말라고 공격적으로 나가서 매너 예절을 가르쳐줘야함 저런식으로 똑같이 대하면 그냥 만나면 싸움밖에 안하게됨

 

9점 주고도 지는 거 가르치는 학원 돈 꺼ㅡ억ㅋㅋㅋㅋㅋㅋㅋㅋ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