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
10

 

제2외국어->제2국어로 정정합니다.

 

이게 뭔데 이렇게 웃기냐 개공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영어 만들때 누가 개입한게 분명해!!!

 

영어의 어원은 대부분 라틴어지만 발음.단어 배우다가 이건 왜 이게 아니죠 하면 선생님들도 그냥 원래 그래 라면서 설명을 못함 그만큼 영어가 말도안되는 언어임, 그런데 많이쓰이는건 참 아이러니함.

 

read read 이 두 단어가 똑같다고 보이신다면 여러분은 윾머한 영어를 모르는 것입니다. 오른쪽 read는 과거형이라서 "레드"로 발음해야하기 때문이죠.

 

이분 성은 콜햇커? 정도로 발음합니다! 성을 발음 못 하는 사람이 많은지 유튜브에 아웃트로도 '내 이름은 닐 콜햇커야'러고 말하더라고요ㅎㅎ

 

enough의 gh에서 발음되는 f 와 women 의 o에서 발음되는 i와 nation 의 ti 에서 발음되는 sh를 합쳤을때 ghoti 는 fish와 같은 발음이 날것이다.

 

여러분 한국어가 훨씬 영어보다어려운거아시죠ㅋㅋ한글.은 쉽지만 말은 절대그렇지 않습니다 예를들어 옷들을 입을때 입다를 영어로 하면 wear이 다지만 한국어는 바지를 입다 양말을 신다 장갑을 끼다 자켓을 걸치다 모자를 쓰다 목도리를 두르다 신발을 신다 등 걍 너무많습니닼ㅋㅋㅋㅋ 시간표현도 일이삼 하나둘셋 서너 한둘등 있고 시간말할때 ex)1:30을 앞에는 한시, 뒤에는 서른분이 아닌 삼십분.. 그리고 한시도 외국인들 배울때 하나시가 아니냐곸ㅋ 그럼 두시도 둘시는 안되냐고 그런다네요 ㅋㅋㅋ 우리한국인대단한겁니다 언어는 배우기 어려운 2등에 속한다고 해요 한글은 1등이지만 신기하죠?? 저도이거들을때 아~어렵구나 했습니다ㅋㅋ

 

또 있어요. 영어에선 okay sure yes면 되는게 한국어에서는 알았어요. 알겠어요. 알겠습니다. 알았어. 알았다. 응. 그래. 등등등 엄청 다양한 말이 있고, 이 외에 문장들로 들어가면 영어 한 문장을 어마무시하게 다양하게 표현 할 수 있더라고요. 물론 제가 현지인이 쓰는 영어를 몰라서 영어도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는 걸 모르는 것일 수 있지만 한글 아닌 국어로 넘어가면 국어도 만만치 않게 쉽진 않은거같아요!

 

영어쓰는 나라에서 영어쓰는 사람들과 어릴때 부터 살면 자동으로 배워지는데 2외국어로 배울때 To부정사가 수동태로바뀔때 예문 이런거 처배우니까 어렵지 ㅋ

 

ㄹㅇ 영어 이상함 ㅋㅋㅋㅋ 우리 영어 학원쌤도 영어 이상하다고 말할 정도 ㅋㅋㅋㅋ

근데 영어는 동사변형 적기라도 하지 스페인어나 불어같은 유럽쪽 언어는 시제랑 인칭마다 동사 변해서 죽을 맛입니다

 

영어 할때마다 진짜 생각하는거지만 차라리 영화보면서 팝콘 쿰척쿰척하며 배우는게 훨씬 쉬운데 이딴짓거리를 왜하는건지.... (영어를 거의 7~8년 가까이 학원에서 했지만 지금 외국인 앞에서 경직되지만 제2 외국어는 영화보면서 2~3년 안에 회화 끝났고 4년쯤 되어갈때 문법까지 끝났습니다 실제로 영화를 보게된 이유도 공부용이 아니고 즐기기 용이였지만....)

 

bike= 바이크

like = 라이크

mike = 마이크

nike=??? 왜 나이크가 아니고 나이키죠....

 

내가 스페인어를 배우는 이유

 

영어든 한국어든 중국어보단 쉽고 좋긴 하지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